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대상㈜ 청정원, ‘알룰로스 매실청’ 판매 채널 확대
대상㈜ 청정원이 ‘알룰로스 매실청’ 제품의 온·오프라인 채널로 판매망을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여름철을 앞두고 건강한 아이스 음료를 찾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지난 4월 ‘알룰로스 매실청’을 컬리에 단독 출시했다"라며 "이후 건강한 단맛과 높은 활용도 측면에서 호평을 받으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대상㈜은 컬리 외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로 유통을 확대해, 청류 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알룰로스 매실청’은 설탕과 유사한 단맛을 가지며 체내에서 대부분 대사 되지 않고 배출되는 알룰로스와 열과 산에 강해 분해되지 않는 프리바이오틱스 ‘이소말토올리
-
[생활경제 이슈] 메이필드호텔 서울, ‘봉래헌 포기김치’ 공식 출시 外
메이필드호텔 서울(이하 메이필드호텔)이 전통 한정식당 ‘봉래헌’의 레시피를 바탕으로 개발한 프리미엄 김치 ‘봉래헌 포기김치’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고품격 김치를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가정간편식(HMR) 형태로 출시됐다.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한식 셰프의 정성과 기술을 담아 깔끔하면서도 깊이 있는 맛을 구현했다. 특히 서울식 김치 특유의 담백함과 감칠맛, 시원한 육수의 풍미가 어우러진 깊은 맛이 특징이다.‘봉래헌 포기김치’에 사용된 배추, 무, 대파, 마늘, 생강, 감·배 퓨레, 고춧가루 등 모든 재료는 100% 국내산이다. 이 중 고춧가루는 영양유통공사의 세절초를 사용, 홍고추를
-
이디야커피, ‘이디야멤버스’ 프로모션 진행
이디야커피가 7월 자사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이디야멤버스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30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첫 주문 프로모션 ▲스크래치 복권 프로모션 ▲7월 구독 서비스 등으로 구성됐으며, 7월 각 프로모션 일정에 맞추어 진행된다"라고 전했다이어 "‘첫 주문 프로모션’은 ‘이디야멤버스’ 앱 배달 또는 픽업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라며 "한 계정당 1회 참여 가능하며, 선착순 3만 명에게 혜택이 제공된다"라고 말했다. 또 "참여 고객에게는 신제품 요거트 아이스크림 추천조합 3종(달콤 초코 세트, 든든 베리 망고 세트, 상큼 자몽 세트)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 50% 할인 쿠폰이 지
-
11번가,외식 e쿠폰 최대 50% 할인 이벤트 실시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7월 ‘E쿠폰 메가 데이’를 실시, 내일(7월 1일)부터 4일간 인기 외식 e쿠폰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SK스퀘어 관계자는 "매월 초 인기 브랜드의 e쿠폰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에 판매하는 정기 프로모션 ‘E쿠폰 메가 데이’는 지난 3월 처음 선보인 이후 이달(6월)까지 총 18일의 행사 기간 동안 280만명(누적, 중복 포함) 이상의 고객을 불러 모으고 매월 상품 완판 사례를 이어가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7월 ‘E쿠폰 메가 데이’는 무더위와 휴가로 외식 수요가 증가하는 여름철을 맞아 고객 선호도가 높은 인기 브랜드 4곳과 협업해 릴레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라며 "‘토스페이머니’
-
홈앤쇼핑, 7월 프로모션 5종 세트 공개
홈앤쇼핑이 7월을 맞아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첫 번째, 주말적립 챌린지가 7월 1주차부터 4주차까지 진행된다"라며 "토·일 중 하루라도 3만 원 이상 실결제 시 스탬프가 지급되며, 2주 이상 연속 참여 시 최대 2만 원의 적립금이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두 번째, ‘TV는 적립을 싣고 시즌3’ 이벤트도 주목할 만하다. TV상품을 모바일 앱 에서 10만 원 이상 구매하면, 2~4개월 연속 구매 시 최대 2만 원의 적립금을 8월 11일 일괄 지급한다"라고 말했다. 세 번째, ‘홈&패스 1만 원 혜택’은 2천 원에 판매되는 한정 상품으로, 구매 고객에게 적립금 5천 원과 쿠폰 5천
-
[생활경제 이슈] 도드람-다방, 1인 가구 취향 저격 '캔돈' 프로모션 전개 外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과 손잡고,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자취방에 쏙 들어간 캔돈을 골라주세요!’ 프로모션을 오는 7월 13일까지 전개한다고 밝혔다.다방은 전국 주거 매물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누적 다운로드 수 2600만건, 월간 활성 사용자 300만명으로 주로 대학생과 사회 초년생 20대~ 30대 사용자 비중이 70% 이상 구성된 국내 최대 부동산 플랫폼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1인 가구 비중이 높은 다방 앱 이용자에게 도드람의 ‘캔돈’을 보다 친숙하게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캔돈은 삼겹살, 항정살, 등심덧살 등 다양한 부위의 도드람한돈을 1인분 기준의 300g 소포장으로 구성해 캔
