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핀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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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쥬록스 ‘우쥬페이’ 출시
우쥬록스는 결제서비스인 ‘우쥬페이(UZRS PAY)’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우쥬록스 관계자는 "‘우쥬페이’는 우쥬록스내에서 제공하는 모든 컨텐츠들을 위한 결제 수단으로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나 PC만 있다면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결제서비스다" 라며 "유저가 우쥬록스의 다양한 쇼핑, 결제, 리워드 서비스를 즐기기 위해서는 신용카드로 ‘UZPAY포인트’를 충전하고, 충전한 포인트로 결제하면 포인트가 차감되는 형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우쥬록스가 앞으로 진행할 이벤트에 유저가 참여하고 당첨되면 UZPAY포인트를 받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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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자산거래소 지닥, 이승호 운영책임 영입
피어테크(대표, 한승환)가 운영하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 지닥(GDAC)은 이승호 운영책임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이승호 운영책임은 15년 이상 스타트업에 종사하며 기업을 성장시켜온 ‘기업 성장 전문가'다. 월 이용자 2000만명 이상을 기록하며 토스와 함께 우수한 기업 문화로 잘 알려진 버즈빌(모바일 광고플랫폼 회사) 공동창립자 및 COO, 무역 업무용 SaaS 스타트업 CEO 등을 역임했으며 국내 최대 종합상사 재직 경험이 있다. 지닥은 이승호 운영책임이 보유한 다방면의 경험을 활용해 디지털 자산 분야의 유니콘 기업을 넘어 데카콘(기업 가치 100억달러 이상)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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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레이튼,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2’ 타이틀 스폰서 참여
클레이튼이 블록체인 행사인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2(이하 KBW 2022)’에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 특히 서상민 클레이튼 재단 이사장은 키노트 스피커로 나선다. 또 KBW 기간 동안 개발자, 디파이(DeFi) 등 다양한 관련 밋업과 네트워크 행사도 개최한다.‘KBW 2022’ 주간은 오는 7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메인 컨퍼런스를 시작으로, 일주일간 서울 곳곳의 블록체인 행사로 진행된다. 클레이튼 관계자는 "파르나스 메인 행사장에서 ‘메타버스 세상을 만들어갈 블록체인 기술 혁신(The Technology Layer for Tomorrow's Metaverse)’을 주제로 키노트 스피커로 나서며, 타이틀 스폰서 부스를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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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비트, 가상자산거래소 빅5중 관심도 1위…빗썸·코인원 순
업비트(대표 이석우)가 지난 2분기 가상자산거래소 빅5 중 투자자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4~6월 기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가운데 거래규모 1~5위인 거래소들의 정보량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업비트는 이 기간 20만4,463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 5개사 중 1위를 차지했다.업비트의 3개월간 정보량은 같은 기간 대형 시중은행과 엇비슷하거나 일부 은행보다는 더 많은 정보량이며 인터넷은행들보다는 훨씬 앞서는 수치다.빗썸(대표 이재원)은 10만6,993건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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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인파트너스, KBW 2022에서 ‘체인저’ 청사진 공개 계획 발표
체인파트너스(대표 표철민)가 ‘KBW(Korea Blockchain Week) 2022'에 참여해 자사 플랫폼 ‘체인저(Changer)’의 청사진을 공개한다. 체인저는 체인파트너스가 자체 개발운영중인 가상자산 환전 플랫폼이다. 체인파트너스 표철민 대표는 “Liquidity for Everyone(모두를 위한 유동성)”을 주제로 9일(화) 오후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행사장에서 발표를 진행한다.이번 발표를 통해 표 대표는 체인저의 지난 성과를 조명하고, 신규 개발된 컨버트(Convert) 제품을 최초로 대중에 공개한다. 나아가 ▲외환시장 연결 ▲멀티체인/크로스체인 거래 지원 ▲유동성 공급자 확대 등 향후 체인저의 주요 사업 방향성 및 로드맵도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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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박스, 웹3.0 유틸리티 MPC 출시
