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해태제과 허니버터칩, 새로운 라인업 ‘캐슬’ 선보인다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오리지널 허니버터칩의 새로운 라인업인 ‘캐슬’을 런칭한다.해태제과 관계자는 "출시 이후 그 계절에만 맛보는 15가지 시즌에디션으로 시장의 기대에 응답했던 허니버터칩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형제라인이다"라며 "신형 ‘허니버터칩 캐슬’은 원조의 오리지널리티는 그대로 담고 감자 모양과 두께를 완전히 바꿔 맛의 품격을 높인 것이 특징. 고급스러운 품격을 살리기 위해 노란색 대신 ‘캐슬’만의 블랙 패키지로 새롭게 단장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생감자를 얇게 자르는 단면공법이 아닌 굴곡을 깊게 넣어 썰어 내는 캐슬컷 공법을 적용했다"라며 "역대급 굴곡으로 깊어져 옆에서 보면 성곽(Castle) 모양이
-
[생활경제 이슈] 피자헛-LG U+, 5월 ‘유플투쁠 프로모션’ 실시 外
한국피자헛이 LG U+와 손잡고 최대 5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5월 ‘유플투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LG U+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유플러스 멤버십 앱 내 ‘유플투쁠’ 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쿠폰은 19일 단 하루 동안만 발급 가능하며, 발급 후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발급된 쿠폰은 피자헛 공식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방문 포장 주문 시 적용 가능하며, 피자헛의 프리미엄 피자 전메뉴를 최대 5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유플투쁠 프로모션’은LG U+ 멤버십 등급에 따라 할인율이 상이하게 적용된다. VVIP 등급은 프리미엄 피자를 5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을 뿐
-
롯데칠성음료, 신제품 '칠성사이다 제로 오렌지' 선보여
롯데칠성음료가 칠성사이다 제로 신제품 '칠성사이다 제로 오렌지'를 온라인 직영몰 '칠성몰'에서 선 발매한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젤로 상큼한 제로의 특징을 살린 새로운 칠성사이다 제로를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맛을 선별했고, 소비자 조사를 통해 상큼한 과일 맛과 선호도가 높은 오렌지 맛을 선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칠성사이다 제로 오렌지는 청량한 사이다에 입안 가득 퍼지는 상큼한 오렌지 풍미를 맛볼 수 있다"라며 "제로 칼로리로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기존 제품과 동일한 탄산감을 적용해 짜릿한 상쾌함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칠성사이다만의 브랜드 정체성을 전달하기 위해 내용물은 투명하게 담아
-
[생활경제 이슈] 하겐다즈, AI 필터 챌린지 ‘#하겐in유럽’ 진행 外
하겐다즈가 AI 이미지 생성 기술을 활용한 필터 챌린지 ‘#하겐in유럽’을 오늘(19일)부터 내달 8일까지 약 3주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AI 이미지 생성 필터가 MZ세대 사이에서 일상적인 콘텐츠 소비 방식으로 자리 잡는 흐름 속에서, 신제품 하겐다즈 유러피안 디저트 아이스크림의 감성을 디지털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하겐다즈는 주우재와 함께 진행한 ‘쥬뗌므 마카롱 챌린지’를 통해 소비자들의 열렬한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지난 시즌 뜨거운 참여 열기에 힘입어, 하겐다즈는 올해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캠페인으로 ‘#하겐in유럽’ 챌린지를 준비했다. 이번 챌린지는 AI 필터를 활용함으로써 트렌드를 선도함과 동시
-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글로벌 앰버서더로 ‘세븐틴’ 선정
CJ제일제당 비비고가 K-팝 그룹 ‘세븐틴(SEVENTEEN)’을 첫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하고, 글로벌 소비자들을 겨냥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에서는 ‘Taste What’s Beyond’라는 슬로건 아래, ▲캠페인 영상 ▲콜라보 제품 출시 ▲부스∙팝업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진행된다"라며 "이를 통해 K-푸드에 대한 비비고의 진정성 있는 메시지와 새로운 시도, 세븐틴의 다양한 매력을 전달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먼저, CJ제일제당은 5월 20일 비비고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틱톡∙엑스(X) 채널에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다. 세븐틴 멤버들이 김밥, 핫도그, 떡볶이 등 다양한 비비고 제품을
-
콜마홀딩스∙한국콜마, ‘자율준수의 날’ 진행
