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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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보이스피싱 사전 차단하는 '新 모니터링 시스템' 오픈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보이스피싱 예방 시스템을 고도화한 '新 모니터링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新 모니터링 시스템'의 본격 가동으로 다양한 보이스피싱 사기 유형에 대한 발빠른 대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新 모니터링 시스템'은 고객의 금융거래 패턴과 자금 흐름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보이스피싱 징후를 탐지하는 금융사기 예방 시스템이다.KB국민은행은 지난 1년 간 금융사기 거래 분석 요건을 복합 모형화하는 등 기존 모니터링 시스템의 보이스피싱 사기 거래 탐지율을 높이기 위해 전념해왔다. 실제 최근 2개월 간 '新 모니터링 시스템' 시범운영을 통해 약 640여건, 총 55억원 이상의 금융사기를 예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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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퇴직연금 전용 '장기 원리금 보장 ELB'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퇴직연금 전용 '장기 원리금 보장 ELB' 상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새로 선보일 '장기 원리금 보장 ELB'는 기업 퇴직연금(DB, DC)과 개인 퇴직연금(IRP) 손님 모두 가입 가능한 금융권 최초 변동금리로 만기(3년, 5년) 운용하는 퇴직연금 전용상품이다.지난 2월 '단기 원리금 보장 ELB' 출시에 이어 '장기 원리금 보장 ELB'는 시장금리보다 변동폭이 작은 CD금리(3개월 변동)로 운용하여 정기예금 대비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만기 시마다 다시 운용 지시를 해야 하는 1년 만기 ELB 대신 장기 운용을 통해 관리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어 손님의 상품 선택 폭을 한층 넓힐 예정이다.또한 만기 이전 중도해지 시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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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GB생명 디지털 강화 효과 가시화…“고객 2명 중 1명은 모바일 청약으로 가입”
DGB생명(사장 민기식)은 2월 한달 간 고객들의 가입 채널을 분석한 결과 신규 고객 중 모바일 청약으로 가입한 비중이 절반에 가까운 47%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DGB생명의 디지털 강화 전략의 효과가 영업 현장에서 나타나는 것으로 풀이된다. DGB생명은 지난 2018년 7월 모바일 플랫폼을 오픈했다. 설계사 앱 M스마트를 비롯해 대출신청이나 보험금 청구가 가능한 고객용 모바일 앱과 전자서류전송서비스, 보험 완전판매 모니터링서비스 등으로 플랫폼을 구성했다. 특히 태블릿 PC에서만 가능했던 전자청약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 기반으로 선보여 활용도와 효율성을 높였다.M스마트를 활용하면 보험가입과정을 모바일에서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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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강남역에 디지털금융점포 도입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서울 강남역에 디지털금융점포를 개점했다고 24일 밝혔다. 디지털금융점포는 고객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우리은행이 도입한 특화영업점으로 기존 강남역지점을 리뉴얼 했다.디지털금융점포는 디지털존(Zone)과 상담존으로 두가지로 구성된다.디지털존에서는 ‘스마트키오스크’를 활용해 예금, 외환, 전자금융, 카드 등의 신규 업무와 각종 변경 신청 등을 고객 스스로 할 수 있다. 예금담보대출 신규 및 연장 등 일부 대출업무 처리도 가능하다. 디지털체험 스크린을 비치해 고객이 키오스크 사용법을 사전 체험할 수 있게 하고, 사용법 안내 전담직원을 별도 배치해 디지털금융점포에 처음 방문하는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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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서울시 혼잡통행료 자동 결제 서비스’ 선 보여
KB국민카드가 차량 정보와 카드를 사전에 등록하면 혼잡통행료 징수 구간에서 차량 번호 인식 후 통행료가 자동 결제되는 ‘서울시 혼잡통행료 자동 결제 서비스’를 선 보였다. 이 서비스는 서울특별시가 운영하는 혼잡통행료 결제 사전등록 시스템에 차량 정보와 결제 카드를 등록한 고객의 차량이 혼잡통행료 징수 구간에 진입하면 차량 번호를 자동으로 인식해 실시간으로 통행료가 결제된다.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서울시 바로녹색결제 홈페이지’에 접속해 통행료 납부 동의 후 차량 정보와 결제 수단을 등록하면 된다.결제 카드는 본인 명의의 개인 신용카드 또는 개인 체크카드로 등록 가능하다.현재 남산 1호 터널과 3호 터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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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금융업계,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따른 취약계층 금융 지원 실시
한국대부금융협회(회장 임승보)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피해를 받고 있는 금융 취약계층 지원 정책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주요 대부금융회사와 공동으로 채무상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대상 금융지원을 확대하기로 결의했다고 23일 밝혔다. 금융지원의 주요내용은 코로나19로 인해 매출감소 등 직접적 피해가 발생하여 금융 지원을 요청한 소상공인·자영업자들에게 ▲주채무자가코로나19로 인하여 사망한 경우 대출상환금 일부 또는 전액 면제 ▲주채무자가코로나19로 인하여 직접 피해가 발생한 경우 이자 납부 유예 또는 추심정지 ▲대출 만기를 최소 6개월 이상 연장하는 등의 내용이다. 다만, 가계 대출, 부동산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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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진저축은행, 제 2기 고객평가단 모집