랜드박스가 5일 웹3.0 유틸리티 MPC를 출시하고 실물 부동산을 연계한 새로운 스테이킹 서비스인 세이빙 박스(Saving Box)를 공개했다.랜드박스 관계자는 "웹3.0 유틸리티 코인 ‘메타프로토콜(MPC)’을 통해 가상자산의 불안정성, 무가치 및 몰가치성, 사용처 부족, 부정적 인식의 문제를 안정적인 실물 부동산과 연결하고, 토큰 이코노미와 웹3.0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부동산 서비스 시장의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멀티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세에빙 박스를 통해 보상 토큰과 부동산NFT를 제공하고 커뮤니티와 NFT 마켓플레이스를 연결하는 추가 트랜잭션을 지원해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활성화해 나갈 것”이라며 “이는 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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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메타콩즈 내홍 겪은 이두희... 모던라이언 JV는 변동없이 진행
메타콩즈 전 경영진과의 폭로전으로 협업 파트너인 현대차와 GS가 등을 돌리는 등 이두희 대표가 위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현대카드는 이두희 대표의 '멋쟁이사자처럼'과 협업을 문제없이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4일 현대카드 관계자에 따르면 현대카드는 ‘멋쟁이사자처럼’ 이두희 대표와 진행 중인 NFT 거래소 사업을 차질없이 진행할 방침이다. 현재 메타콩즈 전 경영진의 폭로로 커뮤니티 내 이두희 대표의 신뢰가 무너진 상태다. 이같은 문제점이 불거지자 메타콩즈와 협업을 진행했던 기업들이 일제 거리두기를 하면서 이두희 대표는 커뮤니티 안팎으로 위기를 겪고 있다. 지난 23일 메타콩즈 황현기 COO는 트위터를 통해 이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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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츄얼 아티스트 아뽀키 NFT 2번째 발매에 나서
에이펀인터렉티브(대표 권도균)는 버츄얼 케이팝 아티스트 아뽀키(APOKI)가 라인 넥스트(LINE NEXT Inc.)에서 론칭 예정인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를 통해 NFT 2번째 발매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아뽀키는 지난해 9월 세계 최대 규모 가상 자산 거래소인 바이낸스와 함께 2만 5천개 NFT 카드를 2초만에 완판 시킨 바 있다. NFT 1차 구매자들은 아뽀키의 비매한정판 실물 LP를 함께 받을수 있어 구매한 비용 이상의 실물가치를 제공받게 된다. 이는 가상과 현실을 이어주는 새로운 시도로서 NFT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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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실시간 PvP 콘텐츠 ‘투기장’ 오픈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실시간 PvP 콘텐츠 ‘투기장’을 오픈했다. 투기장은 일반적인 PvP 콘텐츠와 달리 성장 정도가 아니라 오로지 뇌지컬에 의한 전략과 실력으로만 승부할 수 있다. 투기장에 입장하게 되면 아르카나를 랜덤으로 선택하게 되고, 매칭된 두 명의 유저가 동일한 규칙과 조건 하에서 맞붙게 된다. 입장 시 재화 소모량에 따라 가능한 전투 횟수가 달라지며 승수에 따라 ‘루비’, ‘크리스탈’, ‘5성 영웅 영혼함’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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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핀,100조 디파이 시장 공략 선언
블록체인 전문기업 네오핀은 웹 3.0, 멀티체인, NFT, 런치패드 등 4대 키워드 중심의 하반기 전략을 발표하며 글로벌 100조 디파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네오핀 관계자는 "고객확인제도(KYC), 자금세탁방지(AML)를 적용해 ‘신뢰’와 ‘안전성’을 한층 강화한 디파이 서비스다. 지난 1월 앱 출시 이후 쉽고 편리한 UI, UX로 호평을 받아왔으며, 지난 1일에는 이용자 편의성을 더욱 극대화하기 위해 웹 서비스를 출시했다"라며 "웹에는 다양한 환경에서 접근할 수 있는 ‘월렛 커넥트’ 방식을 도입해 개인이 키를 관리하는 네오핀 지갑과의 연동을 강화했다. 추후 거버넌스 기능을 도입하는 등 ‘개인화’와 ‘이용자 주권’을 위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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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 가상자산 시세조회 및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빗썸이 가상자산 시세조회 및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빗썸 관계자는 "올 초 고객편의를 위해 앱 속도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메인·주문화면 이동을 비롯한 주요 거래소 기능을 과거 대비 2배 이상 빠른 속도로 이용 할 수 있도록 했다"라며 "또 최근에는 ‘고객 잔고 안내’ 서비스, 거래소 호가창에 올라온 가격으로 주문 할 수 있는 ‘호가 주문’ 서비스 제공을 통해 빠르고 간편한 거래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고객들에게 확장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주요 금융사 플랫폼과 조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협업해왔다"라며 "이로써 빗썸 고객은 ▲삼성증권 ‘엠팝(mPOP)’ ▲NH농협은행 ‘NH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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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레이튼-ABGA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해커톤 2022’ 개최
