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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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서울강북사업부-동대문구한의사회 협약식 개최
NH농협은행 서울강북사업부(본부장 윤원기)와 동대문구한의사회(회장 장동민)는 14일 오후 NH농협은행 서울강북사업부 본부장실에서 상호협력 및 교류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농협은행은 동대문구한의사회에 금융 등 각종 이용편의를 제공하는 한편 개업한의사의 발굴·육성을 위한 맞춤형 지원에 협력하기로 했다.이에 따라 NH농협은행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협약을 맺은 ‘NH메디칼론’을 우선 지원하기로 했다.‘NH메디칼론’은 지난 6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요양기관 금융대출 지원기관’으로 선정된 NH농협은행이 출시한 것으로, 병·의원, 약국 등 의료기관과 노인요양시설을 운영하는 사업자를 위한 신용대출로 최대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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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컴저축은행, 최대 연 6% 정기적금 1만좌 한정 판매
웰컴저축은행이 프로당구팀 ‘웰뱅피닉스’ 창단을 기념하여 최대 연 6%의 금리를 제공하는 ‘웰뱅하자 정기적금’ 상품을 15일부터 10일간 1만좌 한정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이 올해 창단한 프로당구팀 웰뱅피닉스는 세계 3쿠션 3대 천왕으로 알려진 주장 프레드릭 쿠드롱(벨기에)을 포함해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이자 당구여신인 차유람 선수 등이 소속되어 있다. 여기에, 올해 LPBA투어 개막전 우승을 차지한 당구천재 김예은 선수까지 합류했다. 강력한 우승후보인 웰뱅피닉스 창단 기념으로 판매되는 최대 연 6%의 웰뱅하자 정기적금은 15일부터 10일간 하루에 1,000좌씩 1만좌 한정 판매된다. 매일 오전 9시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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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하나원큐 모바일헌금' 서비스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종교단체를 지원하기 위해 국내 은행권 최초의 CMS(Cash Management Service, 자금관리서비스) 기반의 '하나원큐 모바일헌금'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종교단체에서 온라인 예배, 가정 예배로 현장 행사를 대체하고 헌금 또한 온라인으로 전환하고 있지만 온라인 헌금은 단순 계좌이체 방식에 불과하고 헌금 내용, 종류, 헌금한 사람의 구분 등을 위해서는 종교 단체에서 교인에게 일일이 연락하여 확인하는 등 번거로움이 따랐었다.이에 '하나원큐 모바일헌금'서비스는 교인 등 종교단체 회원들 중에 디지털 이용에 취약한 분들도 쉽고 편리하게 헌금을 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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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가을 이벤트 진행
하나카드(대표이사 장경훈)는 하나카드만의 가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손님의 변화된 소비패턴에 대해 정밀한 분석과 곧 다가올 추석 명절에 대한 합리적 예측을 통해 집콕족〮쇼핑족〮여행족 등을 위한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모두의 건강한 식탁’, ‘추석 페스티벌’, ‘추석 연휴에는 여행&휴식’ 이라는 3가지 테마로 구성했다. ‘모두의 건강한 식탁’ 이벤트는 하나카드 손님이 건강하고 풍성한 가을식탁을 집에서 만끽하실 수 있도록 이달 말까지 최근 트랜디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푸드 및 인테리어 상품구매 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마켓컬리’에서 4만원 이상 토스에 등록된 하나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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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울산시에 ‘시니어 일자리 창출기금’ 기탁
BNK경남은행은 14일 울산광역시(시장 송철호)에 ‘시니어 일자리 창출기금’을 기탁했다. 한기환 상무는 울산광역시청을 방문해 송철호 시장과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부산울산본부 정미애 본부장 그리고 울산광역시시청자미디어센터 이인균 센터장에게 ‘시니어 일자리 창출 기금 기탁증서’를 전달했다.BNK경남은행이 기탁한 시니어 일자리 창출기금 2000만원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부산울산본부와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로 배분돼 신규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경비로 쓰여질 예정이다.한기환 상무는 “지역 노인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 받고 제2의 인생을 잘 설계하는데 시니어 일자리 창출기금이 보탬이 됐으면 한다. 앞으로도 울산광역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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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2020년 하반기 신입행원 공채 실시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코로나19로 불투명해진 채용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역량 있는 우수 인재를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14일부터 2020년 하반기 신입행원 공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모집분야는 영업력 강화 및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일반’,‘디지털’,‘IT’3개 부문이며, 지원자들은 서류전형, 필기전형, 실무자면접, 임원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특히, 올해 하반기 채용부터는 면접의 객관성을 강화하고 지원자의 다양한 역량을 평가하고자 1차 면접 합격자를 대상으로 빅데이터에 기반한‘온라인 AI 역량검사’를 신규 도입했다.우리은행은 정부의 코로나19 감염 예방대책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필기전형은 교실당 응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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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아이포터와 명품 큐레이션 단독 이벤트 진행
