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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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고] 신한생명 서동수 재무본부 본부장
▲서호철 별세(향년 88세), 서진수·서영수·서현수·서동수(신한생명 재무본부장) 부친상 = 9일,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장례식장 특3호실 (경기 부천시 조마루로 170), 발인 11일 오전 7시, 장지 인천 부펑구 인천가족공원 승화원, ☎ 032-327-4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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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그룹, 소셜 미디어 캠페인 '자산감 키우기' 실시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9일부터 3개월 간 우리사회의 미래 자산인 밀레니얼 세대의 자신감을 키우고,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을 통한 공감대 확산을 위한 '자산감 키우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자산감’은 밀레니얼 세대의 ‘자신감’이 곧 ‘미래자산’이라는 뜻으로 두 단어를 합성해 신한금융이 새롭게 정의한 용어다.'자산감 키우기'캠페인은 무궁무진한 ‘성장’ 잠재력을 가진 2030세대의 미래 자산 증대를 위해 좋은 습관을 유도하고 응원하기 위해 기획한 SNS 캠페인이다.캠페인은 ▲취향(취미) ▲개념(환경/사회) ▲금손(재능) ▲운동 ▲인맥 등 2030세대의 자신감을 키우기 위한 5가지 미션을 2주 간격으로 부여하고 총 3개월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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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생명, ‘원큐라이프 체크’ 서비스 오픈
하나생명(대표이사 김인석)은 손님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적화된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큐라이프 체크’ 서비스를 오픈하고 하나생명 모바일 앱에 런칭했다고 9일 밝혔다. ‘원큐라이프 체크’ 서비스는 손님의 건강정보, 연금, 대출 현황을 한눈에 조회하고 분석하여, 보장이 부족할 경우, 상품까지 추천해주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손님의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필요한 보장을 챙겨 건강을 지켜주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지난 6월 모바일 서비스에 론칭해 자신의 보험 내역을 한번에 조회하고 중복된 보장들을 정리해 똑똑한 금융생활을 원하는 손님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던 보험진단 서비스에 이은 손님 맞춤형 서비스다.‘원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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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국내 시중은행 최초 적도원칙 가입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국내 시중은행 최초로 금융기관의 환경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적도원칙’(Equator Principles)에 가입했다고 9일 밝혔다. ‘적도원칙’이란 대규모 개발사업이 환경 훼손이나 해당 지역 인권 침해와 같은 환경 및 사회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 경우 해당 프로젝트에 자금지원을 하지 않겠다는 금융회사의 자발적인 행동협약이다. 대규모 개발사업이 주로 적도 부근 열대 우림 지역의 개발도상국에서 시행되는 경우가 많아 ‘적도원칙’이라는 명칭이 붙었다.2020년 9월 현재 38개국 109개 금융회사가 ‘적도원칙’에 가입되어있다. 국내에서는 KDB산업은행이 소속돼 있고 신한은행은 국내 시중은행 중에서 처음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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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해외 직구 보험 무료서비스’ 제공
하나카드(대표이사 장경훈)가 국내 카드사 최초로 ‘해외 직구 보험 무료서비스’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매년 증가하고 있는 해외직구족을 위해 다양한 혜택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하나카드에서 또 한번 업계 최초의 ‘해외 직구 보험 무료서비스’를 현대해상과 함께 진행한다.하나카드 해외 직구 보험 무료서비스는 크게 미 배송, 파손, 반품의 3가지 부분에 대해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구매 물품이 60일 이내에 도착하지 않을 경우(도난 포함) 구매비용을 보상해 주며, ▲물품의 파손 시 물품 수령 후 48시간 이내에 신고하면 구매 비용을 보상하며, ▲반품 비용에 대해서도 물품 하자에 의한 반품은 물론, 단순 변심에 의한 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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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재해 피해 농가 응원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이달 30일까지 우리 농·축산물을 활용한 ‘나만의 집콕레시피 SNS 공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올 여름 이례적으로 긴 장마와 잦은 태풍으로 근심이 깊어진 전국의 농가를 응원하는 동시에 농·축산물 소비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되었다.‘나만의 집콕레시피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우리 농·축산물을 활용한 나만의 레시피를 공유하고 지역 특산물 홍보 및 피해 농가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면 된다.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을 선정하여 3만원 상당의 제철 농산물을 제공한다.