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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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中 8개 도시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지난 16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중국 8개 핵심 지역과 마스터 프랜차이즈(이하 MF) 계약을 체결하고 현지 사업 확대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중국은 약 14억 명의 인구로 인도와 더불어 세계 최대의 내수 시장을 보유했다. 그 중에서도 외식 시장은 2024년 기준 약 5조 위안(한화 약 1,000조 원) 규모로 추정되며, 연평균 1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에 계약을 진행한 8개 도시의 경우, 중국 내에서 소득이 특히 높은 지역으로 2023년 기준 근로자 평균 월 소득이 약 1만5,000위안에서 1만9,000위안(300만원에서 350만원)에 이른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지역은 베이징 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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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 헤지스, ‘해피퍼피 캠페인’ 진행
생활문화기업 LF의 대표 패션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브랜드 CSR 활동인 ‘해피퍼피 캠페인’을 통해 총 1천만 원의 기부금을 동물자유연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해피퍼피 캠페인’은 고객, 임직원, 브랜드가 함께 만들어 낸 선한 영향력의 대표적인 사례로, 헤지스가 추구하는 지속 가능한 브랜드 철학을 체계적으로 구현해 낸 결과물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브랜드 고유의 반려동물 복지 활동으로 2023년부터 시작된 이 캠페인은, 브랜드 심볼인 ‘강아지’를 단순한 디자인 요소를 넘어 사회적 가치를 전하는 ESG 캠페인으로 확장시킨 사례다"라며 "특히 고객 참여형 기부, 사내 동호회의 지속적인 봉사 활동 등은 단발성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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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마이크로알지에스크어스, 눈 건강 원료 개별인정형 기능성 인정받아
대상홀딩스의 자회사 ㈜마이크로알지에스크어스가 개발한 미세조류(식물성 플랑크톤) 유래 원료인 ‘티아이소크라이시스 루테아 분말(Tisochrysis lutea powder)’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로 공식 인정받았다고 20일 밝혔다.대상홀딩스 관계자는 "‘티아이소크라이시스 루테아 분말’은 마이크로알지에스크어스가 미세조류 배양부터 원료 생산에 이르는 전 공정을 독자 기술로 수행한 100% 국산 원료로, 건조한 눈을 개선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도코사헥사엔산(DHA), 푸코잔틴(Fucoxanthin), 다당체(Polysaccharide) 등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각막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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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산업, ‘어탐 전용 드론’ 개발
동원산업(사업부문 대표이사 박상진·기술부문 대표이사 장인성)이 어군 탐지(이하 어탐) 전용 드론을 개발해 조업 현장에 본격 투입했다고 20일 밝혔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전통 수산업에 어탐 드론 등 첨단 기술을 접목시켜 기술 기반 수산업으로 패러다임을 혁신한다는 목표다"라고 전했다. 이어 "수산기업들은 어군을 찾기 위해 헬리콥터와 범용 드론을 활용해왔지만, 설계 단계부터 어탐을 목적으로 드론을 맞춤 제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며 "약 2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된 어탐 드론은 선망선인 ‘오션에이스(OCEAN ACE)호’에 우선 탑재되며, 2026년까지 총 13척 선망선에 도입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어탐 드론 개발 프로젝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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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참여
이디야커피의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20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해 인식 개선을 도모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했다.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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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 피엠인터내셔널 CCM 인증 지원
홈앤쇼핑은 건강기능식품 기업인 피엠인터내셔널과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을 위한 지원을 약속했다고 20일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의 경영 활동 전반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3년마다 평가하는 국가 공인의 인증제도다"라며 "홈앤쇼핑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2024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으며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기업이 되었다"라고 전했다. 홈앤쇼핑은 ‘중소기업과의 상생’이라는 설립 취지에 입각하여 한국소비자원 동반성장협의체에서 운영하는 ‘CCM 멘토링 프로그램’에 멘토 기업으로 참여하여 소비자중심경영 대외 확산에 나서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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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클리니컬 덴탈케어 브랜드 ‘칼리덴트’ 선보여