-
[생활경제 이슈] 29CM, 여름 반소매 셔츠 거래액 전월비 56% 급증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은 반소매 셔츠가 6월 한 달간 전월 동기 대비 거래액이 56% 이상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29CM 관계자는 "한때 ‘아저씨 셔츠’라 불리며 올드하다 여겨졌던 반소매 셔츠가 자수, 레이스 등 디자인 디테일이 더해지며 올여름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부상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 같은 반소매 셔츠의 인기는 최근 패션 전반에 확산되고 있는 70~80년 대 빈티지 트렌드와 맞물려 있다. 자수나 레이스, 체크 패턴 등 복고적인 요소에 통기성 좋은 오버핏 실루엣이 더해진 반소매 셔츠가 바캉스룩부터 여름 오피스룩까지 다양한 무드로 연출 가능한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특히 시어서커·린넨·레이온처럼 가볍고
-
무신사 솔드아웃, 상반기 최고 프리미엄 상품 공개
올해 상반기 한정판 개인간거래(C2C) 시장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상품은 키링인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에서 운영하는 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soldout)의 올해 상반기(1~6월)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정가 대비 실거래 가격 상승폭이 가장 큰 상품은 팝마트의 ‘라부부 더 몬스터즈 하이라이트 시리즈 충성 키링’로 집계됐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 상품은 공식 발매가가 2만1000원이지만 이달 중순에 16만3000원에 거래가 이뤄져 가격 상승률 676%를 기록했다"라며 "라부부(Labubu)는 중국의 아트토이 전문기업 팝마트에서 만든 캐릭터 상품으로 큰 눈과 뾰족한 이빨 등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라부부 더 몬스터즈 하이라이
-
남양유업, 월미도서 ‘전국민 간식어택’ 캠페인 진행
남양유업이 지난 28일 인천 월미도 키즈 테마파크 방문객을 대상으로 자사 요구르트 브랜드 ‘이오’ 5천여 개를 증정하는 ‘전국민 간식어택’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전국민 간식어택’은 매월 진행되는 소비자 참여형 SNS 이벤트로, 다양한 제품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이번 6월에는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시즌에 맞춰,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은 테마파크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병행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남양유업은 방문객들이 즐겁고 건강한 나들이를 보낼 수 있도록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요구르트 ‘이오’ 80ml를 증정하는 제품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프로모션에 참
-
롯데百, ‘하이더 아커만’ 캡슐 컬렉션 선보여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캐나다구스의 ‘스노우구스 바이 캐나다구스’ 캡슐 컬렉션을 공개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스노우구스 바이 캐나다구스’ 컬렉션은 세계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하이더 아커만이 참여해 선보이는 첫 여름 시즌 컬렉션이다"라며 "지난해 12월 성수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인 캡슐 컬렉션의 후속 시리즈로, 이번 여름 컬렉션은 계절의 경계를 허문 디자인과 기능성을 동시에 갖춘 사계절 퍼포먼스 웨어의 지향점을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 세계에서 일부 한정 매장에서만 전개하는 이번 캡슐 컬렉션은 국내에서는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유일하게 단독 판매한다"라며 "세계 최초로 남성과 여성 이원화 매장을 구현해, 캐
-
롯데마트∙슈퍼, 조각 과일 선도 유지 기술 ‘프레쉬 L’ 자체 개발
롯데마트∙슈퍼는 조각 과일 선도 유지 기술 ‘프레쉬 L’을 자체 개발해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프레쉬 L’은 롯데 중앙연구소,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 롯데마트∙슈퍼 품질관리팀, 과일팀 MD가 협업해 공동 개발한 신기술로, 상용화를 위한 철저한 검증을 마친 뒤 30일(월) 상품에 본격 도입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레쉬 L’은 갈변을 억제하면서도 과일 본연의 맛을 살리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라며 "통상적으로 사과, 배 등 갈변이 쉬운 조각 과일은 비타민C 기반의 선도유지제에 일정 시간 담가, 표면에 얇은 보호막을 형성하는 방식으로 신선도를 유지한다"라고 말했다. 이는 갈변 방지에는 효과적이지만 성
