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롯데마트, ‘홈스토랑’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진행
롯데마트가 오는 9월 26일(금)까지 ‘홈스토랑 선물세트’를 사전예약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요리·맛집 프로그램이 잇따라 흥행하며, 미식에 대한 관심이 명절 선물 시장에도 확산되고 있다"라며 "유명 맛집과 셰프의 요리를 집애서 즐길 수 있는 홈스토랑 세트가 주목받으며, 25년 설 롯데마트의 해당 세트 사전예약 매출은 전년 추석 대비 2배 가까이 성장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 추석, 롯데마트는 셰프∙맛집∙호텔 등과 협업한 홈스토랑 선물세트 30여 종을 선보인다. 직전 명절 대비 품목 수를 45% 이상 늘리고, 기존 한식 중심 구성에서 벗어나 일식, 파인다이닝, 디저트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해 고객
-
롯데온, 롯데자이언츠 선전기원 ‘자이언츠 데이’ 진행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롯데자이언츠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오는 9월 4일부터 10일까지 7일간 전사 쇼핑 축제 ‘자이언츠 데이’를 진행한다.롯데쇼핑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는 롯데GRS, 롯데호텔, 롯데시네마, 롯데칠성, 롯데웰푸드, 롯데월드 등 주요 계열사가 참여해 일자별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라며 "롯데면세점은 행사 기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3,000명에게 16달러 스페셜 포인트를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세븐일레븐은 9월 4일부터 1만 원·3만 원 금액권을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해당 금액권은 세븐일레븐 앱 내 롯데온 전용 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계열사별 대표 혜택으
-
CU, 광복 80주년 캠페인 수익금 독립운동가 후손에 기부
CU가 지난 8월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태극기 도시락 캠페인’의 수익금을 구철성 독립운동가 후손에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CU 관계자는 "지난달 1일부터 15일까지 CU의 인기 도시락 8종을 태극기 도시락으로 지정하고, 해당 도시락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독립운동가 후손에 기부하는 ‘광복절 태극기 도시락 기부 캠페인’을 펼쳤다"라고 전했다. 이어 "캠페인 기간 동안 태극기 도시락은 총 50만 개가 판매됐으며, 관련 이벤트 페이지에는 고객들이 남긴 응원 및 감사 메시지 1,600여 건이 올라오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에서 CU는 숨겨진 독립운동가 ‘구철성 선생’을 조명했다. 1892년 함경북도 온성에
-
[생활경제 이슈] 크린토피아, 여름 옷 관리 노하우 공개 外
바람이 잘 통하는 린넨 셔츠, 시원한 흰 티셔츠, 밝은색 원피스는 더운 여름의 필수 아이템이지만 막상 관리는 쉽지 않다. 몇 번 입지도 않았는데 땀 자국이 누렇게 남거나 보관해둔 옷에서 변색이 발견되곤 한다. 이는 땀과 피지, 미세먼지가 섬유 속에 남아 산화되면서 나타나는 ‘황변(黃變)‘ 때문이다. 황변은 단순히 세탁을 자주 한다고 해결되지 않으며, 오히려 잘못된 세탁 습관은 섬유 손상과 변색을 앞당길 수 있다.크린토피아에 따르면 황변 제거 서비스는 여름 옷을 정리하는 9월과 10월에 접수가 가장 많다. 이에 크린토피아는 33년간 축적한 세탁 노하우를 바탕으로 여름 의류의 변색과 변형을 최소화하고 옷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
-
신세계푸드, 가을맞이 ‘브런치 어페어’ 행사 진행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데블스도어’가 가을을 맞아 합리적인 가격에 브런치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브런치 어페어’ 행사를 진행한다.신세계푸드 관게자는 "이번 행사는 내달 12일까지 데블스도어 센트럴시티점에서 진행하며, 신세계푸드의 미식 감각이 담긴 브런치 세트 3종을 특별 할인 가격에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행사 메뉴인 브런치 세트 3종은 ‘브런치’ 기본 메뉴에 프렌치토스트와 주류(와인 또는 맥주) 2잔을 더한 ‘데일리 브런치 세트’, 파스타, 피자, 주류 3잔을 더한 ‘쉐어링 브런치 세트’, 후무스 플래터와 스피니치 샥슈카, 투스칸 에그 베네딕트, 아보카도 클럽 샌드위치, 주류 4잔으로 구성한 ‘시그니처 브런치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 ‘녹색인증’ 비닐 포장재 도입 外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는 피자박스 등 포장용 비닐에 ‘녹색인증’을 받은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한다고 밝혔다.이번 녹색인증 비닐 포장재 도입은 파파존스가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친환경 경영의 연장선상에 있다. 파파존스는 버려지는 페트병을 새활용한 유니폼과 앞치마를 도입하고, 식품용지에 식물성 소재인 콩기름을 활용한 인쇄 방식을 적용하는 등 자원의 선순환과 환경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왔다.녹색인증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법에 따라 에너지와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해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한 녹색기술, 녹색기술제품 및 녹색전문기업을 인증하고 지원하는 제도다.이번에 파파