하나카드(대표이사 장경훈)가 대표적인 해외직구 배송대행 전문기업인 ‘아이포터’와 함께 ‘해외 명품 브랜드 깜짝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국내 카드사 중 유일하게 진행하고 있는 이번 이벤트는 그 동안 면세점을 통해 많은 구매가 이루어지던 해외명품 쇼핑이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을 통한 구매로 전환되고 있는 시기에 맞춰 고객의 편의를 위해 특별 기획되었다. 이번 이벤트는 9월 30일까지 진행되며, 고가의 럭셔리 브랜드인 샤넬, 페라가모, 구찌, 루이비통, 콘스탄트, 에르메스 등의 브랜드 상품들이 깜짝 세일 형태로 판매될 예정이다. 최대 6개월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어 고객의 상환부담을 줄였으며, 가방, 지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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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아이타스, 상장지수형 펀드(ETF) 일반사무관리 서비스 런칭
신한아이타스(사장 최병화)가 지난 9월 8일 상장지수형 펀드(ETF) 일반사무관리업무를 개시했다고 9월 14일 밝혔다. 이로써 신한아이타스는 우리나라에서 상장지수형 펀드(ETF)의 펀드서비스 업무가 가능한 세 번째 사업자가 됐다.신한아이타스는 예탁결제원, 미래에셋펀드서비스 이후 공모 ETF 시장에 진출한 참가자가 된 것이다.신한아이타스는 ETF 관련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지난 2018년 5월 IT개발 설계를 시작으로 총 개발 및 테스트 기간 2년 4개월에 걸쳐 상장지수형 펀드(ETF)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개발 성공했다. 신한금융그룹 원신한 협업의 일환으로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이 런칭한 “SMART KIS 단기통안채 상장지수펀드(ETF)”를 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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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웹 기반 'KB모바일브랜치'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웹 기반의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KB모바일브랜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B모바일브랜치'는 앱 또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지 않고 휴대폰 본인인증이나 신분증 촬영 등 비대면실명확인 절차를 통해 개인고객 누구나 금융상품 가입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이용 방법은 ▲ 영업점 직원을 통해 전송 받은 URL 접속 ▲ 직원명함 또는 상품 안내장 상의 QR코드 촬영 ▲인터넷 포털사이트(네이버) 연계 등 다양한 경로로 접속이 가능하다이를 통해 ▲ 수신 5종(요구불예금 및 예·적금) ▲ 주택청약종합저축 ▲ 퇴직연금(DC)가입 ▲ 가계대출(신용, 전세, 주택담보, 자동차) ▲ 카드(체크, 신용) 등 총 39종의 상품 가입이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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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자산신탁, 코로나19 소외계층 지원 의료물품 기부
우리금융그룹의 종합부동산금융계열사인 우리자산신탁(대표이사 이창재, 이창하)은 지난 11일 코로나19 재확산 상황에서 의료서비스 긴급지원 대상에서 소외된 계층의 지원을 위해 서울 노원구 소재 노인복지시설에 의료물품을 기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의료물품은 혈당측정기, 측정세트, 구강유산균 등 코로나19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와 치료에 필요한 물품들로 구성됐으며, 코로나19 사전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이 날 전달식은 서울 노원구 중계본동 소재 ‘평화의 집’에서 삼성서울병원 소속 의료봉사진과 우리자산신탁 임직원 및 자원봉사단체가 참석해 진행됐다.우리자산신탁 이창재 대표는 “우리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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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2020년 하반기 채용 시행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2020년도 하반기 신입행원 공개채용 및 전문분야 수시채용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총 250명 규모로 ▲일반직 신입행원 공개채용 ▲기업금융/WM(자산관리) 경력직 수시채용 ▲디지털/ICT 수시채용 ▲디지털/ICT 수시채용 석ㆍ박사 특별전형 ▲ICT 특성화고 수시채용 ▲전문분야 Bespoke 수시채용으로 진행한다.먼저 신한은행은 14일부터 일반직 신입행원 공개채용을 서류전형, 필기시험, 직무적합도 면접, 최종 면접 순으로 진행한다. 이 중 직무적합도 면접은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개별 화상면접으로 전환해 AI 역량 평가 등 다양한 면접 프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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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 스타트업 전용 ‘고위드(Gowid) 롯데법인카드’ 출시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B2B 금융솔루션 핀테크 기업 고위드(Gowid)와 제휴해 스타트업 전용 법인카드인 ‘고위드(Gowid) 롯데법인카드’를 14일 출시했다.고위드 롯데법인카드는 고위드로부터 제공받은 스타트업 실시간 금융 정보를 기반으로 여신한도를 부여해준다. 이를 통해 국내 스타트업들이 재무적 증빙 한계로 인한 법인카드 발급 제약을 개선했다.여기에 신청 절차도 간편해졌다. 