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NH농협은행,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에 대출한도 및 금리 우대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17일부터 우리 농산물을 원재료로 식료품을 제조하여 우리농가 소득에 기여하는 농식품기업을'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으로 선정하고, 대출한도 및 금리를 우대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대표 농식품기업여신인 'NH농식품그린성장론'을 지원받는 식료품 제조기업이 연간매출액 10% 이상의 우리농산물을 원재료로 활용하게 되면 최대 0.3% 금리를 우대 받을 수 있으며, 일정 요건을 충족 시 대출한도를 추가 우대받을 수 있다.이번 금융 우대 지원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농가·농식품 기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향후 지역별로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을 선정하여 현판 제공, 판로 확대
-
KB국민은행, 반려동물 정보 등록 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10월 29일까지 반려동물 정보를 KB스타뱅킹에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반려동물의 종류, 품종, 생일, 몸무게 등의 정보를 등록할 수 있는 ‘반려동물 정보 등록 화면’을 금융권 최초로 KB스타뱅킹 내에 신설했다. 이를 통해 반려가구에 금융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양육에 필요한 비금융 서비스에도 정보 제공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을 통해 반려동물 정보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총 3,460명에게 추첨을 통해 ▲반려견을 키우는 고객에게는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제주도 여행
-
롯데카드, 교보문고 PLCC ‘교보문고 플래티넘카드’ 선보여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교보문고(대표이사 안병현)와 손잡고 교보문고 통합포인트 적립에 특화된 PLCC 상품 ‘교보문고 플래티넘카드’를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이 카드는 교보문고, 핫트랙스는 물론 패스트푸드, 편의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학원, 약국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업종에서 결제 시 5%를 교보문고 통합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우선 지난달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교보문고, 핫트랙스에서 이용금액의 5%를 건당 2000점, 월 3만 점까지 ‘특별 적립’ 해준다. 여기에 ‘일상 적립’ 혜택으로 △패스트 푸드(롯데리아/버거킹/맥도날드/KFC) △편의점(CU/세븐일레븐/GS25) △OTT(넷플릭스/유튜브프리미
-
‘제24회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온라인 개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제24회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예선 참가희망자는 8월 23일부터 9월 1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예선작품을 접수할 수 있다.금융권 최초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작년 대회에 이어,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이번 대회의 주제는 최근 중시되고 있는 환경 문제 트렌드를 반영한 ‘우리가 GREEN 그림’이다.참가대상은 유치원생(2017.12.31.이전 출생)부터 고등학생까지로, 대회 일정은 ▲온라인 예선접수, ▲본선대회 진출자 발표(9월 27일), ▲온라인 본선대회(10월 10일), ▲ 최종 수상자 발표(10월 22일)로 진행된다. 수상작품은 주요 미술대학
-
상상인그룹, 2Q 영업익 511억 전분기比 206%↑... 창사이래 최대 분기 실적
상상인(대표 유준원)은 올해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그룹 전체 매출 1,737억원, 영업이익 511억 그리고 당기순이익 407억원으로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의 경우 올 1분기 대비 각각 54%, 206%, 158%, 지난 해 동기 대비 각각 51%, 51%, 54% 증가했다. 올 상반기 누적 매출은 2,867억, 영업이익 678억, 당기순이익 565억으로 이러한 성장세는 하반기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상상인그룹은 2019년부터 유가증권담보대출 비중은 줄이고 부동산담보와 리테일 비중을 전략적으로 늘리는 등 주요 계열사인 상상인저축은행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여신 포트폴리오를 조정하는 체질 개선을 도
-