유진저축은행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강화를 위하여 고객평가단 2기를 4월 1일부터 4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유진저축은행에 따르면 이번 고객평가단 2기는 평소 금융 상품과 서비스에 관심이 많고 온∙오프라인 활동이 가능하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지원자 중 1차 서류심사, 2차 전화 인터뷰를 거쳐서 최종 6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고객평가단은 약 2개월 동안 광고 심의 점검, 고객접점 채널 평가, 서비스 개선사항 아이디어 제안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최종 선정된 고객평가단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월 활동비용, 교통비 지급, 우수 제안 포상, 우수 평가단원 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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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오픈뱅킹(Open Banking) 서비스 대고객 이벤트 ‘당첨자’ 시상
BNK경남은행은 지난해 12월 18일부터 지난달 15일까지 진행한 오픈뱅킹(Open Banking) 서비스 대고객 이벤트 ‘당첨자’를 시상했다. 오픈뱅킹 서비스 대고객 이벤트 기간 오픈뱅킹 서비스 가입 또는 이용에 따라 복주머니를 5개 이상 획득한 고객 3278명 가운데 1등에 당첨된 김성곤 씨(창원시 월영동, 56세)를 창원시청지점으로 초청해 ‘300만원 상당 여행상품권 증서’를 전달했다.2등에 당첨된 김요셉 씨에게는 ‘200만원 상당 삼성갤럭시폴드’ 3등에 당첨된 오기환 씨에게는 ‘120만원 상당 스타일러’를 보내줬다.1등에 당첨된 김성곤 씨는 “BNK경남은행 오픈뱅킹 서비스를 통해 다른 은행의 계좌를 편하게 관리하는 것만으로도 만족스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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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아이타스, AI기술을 통한 신입사원 채용 및 백오피스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한 디지털 투자 시행
신한아이타스(사장 최병화)는 직원들의 장기근속 유도와 백오피스 서비스 품질 고도화를 위해 약 100억원 규모의 디지털 투자를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신한아이타스는 3월 자본시장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역량 검사’를 활용해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과정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해 직무적합도가 높은 인재를 선발하고 장기 근속을 유도하는 것이 목적이다.신한아이타스는 지난 12월 ㈜마이다스아이티와 협업을 통해 신한아이타스 맞춤형 인재상을 정립하고, 기존 임직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모의평가를 진행해 고성과자와 장기근속자의 특징을 데이터화 및 표준 모델화하는 작업을 마쳤다.코로나19의 확산으로 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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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밸런스리츠부동산펀드’ 출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리츠(REITs)와 부동산펀드에 투자해 배당을 통한 인컴수익과 변동성 매매를 통한 자본차익을 동시에 추구하는 ‘미래에셋밸런스리츠부동산펀드’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미래에셋밸런스리츠부동산펀드는 과거 주가 흐름과 금리 움직임, 배당금을 기초로 모델을 구성해 투자대상의 적정 자산가격과 실제 거래되는 주가 간의 괴리가 발생할 때 고평가된 자산을 매도하고 저평가된 자산은 매수하는 변동성 매매전략을 사용한다. 특히 리츠는 기대 배당수익에 따라 주가 흐름이 결정되고 일정 범위내 주가가 움직이는 경향이 있어, 변동성 매매를 통해 수익 축척이 가능하다.포트폴리오 편입비는 80%를 기준을 하며 65%에서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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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을 보태다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이 ‘코로나19’로 인해 일상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한 추가 지원 활동에 나선다.KB금융그룹은 ‘그룹 비상경영위원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지원 방안을 수립하여 지속적으로 추진중이다. 이번에는 특별 재난재해지역으로 선포된 대구·경북지역의 의료 서비스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역아동센터의 도움을 받는 저소득 가정 약 1만 2천 가구를 대상으로 ‘의약품 배송 서비스’를 6월말까지 무료 지원할 계획이다.이 서비스는 최근 보건복지부에서 한시적으로 허용한 ‘전화 진료 및 처방’ 제도를 활용하여 이용 가능하다. 이용자가 전화로 병원 진료를 받은 후 조제 희망 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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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신용보증기금과 ‘코로나19 피해기업’ 등 금융지원 협약 체결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코로나19 피해기업, 혁신기업 및 수출기업 등을 지원하기 위해 신용보증기금과 ‘혁신성장·수출·일자리창출 및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 금융지원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신용보증기금에 65억을 특별출연하고 이를 재원으로 ‘보증료지원 협약보증’ 3700억과 ‘특별출연 협약보증’ 900억 등 총 4600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실시한다.보증료지원 협약보증 대상기업은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 유망서비스 및 지역대표산업 영위기업 등이다. 우리은행은 보증료지원금 20억을 재원으로 3년간 매년 0.2%p의 보증료를 기업에 지원한다.특별출연 협약보증 대상기업은 혁신성장 선도기업, 수출중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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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해외직구 할인받고, 가정의 달 미리 준비하세요”
