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금융 이슈] IBK기업은행, 창립 60주년 기념 글로벌 학술 컨퍼런스 개최 外

2021-10-20 16:25:31

[금융 이슈] IBK기업은행, 창립 60주년 기념 글로벌 학술 컨퍼런스 개최 外
[로이슈 편도욱 기자] ◆IBK기업은행, 창립 60주년 기념 글로벌 학술 컨퍼런스 개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한국경제학회(학회장 정진욱)와 함께 글로벌 중소기업금융 학술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디지털 시대 : 중소기업금융의 현재와 미래’라는 대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국내·외 중소기업금융과 디지털 분야 전문가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했으며 기조연설, 패널토론, 우수 연구논문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온라인 기조연설을 맡은 세계은행 아이한 코세(Ayhan Kose) 국장은 “2021년 한국은 디지털 기술로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국가가 되었다”며, “미래의 한국은 과거의 성장 경험과 혁신 기술로 구축된 포용적 금융시스템을 통해 신흥국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중소기업금융의 현재와 미래 : 혁신, 포용, 그리고 지속가능성’을 소주제로 진행된 본 연설에서 OECD 라미아 카말-챠오위(Lamia Kamal-Chaoui) 국장은 “중소기업의 회복탄력성을 근본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혁신적 협력 기구가 필요하다”며 IBK기업은행과 국제기구와의 지속적 협력을 주문했다.

이어진 패널토론은 정진욱 한국경제학회장을 좌장으로, 아이한 코세(Ayhan Kose) 국장, 오동윤 중소벤처기업연구원장, 황태영 삼정KPMG 파트너 등 국내·외 전문가들이 중소기업금융의 미래와 디지털 전환의 방향성 등을 논의했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기업은행이 지난 1월 중소기업 학술논문 공모를 통해 최종 선정한 10개의 연구과제 중 ▲스타트업 투자결정요인 연구 ▲중소기업 투자를 위한 머신러닝 기반 가치 평가 연구 ▲IP금융지원 연구 등 우수논문 3개에 대한 시상 및 발표가 이어졌다.

[금융 이슈] IBK기업은행, 창립 60주년 기념 글로벌 학술 컨퍼런스 개최 外

◆BNK경남은행갤러리 ‘정호경 초대전’ 공개

BNK경남은행은 BNK경남은행갤러리 다섯 번째 대관전시로 ‘정호경 초대전’을 공개했다.
오는 29일까지 예정된 정호경 초대전은 여행과 고향을 주제로 한 수채화 작품 42점으로 꾸며졌다.

특히 정호경 작가는 자연의 순수한 이미지를 수채 특유의 청량감을 살려 직관적이고 함축적으로 표현, 사물의 외형보다는 내면적 정신과 존재 의미를 시각화했다.

대표작으로는 ‘알티 플라노의 소나기’를 비롯해 ‘대관령 인상’, ‘고향의 강’, ‘저무는 마을’ 등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사회공헌홍보부 김종학 팀장은 “BNK경남은행갤러리는 지역 문예인과 문화예술단체로부터 대관 접수를 받아 운영되고 있다. BNK경남은행갤러리를 찾은 고객과 지역민들이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안전한 관람을 위해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작품들을 감상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