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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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그룹홈 거주 보호아동 대상 ‘차근차근 금융교육 발족식’ 개최
BNK경남은행은 경상남도자립지원전담기관(의창구 사림동 소재) 강의실에서 금융교육에 대한 회의를 실시하고 ‘차근차근 금융교육 발족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아동용 그룹홈(공동생활가정)은 학대, 방임, 부모 사망, 보호자 부재 등의 이유로 가정에서 보호받기 어려운 아동을 가족과 유사한 소규모 환경에서 보호하는 복지시설이다. BNK경남은행은 그룹홈 거주 보호아동들에게 금융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차곡차곡 모으고 근검절약해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금융교육’이라는 의미를 가진 차근차근 금융교육을 기획해 지원하기로 했다. 금융교육 전문강사인 이영동 팀장(금융소비자보호부 소속)은 ‘부자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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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금융그룹 ‘iM 따뜻한 사회복지사 상’ 수여식 개최
iM금융그룹 iM사회공헌재단은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에 소재한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19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 및 사회복지사 전국대회’에서 취약계층의 복지 향상을 위해 가장 가까운 현장에서 땀 흘리는 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iM 따뜻한 사회복지사 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일규)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 1,500여명의 사회복지사가 참가한 가운데 국민복지 향상을 목적으로 사회복지 실천 현장에서 활동하는 사회복지사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iM사회공헌재단에서 올해 4번째로 수여하고 있는 ‘iM따뜻한 사회복지사 상’은 사회복지 현장의 인사 적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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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경북 산불 피해기업에 150억원 규모 금융 지원 실시
KB국민은행은 경북 지역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금융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경북신용보증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총 10억원을 특별출연하여 협약보증서를 담보로 약 150억원 규모의 대출을 지원한다. 또한, 경상북도 소상공인 육성자금인 ‘버팀금융’과 연계하여 협약보증 대상 기업에 연 1~2%대의 저금리 대출을 공급함으로써 피해기업의 이자 부담을 완화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경상북도 산불 피해에 따라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안동시, 의성군, 청송군, 영양군, 영덕군에 소재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금융 지원을 통해 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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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증권, 컨두잇과 개인주주 권익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LS증권은 개인주주들의 권익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컨두잇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컨두잇은 주주행동 플랫폼 ‘액트(Act)’를 운영하는 회사다. 주주들이 소통할 수 있는 주주 커뮤니티, 모바일로 간편하게 주주권을 행사할 수 있는 전자위임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LS증권과 컨두잇은 주주 참여를 촉진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디지털 플랫폼 연계를 통해 개인주주들이 주주총회 등 기업의 주요 의사결정에 대해 의견을 적극적으로 표출하고 손쉽게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LS증권은 향후 개인주주들이 투자에 대한 이해도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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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 청소년 교육격차 극복 위한 ‘우리러너2기’ 출범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 12일 서울 중구 우리금융디지털타워에서 교육격차 극복 프로그램인 ‘우리러너 2기’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우리러너’는 학습에 대한 의지는 강하지만 환경적 어려움으로 교육 격차를 겪고 있는 청소년을 선발해, 학력 향상 프로그램과 학습비용을 지원하는 우리금융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아이들과미래재단이 ‘우리러너’ 운영사무국을 맡아 운영하고 있다. 올해 2기를 맞은 ‘우리러너’는 지원대상을 기존 고1에서 고2까지 확대했다. ‘우리러너 고1 : 우리미래 서울러너’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서울런’ 이용자 중 미래인재를 모집하고, ‘우리러너 고2’는 전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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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뱅크, 포브스 선정 ‘세계 최고 은행’ 부문 3년 연속 국내 1위
