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신년사] 새마을금고 김인 회장 “리스크 관리 강화·미래기술 도입 등 집중해야”

2026-01-03 00:20:25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이 2026 시무식에서 새마을금고중앙회 임직원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이미지 확대보기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이 2026 시무식에서 새마을금고중앙회 임직원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로이슈 심준보 기자]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사진)은 2일 신년사를 통해 2026년 새마을금고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김인 중앙회장은 고물가‧저성장이라는 엄중한 환경 속에서도 회복의 실마리를 찾고, 그동안 새마을금고가 보여준 저력을 이어가 회원과 함께 밝은 미래로 나아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를 위해 “건전성 중심의 리스크관리 강화”, “안정적이고 다변화된 수익 구조 구축”, “지역 기반의 상생경영과 포용금융 확대”, “미래기술의 전사적 도입으로 경쟁력 확보”라는 4가지 원칙에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김인 중앙회장은 “2026년은 새마을금고가 더 강하고 내실있는 조직으로 거듭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회원 여러분의 성원과 믿음에 보답하며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혜택으로 보답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인 중앙회장은 2일 오전 새해 첫 일정으로 ‘2026년 새마을금고중앙회 시무식’에 참석하여 임직원들에게 새마을금고의 힘찬 출발을 다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