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네고왕’, 세스코와 모기•진드기 기피제 특가 프로모션 진행 外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대표이사 회장 전찬혁)는 약 137만 구독자를 보유한 네고왕(에이앤이 코리아 달라스튜디오)와 함께 오는 7월 6일 자정까지 여름 해충 모기•진드기 대비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네고왕’은 진행자인 코미디언 김원훈이 소비자들의 의견을 모아 기업에게 직접 전달하여 할인 협상을 하는 웹 예능방송이다. 26일 오픈된 네고왕 방송에서는 김원훈이 ‘해충끝판왕’ 세스코를 찾아 너스레와 압박을 앞세운 전술로 파격적인 할인 조건을 끌어내는 과정이 담겼다.세스코와 네고왕이 금번 할인 승부를 벌인 제품은 야외 생활에 불편을 끼치는 대표적 여름해충인 모기, 진드기의 기피제 품목들로서 세스코 과학
-
롯데百, 영등포점 경쟁력 강화 위해 재입찰 추진
롯데백화점은 27일(금), 영등포점 운영권에 대해 사용 취소를 신청했다. 단, 사업자 재공모시 입찰에 다시 나선다는 입장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재입찰을 통해 최소 10년 이상의 안정적인 운영권을 확보한 후 영등포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리뉴얼에 돌입하겠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1991년 문을 연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은 1988년 정부로부터 점용허가를 받아 운영해 온 국내 첫 민자역사 백화점이다. 롯데백화점이 본점, 잠실점에 이어 세번째로 오픈한 백화점으로, 서울 서부 상권의 대표적인 대형 유통시설이자 민자역사의 성공 사례로 손꼽히며 성장해 왔다.2017년, 정부가 점용허가 기간 30년이 만료된 민자역사 상업시설을 국가로
-
아워홈, 인천공항T2에 ‘한식소담길’ 열어
아워홈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한식 큐레이션 브랜드 ‘한식소담길’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한식소담길은 ‘이야기가 있는 한식 큐레이션’을 콘셉트로 해, 깊이 있는 한식 전문성과 진정성을 바탕으로 전국 각지의 특색 있는 맛집을 엄선해 소개한다"라며 "한식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을 비롯한 공항 이용객들이 한국 고유의 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일반구역 지하 1층에 자리 잡고 있으며, 총 347석 규모다"라고 말했다. 운영 브랜드로는 30년 이상 명맥을 이어온 중소벤처기업부 인증 ‘백년가게’ 4곳과 지역을 대표하는 맛집 4곳을 선보인다. 백년
-
BBQ 아이캔리부트, 식문화 개발 업무협약 체결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식문화 콘텐츠 기획 기업인 ㈜파티센타의 브랜드 '아이캔리부트'가 최근 부동산 종합관리 전문 기업인 타워피엠씨와 아파트 단지 내 식문화 서비스 혁신과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타워피엠씨는 프리미엄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체계적인 주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최근에는 커뮤니티 기반으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아파트 커뮤니티 공간(연회장 등)을 활용한 출장형 조·중·석식 케이터링 ▲프리미엄 로컬푸드를 기반으로 한 밀박스 및
-
모나리자, ‘나눔실천 유공자 포상식’서 충남모금회장 표창 수상
모나리자는 충청남도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한 '2025 나눔실천 유공자 포상식'에서 충남모금회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모나리자 관계자는 "위생용품 전문 기업으로서 지역사회 보건 환경 개선을 위해 사회복지기관 및 복지시설에 마스크, 물티슈 등 위생용품을 지속적으로 기부해왔다"라며 "이를 통해 취약계층의 위생관리 증진과 감염병 예방 효과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라고 전했다. 특히, 모나리자의 꾸준한 기부 활동은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도 기여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선도하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
아웃백, ‘러브백 캠페인’ 진행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6월에도 ‘러브백(LOVEBACK)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아웃백 관계자는 "서울 양재점에서는 21일,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와 함께 장애가족 40명을 대상으로 갈릭 립아이 스테이크와 치킨 텐더 샐러드, 캔 음료 등으로 구성된 정성 어린 식사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이어 25일에는 하남 스타필드점이 하남시 장애인복지관과 협력해 장애인 가족을 초청, 블랙라벨 커플세트, 레몬 치킨 리조또, 치폴레 샐러드로 구성된 풍성한 식사를 제공하며 특별한 하루를 선사했다"라고 말했다. 경상남도 아웃백 거제점은 8일, 거제시 사회복지법인 ‘성지원’ 소속 아동들을 매장으로 초청해 블랙라벨 커