하나카드(대표이사 장경훈)가 가정의 달을 미리 준비하는 손님들을 위해 해외직구 특급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알리익스프레스와 함께 10주년 빅세일 기간동안 하나카드 할인 쿠폰 ▲하나카드 선정 해외 직구 쇼핑몰 TOP10에서 이용 시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아이포터 및 몰테일 배송비 할인혜택 제공을 통해 뜻깊은 가정의 달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우선 알리익스프레스의 10주년 기념 빅세일 기간(3/27~4/1)에 하나카드(신용체크 포함)로 $35 이상 이용 시 $5 즉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알리익스프레스 빅세일 이벤트는 사전 예열 기간(3/20~3/27)동안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미리 장바구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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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 디지털 후견인 제도 도입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23일 디지털 핵심기술을 각 그룹사 CEO들이 직접 관리하는 ‘디지털 후견인 제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은 지난 18일 열린 그룹 경영회의에서 그룹의 DT(Digital Transformation)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CEO 들의 디지털 리더십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미래에 꼭 필요한 디지털 핵심기술을 선정해 후견 그룹사를 매칭하고 해당 그룹사의 CEO가 핵심 기술의 후견인이 되어 주도적으로 사업을 이끌도록 지시했다.특히 AI(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클라우드를 비롯한 디지털 핵심기술과 헬스케어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은 협업과제 발굴, 사업성 점검 등 종합적인 제도 관리 지원을 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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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뱅크, 노안 보정 솔루션 ‘픽셀로’ TIPS 최종 선정
인포뱅크㈜(대표 박태형)가 투자를 진행한 노안 교정 필름 개발사 ‘픽셀로’가 최근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이번 팁스 선정에 앞서 인포뱅크는 일찍이 픽셀로의 세계 최초 노안교정 필름의 기술적 가치를 높게 평가하고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의 잠재력과 시장 선점 가능성에 주목해 투자를 진행했다. 픽셀로는 2016년 6월 100:1의 경쟁률을 뚫고 삼성전자 사내벤처 프로젝트 'C랩'에서 우수과제로 선정돼 2017년 11월1일 노안솔루션으로 스핀오프(spin-off)하여 설립된 기업이다. 픽셀로가 개발한 노안 교정 필름 및 화면 보정 애플리케이션은 사물인터넷 기술로 교정 필름과 앱 기능을 결합해 사용자에 따라 맞춤 시력 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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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펭수’ 카드 출시 26일 만에 20만 장 발급
KB국민카드가 지난달 17일 선 보인 ‘KB국민 펭수 노리 체크카드’가 초반 폭발적인 인기 몰이를 이어가며 출시 26일만에 발급 카드 수 20만 장을 기록했다. 이 카드는 900만 명 이상의 고객이 선택한 스테디셀러 체크카드‘KB국민 노리 체크카드’에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펭수’를 카드 디자인에 담은 것으로 출시 전부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많은 관심과 화제의 중심이 됐던 상품이다.지난 3월 16일 20만 장에 이어 지난 19일까지 발급된 21만 여 장의 카드 발급 현황을 분석한 결과‘직통령’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2030세대가 전체 발급 고객 10명 중 7명 이상을 차지했다. 연령대별로는 20대가 42.3%로 가장 많았고 30대(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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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 창립 30주년 일류신한을 위한 리딩컴퍼니 도약 원년 선포
신한생명(대표 성대규)은 창립 30주년을 맞이하여 신한금융그룹의 전략인 ‘일류신한’의 지향점을 바탕으로 일류 리딩컴퍼니 도약을 위한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겠다고 23일 밝혔다.이 날 신한생명은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하는 의미와 디지털 시대 트렌드에 맞게 모바일을 통한 영상 시청 및 이벤트로 직원들과의 소통을 강조한 창립기념식을 가졌다.신한생명은 1990년 3월 23일에 첫 영업개시를 시작으로 자산 34조의 견실한 회사로 성장하기까지 후발 신생 보험사라는 불리한 여건을 딛고 남다른 성과를 이루어 왔다. 판매채널 다각화, 업계 최초 지점제 도입 등 경쟁사보다 한발 앞선 전략을 통해 안정적인 외형 성장세를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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