손병환 은행장은“코로나19에 이어 유례없는 장마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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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 ‘딜라이브 롯데카드’ 추가 할인 이벤트 진행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딜라이브(대표이사 전용주) 이용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딜라이브 롯데카드’ 출시를 기념해 2021년 2월 28일까지 추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딜라이브 롯데카드는 이용요금 자동납부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PLCC 상품이다. 지난달 이용실적에 따라 1만원에서 1만5천원을 할인해준다. 이벤트 기간에 이 카드를 발급받으면 3년간 매월 3천원씩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카드를 처음 발급받은 달과 그 다음달에는 이용실적에 관계없이 자동납부 요금 1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에는 1만3천원을 할인해준다. 딜라이브 롯데카드는 롯데카드와 딜라이브 홈페이지나 롯데카드 라이프 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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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생명, 핀크와 ‘보험 진단’ 서비스 개시
하나생명(대표이사 김인석)은 핀크와 제휴를 맺고 보험 가입 현황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최적의 상품을 손님에게 추천하는 하나생명의 ‘보험 진단’ 서비스를 핀크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탑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핀크 앱에 런칭하는 ‘보험 진단’ 서비스는 손님이 가입한 모든 보험 상품을 한눈에 조회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손님의 기존 보험 가입 내역을 분석하고, 보장 급부별 진단으로 보험 가입 현황을 정확히 분석해, 추가 보장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보험 솔루션을 제시한다.‘보험 진단’ 서비스에서는 보유 보험별 가성비, 보장기간, 납입기간, 갱신, 브랜드 등 총 5가지 항목으로 나누어 각 영역에 대한 점수를 직관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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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AI·RPA를 활용해 자금세탁방지 보고 체계 고도화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자금세탁방지(AML) 업무에 AI(머신러닝), RPA 등 디지털 기술을 적용하는 ‘자금세탁방지 고도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자금세탁방지 업무 관련 국내외 감독기관의 강화된 요구 조건을 충족하고 글로벌 스탠다드 수준의 업무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난 4월부터 추진됐다.먼저 자금세탁 의심거래 보고 업무에 머신러닝 기법을 도입했다. 기존에는 해당 업무 전문가의 판단에 따라 자금세탁 위험거래 보고 대상을 선정했으나 머신러닝을 활용한 자금세탁 위험도 측정 모델을 개발해 고위험 의심거래 탐지의 정확도를 높혔다.또한 자금세탁 의심거래 보고를 위한 정보 수집에 RP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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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일달러 외화적금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코로나19로 인해 기축 통화인 미국 달러 자산에 대한 수요와 해외 주식투자와 관련해 직접 주식 계좌에 이체하고자 하는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소액으로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고 자동이체와 환율알림 기능으로 자산관리까지 가능한 '일달러 외화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미화 1달러부터 시작할 수 있는 '일달러 외화적금'은 가입기간 6개월로 매월 최대 미화 1,000달러까지 횟수 제한 없이 자유로운 납입이 가능하며 5회까지 분할 인출 할 수 있다.또한, 가입 후 1개월만 지나도 현찰수수료 없이 달러지폐로 바로 찾을 수 있고, 손님이 지정한 환율을 알려주는 환율 알림 기능으로 똑똑한 자산관리가 가능하다.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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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종합자산관리서비스 편의성 강화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7일 광주광역시 동구 금남로에 위치한 ‘광주PB센터 WM복합점포’를 신규 오픈하였다. 이로써 KB금융그룹의 WM복합점포는 총 74개로 늘어났으며, CIB복합점포 9개를 포함하여 총 83개의 복합점포망을 보유하게 되었다. ‘광주PB센터 WM복합점포’는 KB금융그룹의 두번째 ‘BIB(Branch In Branch)형 PB센터’이다. ‘BIB형 PB센터’는 기존 ‘PB센터 WM복합점포’에서 제공하고 있는 양질의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뿐만 아니라, ‘일반영업점 WM복합점포’에서 제공하던 기업금융 및 기업대출 업무까지도One-stop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WM복합점포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은행과 증권을 따로따로 방문할 필요 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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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그룹, ‘Hope Together 신한 밀박스 전달식’ 진행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8일 인천시 서구에 위치한 베어즈베스트청라 골프클럽에서 한국사회복지관협회(회장 남국희)와 함께 ‘Hope Together 신한 밀박스 전달식’을 진행했다. 신한금융은10일부터 개최되는 ‘제 36회 신한동해오픈’이 코로나 19 확산으로 무관중 경기로 진행됨에 따라, 절감된 예산을 활용해 대회가 열리는 인천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로 결정했다.