농협출범 60주년 기념, 내맘대로NH건강보험(무) 신상품 선보여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은 8월 17일(화) 농협 출범 60주년을 맞아 6가지 질환 중 원하는 보장만 직접 선택하는 모바일 전용 DIY상품인「내맘대로NH건강보험(무)」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암 △뇌 △심장 △간 △폐 △신장 등 6가지 보장 중 1개 이상 자유롭게 선택하여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각각의 보장마다 2가지 또는 3가지 보장항목으로 구성하여 보장의 폭을 확대했다.「내맘대로NH건강보험(무)」은 보험료 변동이 없는 비갱신형 상품으로 보험만기 10년, 15년 중 선택 가능하다. 신장보장계약 선택 시 매년 19,980원(40세, 남성, 10년 만기) 보험료 납입으로 말기신부전시 1,000만원을 보장받을 수 있다.「내맘대로NH건강보험」은
-
NH농협은행, 창립 60주년 기념 디지털 가상공간 '브랜치 독도' 오픈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에서 '브랜치 독도'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치 독도'는 고객에게 독도를 알리고 함께 소통하기 위해 기획된 디지털 가상 공간으로, ▲독도이야기 ▲독도특화상품 ▲독도에서 뱅킹 ▲기념품샵 ▲독도전생체험 등 흥미 요소와 금융 서비스가 결합된 독도 특화 금융·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며, 향후 커뮤니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특히, ‘독도특화상품’에서 독도 특화 ESG 금융 상품을 제공하고,‘기념품샵’에서 독도 특산물 ‘독도새우’를 1,000원에 결제할 수 있는 핫딜 응모 이벤트를 진행하며, ‘독도전생체험’에서 성격유형테스
-
뱅크샐러드, 리드급 개발자 채용 캠페인… 최소 스톡옵션 1억 지급
마이데이터 전문 기업 뱅크샐러드는 '키메이커 캠페인’를 통해 리드급 개발자 채용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키메이커 캠페인은 “아무도 풀지 못했던 문제를 함께 해결할 키메이커를 찾습니다(Make the Key Changing History)”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한다. 본 캠페인 지원을 통한 입사자에게는 업계 최고 수준의 연봉과 최소 1억 원의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이 지급된다.오는 9월까지 진행되는 채용 캠페인은 경력이나 연차에 상관없이 경력직 인재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채용 분야는 ▲웹 ▲iOS ▲안드로이드 ▲서버 등 총 4개 분야이며, 제품에 대한 오너십을 가지고 고객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제품 개발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리노보험대리점과 MOU 체결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중대형 GA와의 제휴를 통해 GA시장내 ‘커넥팅 허브’로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한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17일 여의도 63빌딩에서 ㈜리노보험대리점(이하 ㈜리노)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행사에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 구도교 대표이사와 ㈜리노 이상준·신호영 대표 등이 참석했다.이번 MOU 이후 본계약이 체결되면 ㈜리노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소속 GA로 영업을 시작한다.㈜리노는 대구경북지역에 기반을 둔 20년 업력의 내실 있는 중대형 GA이다. 500여명의 설계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0년말 기준 연매출 300억을 기록했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GA시장을 선도하는 ‘
-
신한은행, 신한 미래설계보고서 2021 발간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뉴 노멀 시대 은퇴생활의 스마트한 투자를 제시하는 ‘신한 미래설계보고서 2021’을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디지털 시대에 발 빠르게 적응하며 적극적으로 은퇴자산을 관리하는 시니어의 새로운 정체성으로 ‘쏠드(Smart+Old)족’을 제시했고 올해 ‘신한 미래설계보고서 2021’를 통해 50대 이상의 스마트 시니어인 ‘쏠드족’을 위한 연금투자 전략 ‘SOL’을 제시한다.‘SOL’은 스마트한 분산투자(Smart), 지속적인 리밸런싱(Ongoing), 장기적인 투자전략(Long-term)의 약자로 은퇴 후에도 경제력과 건강을 누리며 생활할 수 있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투자형 은퇴설계를 의미한다.‘신한 미래
-
NH농협은행, 창립 60주년 기념 디지털보험 상품 가입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창립 60주년을 기념하여 8월17일부터 9월30일까지 디지털보험 상품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마음든든 디지털보험 대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스마트뱅킹을 통해 디지털보험 상품을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600명을 추첨하여 NH포인트 10,000포인트를 제공한다. 저축성보험의 경우 일시납 보험료 1천만원 이상, 보장성보험의 경우 월 1만원 이상 가입 시 응모 가능하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농협은행 영업점이나 고객행복센터(☏1600-3000)로 문의하면 된다.한편, NH농협은행은 대고객 이벤트와 더불어 NH농협생명과 함께 신상품 「내맘대로 NH건강보험
-
KB국민카드, KB페이 특화 상품 ‘KB페이 챌린지 카드’ 선보여
