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정관장 원주공장, ‘HACCP 우수영업장’ 선정돼
KGC인삼공사는 원주시 소초면에 위치한 ‘KGC인삼공사 정관장 원주공장’이 2025년도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 우수영업장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원주공장은 지난 13일 충북 청주시에서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 주최한 ‘2025년도 HACCP 우수영업장 시상식’에서 우수영업장 표창을 받았다"라며 "HACCP 우수영업장은 3년 이상 인증을 유지하면서 평가 점수가 우수한 업체를 대상으로 스마트 HACCP 도입, 영업장 위생관리, 방역관리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선정한다"라고 전했다. KGC인삼공사 정관장 원주공장은 21만4000㎡(6만5000평) 부지에 축구장 약 14개를 합친 크기인 9만8983㎡(3만평) 규모로, 주력
-
[유통단신] 일화, 소방가족희망나눔 재단에 ‘파이어엑스 에너지’ 판매 수익금 기부
일화는 순직소방관과 그 유가족들을 위해 BGF리테일과 공동기획한 신제품 ‘파이어엑스 에너지’의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기부한다고 19일 밝혔다.이를 위해 지난 4월 소방청에서 진행된 기부 프로젝트 기념식에는 일화 한현우 식품사업부 본부장, BGF리테일 유선웅 상품본부장, 소방가족희망나눔 박현숙 대표, 소방청 오승훈 소방감이 함께 했다. 기부금은 오는 12월 소방가족희망나눔 재단을 통해 순직 소방관 및 유가족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지난 5월 출시된 파이어엑스 에너지는 가성비를 중시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500ml의 대용량으로 출시되었으며, ‘망고패션’과 '플럼레몬' 두 가지 플레이버로 구성됐다는 것이 회사측의
-
[유통단신] 신송식품 , “신송 참치액”출시
신송식품은 요리의 완성도를 높여줄 신제품 ‘신송 참치액’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송 참치액’은 참치(가쓰오부시)를 주원료로 천일염과 각종 해산물을 함께 가공해 깊고 풍부한 감칠맛을 자랑하고 자연스러운 단맛과 깔끔한 뒷맛이 조화를 이루며 국물 요리는 물론 다양한 한식과 양식에까지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신송 참치액’은 복잡한 육수 준비 없이도 간편하게 깊은 맛을 낼 수 있어 요리 초보자도 손쉽게 한식의 풍미를 완성할 수 있다.찌개, 국, 조림, 나물무침, 볶음뿐만 아니라 오일파스타 등 다양한 요리에 감칠맛을 높여 다양한 요리에 적합하며, 간장보다 연한 갈색 빛이고, 소량
-
강강술래, 외식산업 인재 양성 위한 다양한 노력 이어가
전한 강강술래는 외식산업 인재 확보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고 19일 말했다. 강강술래 관계자는 "지난 16일, 강강술래는 배재대학교 외식조리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산업체 견학 프로그램 ‘Coming Day’를 진행하며 예비 외식전문가들과의 실질적인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매장 견학을 넘어, 강강술래의 브랜드 철학과 외식 운영 노하우를 직접 경험하고, 현장 중심의 외식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참가자들은 강강술래의 플래그십 매장인 늘봄농원점과 자사 육가공 브랜드 테슬러 CK 공장을 방문해 실제 외식 시스템과 유통 구조를 체험했다"라고 전했다. 강강술래는
-
[유통단신]한샘, 오피스 인테리어·가구 시장 진출 “신성장 동력 확보와 사업구조 다각화”
한샘(대표 김유진)이 오피스 인테리어, 가구 시장 진출을 선언하고 신성장 동력 확보와 사업구조 다각화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55년간 B2C 분야에서 축적된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 설계, 시공, 물류, 영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B2B 오피스 시장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판단이다. 오피스 시장은 코로나 팬데믹이 끝나고 재택 근무가 축소되거나 종료되고 있고, 기업들도 업무 효율성과 직원 복지 차원에서 사무 공간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어 시장 전망성이 밝게 분석된다. 한샘 오피스 시장 최대 경쟁력은 업무와 회의, 수납, 휴식 등 전 사무 영역의 공간 제안이 가능하다는 점이 우선 손꼽힌다. 한샘은 서재
-
[생활경제 이슈] 도미노피자, 서울대어린이병원에 기부 진행 外
도미노피자는 자사의 희망 나눔 캠페인을 통해 모인 적립금과 임직원들의 기부로 조성된 희망 나눔 기금을 합친 1억 원을 서울대어린이병원에 19일 전달했다. 이번 서울대어린이병원에 전달된 기부금은 통합케어센터 꿈틀꽃씨를 이용하는 환아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으로 도미노피자의 오광현 회장과 서울대학교병원 김영태 병원장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도미노피자의 ‘서울대어린이병원’에 대한 기부금 전달은 지난 2005년 시작해 올해까지 21년동안 지속해 왔으며, 지금까지 총 17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 기부금은 저소득층 환아 276명과 통합케어센터 꿈틀꽃씨 이용 환아 418명의 치료를 위해 사용되었다.서울대어린이병원의 꿈틀
