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신한은행, 카카오뱅크와 외환·자금시장 경쟁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은 카카오뱅크와 지난 11일 ‘외환 사업 협력과 자금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지난 6월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을 통해 환전한 외화를 신한은행 외화ATM을 통해 인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존 6곳의 외화ATM에서 운영되던 해당 서비스를 외화ATM이 설치된 ‘SOL트래블라운지’에서도 가능하게 해 수도권 20개 지역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향후 외화ATM을 전국 주요 거점에 확대 배치해 비대면 환전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원화 및 외화 자금시장 내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자방식 FX트레이딩 거래 관련 포괄적
-
미래에셋운용 ‘미래에셋인도채권 펀드’ 순자산 1000억원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인도 채권에 투자하는 공모펀드인 미래에셋인도채권 펀드가 순자산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펀드 평가사 KG제로인에 따르면 11일 기준 ‘미래에셋인도채권증권자투자신탁1호(채권)’ 순자산은 1,178억원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 WM연금마케팅부문 손수진 부문장은 “성장하는 인도 시장에 투자할 때 펀드와 ETF를 통한 주식 투자를 첫번째로 생각하는데, 이와 더불어 안정적 성향의 투자자라면 고금리의 인도 채권 투자도 고려해볼 수 있다”며 “연금 자산으로 장기 투자할 경우 국내 채권 대비 양호한 성과를 제공하는 복리 투자 수단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NH농협생명 '윤리경영 및 쌀 소비 촉진' 캠페인 실시
NH농협생명이 11일 서울 시청역에서 ‘청렴농협 구현 및 쌀 소비촉진’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4일 밝혔다. 농협생명은 건전한 조직문화 형성과 임직원의 윤리의식 향상을 위해 ▲3행 3무 운동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운영 ▲임직원 참여 캠페인 등 다양한 윤리경영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3행 3무 운동’은 임직원의 실천사항인 3행(청렴,소통,배려)과 근절사항인 3무(사고,갑질,성희롱)를 생활화하는 운동이다. 작년과 올해 임직원의 윤리의식 향상을 위해 3행 3무 퀴즈대회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했다. 또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인증(ISO 37001)의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통해 조직의 부패 리스크 및 피해를 예방하고
-
우리금융, 무료 웨딩홀 1호 부부 탄생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3일 취약계층 신혼부부의 결혼식을 위해 우리금융 본사 사옥 웨딩홀을 무료로 대관해 주는 ‘우리 WON 웨딩홀’ 1호 부부가 탄생했다고 14일 밝혔다. ‘우리 WON 웨딩홀’ 프로그램은 저출생 위기극복 및 상생금융 문화 확산을 위해 우리금융이 제공하는 무료예식 패키지 서비스다. 취약계층 대상으로 서울 중구 회현동 본사 4층 웨딩홀을 무료로 제공하고 노동조합과 임직원들이 조성한 우리어린이사랑기금을 활용해 부부당 300만원의 예식비를 지원한다. ‘우리 WON 웨딩홀’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싶은 고객은 서울특별시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날 조병규 우리은행장과 김현훈 서울특별시
-
하나은행, 제 32회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본선 및 시상식 개최
하나은행은 지난 12일 인천 청라에 위치한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제 32회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본선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이 1993년부터 매년 개최해 올해 32주년을 맞이한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는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산림청, 서울시립미술관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어린이 미술대회다. 이번 대회는 참가 어린이들이 초록탐정이 되어 자연 속에서 다양한 아름다움을 발견한다는 의미의 ‘초록별, 초록탐정 : 자연에서 발견하는 특별한 초록색’을 주제로 예선 출품작을 접수받았다. 특히, 올해는 하나은행의 알파세대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를 통
-
신한카드, 23번째 꼬마피카소 그림 축제 개최
신한카드는 ‘제 23회 신한카드 꼬마피카소 그림축제’가 지난 12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7천여 명이 참가했다고 14일 밝혔다. 2002년 시작된 이래 올해 23회째를 맞는 신한카드 꼬마피카소 그림축제는 지금까지 약 19만여 명이 참가한 최장수 카드사 문화행사이다. 이 날 참가한 어린이들은 ‘행복한 우리 가족의 미래’, ‘즐거운 우리 가족의 모습’을 주제로 그림을 그렸다. 응모 작품은 한국미술협회 전문심사위원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3명), 최우수상(3명), 우수상(3명), 특선(30명) 등 총 39개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특별 상금이 전달되며 대상 수상 어린이 3명에게는 여성가족부장관상이
-
신협, ‘온세상 나눔캠페인’ 통해 10년간 46억 원 규모 난방용품 후원
신협사회공헌재단(이하 신협재단)은 ‘온세상 나눔캠페인’을 통해 10년 동안 누적금액 46억 원 상당의 난방용품을 에너지 취약계층에 후원했다고 14일 밝혔다. 신협의 연말 나눔 행사인 ‘온세상 나눔캠페인’은 2015년 전국 195개 신협이 연탄 55만 장을 지역 소외 이웃에게 나누며 시작됐다. 2015년 이후 매년 신협재단 창립기념일인 10월 14일에 캠페인을 시작해, 한 달간 전국 신협이 협력하여 난방용품 후원과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2015년부터 2023년까지 신협재단은 10만 7천여 가정에 약 18만 개의 난방용품과 연탄 113만 장을 지원하는 등 해마다 기세를 더하는 매서운 추위에 어려움을 겪었던 소외 이웃을 돌봤다.
