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CU, 강원도 ‘두백 감자’ 간편식 선보여
CU가 우리 농가 돕기의 일환으로 강원도에서 자란 ‘두백 감자’ 등 국내산 감자로 만든 간편식 5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CU 관계자는 "순수 국산 개발 품종인 ‘두백’ 감자는 강원도에서 주로 재배되고 있으며 껍질이 얇고 포슬포슬한 식감과 단맛이 특징이다"라며 " 전분 함량이 높아 조림이나 으깬 감자 요리에 사용 시 그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강원도 두백 감자 등 국내산 감자 44톤을 사용하여 도시락, 햄버거, 조리면, 김밥, 샌드위치 등 국내산 감자 간편식 시리즈로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감자 치킨 카레 도시락(5,700원)은 고기와 함께 녹진하게 끓여낸 카레에 달콤한 감자 큐브를 듬뿍 얹
-
롯데온, 매달 알파벳 ‘L’ 모양으로 엘데이 실시
롯데쇼핑의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오는 6월 23일 ‘메가 엘데이(Mega L.DAY)’를 맞아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함께 계열사 제휴 이벤트 ‘100원 들고 기습공격’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롯데쇼핑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6월 18일부터 23일까지 롯데온 내 ‘엘타운(L.TOWN)’에서 ‘세븐일레븐 쇼핑 응모권’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라며 "응모권은 100원에 판매하며, 응모 고객은 20일 롯데온 공식 홈페이지, 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행사 참여 매장의 ‘좌표’를 확인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이어 "행사는 23일 단 하루 사전 공지된 세븐일레븐 매장 1곳에서 진행된다"라며 "해당 매장을 방문한 응모 고객은 선착
-
이마트, 피코크 X 히밥 콜라보 신상품 선보여
이마트 PB 피코크는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과 협업해 통곱창, 왕만두, 대용량 볶음밥 등 식품 7종을 출시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은 ‘대식가’ 컨셉의 히밥과, ‘프리미엄 미식’을 내세운 피코크의 콜라보답게 넉넉한 양과 크기로 개발됐다"라며 "히밥은 유튜브 구독자 168만명을 보유한 크리에이터로, 엄청난 양의 음식을 먹는 콘텐츠로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모든 상품은 전국 이마트 매장 및 SSG닷컴에서 구매 가능하며, 7월 3일(목)까지 구매 시 최대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라며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속이 꽉찬 고기 왕만두’와 ‘소시지 듬뿍 김치볶음밥’은 2,000원 할인, 나머지 품목들은 20% 할인
-
노랑풍선-필리핀관광부, 공동 마케팅 협약 체결
노랑풍선은 필리핀관광부와 함께 필리핀 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협약에는 필리핀관광진흥청(TPB), 필리핀항공, 세부퍼시픽항공 등 항공사와 관광청이 함께 참여했으며, 민관이 협력하는 형태로 필리핀 여행 수요 회복을 위한 공동 대응에 나섰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필리핀 관광 콘텐츠 및 이미지 제고 ▲공동 프로모션과 세일즈 캠페인 전개 ▲항공 연계 상품 개발 ▲온·오프라인 미디어 홍보 확대 등 다방면에서의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노랑풍선은 이번 공동 마케팅을 단기적인 판촉 활동에 그치지 않고, 장기적
-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렛츠 고 스위밍’ 패키지 출시
이랜드파크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전국 13곳에서 ‘렛츠 고 스위밍(Let’s Go Swimming)’ 패키지를 8월 31일(일)까지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켄싱턴호텔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는 전국 유명 휴양지에 위치한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여름휴가 인기 콘텐츠인 수영장, 바다, 워터파크 등과 연계한 혜택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패키지 주요 혜택은 ▲객실 1박, ▲여름 인기 콘텐츠 (수영장, 해수욕장 선베드, 워터파크 입장권 등), ▲지점별 혜택(조식 뷔페, 식음 바우처, 시즌 음료 등) 등이다. 또한 6월 23일(월)부터 8월 31일(일) 까지 2박 이상 투숙 고객에 한해 선물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라고 말했다. 또 "해당 선물은 올 여름
-
[생활경제 이슈] 요기요, ‘이삭토스트’와 프로모션 진행 外