-
롯데百, 잠실 에비뉴엘에 '브리오니(Brioni)' 신규 열어
롯데백화점이 27일(금) 잠실 에비뉴엘 4층에 이탈리아 럭셔리 남성복 브랜드 ‘브리오니(Brioni)’를 신규 오픈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브리오니는 1945년 이탈리아 로마에서 탄생한 브랜드로 ‘슬로우 럭셔리(Slow Luxury)’ 정신을 이어와 수작업 중심의 제작 방식을 고수해오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비스포크 서비스를 포함해 포멀웨어, 슈즈, 액세서리, 향수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며, 모든 제품은 비쿠냐·캐시미어·실크 등 고급 소재만 사용해 100% 이탈리아에서 생산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오픈을 기념한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카카오골프예약, 35곳 골프장 단독 특가전 진행
카카오 VX(대표 문태식)의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전국 모든 권역의 대표 골프장 35곳이 참여하는 단독 특가전을 마련한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이번 단독 특가전은 우선 1인 그린피가 최대 11만원까지 할인된다. 아울러 식사와 커피 등 식음료 제공, 카트비 면제 등의 혜택이 골프장에 따라 달리 서비스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단독 특가전에 참여하는 수도권 대상 골프장은 ▲파인크리크 ▲빅토리아(P9) ▲남양주(P9) ▲에덴블루 ▲양평TPC 등 5곳이다"라며 "경상권 대상 골프장은 ▲이지스카이 ▲통영동원로얄 ▲파라지오 ▲마우니오션 ▲의령리온 ▲리더스 ▲펜타뷰(P9) 등 7곳, 전라권 대상 골프장은
-
골프존, 신한투자증권 GTOUR 파워매치 결승전 실시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오는 30일과 내달 1일 최고의 장타자를 가려낼 GTOUR 이벤트 대회 ‘신한투자증권 GTOUR 파워매치’ 준결승 및 결승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GTOUR를 대표하는 장타자들의 압도적인 퍼포먼스와 공격적인 플레이를 볼 수 있는 ‘신한투자증권 GTOUR 파워매치’는 국내 스크린골프투어 발전에 함께 뜻을 모아온 골프존과 신한투자증권이 주최 및 스폰서로 나섰다"라며 "경기는 총 세 번의 예선전과 두 번의 준결승을 거쳐 최종 우승자를 가려낸다"라고 전했다. 이어 "4인 1조로 치러진 예선 1~3경기는 6월 10, 17, 24일 3주에 걸쳐 녹화 중계로 공개됐으며 선수들 간 케미스트리와
-
쿠팡, ‘비 오는 날 완벽 대비’ 기획전 진행
쿠팡이 ‘비 오는 날 완벽 대비’ 기획전을 열고 제습기·장화·침구 등 2만여 개 상품들을 와우회원 대상 최대 50% 할인가에 내달 6일까지 선보인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가전·생활용품·패션·홈·식품·자동차용품·스포츠레저·주방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엄선해 준비했다"라며 "‘반값특가템’, ‘베스트템’, ‘신상템’, ‘핫리뷰템’, ‘주요 키워드 상품’ 등 테마별 코너를 통해 고객들이 필요한 상품을 더욱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대표상품으로 △윈세이 1등급 제습기(24L) △착한구두 여성용 노턴 첼시 레인부츠 △라뽐므 쏘쿨 냉감 홑이불 △카르페디엠 스마트 베이직 자동 장우산
-
LG생활건강, ‘홈스타 엑스퍼트’ 라인 선보여
LG생활건강의 청소 전문 브랜드 홈스타에서 ‘홈스타 엑스퍼트’ 라인을 출시했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 엑스퍼트 라인은 정수기, 냉장고, 변기, 비데 등 가전제품을 전문적으로 청소·관리하는 가전 케어 매니저들의 노하우를 담아 만들었다"라며 "락스 대신 에탄올, 구연산, 베이킹소다 등을 적절히 배합해서 케어 매니저들처럼 용도에 따라 전문적으로 청소할 수 있는 4종의 제품들로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기존 자사 제품 대비 에탄올 함량을 3배 이상 높인 ‘에탄올 구연산수’는 각종 얼룩과 물 때 제거에 특화된 상품이다"라며 "거실 탁자, 식탁 등 얼룩이 묻기 쉬운 곳부터 정수기 노즐,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 생활가전 청소까지
-
농심 꿀꽈배기, ‘곰돌이 푸’ 캐릭터 콜라보 제품 선보여
농심이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손잡고, 스낵 ‘꿀꽈배기’ 패키지에 디즈니의 인기 캐릭터 ‘곰돌이 푸’를 적용한 콜라보 제품을 출시한다.농심 관계자는 "이번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는 꿀을 좋아하는 ‘곰돌이 푸’를 비롯해, ‘피글렛’, ‘이요르’, ‘티거’ 등 다양한 캐릭터가 담겨 있다. 올 7월부터 약 40만 박스 한정 운영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제품의 테마를 ‘기분 꿀어올려’로 정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한다"라며 "제품 구매 후 SNS에 인증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도쿄 디즈니랜드 이용권을 증정하고, 꿀단지 모양 소품과 스티커 등 다양한 굿즈를 활용한 이벤트도 운영한다"라고 말했다.