토스뱅크가 포브스 선정 ‘세계 최고의 은행’에서 3년 연속 국내 1위 은행에 올랐다. 토스뱅크(대표이사 이은미)는 미국의 경제전문매체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The World’s Best Banks 2025’에서 2023, 2024년에 이어 올해도 국내 부문 1위에 랭크 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포브스가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와 함께 전 세계 34개국 5만 명 이상의 금융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5 글로벌 은행 고객 만족도 조사’를 기반으로, 전 세계 385개의 주요 은행을 평가했다. 순위는 단순한 자산 규모나 실적이 아닌 고객의 실제 경험과 만족도를 기준으로 평가하며 최근 3년 간의 데이터를 통합 분석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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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자산운용, 디폴트옵션 펀드 설정액 업계 최초 1조원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전용 펀드의 총 설정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1조원 이상은 국내 운용사 중 최초다. 제로인에 따르면 11일 기준 미래에셋자산운용의 디폴트옵션 전용 펀드(O클래스) 총 설정액은 1조 39억원이다. 디폴트옵션이란 가입자가 본인의 퇴직연금 적립금을 운용할 금융상품을 결정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 사전에 지정한 운용방법으로 자동 운용하는 제도다. 2023년 7월 도입 이후 현재 국내 디폴트옵션 시장은 총 2조 8,471억원 규모로 성장했으며, 이 중 미래에셋자산운용 펀드가 35.26%를 차지하고 있다. 현재 국내 최대 규모의 디폴트옵션 전용 펀드는 ‘미래에셋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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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농수산물 도매시장 성장지원을 위한 출하대금정산시스템 구축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농수산물 출하대금 정산 편의성과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농수산물 출하대금 정산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작년 9월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와 MOU을 체결하여 정산지원 전담은행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출하대금 정산시스템이 구축됨에 따라 정산 편의성이 향상되며 농어업인의 판매대금 적기 정산이 가능해진다. 또한 신규 모바일앱을 통해 실시간 출하대금 조회가 이루어져 정산의 접근성이 강화됨에 따라 농수산물 도매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이번 시스템 구축이 농수산물의 안정적인 유통환경을 조성하는 계기가 되어 도매시장 활성화에 기여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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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보, 협력업체와 '2025 KB 상생 페스티벌' 성료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이 협력업체와 상생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2025 KB 상생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1일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 호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KB손해보험 구본욱 사장과 KB손해사정 김민기 사장을 비롯한 KB손해보험 및 KB손해사정 임직원, 우수 협력업체 대표 등 총 127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2025 상생 페스티벌’은 KB손해보험과 협력업체의 상생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고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2024년 한 해 동안 우수한 성과를 거둔 협력업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2025 협력업체 연도대상’도 함께 진행됐다. 사고차량 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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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자산운용 'PLUS K방산', 순자산총액 6,000억원 돌파
한화자산운용은 'PLUS K방산' ETF(상장지수펀드)의 순자산총액이 6,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거래소 정보데이터시스템에 따르면 10일 종가 기준 'PLUS K방산' ETF의 순자산총액은 6,045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달 12일 순자산총액 5,000억원 돌파한 이후 약 한 달 만이다. 'PLUS K방산'의 기간별 수익률 성과는 최근 3개월 59.75%, 6개월 67.64%, 1년 116.47%, 연초 이후 73.48%, 상장 이후(상장일 : 2023년 1월 5일) 247.32% 올랐다. 한화자산운용은 'PLUS K방산'이 최근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발표한 관세 정책 영향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울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재 ‘K방산’의 주요 무기체계 수출 지역은 유럽,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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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학력·병역·출신지역 등 업무와 무관한 인사정보 삭제
우리은행은 성과 중심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직원 인사카드에서 학력, 병역, 출신 지역 등 업무능력과 연관성이 적은 인사 정보를 삭제한다고 14일 밝혔다. 그동안 인사카드는 직원의 인사관리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됐다. 업무경력, 자격증, 시상 내역 등 업무능력 파악을 위한 정보 외에도 학력, 병역, 출신 지역 등 선입견을 유발할 수 있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직원의 성장은 곧 은행의 경쟁력”이라며 “앞으로도 ‘일 잘하는 직원’의 성장을 최대한 지원하고, 노력과 성과에 대한 합당한 보상과 우대가 뒷받침될 수 있도록 인사정책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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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금고중앙회, 이상거래탐지시스템 고도화 실시
