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금융 이슈] 하나은행, 밀리언달러 카드 출시 外

2021-10-19 14:40:05

[금융 이슈] 하나은행, 밀리언달러 카드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나은행, 밀리언달러 카드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오는 20일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와 업무 제휴를 통해 해외에서 수수료 없이 달러(USD) 결제가 가능한 ‘하나은행 밀리언달러 카드’를 출시 한다고 밝혔다.

‘밀리언달러 카드’는 하나의 카드에 원화·외화 결제 계좌를 연결하여, 국내에서는 일반 신용카드로 이용하고, 해외 사용 대금의 경우 환율 변동에 관계없이 손님이 보유한 달러(USD)로 바로 출금 결제되는 다중 결제방식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국제브랜드 수수료, 해외ATM 출금수수료 등 해외이용수수료가 조건 없이 전액 면제되며, 전월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해외 가맹점 결제금액 캐시백과 국내 가맹점 할인 혜택이 추가 제공된다.

◆IBK기업은행, ‘2021년 중소기업 금융실태조사’ 발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종사자 수 300인 미만 4,617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중소기업 금융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결과 과반 이상(51.6%)의 중소기업은 올해까지도 지난해와 동일한 경영상황이 유지될 것으로 응답했다.

자금수요는 구매대금, 설비투자 등 기업생산에 필요한 경영정상화 목적의 신규자금 수요가 전년대비 각각 8.5%p, 1.1%p 증가한 67.2%p, 9.5%p를 나타냈다.

반면 매출감소로 인한 보수적인 자금운용으로 인건비, 임차료, 원리금 상환 등의 자금수요는 전년대비 각각 17.8%p, 7.9%p, 8.8%p 축소된 57.5%p, 13.8%p, 12.6%p로 예상됐다.

이러한 조사결과는 국내 중소기업이 어려운 대내외여건 속에서 경영효율화와 코로나19 피해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BNK경남은행, 본점에 ‘생명박스’ 설치
BNK경남은행은 고객 안전 강화를 위해 본점 전 층에 생명박스를 설치했다고 19일 밝혔다.

잠금 장치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한 생명박스는 스프레이 소화기 5개, 산소호흡 간이마스크 5개, 방염 담요 5개, 휴대용 비상조명등 1개로 구성돼 있다.

특히 스프레이 소화기와 방염 담요는 초기 화재 진압에 유용하고 산소호흡 간이마스크와 휴대용 비상조명등은 화재 시 건물 밖으로 대피하는데 이용된다.

총무부 염수원 부장은 “2년간의 본점 내부 리모델링을 마무리하고 각 층마다 생명박스를 추가로 설치했다. 본점에 이미 법정 소방시설인 소화기나 스프링클러, 특별피난계단 등이 적법하게 설치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생명박스를 설치한 것은 고객 안전 강화를 위해서다”고 말했다.

이어 염수원 부장은 “생명박스가 혹시 모를 화재 등 재난으로부터 고객과 직원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해 주기를 바란다. 지역 사회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본점뿐만 아니라 영업점에도 생명박스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