클레이튼이 아시아 블록체인 게임 비영리 얼라이언스(Asia Blockchain Gaming Alliance, 이하 ABGA)와 함께 ‘블록체인 게임 해커톤 2022’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해커톤은 프로젝트 초기 단계에 있는 개인 또는 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해커톤 신청 및 프로젝트 제출 마감 기간은 오는 8월 27일 오전 12시 59분(한국 시간)까지로, 참가를 원하는 경우, 글로벌 해커톤 주최 기관이자 웹3 개발자 커뮤니티인 ‘도라핵스(Dorahacks)’를 통해 비들(BUIDL) 프로젝트를 제출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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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지스 ‘폴리곤 커넥트 코리아’ 참가
오지스가 폴리곤의 공식 디파이 파트너로 ‘폴리곤 커넥트 코리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폴리곤(Polygon)이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BW 2022)’에 참여하며 8·9일, 강남구 섬유센터 이벤트홀에서 한국 첫 이벤트 ‘폴리곤 커넥트 코리아(Polygon Connect Korea)’를 개최한다. 오지스(Ozys)는 양일 모두 사업·기술 세션의 발제자 및 패널로 초대되었다.오지스 최진한 CEO는 “KBW 2022 기간 동안 오지스의 기술적·사업적 역량을 널리 알리며 생태계를 확장하고, 동시에 폴리곤과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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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나무, 결식 우려 아동 위해 5천만 원 상당 식사 지원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결식 우려 아동의 반찬과 밀키트 지원을 위해 총 5천만 원 기부금을 굿네이버스에 전달한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재확산 추세로 여름 방학 기간 돌봄 공백에 놓인 아동들의 결식과 영양 결핍을 예방하기 위함이다.두나무는 방학 기간 동안 결식과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들을 위해 총 5천만 원의 기부금을 굿네이버스에 전달한다. 기부금을 통해 굿네이버스는 서울지역 취약계층 아동 가정 320곳에 여름방학 기간인 8월 3주 동안 매주 2회씩 반찬 및 밀키트를 지원하는 등 총 6,400식의 끼니를 전달한다. 지역 사회 발전과 상생을 위해 지역 식품업체를 중심으로 밀키트와 반찬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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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피버스-네오핀, 토큰 생태계 확장 위한 업무협약
블록체인 지식재산(IP) 거래소 아이피버스(IPVERSE)와 블록체인 전문 기업 네오핀(NEOPIN)이 전략적 제휴 및 업무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 블록체인 지갑 서비스 등 토큰 생태계의 확장을 위한 상호 협력을 진행한다. 향후 아이피버스과 네오핀은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함께 성장하기 위해 양사의 노하우 공유와 의견 청취 등 적극적인 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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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브엔터-하나은행,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큐브엔터테인먼트(182360, 이하 ‘큐브엔터’)가 ‘하나은행(이하 ‘하나은행’)’과 글로벌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의 이번 업무협약은 NFT 및 메타버스를 포함한 블록체인 사업 전체를 아우르는 내용으로 서비스 공동 협력, 양사의 IP를 활용한 비지니스 공동 마케팅, 하나은행이 후원중인 스포츠 분야를 활용한 프로모션 진행 등이 주요 골자다. 향후 양사는 큐브엔터의 메타버스 생태계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 전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할 방침이다.큐브엔터 관계자는 "지난 3월 ‘더 샌드박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대규모 랜드(Land)를 취득하였으며 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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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라 알랍(ALAP) 3D리브랜딩·공식 웹사이트 공개
팔라(Pala)가 자체 NFT(대체불가능토큰) 프로젝트인 알랍(ALAP)의 리브랜딩과 함께 새로운 공식 페이지를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팔라(Pala)는 인공지능 기업 알체라와 네이버의 자회사인 스노우가 합작한 조인트벤처(VC)다. 팔라에서 첫번째 PFP(Profile Picture; 디지털프로필 이미지) NFT로 만든 것이 알랍(ALAP)으로 지난 11월 민팅 35분만에 완판한 것에 이어, 발행가격 대비 80배 이상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팔라 관계자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기존 픽셀 이미지 기반 NFT에서 3D 형태의 알랍(ALAP)을 발행하고, 컨트랙트를 포함해 모든 부분을 새롭게 탈바꿈시켜 IP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라며 "리브랜딩되는 알랍(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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