애경산업는 클리니컬 덴탈케어 브랜드 ‘칼리덴트’(CALIDENT)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칼리덴트는 ‘올바른 양치질은 좋은 칫솔에서 시작된다’는 관점에서 출시한 브랜드로 사용자의 구강 크기와 잇몸 상태에 맞는 최적의 칫솔을 제안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칼리덴트는 ‘Calibrate’(정교하게 조정하다)와 ‘Dentist’(치과의사)의 합성어로 ‘치과의사의 정교한 칫솔 설계’라는 의미를 담았다"라며 "특히 현직 치과의사인 이준호 원장과 공동 개발해 제품의 전문성과 구강 관리에 대한 진정성을 더했다"라고 전했다. 칼리덴트는 칫솔 헤드부터 치대까지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끝이 좁아지는 구조의 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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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단백질 빵’ 매출 6배 이상 신장했다" 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헬시플레저, 저속노화 등 열풍 속 ‘단백질 빵’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고 밝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본격적으로 단백질 빵 라인업을 전개한 시점인 지난해 8월 대비 25년 4월 기준 관련 매출이 6.4배나 상승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빵으로 식사를 대체하는 식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식사 대용으로 단백질 빵 인기가 높아졌다"고 분석했다. 건강과 간편함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인데, 음료나 바 타입 등이 대부분을 차지하던 단백질 식품 영역이 빵까지 확대됐다. 올해 GS25 단백질 빵 연령대별 비중을 살펴보면, 2030세대가 69.5%로 과반수를 훌쩍 넘어서며 건강관리에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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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더 플라자 도원, ‘헤리티지 오브 도원’ 진행 外
더 플라자가 운영하는 도원은 오는 5월 30일 단 하루, 갈라디너 ‘헤리티지 오브 도원(Heritage of TAOYUEN)’을 개최한다.1976년 오픈한 특급호텔 최초의 중식당 도원은 한국 중식을 대표하는 레스토랑으로 자리매김해왔다. 특히 50년 전통의 비법을 담은 코스 요리는 전체 매출의 70% 이상을 차지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더 플라자는 2대 총괄 주방장으로 도원의 역사를 이끌었던 유방녕 셰프를 초청해 전통 중식 갈라디너를 선보인다. 이번 갈라디너는 사제지간인 유방녕 2대 총괄 주방장(現 신차이 오너 셰프)과 이경률 5대 총괄 주방장(現 도원 수석 셰프)의 만남이라는 특별한 의미를 더한다. 유 셰프를 보며 주방장의 꿈을 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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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단독 휴대폰 케이스’ 거래액 2배 증가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레터링, 캐릭터, 패턴 등 개성 있는 디자인 폰 케이스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에이블리에서만 단독으로 선보이는 휴대폰 케이스 거래액이 2배 이상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에이블리 단독 휴대폰 케이스(폰 케이스)는 판매자 자사몰 외 다른 플랫폼에서는 유통되지 않는 희소성 높은 제품을 의미한다. 과거 휴대폰 케이스는 공산품 특성상 ‘최저가’, ‘할인’ 등 가격 경쟁력이 핵심이었다면 최근에는 패턴, 캐릭터, 레터링 등 개성을 드러내는 디자인이 구매 결정의 주요 기준으로 부상했다. ‘거울 셀카’, ‘폰꾸(폰 케이스 꾸미기)’ 등 폰 케이스를 하나의 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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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25년 버전 KBO 프로야구 콜렉션 카드 선보여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은 지난해 300만팩 판매 신화를 기록했던 이슈템 KBO 야구카드의 2025년 버전 ‘2025 KBO 프로야구 콜렉션 카드’를 22일부터 전국 출시한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대원미디어와 손잡고 ‘KBO 프로야구 콜렉션 카드’는 지난해와 비교해 더욱 화려한 라인업과 규모, 그리고 볼거리로 돌아왔다"라며 "KBO카드 2025년 버전은 KBO 리그 10개 구단 선수 및 은퇴선수를 포함해 총 151명으로 구성되어 있다"라고 전했다. 이는 전년보다 10명가량 증가한 수치다.구단별 14명의 인기 현역 선수뿐만 아니라 이승엽, 김선우, 이종범 등 레전드 선수 11명도 포함되어 있는데, 올해에는 국보급 투수 선동열이 처음으로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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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유럽여행 특가전 실시