-
NS홈쇼핑, ‘하림 누룽지 반마리삼계탕’ 선보여
NS홈쇼핑이 오는 1일 오후 4시 25분 ‘하림 누룽지 반마리삼계탕’을 론칭 방송한다고 30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하림 누룽지 반마리 삼계탕’은 황동판위에서 전통방식으로 만든 국내산 찹쌀 누룽지를 넣어 구수한 맛을 더하고, 반마리 패키지로 양과 칼로리 부담이 적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림 닭을 비롯 국내산 신선한 재료만을 사용했으며, 육수를 진하게 끓여 낸 후 -35℃ 이하 급속냉동해 갓 끓인 맛과 신선한 육질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라고 말했다. NS홈쇼핑 단독으로 론칭하는 ‘하림 누룽지 반마리 삼계탕’은 1팩당 600g이며 6팩 구성으로 가격은 47,900원이다. 론칭
-
애경산업, 2080 덴티리프 구취케어 치약 선보여
애경산업의 오럴케어 브랜드 ‘2080’에서 치약 본연의 기능에 집중해 구취의 원인 케어 및 충치 예방에 도움을 주는 ‘덴티리프 구취케어 치약’을 출시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2080 덴티리프 구취케어 치약은 구취의 원인이 되는 미생물을 케어해 1회 사용만으로도 구취 유발 성분인 황화수소와 메틸머캅탄을 각각 96.7%, 97.1%씩 감소시켜 상쾌한 구강 환경을 유지해 준다"라고 전했다. 이어 "2080 덴티리프 구취케어 치약은 1,450ppm의 고불소 처방으로 충치 예방에 도움을 주며, 잇몸질환과 충치의 원인이 되는 진지발리스균과 뮤탄스균을 각각 87.4%, 89.9%씩 복합 억제해 건강한 구강 환경을 만들어준다"라고 말했다. 2080 덴티리프 구취
-
W컨셉, ‘여름 잡화 위크’ 선보여
패션 플랫폼 W컨셉이 무더위∙장마 등 변화무쌍한 날씨에 여름 잡화 매출이 증가하면서 관련 행사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W컨셉이 최근 한 달 간(6월 1일~6월 25일)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름 잡화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0% 증가했다. 세부적으로는 ▲주얼리 63% ▲신발 30% ▲가방 10% ▲모자 10% 순으로 늘었다.W컨셉 관계자는 "주로 시원한 여름 옷과 어울리는 실버 주얼리, 샌들∙젤리슈즈∙레인부츠, 위빙백∙나일론백, 선바이저, 버킷햇 등 뜨거운 햇빛과 장마를 피하기 위한 상품 수요가 높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수요를 겨냥해 내달 6일까지 ‘여름 잡화 위크’를 개최하고, 1만 5천 개 상품을 선보인다. 아카
-
풀무원, ‘8치즈블렌딩 치즈피자’ 선봬
풀무원식품은 ‘8치즈블렌딩 치즈피자’ 2종(클래식토마토, 스윗치즈)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8치즈블렌딩 치즈피자’는 8종의 치즈를 조화롭게 블렌딩해 치즈의 깊은 풍미와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라며 "신선한 생치즈인 모짜렐라와 크림치즈는 물론,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고다, 에멘탈, 까망베르 등 풍미가 깊은 숙성치즈를 균형 있게 담아내 치즈 본연의 맛을 극대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단순히 여러가지 치즈를 담은 것이 아니라 치즈마다 다채로운 숙성 정도, 원료, 풍미 등을 고려하여 최적의 조합으로 블렌딩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사용된 8가지 치즈의 이름과 특징을 제품 패키지에 직관적으
-
콜마BNH,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콜마비앤에이치(대표 윤여원)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전략과 추진성과를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지난해 창립 20주년을 계기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정기 발간하며 ESG 경영의 성과와 미래 전략을 공개하고 있다"라며 "이번 보고서는 ‘K-건강기능식품의 글로벌 위상 제고’를 목표로 ‘책임 있는 성장과 미래지향적 가치 실현’이라는 비전 아래 한 해 동안 추진한 ESG 활동과 성과를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보고서는 이해관계자 의견 수렴과 중대성 평가를 통해 도출한 핵심 이슈로 ▲시장 확장 ▲안전·보건 관리 강화 ▲폐기물 관리 ▲임직원 근로환경 개선
-
SSG닷컴, '미식관' 전면 개편
SSG닷컴은 '미식관'이 소통형 커뮤니티 서비스와 6개 식품 테마를 접목한 식품 전문몰로 새단장했다고 30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이번 개편의 핵심은 미식관의 소통형 커뮤니티 ‘미식로그’ 기능이다. 쓱닷컴은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투표·설문·게시글 등으로 생성된 실생활 속 미식 이야기와 레시피 등의 정보가 미식관 상품을 선택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객의 쇼핑 패턴을 AI가 분석해 상품을 추천하는 ‘다이나믹 메시지’ 기능도 눈여겨볼 만하다. 고객이 최근 본 상품이나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가격이 변동될 경우 알림을 보내주며, 상품 구매 및 열람 기록을 토대로 적합한 상품을 추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