일반 법인카드는 신청을 위해 사업자등록증을 비롯해 총 13종의 서류가 요구되는 반면, 고위드 롯데법인카드는 고위드 홈페이지에서 법인회원 개설신청서와 법인카드 신청서를 작성하고 주주명부와 공인인증서만 등록하면 신청이 완료된다.스타트업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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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병환 NH농협은행장, 추석 명절 앞두고 기업체 방문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되어 있는 경제상황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는 기업체들을 방문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실질적인 지원방안 등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손병환 농협은행장은 지난 11일 경기 양주시에 위치한 ㈜카스(대표: 김태인)를 방문해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다양한 협력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카스는 세계 최초로 스마트 수하물 저울 개발을 공동 개발하여 인천공항에 약 200개를 설치하는 등 계량시스템 생산 분야에서 국내를 대표하고 있는 기업으로 최근에는 바이러스 공기살균기 '카스에어메디' 사업도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손병환 은행장은“코로나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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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NH디지털Challenge+' 3기 데모데이 온라인 개최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11일 'NH디지털Challenge+' 3기 데모데이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데모데이는 농협은행이 디지털 혁신기업을 선발하여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NH디지털Challenge+」 육성프로그램의 마지막 단계로, 스타트업이 개발한 데모 제품, 사업 모델 등을 외부인에게 공개하여 사업성장, 투자지원을 가속화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하며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참가할 수 있다.행사는 11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한국금융솔루션(스마트 자산관리 플랫폼) ▲에스앤피랩(마이데이터 플랫폼) ▲텐일레븐(AI건축설계 플랫폼) ▲페이플(문자인증 간편결제 플랫폼) ▲업라이즈(AI자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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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창업진흥원과 2020 창업 영재 새싹기업 고등캠프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청소년 창업 영재 육성을 위한 ‘2020 창업 영재 새싹기업 고등캠프’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2020 창업 영재 새싹기업 고등캠프’는 창업진흥원과 신한은행이 협업해 우수 아이디어가 있는 창업 동아리를 발굴하고 아이템 기획 단계부터 시제품 제작까지 단계별 지원을 통해 창업 영재를 육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이번 캠프는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및 전국 고등학교 창업동아리 122개팀(총 244명)이 참여하며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교육 과정은 9~10월 두 달간 창업과 기업가정신, 기회포착과 비즈니스 모델, 사업계획서 작성 등을 배우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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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신한TAX컨설팅센터’ 오픈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늘어나는 고객의 세무 자문 요청에 보다 전문적인 세무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신한TAX컨설팅센터’를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신한은행 본점 2층 신한PWM태평로센터에 오픈하는 ‘신한TAX컨설팅센터’는 거래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세무 전문가들이 1:1 맞춤 상담을 통해 각종 세금 이슈에 대한 구체적인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 고액 자산가 대상으로는 세무 상담 이력 관리와 고객별 이슈리포트를 제공하는 전담 세무사 제도를 운영한다.신한은행은 국세청 출신의 세무 전문가를 영입하는 등 자문인력을 대폭 강화하고 비대면 상담 신청 프로세스를 구축해 다양한 채널로 보다 전문적인 상담을 폭넓게 제공한다. 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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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A생명 ‘BOLOCO’ 캠페인 실시
AIA생명은 10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고객 감사이벤트와 사회공헌활동을 동시에 진행하는 BOLOCO(Buy One, Love One, Care One)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AIA생명에 따르면 BOLOCO 캠페인은 보험상품에 가입하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보험 판매에 따른 매칭 기부를 통해 AIA생명이 기업 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준비한 고객∙기업 연계 프로그램이다. 보험가입이벤트(Buy One)와 친구소개이벤트(Love One), 그리고 매칭펀드를 통한 기부(Care One)를 통해 일석삼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먼저, AIA생명은 BOLOCO 캠페인 진행 기간 동안 어린이보험을 제외한 일반보험상품 1건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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