요기요가 토스트 업계 1위 브랜드 ‘이삭토스트’와 함께 ‘최대 5,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이삭토스트의 신메뉴 ‘계란후라이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마련된 특별 할인 행사로, 6월 22일까지 이삭토스트 전 메뉴 주문 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요기요 앱 내 이삭토스트에서 15,000원 이상 주문 시, 기본 3,000원 자동 할인과 더불어 7% 할인 쿠폰을 다운받아 주문하면 ‘최대 5,000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최근 출시된 이삭토스트의 ‘계란후라이 시리즈’는 기본에 충실한 맛과 든든한 한 끼를 지향하는 메뉴로, 부드럽고 촉촉한 계란후라이를 메인으로 한 담백한 조합이 특징이다. 아침은 물론
-
모두투어, 신규 여행지 '하이커우' 팸투어 진행
모두투어는 중국 하이난 하이커우 지역의 상품 경쟁력 강화와 판매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하이커우 팸투어'를 마쳤다고 17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는 본격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진행되었으며, 해남항공 직항편을 활용한 하이커우 상품 판매 활성화를 목적으로 기획되었다"라며 "모두투어 본사 관계자와 전국 주요 BP(베스트 파트너) 대리점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관광팀과 골프팀으로 나뉘어 현지 주요 인프라를 둘러보며 상품성을 점검했다"라고 전했다. 하이커우는 세계 최대 골프 시설인 '미션힐스CC'가 있어 골프 여행지로 잘 알려져 있으나, 최근에는 관광지로서의 잠재력도 주목받
-
하이트진로, ‘새멧 인 러브 뮤직 페스티벌 2025’ 참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지난 7일에 열린 태국 최대 해변 음악 축제 ‘새멧 인 러브 뮤직 페스티벌 2025(Samed in Love Music Festival 2025)’에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1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현지 MZ 세대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대형 음악 축제를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진로(JINRO)의 대중화를 가속화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새멧 인 러브 뮤직 페스티벌(Samed in Love Music Festival)’은 매년 태국 코사멧(Koh Samet) 섬에서 열리는 대표 여름 음악 축제로, EDM·팝·밴드 등 다양한 장르 아티스트가 참여하고 약 9,000여 명 이상의 관객이 찾는 대형 이벤트다. 올해 행사에는 태국 인기
-
한국콜마-티몰글로벌, K뷰티 중국 진출 지원
한국콜마가 중국 최대 e커머스 플랫폼 알리바바 그룹의 티몰글로벌(Tmall Global)과 K뷰티의 중국 시장 진출 지원에 나섰다. 한국콜마는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SETEC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중국 뷰티 온라인 시장 진출 설명회’에 연사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주최하고 티몰글로벌이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중국 진출을 모색 중인 서울시 소재 뷰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티몰글로벌은 약 8.8억 명의 월간 활성 이용자를 보유한 중국 1위 크로스보더(국경 간 거래) e커머스 플랫폼이다. 최근 중국 내 프리미엄 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K브랜드에
-
농심, ‘한산모시짜기’ 체험행사 케잇데이 진행
농심이 오는 21일부터 이틀간, 서울 잠실 국가유산체험센터에서 국가무형유산 ‘한산모시짜기’를 주제로 한 케잇데이 체험행사를 개최한다.농심 관계자는 "‘케잇데이’는 농심이 국립무형유산원과 협약을 맺고 운영하는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이라며 "다양한 국가무형유산 이수자들이 직접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무형유산 보존이라는 사회적 의미와 높은 교육 만족도에 힘입어 지난해 약 1천 명이 참가하는 성과를 거뒀다.이번 케잇데이는 ‘시간과 정성을 엮는 한산모시짜기 기술’을 주제로, 김나연 이수자가 모시풀 껍질로 실을 만들어 엮어내는 한산모시의 특성과 문화적 가치를 설명하고, 참가자들이 직접 한산모시를 활용한 풍경 제작
-
[생활경제 이슈] 고피자, 인도 성장 가속화 위한 ‘고추장’ 런칭 外
인도 전역에 5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며 성공적으로 안착한 고피자는 K-food 브랜드 ‘고추장(gochujang)’을 인도에 정식 런칭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디저트 브랜드 ‘달코미(Dalkomi)’에 이은 두 번째 현지 한식 브랜드로, 고피자의 글로벌 멀티 브랜드 전략에 속도를 더할 전망이다.2019년 인도 벵갈루루점을 시작으로 현지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 중인 고피자 인도법인은 기존 매장을 활용해 신규 브랜드를 병행 운영하는 전략으로 매장의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고피자는 K-POP을 중심으로 현지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K-food에 대한 관심을 기반으로, ‘고추장’과 ‘달코미’를 기존 피
-
해태아이스, 미니 사이즈 바밤바 ‘바밤바이트 미니’ 선보여