콜마홀딩스와 한국콜마가 창립 35주년을 맞아 ‘자율준수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콜마홀딩스와 한국콜마는 창립기념일인 5월 15일을 ‘자율준수의 날’로 지정하고 2023년부터 매년 기념식을 열고 있다.한국콜마 관계자는 "이 행사는 콜마그룹이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CP) 문화 정착과 ESG 경영 실천을 위해 기획됐다"라며 "임직원 스스로 준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윤리의식을 되새기기 위한 취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제3회 자율준수의 날’ 행사에서는 콜마홀딩스 김종철 지속가능경영사무국 상무와 한국콜마 이승철 지속가능경영그룹 상무가 우보천리룸과 대강당에서 각각 윤리 규범과 사내
-
하이트진로, 취약계층 이동 편의성 보장위한 차량 지원 사업 지속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거동이 불편한 이웃들의 이동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이동차량 지원사업’을 올해도 지속한다고 19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전국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5월 19일부터 모집 공모를 시작하며 경차 10대와 승합차 1대, 총 11대를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동차량 지원사업은 하이트진로가 진행하고 있는 취약계층 지원사업 중 하나로 2015년부터 11년째 이어온 사업이다"라며 "올해 지원할 차량 11대를 포함하면 11년동안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총 91대의 차량을 지원하게 된다"라고 전했다. 올해 지원 대상은 서울, 경기, 부산, 경남, 충북, 충남, 강원, 울산 지역내 사회복지기관으로, 지역내
-
롯데웰푸드, ‘졸음번쩍껌 킹’ 한정판 선보여
롯데웰푸드(대표이사 이창엽)는 기존 제품의 3배 크기의 빅사이즈 ‘졸음번쩍껌 킹’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졸음번쩍껌은 수험생, 운전자, 야간근무자 등 졸음을 쫓아야 하는 소비자를 위한 껌이다"라며 "휘산작용으로 입안에 시원한 느낌을 주는 멘톨 성분과 천연카페인 성분 과라나추출물이 함유돼 졸음을 이겨내는데 도움을 준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선보인 한정판 ‘졸음번쩍껌 킹’은 재미와 경험을 추구하고 이색적인 제품을 선호하는 MZ세대를 겨냥해 기획됐다"라며 "졸음번쩍껌의 탁월한 졸음 퇴치 효과를 더욱 강렬하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존 대비 크기를 3배로 키워 더욱 강력한 시원함
-
유한킴벌리, 화이트 모델로 에스파 윈터 선정
유한킴벌리는 여성용품 브랜드 화이트 모델로 KPOP 그룹 에스파 멤버 ‘윈터’를 발탁했다.유한킴벌리 관계자는 "화이트의 시원하고 깨끗한 브랜드 이미지에 청량하면서도 통통 튀는 윈터가 가장 잘 부합해 모델로 발탁했다"라며 "겨울을 뜻하는 윈터라는 이름처럼 여름철에도 화이트 브랜드와 함께 시원함을 느낄 수 있도록 시너지를 확산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윈터와 함께할 광고 캠페인도 준비되고 있다. 신제품 ‘화이트 스테이쿨’ 출시를 맞아, ‘여름을 만난 윈터의 쿨한 선택’을 컨셉으로 쿨링시트를 적용해 여름철 생리 중에도 시원한 기분을 전달해주는 화이트 스테이쿨 만의 느낌을 전할 예정이다.
-
[생활경제 이슈] 농심켈로그, 첵스초코 리포트 발표 外
농심켈로그가 첵스초코 출시 30주년을 맞아 브랜드의 발자취를 상징적인 숫자로 정리한 ‘첵스초코 30주년 리포트’를 공개했다. 이번 리포트는 1995년 첫 출시 이후 지금까지의 히스토리를 주요 수치 중심의 인포그래픽으로 구성해, 첵스초코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1995년 처음 출시된 첵스초코는 밀, 귀리, 옥수수, 보리, 쌀 등 건강한 오곡에 코코아 분말과 초콜릿 코팅을 더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진한 초콜릿 맛을 구현했다. 특유의 벌집 모양으로 보는 재미와 바삭한 식감까지 더하며, 국내 초코 시리얼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첵스초코는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약 22억 그릇(포장 기준 약 1억 2천만 팩)
-
농심, ‘타운홀 미팅’ 진행
농심이 지난 16일 본사 3층 아트리움에서 이병학 대표이사와 임직원이 함께 회사 미래 비전과 현안을 공유하는 ‘타운홀 미팅’을 진행했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농심 타운홀 미팅은 경영진이 주요 경영현황과 계획을 공유하고, 임직원들의 사전 질문 및 현장 질문에 대해 직접 답변하는 순서로 진행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타운홀 미팅 시작 전 본사 ‘농심 캠퍼스’ 공간을 활용해 푸드트럭을 운영하고, 농심의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한 포토존 운영 및 OX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농심은 올해 비전2030과 경영지침 'Global Change & Challenge'를 수립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
-
로레알코리아, ‘미래를 위한 로코가든’ 조성해
로레알코리아가 서울시설공단 및 비영리 재단법인 서울그린트러스트(이사장 지영선)와 업무협약을 맺고, 서울어린이대공원 내 ‘미래를 위한 로코가든’(이하 로코가든)을 조성했다고 밝혔다.로레알코리아 관계자는 "로코가든은 지난 4월 29일 로레알코리아와 서울시설공단, 서울그린트러스트가 생물다양성 보전∙증진 등 지속가능한 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맺은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조성되었다"라며 "로코가든은 모래이끼, 양지이끼, 야생이끼, 나무수국, 산수국, 관중, 털머위, 옥잠화, 돌단풍, 청나래고사리, 무늬맥문동, 무늬비비추 등 총 2,960본의 이끼류, 관목, 양치류, 초화류로 조성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서울어린이대공원 내 조성
