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가상화폐·핀테크

메타보라 싱가폴, BORA 3.0 업데이트 진행

2024-06-12 18:52:31

메타보라 싱가폴, BORA 3.0 업데이트 진행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메타보라 싱가폴(대표 송계한)은 12일, BORA 3.0 메인넷을 업데이트하고 디플레이션 토크노믹스 적용을 완료했다.

메타보라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4월 25일, 제 5회 BORA 거버넌스 카운슬(Governance Council, 이하 GC) 총회에서 의결된 사항인 ▲tBORA 및 bGAS로 이원화된 토큰 구조를 BORA 메인넷 토큰으로 통합, ▲BORA 체인 활성화를 위한 토큰 가스 수수료 적용 정책 도입, ▲BORA 2.0에 배포된 온보딩 게임 및 블록체인 서비스 이동 등이 포함됐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기존의 인플레이션 도입안을 철회하고 BORA 메인넷 가스 수수료로 지불되는 BORA의 일정 비율을 소각하는 ‘다이나믹 토큰 소각 모델’도 적용했다. 가스비 소각 메커니즘을 적용한 ‘다이나믹 토큰 소각 모델’의 초기 소각률은 50% 수준으로 책정됐다.

이를 통해 BORA는 궁극적으로 디플레이션 토크노믹스로 전환될 예정이며, 하반기 중 공개 예정인 신규 게임 등 콘텐츠와 연계한 블록체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토큰 소각을 보다 활성화시킨다는 계획이다.

메타보라 싱가폴은 이번 메인넷 업데이트를 통해 한 단계 진화한 BORA의 서비스와 생태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