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가 ‘KB페이’에 등록해 사용하면 월 최대 9만 8천 점의 포인트가 적립되고, 재미 요소를 가미한 주단위 과제수행형 이벤트를 통해 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도 누릴 수 있는 ‘KB페이’ 특화 상품 ‘KB페이 챌린지 카드’와 ‘KB페이 챌린지 플러스 카드’를 선 보였다. 이 카드는 이동철 사장이 올해 초 신년사에서 밝힌 ‘종합 금융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디지털 혁신과 플랫폼 경쟁력 제고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출시됐다.이 카드는 ‘KB페이’ 앱과 푸시 알림 서비스를 통해 이용 실적과 혜택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전월 이용실적 조건 없이 당월 승인 실적을 기준으로 혜택이 제공되는 것이
-
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 경공매 정보 제공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9월 말까지 리브부동산(Liiv부동산) 회원을 대상으로 부동산 경공매 정보 제공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KB국민은행의 새로운 부동산 정보 플랫폼인 리브부동산은 지도를 기반으로 부동산 정보를 알기 쉽게 보여주는 앱이다. 또한 KB시세부터 실거래가, 매물가격, 공시가격, AI 예측 시세, 빌라 시세까지 다양한 부동산 가격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이번에 진행되는 부동산 경공매 정보 제공 이벤트는 리브부동산 기존 회원 및 신규 가입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리브부동산 앱에 로그인한 뒤 이벤트 배너를 클릭해 부동산 경공매 정보업체인 탱크옥션에 회원가입 및 로그인한 고객 전원에게 16만원 상당의
-
하나캐피탈, 웅진과 ‘렌탈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쉽’ 체결
하나캐피탈(대표이사 윤규선)은 웅진(대표이사 이수영)과 지난 13일 ‘렌탈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다양한 업무제휴에 나선다고 밝혔다.이번 업무 협약으로 하나캐피탈과 웅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렌탈 사업자들을 위해 양사의 클라우드형 렌탈 플랫폼 간 시너지 창출을 통한 다양한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우선 웅진은 렌탈 사업에 대한 축적된 전문 노하우와 IT솔루션을 제공하고 하나캐피탈은 ‘렌탈채권 팩토링’을 활용한 신속한 금융지원에 나서는 등 렌탈 사업자들을 위한 체계적인 종합지원체계 구축에 나선다. 이를 통해 렌탈 시장 확대 및 중소·중견 렌탈 사업자들과의 상생을 도모함으로
-
신한금융그룹,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4기 참여 스타트업 모집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S² Bridge) 서울에서 8월 17일(화)부터 9월 6일(월)까지 신한 오픈이노베이션(Shinhan Open Innovation) 4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신한 오픈이노베이션>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이 필요한 ‘기술 수요기업(대기업·중견기업)’과 사업 확장의 발판이 필요한 ‘스타트업’을 매칭해 사업 연계 및 협업을 지원하는 스케일업 프로그램이다.<신한 오픈이노베이션> 4기 모집 대상자는 법인 사업자등록을 마친 창업 7년 이내의 초기 스타트업으로 기술 수요기업의 요구에 맞는 협업 제안서를 필수로 제출해야 한다.이번 프로그램에는
-
피플펀드 ‘아파트담보투자 프리미엄 상품 3종’ 오픈 2시간 36분만에 완판
피플펀드(대표이사 김대윤)는 12일, 어제 오전 11시부터 판매 개시한 아파트담보투자(이하 아담투) 프리미엄 상품 3종이 오픈한 지 2시간 36분만에 모두 판매 완료되었다고 밝혔다. 아담투 프리미엄 상품 3종의 투자모집금액은 총 1억9천3백만원이었다. 그 중 1천만원 규모의 첫 상품은 판매 시작 9분만에 최초 마감됐다. 이번 판매된 아담투 프리미엄 상품은 온투금융 초보투자자들의 생애 첫 투자에 대한 심적 부담감을 낮추기 위해 투자 안정성을 한층 강화하여 선보인 상품들로 구성되었다. 피플펀드의 아담투 상품은 지난 2018년 판매를 시작한 이래로 손실 0건을 기록하고 있어 안정성이 높은 상품이다. 하지만, 초보투자자들의 투자 선택을
-
하나은행, 연세대학교와 유산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와 ‘신탁 통한 유산기부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유산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업무 협력에 나선다고 밝혔다. 유산기부는 자신의 사후에 남겨질 재산의 전부 또는 일부를 공익단체 등 제3자에게 기부하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 초고령화사회 진입 및 1인가구 증가, 자녀 없는 부부 증가 및 웰다잉(Well Dying) 추구 확산 등의 영향으로 유산기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하나은행과 연세대학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유산기부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공익을 위해 재산을 기부하고자 하는 금융 수요에 맞춰 전문적이고 개별적인 금융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사회적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