해태아이스는 대표 브랜드 바밤바의 신제품 ‘바밤바이트 미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해태아이스 관계자는 "바밤바이트 미니는 지난해 출시한 ‘누가바이트 미니’를 잇는 미니 제품 시리즈의 일환으로 바밤바를 한 입 크기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한 제품이다"라며 "바밤바의 밤 맛 크림이 주는 맛을 그대로 살렸으며 밤 맛 코팅을 더해 진한 밤 맛을 구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밤 모양의 제품 형태와 귀여운 표정이 담긴 개별 패키지 디자인도 특징이다. 바밤바이트 미니는 낱개로 포장된 10개 제품이 한 박스에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해태아이스는 누가바이트 미니, 바밤바이트 미니를 잇는 다양한 미니 사이즈의 멀티 카톤류 제
-
이랜드킴스클럽 강남점, ‘델리 바이(by) 애슐리’ 오븐에서 구운 통닭 선보여
이랜드킴스클럽의 델리 바이 애슐리가 지난 6월 11일(화) 킴스클럽 강남점에서 5,990원의 '오구오구 한마리 통닭'을 선출시한 이후 연일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오구오구 한마리 통닭'은 당일 들어온 국내산 생닭을 튀기지 않고 통째로 오븐에 구워 조리하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이 구이 방식은 고기의 기름기를 줄이고,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한 식감을 보존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표준 사이즈인 9호(950g) 육계를 사용해 닭고기 속까지 부드럽게 익혀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매장 내 조리 공간에서 판매 당일 직접 구워내 신선함과 바삭함을 살렸다"라고 말했다
-
[생활경제 이슈] 배스킨라빈스 ‘카페오레 초코 크런치’, 배우 유연석 유튜브에 공개 外
배스킨라빈스가 6월 이달의 맛으로 선보인 ‘카페오레 초코 크런치’가 배우 유연석의 유튜브 채널에 소개됐다.‘카페오레 초코 크런치’는 카페오레 아이스크림, 우유 아이스크림 조합에 초콜릿 코팅된 커피맛 토피(사탕의 종류)와 크리스피 크래클 퍼지 리본(아이스크림에 넣는 시럽의 일종)을 더해 바삭한 식감과 달콤한 풍미를 살린 플레이버다. 무더운 여름철, 커피 아이스크림을 시원하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이달의 맛으로 개발됐다.14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유연석의 주말연석극’ 영상에서는 유연석이 직접 이달의 맛을 시식하는 모습이 담겼다. “엄청 부드럽고 초콜릿 코팅된 커피맛 토피가 씹혀 식감이 재미있다”는 소개
-
KFC, ‘더블 커넬 위크’ 진행
KFC가 멤버십 고객을 위한 특별 적립 앱 이벤트 ‘더블 커넬 위크’를 6월 17일(화)부터 6월 23일(월)까지 진행한다.KFC 관계자는 "‘더블 커넬 위크’는 KFC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커넬 포인트 더블 적립 이벤트다"라며 "행사 기간 동안 멤버십 인증 후 제품을 구매하면, 기존 대비 두 배의 커넬 포인트가 자동 적립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를 통해 고객은 보다 빠르게 멤버십 등급을 올리고, 등급별로 제공되는 전용 쿠폰과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라고 말했다. 커넬 포인트 적립은 최종 결제 금액 기준 5,000원당 2커넬씩 지급된다. 예를 들어 9,000원 결제 시 2커넬, 14,000원 결제 시 4커넬이 적립된다. 결제 완
-
무신사, ‘무진장 여름 블프’ 작년보다 하루 앞서 600억 돌파
무신사가 진행하는 ‘무진장 2025 여름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무진장 여름 블프’)가 지난해보다 하루 앞당긴 38시간 여 만에 누적 판매액 600억 원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무신사 관계자는 "그간 주춤했던 여름 상품 판매가 온오프라인 대규모 할인 행사를 계기로 다시 활기를 되찾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무진장 여름 블프는 지난 15일 저녁 7시에 시작해 17일 오전 9시경 600억 원에 육박하는 누적 판매액을 기록했다"라며 "이때 누적 판매 수량은 170만 개로, 시간당 5만 개에 달하는 상품이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라고 말했다. 무신사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으로도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패션
-
아웃백, ‘진주롯데몰점’ 리뉴얼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6월 17일, 경상남도 진주시 롯데몰 내 ‘진주롯데몰점’을 리뉴얼 이전 오픈한다.아웃백 관계자는 "진주롯데몰점은 진주 혁신도시 내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복합 쇼핑몰에 위치해, 지역 내에서도 가장 넓고 쾌적한 동선을 갖춘 매장이다"라며 "진주종합경기장, 국립저작권박물관 등 주요 생활·문화 인프라와 인접하고, 주차가 편리해 가족 단위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총 214석, 50개 테이블 규모로 조성된 이번 매장은 아웃백 고유의 브랜드 감성을 담은 인테리어가 특징이다"라며 "외관에는 아웃백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그린 캐노피를 적용하고, 내부는 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