-
삼양식품, ‘맵(MEP)’ 말레이시아 선보여
삼양식품은 말레이시아 시장에 글로벌 브랜드 ‘맵(MEP)’을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이를 기념하기 위해 쿠알라룸푸르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삼양식품 관계자는 "‘맵’은 K-푸드의 정수인 ‘매콤함’, ‘맵다’에서 착안한 이름으로, 매운 맛이 주는 짜릿한 즐거움과 해방감에 주목한 브랜드다"라며 "한국적인 맛과 이국적인 맛을 ‘맵’만의 기준으로 재해석해 ‘그릴드 갈릭 쉬림프 라면’, ‘블랙페퍼 치킨 라면’ 등 다채롭게 변주되는 매운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해 12월 태국, 올해 2월 일본에 이어 이달 말레이시아에 ‘맵’을 공식 론칭하며, 본격적으로 현지 국물라면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
배민, 배민클럽-티빙 결합상품 선보여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다음달 2일 배민클럽-티빙 결합상품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배민클럽은 지난해 9월 출시한 배민의 구독 상품으로 알뜰배달 배달비 무제한 무료, 한집배달 배달비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배달비 할인 외에도 브랜드 할인 쿠폰, 배민 ‘장보기·쇼핑’ 할인 쿠폰, 제휴사 할인 등 다양한 추가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배민클럽 구독료는 프로모션 가격 기준 월 1,990원(정가 3,990원)이다.티빙은 차별화된 K콘텐츠를 비롯해 프로야구, 프로농구 라이브 스포츠 중계와 티빙 오리지널, 인기방송 VOD, 국내외 영화 및 해외시리즈, 실시간 뉴
-
헥토헬스케어 ’뉴질랜드 컬리케일 100’ 2차 방송 확정
헥토헬스케어가 선보인 녹황색 채소 제품 ‘뉴질랜드 컬리케일 100’이 오는 5월 20일 GS홈쇼핑과 SK스토아를 통해 2차 방송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헥토헬스케어 관계자는 "‘뉴질랜드 컬리케일 100’은 지난 홈쇼핑 론칭 방송에서 준비된 수량이 전량 매진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고, 이번 방송을 위해 2차 물량을 서둘러 확보할 정도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제품은 뉴질랜드 남알프스 청정 지역에서 자란 프리미엄 고대 품종 컬리케일을 100%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일반 케일과 달리 곱슬한 잎을 가진 고유 품종으로, 화학비료나 합성 농약 없이 재배되어 자연 본연의 영양과 순수성을 고스란히 담았다"라
-
[생활경제 이슈] KFC, '쥭여주는 닭껍질튀김' 프로모션 外
KFC가 인기 사이드 메뉴 '닭껍질튀김'을 특별가로 즐길 수 있는 '쥭여주는 닭껍질튀김 1,900원’ 프로모션을 약 한 달간 진행한다.KFC 관계자는 "'쥭여주는 닭껍질튀김 1,900원’ 프로모션은 닭껍질튀김을 정가 대비 약 45%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행사"라며 "1,000원을 추가하면 음료가 함께 제공되어 닭껍질튀김을 더욱 맛있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KFC 닭껍질튀김은 신선한 닭 가슴살 부위의 껍질만 모아 핸드메이드 방식으로 튀겨낸 이색 메뉴로, 바삭하면서도 쫄깃한 식감과 짭짤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함께 제공되는 매콤새콤한 살사 소스는 느끼함을 잡아주며 전체적인 맛의 균형을 완성한다.어느 메뉴와도 잘 어울리는
-
컬리, 10주년 생일파티 벌쓰 위크 진행
컬리는 서비스 론칭 10주년을 맞아 다음 달 1일까지 ‘벌쓰 위크(Birth Week)’ 기획전을 열고 4,000여종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한다고 19일 밝혔다.컬리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가격 혜택은 최대한으로 제공함과 동시에 10주년의 의미를 고객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생일파티로 설계했다"라며 "행사는 컬리가 엄선한 좋은 것을 역대급 할인가로 만날 수 있는 ‘세일존’과 참여 고객에게 아낌없이 선물을 드리는 ‘이벤트존’으로 나뉘어 운영된다"라고 전했다. dldj "세일존 대표 큐레이션인 ‘명예의 전당’에서는 컬리를 빛낸 100개의 상품을 모아 소개한다"fkau "‘이연복의 목란’ 짬뽕, ‘컬리스’ 유린기, ‘쌜모네키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 ‘드래곤 길들이기’ 콜라보 프로모션 진행 外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최초의 실사 영화로 주목받고 있는 ‘드래곤 길들이기’ 개봉을 앞두고 협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협업을 통해 파파존스는 미각의 즐거움을 넘어 오감을 만족시키는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과의 친밀도를 높이고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드래곤 길들이기가 오는 6월 6일 전 세계 최초 한국 개봉을 확정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가운데 그보다 앞서 시작되는 이번 콜라보에도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1차 프로모션은 5월 19일(월)부터 6월 29일(일)까지 진행된다. 피자 사이즈에 따라 라지 사이즈 3,000원, 패밀리 사이즈 4,000원, 파티 사이즈 6,000원의 할인
