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겨울 성산일출봉 찾는 여행객들 ...제주에서만 느낄 수 있는 ‘해물범벅’ 눈길

"제주도 관광업계 추천하는 성산일출봉 맛집 중 알려져"

2017-12-22 01:01:06

(사진=해물범벅)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해물범벅)
겨울이 되면 제주 성산일출봉을 찾는 여행객들이 늘어난다. 단지 새해 첫날에만 찾는 것이 아니라, 다른 계절에 비해 일출시간이 늦기 때문에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은 것이다. 다른 계절보다 일출시간이 늦다곤 하지만 겨울 아침은 춥기 마련이다.

제주도의 바닷바람을 만끽 한 후라면 속이 찰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은 칼국수라고 한다.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에서 멀지 않는 곳에 현지인 맛집으로 알려진 제주칼국수는 이럴 때 식사를 하기에 적합한 장소이다. 특히 속이 꽉차 있는 임금님 만두와 함께 먹는 조합이 가장 좋은 칼국수는 국물이 해물탕의 축소판으로 해물탕을 먹기 적은 인원이 방문했다면 주문하기 좋은 메뉴이다.

또한 이 집의 주력메뉴인 '해물범벅'은 제주에서만 느낄 수 있는 신선한 해산물들이 생물로 들어가 범벅이 되어 나오는 음식이다. 전복부터 각새우, 게, 홍합, 조개 등의 제주산 해산물들을 풍부하게 맛볼 수 있는 메뉴이며 해물탕은 범벅에 들어간 여러 해산물에 문어까지 들어가 있는 메뉴이며, 해물탕은 조미료맛이 안 나는 입에 딱 달라붙는 시원한 국물에 칼국수를 넣어서 끓여 먹으면 별미라고 한다.

한편 이곳은 카페까지 운영하고 있어 식사 후에는 해안도로가 있고 테라스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커피를 마시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온라인 뉴스팀 @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