-
알리바바닷컴, 글로벌 ‘CoCreate Pitch’ 경연대회 진행
글로벌 B2B 커머스 플랫폼 알리바바닷컴이 대표적인 자사 연례 행사인 ‘CoCreate’에서 열리는 글로벌 경연대회 ‘CoCreate Pitch(알리바바닷컴 글로벌 창업 대회)’를 확대 개최한다고 발표했다.알리바바닷컴 관계자는 "이번 경연은 제품 아이디어를 보유한 전 세계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자들은 총상금 100만 달러 규모의 경쟁에 참여하게 된다"라며 "국내 참가 기업 가운데 최종 선발된 중소기업 및 창업자들은 2025년 9월 4일부터 5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행사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경연 외에도 2025년 11월 14일 영국 런던에서 ‘CoCreate Europe’을 개최할 계획이다"라며
-
[생활경제 이슈] 토리든, 신제품 ‘밸런스풀 시카 컨트롤 세럼’ 런칭 3일만에 완판 外
컨셔스 뷰티 브랜드 토리든에서 올리브영 특별 출시한 ‘밸런스풀 시카 컨트롤 세럼’이 6월 ‘올영픽’ 상품으로 선정됐다.6월 올리브영 정기 세일인 ‘올영 세일’ 기간 동안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입점 첫 날부터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신제품 런칭을 기념해 크리에이터 뽐니와 함께 진행한 올영세일 라이브에서도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토리든이 올영세일 기간 진행한 라이브 중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성과를 올렸다. 토리든의 신제품 ‘밸런스풀 시카 컨트롤 세럼’은 토리든만의 진정 사이클로 피부 트러블[1]을 케어해주는 일명 트러블 차단 세럼이다. 트러블의 원인인 과잉 피지를 조절[2]하고 트러
-
유한킴벌리, ‘스카트 도톰한 양면 수세미’ 선보여
유한킴벌리는 집안관리용품 브랜드 스카트로 ‘도톰한 일회용 양면 수세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자사 최초로 6겹 원단을 적용한 제품이다.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수세미는 주방위생의 사각지대로 지목되는 경우가 많다"라며 "청결하게 관리되지 않을 경우 세균 번식이 쉽기 때문이다. 때문에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일회용 수세미가 널리 대중화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시기적으로는 식중독 발생이 가장 많은 여름철에 사용이 집중되고 있다"라며 "실제로 지난해 스카트 일회용 수세미 매출은 5~9월에 연간 매출의 50%를 차지하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신제품의 차별화 포인트는 크게 3가지다. 먼저, 자사 최초로 6겹 특수공법 원단
-
[생활경제 이슈] 배스킨라빈스, 신규 브랜드 모델로 ‘르세라핌’ 선정 外
배스킨라빈스가 K-POP 대표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을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르세라핌은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로 구성된 5인조 그룹으로, 강렬한 퍼포먼스와 음악에 담긴 자전적인 이야기로 국내외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올 4월부터 첫 월드투어 ‘2025 LE SSERAFIM TOUR ‘EASY CRAZY HOT’’으로 전 세계 팬들을 만나고 있으며, 지난 24일 일본 싱글 4집 ‘DIFFERENT’를 발표하는 등 꾸준한 글로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배스킨라빈스는 K-POP 대표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한 르세라핌의 자신감 넘치고 세련된 이미지가 브랜드가 지향하는 방향성과 잘 맞아 높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브
-
CJ올리브영, ‘산리오캐릭터즈’ 초대형 컬래버레이션 실시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산리오캐릭터즈’와 손잡고 오는 7월 1일부터 ‘러브 서머(Love Summer)‘를 주제로 초대형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CJ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올리브영 최초로 전사 차원에서 진행하는 캐릭터 컬래버다. 전체 올리브 멤버스(올리브영 회원) 중 60%가 1030세대로, 개인의 취향을 나타내는 캐릭터 소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소비층인 점을 고려해 글로벌 MZ세대 인기 브랜드인 산리오캐릭터즈를 파트너로 선정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컬래버가 진행되는 7월 한 달 간 상품 진열대부터 쇼핑백, 직원 유니폼의 뱃지까지 올리브영 매장 곳곳이 산리오캐릭터즈의 ‘태닝(tanning)’ 에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