-
[생활경제 이슈] 푸라닭-나폴리 맛피아, ‘나폴리 투움바’ 출시 外
푸라닭 치킨(대표이사 장성식)이 흑백요리사 우승 셰프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치킨 신메뉴 '나폴리 투움바'를 출시했다.푸라닭 치킨이 선보이는 셰프의 치킨, ‘나폴리 투움바’는 매콤 고소한 특제 나폴리 투움바 소스와 쫀득한 뇨끼, 풍미 가득한 파마산 치즈 토핑으로 맛을 더한 치킨 메뉴이다. 특히 뇨끼 토핑의 말랑하고 쫄깃한 식감은 특제 소스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그동안 치킨에서 느낄 수 없었던 요리와 같은 맛과 식감, 비주얼을 선사한다. '나폴리 투움바'는 5월 19일부터 전국 모든 푸라닭 치킨 가맹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푸라닭 치킨은 신메뉴 출시 시점에 맞춰 '나폴리 맛피아'와 함께
-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보건협회 보건학종합학술대회 참가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5, 16일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대한보건협회 제50회 보건학종합학술대회에 참가했다.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보건학종합학술대회는 ‘AI와 공중보건의 새로운 혁신’을 주제로 회원학회와 전국공공보건의료지원단 등 총 2,000여 명이 참여했다"라며 "지난해부터 노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대한보건협회와 함께 낙상예방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이번 학술대회에서 현장에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제품 소개 및 샘플링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인구 고령화에 따른 성인의 건강 및 식단관리가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단백질 제품과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 등 전문적
-
[생활경제 이슈] 오그래,'딥초코라떼 쉐이크' 선보여 外
간편식 전문 브랜드 '오그래'가 체중조절용 고단백 초콜릿 쉐이크 '딥초코라떼'를 새롭게 선보인다. 오그래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다이어트를 하면서 달콤한 초콜릿 맛을 포기할 수 없는 이들을 겨냥해 개발됐다. 특히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판매를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딥초코라떼는 하루 한 팩으로 단백질 22g을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는 고단백 식사대용 제품이다. 우유 150ml와 함께 섭취할 경우 총 26.6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데 이는 일일 영양섭취기준량의 약 48%에 해당한다. 또한 프랑스와 네덜란드산, 싱가포르산 코코아 분말을 사용하여 깊고 진한 초콜릿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기존 제품 대비 쿠키 토핑 함량
-
오뚜기, 1인가구 응원 캠페인 ‘와이로운 독립생활’ 실시
㈜오뚜기가 KT와 함께 Y세대(2034세대) 1인 가구를 위한 응원 캠페인 ‘와이로운 독립생활’을 진행한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5월 19일부터 9월 30일까지 운영되며, 통신, 식생활, 생활편의 등 1인 가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혜택 중심으로 기획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규 인터넷 가입 만 34세 이하 Y고객 중 매월 1,000명을 추첨하여 ‘Yx오뚜기 콜라보 밥상 패키지’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해당 패키지는 파우치형 카레·짜장, 가뿐한끼 현미밥, 오뚜기 라이트앤조이 저당 케챂, 아임스틱 가볍당 딸기쨈 등 건강한 간편식으로 구성돼 있으며, 고춧가루·소금·후추가 한 통에 담긴 간편 양념 ‘고소후’도 포함되
-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다이어트케어’ 선보여
일동후디스가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이하 하이뮨)’의 신규 라인업으로 ’하이뮨 다이어트케어’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다이어트 기간 동안 칼로리 걱정 없이 고함량 단백질을 섭취하고자 하는 소비자를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이뮨 다이어트케어는 1회 섭취 시 20g의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으며, 칼로리는 99Kcal로 부담없이 설계됐다"라며 "또한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9가지 다이어트 지표 감소가 확인된 ‘녹차추출물’과, 혈당케어 기능성 원료인 ‘바나나잎추출물’을 배합해 체지방 감소와 식후 혈당 케어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여기에 배변 건강을 위한 수용성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