신한금융은 지역시장·골목상권을 통해 1억원 상당의 생필품·식료품 등을 구매해 밀박스 1만개를 제작했으며, 제작한 밀박스는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주관 하에 인천지역의 소외계층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그리고 대회 참가 선수들도 상금의 3%에 해당하는 4천2백만원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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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자영업자 지원제도 유튜브 영상 공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를 위한 ‘자영업자 지원제도’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8읽 밝혔다. 신한은행은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인해 실내 집합교육이 제한된 상황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자영업자 고객의 경영애로 해소를 위해 금융감독원 포용금융실과 협업해 이번 영상을 제작했다.‘자영업자 지원제도’ 영상은 신한은행과 금융감독원 직원이 마포구 공덕동 소재의 식당을 방문해 사장님의 금융 관련 애로사항을 듣고 ▲자영업자를 위한 금융지원 제도 ▲채무상환 부담 경감 제도 ▲은행권 경영컨설팅 서비스 ▲금융꿀팁 200선 등 핵심 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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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보, 대구시‧대경중기청‧대구은행과 업무협약 체결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7일 대구광역시청에서 대구광역시(경제부시장 홍의락, 이하 ‘대구시’),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한식, 이하 ‘대경중기청’), 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과 ‘대구시 민관협동 산업고도화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보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기술중소기업에 대한 자금공급 확대뿐만 아니라 민관합동으로 산업고도화를 지원하는 협력체계를 확보한 것에 의미가 있으며, 기보와 대구시, 대구은행은 협약보증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자금지원 기반을 마련하고, 대경중기청은 정부정책 연계지원을 통해 기술중소기업의 경영안정화 및 산업고도화에 앞장선다. 협약에 따라 기보는 대구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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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금융투자,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 실시
VI금융투자는 14일부터 10월 16일까지 총 5주간 ‘슬기로운 투자생활!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 및 상품 싹Three 이벤트로 해외선물 신규, 휴면 및 기존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마이크로상품 거래 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대회를 신청하고 마이크로상품을 포함해 1계약만 거래하더라도 베스킨라빈스 콘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지급하며 이벤트 기간중 CME거래소의 마이크로 상품을 5주 동안 50계약 거래시 BBQ치킨 기프티콘을, 150계약 거래 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외식상품권, 250계약 이상 거래시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번 VI금융투자의 이벤트에서 메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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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투자협회 ’서울 핀테크 아카데미‘ 과정 개설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서울 핀테크 아카데미‘ 제5기 과정을 10월 7일부터 개설할 예정으로 9월 18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금투협에 따르면 ’서울 핀테크 아카데미‘과정은 핀테크 산업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서울시와 금융투자협회가 공동으로 개설하는 과정으로, 핀테크 분야 인력 수요에 부응하기 위하여 실무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금융과 IT의 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이다. 이 과정은 핀테크 분야에 관심 있는 직장인・학생・예비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핀테크 중심의 공통모듈과 금융업권(은행업, 금융투자업, 보험업)별 심화 트랙으로 구성되어 업권별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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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수협은행, 한국야쿠르트와 최대 연 5.2% 금리 제공하는 제휴이벤트 실시
Sh수협은행은 7일부터 ㈜한국야쿠르트와 손잡고, 한국야쿠르트의 유제품 정기배송을 신청하는 고객에게 적금 가입 시 최대 연 5.2%의 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제휴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Sh수협은행은 코로나19로 더욱더 건강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는 트렌드에 발맞춰, 소위 건강족과 집콕족을 위해 발효유 및 간편식(밀키트) 대표업체인 한국야쿠르트와 제휴하여 건강도 챙기고, 통장도 든든하게 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설명헀다. 7일부터 10월 말까지 선착순 8000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한국야쿠르트 모바일 웹페이지를 통해 유제품을 정기배송 신청하고 ▲수협은행 웹뱅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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