SSG닷컴이 ‘유럽여행 특가전’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오는 25일까지 유럽 패키지 여행상품을 업계 최저가 수준에 판매한다. 대한항공 직항편으로 체코 프라하ᆞ오스트리아 비엔나ᆞ헝가리 부다페스트 등 동유럽 3개국 주요도시를 여행하는 ‘동유럽 패키지’를 비롯해 ‘스페인ᆞ포르투갈 소도시 관광상품’과 영국ᆞ프랑스ᆞ스위스ᆞ이탈리아 대표 관광지를 10일간 둘러보는 ‘서유럽 패키지’를 정상가 대비 15% 할인한다"라고 전했다. 출발날짜는 6월초부터 올해 말까지 다양하다. 여름 극성수기인 7월말~8월초와 최장 열흘을 쉴 수 있는 추석연휴가 속한 10월초 출발 상품도 선보인다. 상품에 따라 카드청구할인 및 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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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컨셉, ‘얼리 서머’ 행사 진행
W컨셉은 이달 말까지 본격적으로 여름맞이에 나서는 고객을 위해 ‘얼리 서머(Early Summer)’ 기획전을 연다. W컨셉 관계자는 "여름 대표 상품인 반소매 티셔츠, 반바지, 스윔웨어를 비롯해 휴양지룩, 캠핑룩 등 상품 3만 6천여 종을 한 데 모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여름 트렌드 아이템인 ‘위빙백’, ‘나일론백’도 소개한다"라며 "위빙백은 가죽이나 라탄 소재를 교차로 엮어 만든 가방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주는 점이 특징이다. 분크, 아뜰리에 드 루멘, 아카이브 앱크, 오스트카카, 에르베, 로서울, 에임에이지스튜디오 등 대표 브랜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다양한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최대 17% 쇼핑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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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가정의 달 맞아 건강식품 매출 3.5배 급증
CU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건강식품의 매출이 무려 3.5배나 급증했다고 밝혔다.CU 관계자는 "5월은 어버이날, 어린이날, 스승의 날 등 기념일을 맞아 소비 심리가 살아나는 시즌인 데다 최근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상품의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CU가 이달(5/1~18)까지 주요 상품들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건강식품의 매출은 전월 대비 254.6%로 가장 높은 신장률을 나타냈다. 전년 같은 기간의 신장률이 35.8%였던 것과 대비하면 눈에 띄는 상승폭이다.특히, 5월에 수요가 높은 상품권(41.4%), 완구류(43.4%), 파티 및 오락용품(142.8%)의 신장률 보다도 훨씬 높은 매출 지수를 보였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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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글로벌 유통망 확대 본격화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국내 패션, 뷰티 단독 브랜드를 대만, 일본 등 해외 홈쇼핑 채널로 확대를 본격화하겠다고 20일 밝혔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방송 콘텐츠 기획력과 단독 브랜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수출 플랫폼’ 신규 사업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라며 "현지 맞춤형 제품과 콘텐츠를 통해 해외 홈쇼핑 채널을 활용한 브랜드 유통을 강화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오는 22일(목) 대만 1위 홈쇼핑 채널인 ‘모모홈쇼핑’에서 국내 출시 직후 ‘품절대란’을 일으킨 탈모샴푸 ‘그래비티’를 판매한다. ‘그래비티’는 카이스트 화학과 이해신 석좌교수가 창업한 스타트업 ㈜폴리페놀팩토리가 개발한 기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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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IGDS 월드 백화점 서밋’ 진행
롯데백화점이 ‘제 16회 IGDS 월드 백화점 서밋(WDSS, World Department Store Summit)’을 진행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IGDS 월드 백화점 서밋’은 스위스 취리히에 본사를 둔 대륙간백화점협회(IGDS, 이하 IGDS) 주관 하에 매년 세계 각국의 주요 백화점들이 한 자리에 모여 미래 전략을 모색하는 백화점 업계 최대 전략 포럼이다"라며 "IGDS에는 현재 38개국 44개의 각국을 대표하는 백화점이 회원으로 소속돼 있다"라고 전했다. 2008년 영국 런던에서 첫 서밋을 시작한 이래 미국 뉴욕(2010), 스위스 취리히(2016), 독일 베를린(2024) 등 지난해까지 전 세계 13개국 15개 도시에서 서밋을 개최했으며, 고객 경험의 혁신, 미래를 위한 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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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프리미엄 포기김치 선보여 外
서울 용산구에서 아코르 그룹의 4개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서울드래곤시티가 호텔 한식 셰프의 노하우로 정성스럽게 담근 프리미엄 김치 ‘서울드래곤시티 포기김치’를 공식 론칭하며 특급호텔 김치 시장에 합류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특급호텔의 품격 있는 프리미엄 김치를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가정간편식(HMR) 형태로 출시됐다.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기본으로 깊은 감칠맛과 풍미가 조화를 이루는 정통 중부식 김치로, 서울드래곤시티의 한식 전문 셰프가 오랜 시간의 연구 끝에 만들었다.김치에 사용된 재료는 모두 국내산으로, 주재료인 배추는 물론, 무와 고춧가루, 마늘, 양파 등 부재료까지 전국 주요 국내 산지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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