새마을금고중앙회는 금융소비자 자산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대규모 입출금 등 이상 거래를 파악한 뒤 차단하는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Fraud Detection System)을 고도화했다고 밝혔다. FDS는 고객의 금융서비스에서 얻게 되는 접속정보, 거래정보 등 다양한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탐지하여 이상금융거래를 확인하고 사전에 차단하는 시스템이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금융당국의‘FDS 운영 가이드라인’이 제시한 이상거래탐지 시나리오 51개를 포함하여 새마을금고의 특성을 고려한 250개 이상의 시나리오를 고안해 적용했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앞으로도 신규 보이스피싱 사기·피해 유형 등을 지속적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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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국생명 임직원, 창덕궁 지킴이 봉사 실시
태광그룹 금융계열사 흥국생명은 지난 11일,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서울 종로구 창덕궁에서 ‘국가유산 지킴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활동에는 임직원 2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관광객의 쾌적한 관람을 돕기 위해 창덕궁 내 정원 조성 및 환경 개선 작업 등 국가유산을 가꾸고 보존하는 활동에 힘을 보탰다. 또한 현장에서는 전문가의 국가유산 해설을 통해 창덕궁의 역사와 문화유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도 마련됐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인사팀 강유진 책임은 “국가유산을 직접 가꾸는 경험을 통해 그 소중함을 몸으로 느낄 수 있었다”며 “과거를 지키는 일이 결국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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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임직원 및 가족과 함께 매헌시민의숲 가꾸기 봉사활동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지난 12일 서울시 서초구 매헌시민의숲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스타프렌즈정원’에서 임직원 및 가족들이 직접 참여하는 봄 맞이 환경정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스타프렌즈정원’은 KB국민은행 임직원들의 후원금으로 도심 속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든 공간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8년부터 과천 서울대공원에 1호를 조성한 것을 시작으로 광릉 국립수목원, 서울식물원, 서울 어린이대공원, 매헌시민의숲까지 총 5개 정원을 조성해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KB국민은행 임직원 및 가족 50여명이 참석했으며, ▲낙엽 정리 ▲이끼 심기 ▲나만의 화분 만들기 등 ‘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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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그룹, 광운대학교와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4기 프로그램 모집 시작
하나금융그룹은 광운대학교와 지난 11일 지역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그룹의 청년 창업가 발굴ㆍ육성 프로그램인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4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는 전국 각지의 거점대학과 협력하여 청년 창업가들에게 실전형 전문 창업 교육을 제공하고, 지역 특화 사업아이템을 발굴해 지역 정착형 창업 인재를 양성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이다. 특히, 민ㆍ관ㆍ학 협력 프로그램으로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ESG활동을 진정성 있게 실천해 온 노력을 인정받아 올해로 4년째 고용노동부와 함께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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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 디지로카앱 띵샵에 프리미엄 제품 전용관 ‘엣지(Edge)’ 오픈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디지로카앱의 롯데카드 회원 전용 쇼핑몰 띵샵에 장기 무이자 할부 혜택을 상시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 전용관 ‘엣지(Edge)’ 카테고리를 신규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띵샵 엣지는 고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프리미엄 제품군에 최대 5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기본 제공한다. 애플 에어팟, 다이슨 에어랩처럼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인기 상품, 시리즈 상품이 출시되는 스테디셀러 등 프리미엄 상품 중에서도 고객의 관심도와 구매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제품군이 대상이다. 애플 에어팟 월 4000원대, 다이슨 에어랩 월 1만원대, LG전자 스타일러 월 2만원대, 삼성전자 갤럭시탭 월 1만원대부터 구매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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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협, MBTI 기반 ‘나의 짝꿍 테스트’ 출시
신협은 14일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기 위한 참여형 콘텐츠 ‘나의 짝꿍 찾기 테스트(내 영혼의 짝꿍은?)’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리테스트는 MBTI 성격유형 분석을 바탕으로 총 16가지 결과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간단한 질문에 응답해 본인의 유형과 궁합이 맞는 ‘짝꿍’ 유형을 확인할 수 있다. 신협 관계자는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의 따뜻한 정체성을 전달하기 위한 디지털 소통 활동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당 테스트는 어부바 굿즈 증정 이벤트와 소셜미디어 캠페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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