-
NH농협은행 경영지원부문, 농가 일손 지원
NH농협은행 경영지원부문 주영준 부행장과 임직원들은 11일 일손 부족을 호소하는 경기도 포천시 일동면 소재 사과농가를 방문하여 농촌 일손 돕기 활동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NH농협은행 주영준 경영지원부문장은 “농촌의 일손 부족 문제는 지역사회가 함께 해결해야 할 과제이다. 직원들과 함께 직접 현장을 돕고,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삼성생명, '2024 배드민턴 페스티벌' 개최
삼성생명은 12일과 13일 양일간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2024 삼성생명 배드민턴 페스티벌(이하 배드민턴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배드민턴 페스티벌'은 국내 최고 수준의 남녀 배드민턴 선수단을 보유한 삼성생명이 배드민턴 저변을 확대하고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23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동호인 배드민턴 대회다. 삼성생명은 보험을 넘어 국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응원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참가 동호인 뿐만 아니라 가족, 관람객 모두가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축제로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 총 1600개 팀, 3200여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개최 전부터 배드민턴 동호인들의 뜨거운 관심이 쏠렸다. 배드
-
프리드라이프, '프리드투어' 크루즈 무료 이용권 증정 이벤트 실시
프리드라이프가 여행 전문 브랜드 ‘프리드투어’의 브랜드 대상 수상을 기념해 크루즈 무료 여행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프리드투어는 앞서 ‘2024 소비자 선정 우수기업 브랜드대상’에서 ‘크루즈 여행’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국내 최고의 크루즈 전문 여행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는 프리드투어는 10년 이상의 누적된 크루즈 여행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채롭고 차별화된 여행 서비스를 엄선해 선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프리드라이프는 크루즈 전문 여행 브랜드 프리드투어에 보내주신 고객의 성원에 혜택으로 보답하기 위해 유튜브
-
보람그룹, K-ESG경영대상 수상
보람그룹은 2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2024 K-ESG경영대상에서 ‘사회 ESG부문’ 대상을 2년 연속으로 수상했다.보람그룹 관계자는 "K-ESG경영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K-ESG 가이드’ 지표를 바탕으로 환경경영과 사회적 가치 창출, 지배구조 건전성 확보 등에 모범적인 기업을 선정, 발표한다"라며 "한샘, 한국맥도날드, 롯데홈쇼핑, 삼성전기 등 등 각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들이 보람그룹과 함께 K-ESG경영대상을 수상했다"라고 전했다. 보람그룹은 상조기업의 기본정신인 ‘상부상조’를 토대로 ‘상조는 나눔’, ‘고객중심 나눔경영’이라는 보람상조의 철학을 꾸준히 지켜온 기업이다. 그룹 차원에서 우리 사회의 취약계층에
-
프리드라이프, ‘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웨딩 서비스 부문 1위 수상
상조 서비스 기업 프리드라이프는 지난 4일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 호텔에서 열린 ‘2024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웨딩 서비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지난 2002년 설립 이후 고객 생애 전반을 케어하는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중심으로 상조 업계를 리딩하며 220만 유지회원을 보유한 대한민국 1위 상조 기업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프리드라이프 웨딩 서비스는 전문 웨딩 플래너가 상담부터 본식 일까지 전 과정을 세심하게 1:1 맞춤 케어하며 웨딩홀 섭외, 스튜디오 및 본식 촬영, 드레스, 메이크업, 혼수∙예단 상담까지 토털 패키지로 제공된다"라며 "또한 프리드 웨딩 이용 고객
-
BNK경남은행, 양산남부시장에서 ‘2024년 장금이 溫 & 溫 행사’ 실시