-
[생활경제 이슈] 돌코리아, ‘제15회 장애이해퀴즈쇼’ 후원 外
돌(Dole)코리아가 지난 17일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최한 ‘제15회 장애이해퀴즈쇼: 골든벨을 울려라’ 행사를 후원하며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뜻깊은 자리에 함께했다.‘장애이해퀴즈쇼: 골든벨을 울려라’는 장애와 비장애 아동 및 가족이 함께 어울려 놀이와 체험을 통해 장애에 대한 이해를 자연스럽게 넓힐 수 있도록 기획된 자기주도학습형 행사다. 올해 행사에는 75명의 초등학생과 가족, 보호자 등 총 300여 명이 참여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며 서로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깊이 있게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돌코리아는 지난 2007년부터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에 후원을 이어 오고 있으며, ‘장애이해퀴즈쇼: 골든벨을 울려라’
-
[생활경제 이슈] 쌍용C&B, 가정의 달 맞아 동시 프로모션 진행 外
쌍용C&B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 이마트와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행사에서는 쌍용C&B의 대표 브랜드 ‘코디’, ‘오닉’, ‘베피스’의 다양한 제품을 1+1 및 할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 행사는 오는 29일까지,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오는 6월 1일까지 진행된다.이마트에서는 코디와 오닉의 인기 제품을 1+1 혜택으로 선보인다. ▲코디 클린&화이트 두루마리 화장지 ▲오닉 소프트 프레시 생리대(중형·대형) ▲오닉 유기농 순면커버(팬티라이너, 입는 오버나이트 중형·대형, 데이팬티 중형) 등이 해당된다. 또한 그 외에도 ▲코디 두루마리 화장지 ▲코디 키친타월 ▲코디 미용티슈 ▲코디·베
-
동원그룹, 새 브랜드 슬로건 ‘필요에 답하다’ 선포
동원그룹이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필요에 답하다’를 선포했다고 19일 밝혔다.동원그룹 관계자는 "‘필요에 답하다(영문: The Responsible Answer)’는 신뢰와 신용을 바탕으로 성장한 동원그룹이 새로운 시대의 필요에 맞춰 지속가능한 변화와 도전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초부터 본격적으로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수립에 착수했다"라며 "소비자 조사부터 포커스그룹 인터뷰 등 브랜드 핵심가치 분석에만 1년이 소요됐고, 이를 통해 최종적으로 도출한 슬로건이 바로 ‘필요에 답하다’이다"라고 전했다. 1969년 원양업 스타트업으로 출범한 동원그룹은 지난 56년 여 동안 세계 최대 규모의 해양수산기업(
-
AGE20’S, 중국 브랜드 홍보대사로 배우 ‘옌안’ 발탁
‘AGE20’S’(에이지투웨니스)가 중국 브랜드 홍보대사로 배우이자 전 펜타곤 멤버인 ‘옌안’(闫桉)을 발탁했다고 밝혔다.애경산업 관계자는 "AGE20’S는 다재다능한 표현력은 물론 세련된 이미지를 지닌 옌안이 AGE20’S가 추구하는 ‘감성과 감각을 만족시키는 뷰티’라는 가치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홍보대사로 선정했다"라며 "옌안은 중국 유명 감독 궈징밍(郭敬明)의 드라마 ‘대몽귀리(大梦归离)’에 출연하는 등 최근 중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AGE20’S는 라이징 스타 옌안과 함께 AGE20’S 브랜드와 제품의 매력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특히 현지 주요 쇼핑 축제 중 하나인 618행사에서 디지털 캠페
-
11번가 '우아럭스', ‘OOAh럭셔리 #리뷰챌린지’ 이벤트 실시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의 버티컬 ‘우아럭스(OOAh luxe)’가 최대 139만원대 ‘명품’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OOAh럭셔리 #리뷰챌린지’ 이벤트를 실시한다.11번가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고물가 속 ‘우아럭스’ 고객에 차별화된 쇼핑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오는 6월 15일까지 11번가 ‘우아럭스’ 상품을 구매한 후, 구매 리뷰(7월 15일까지)를 등록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라고 전했다. 11번가는 이벤트 참여 고객 중 ‘베스트 리뷰어’(15명)를 선정해, ‘우아럭스’ 판매가 139만원 상당의 ‘르메르 미니 포춘 크루아상 백 나파레더’(1등, 1명)을 비롯, ‘고야드 생쉴피스 카드 지갑 홀더’, ‘메종키츠네 칠렉스 폭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