BNK경남은행은 2일 양산남부시장에서 상인들의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해 ‘2024년 장금이 溫 & 溫(온앤온)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장금이 溫 & 溫(온앤온) 행사에는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임원(CCO) 박두희 상무와 금융소비자보호부 직원 그리고 양산남부시장 김성제 상인회장 등이 참가했다.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참가자들은 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과 의견 등을 청취했다. 이후 보이스피싱 예방 판넬, 현수막을 든 직원들은 시장 내를 돌며 상인들에게 금융사기 예방 팜플렛을 배부하는 등 보이스피싱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한 활동을 했다. 또 전통시장 상인들이 보이스피싱 피해 시 최대 500
-
SGI서울보증, 지역아동센터 리모델링사업 완공식 실시
SGI서울보증은 경기도 안산시 소재 ‘안산 반월지역아동센터’에서 지역아동센터 리모델링 사업인 ‘SGI 내일로 공부방’ 완공식을 지난달 30일에 실시했다고 밝혔다. ‘SGI 내일로 공부방’은 취약계층 아동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2019년부터 SGI서울보증이 지역아동센터의 시설 개보수 및 기자재 및 교구재 교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SGI서울보증은 지난 4월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교육환경 개선비 1억원을 후원하였고,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를 통해 2024년에는 8개소의 리모델링을 진행하였으며, SGI서울보증은 2019년부터 2024년까지 누계 38개소의 지역아동센터 리모델링을 지원하였다. SGI서울보
-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 남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지역사랑성금 500만원 전달
JB금융그룹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은 남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임은용)에 지역사랑성금 500만원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은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마련한 지역사랑성금으로 지난 6월 총 지원규모 5000만원 상당의 ‘지역사랑성금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총 10개 기관을 선정했다. 이 중 한 곳으로 선정된 남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우리나라 전체 장애인 중 약 93%가 여행을 희망하지만 실제 여행을 경험해 본 비율은 9.3%에 불과하고, 장애인들에게는 사회적 시스템 및 각종 인프라가 오히려 장애요인으로 작용하는 문제점 등을 고려해 장애인들이 1순위로 선호하는 제주도 여행 사업을 제안했다.
-
Sh수협은행 ‘Sh플러스알파적금’ 재출시
Sh수협은행은 특판상품 ‘Sh플러스알파적금’을 재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Sh플러스알파적금은 올해 상반기까지 총 5차례 출시해 조기 완판된 상품으로 이번 판매한도는 3,000좌이다. 해당 상품은 1년 만기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월 20만원 이내에서 가입 가능하며 ▲마케팅 활용 동의 ▲수협 신용카드 결제대금 출금실적 보유 등의 조건을 충족하면 최고 연 3.5%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수협은행은 Sh플러스알파적금 재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 31일까지 ‘Sh플러스알파적금×수협 찐(ZZIN)카드 리워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드 리워드 혜택이 포함된 이번 이벤트의 참여방법은 이벤트 기간 내 Sh플러스알파적금에 가입
-
하나은행, 안유진과 신규 광고 캠페인 실시
하나은행은 2일 가수 안유진이 참여한 '퇴직연금, IRP는 하나은행' 광고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퇴직연금, IRP는 하나은행' 광고 캠페인에는 하나금융그룹의 광고모델 안유진이 등장한다. 안유진이 ‘HANA' 코인을 모으며 부여된 미션을 직접 헤쳐 나가는 모습을 고전 게임 방식으로 그려내는 한편, 하나은행의 마스코트인 '별돌이, 별송이'를 3D 그래픽으로 표현해 기존 금융권 광고와는 차별화된 레트로 감성으로 담아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육각형 아이돌로 불리는 가수 안유진의 다양한 매력을 이번에 선보이는 '퇴직연금, IRP는 하나은행' 광고 캠페인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며, “'연금전문 1등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