-
[생활경제 이슈] 오가나셀, 스피큘 담은 괄사 캡슐 세럼 ‘브이모드 부스터샷 3종’ 출시 外
㈜신미글로벌(대표 김은란)의 맞춤 피부 교정 루틴 브랜드 오가나셀(oganacell)이 가장 진화한 스피큘을 담아 개인의 피부 고민과 이중턱, 턱라인을 동시에 케어하는 '더마알엑스 브이모드 부스터 샷(V-MODE BOOSTER SHOT)' 3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브이모드 라인 확장에 나섰다.오가나셀 브이모드 부스터 샷은 ▲300 부스터 샷 ▲600 부스터 샷 ▲1100 부스터 샷 등 3종으로 라인업 됐다. 공통적으로 카페인과 포스파티딜콜린, 아데노신을 함유한 스컬프팅 처방으로 처진 피부를 탄탄하게 끌어올리고, 강력하고 선명한 페이스라인 케어에 도움을 준다.부스터 샷 라인의 핵심인 스피큘은 3세대와 4세대의 장점만을 뽑아내 모공 크기보다 약 14배 작
-
[생활경제 이슈] 피죤, ‘2026 S/S 서울패션위크’서 팝업스토어 오픈 外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이 2026 S/S 서울패션위크가 진행되는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7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피죤은 4일부터 7일까지 총 4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어울림광장에서 팝업 부스를 열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피죤의 첫 서울패션위크 참여로, 2030 소비자들에게 피죤의 향기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프레시 런드리 샵(Fresh Laundry Shop)’을 컨셉으로 구성된 팝업 부스에서는 ▲핑크로즈 ▲옐로미모사 ▲블루비앙카 등 피죤의 향기를 담은 고농축피죤, 스프레이피죤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퍼스널 향기 테스트, 룰렛 이벤트, 포토존 SNS 이벤트 등도 진행된다.퍼스널 향
-
[생활경제 이슈] 제이준코스메틱, 고흥·제주산 ‘유자 비타민 슬리핑 팩’ 출시 外
제이준코스메틱은 지난 4월 다이소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슬리핑 팩 3종 인기에 힘입어 고흥·제주산 유자를 담은 신제품 ‘유자 비타민 슬리핑 팩’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유자 비타민 슬리핑 팩'은 이날부터 롯데마트와 롯데마트 내 헬스앤뷰티 스토어(H&B Store) 롭스플러스(LOHB’s PLUS)에 단독 입점한다. 전국 롭스플러스 매장에서는 론칭 기념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온 온라인몰을 통해서도 구매 가능하다.이번 제품은 자타입 본품(70ml)과 휴대용 튜브(10ml) 2종 구성으로 차별화를 뒀다. 앞서 기존에 선보였던 슬리팽 팩은 ▲블랙 물광 하이드로 슬리핑 팩(수분 케어) ▲인텐시브 브라이트닝 슬리핑 팩(생기
-
세븐일레븐, 국민 소스 활용한 간편식 4종 선봬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국민 소스를 활용한 간편식 4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최근 미식 트렌드의 중심에는 K매운맛이 위치해 있다"라며 "불닭볶음면으로 대표되는 매운 라면은 물론 떡볶이, 닭갈비 등 K푸드의 매콤한 매력은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자리 잡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운맛 트렌드는 편의점 간편식 시장에서도 중요한 축으로 부상하며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라며 "실제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매운맛 간편식 매출이 매년 두 자릿수 신장했으며 올해(1/1~9/3)도 10% 가량 증가했다"라고 말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군 마트(PX)의 대표 상품으로 잘 알려진 전설의 양념 소스 ‘
-
[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떠먹는 요거트 누적 판매량 2,000만 개 돌파 外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은 올해 8월 기준, 떠먹는 요거트 누적 판매량이 2,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떠먹는 요거트 판매량은 지난해 연세유업이 자체 생산 설비를 도입한 이후, 꾸준하게 이루어진 제품 개발과 라인업 확장을 바탕으로 매월 평균 17%씩 안정적으로 성장해 왔다.떠먹는 요거트의 대표 제품인 ‘세브란스 A2요거트’는 자체 생산한 국산 A2 원유를 80% 함유해, 어린아이들도 소화 부담 없이 부드럽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지난해 플레인과 딸기 맛으로 출시된 데 이어, 올해 레몬 맛까지 추가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각 플레이버별 맛을 살린 ‘연세 떠먹는 요거트’ 역시 플레인·복숭아·딸기 맛으로 구성된
-
SSG닷컴, ‘빵지순례’ 테마로 ‘맛 VS 맛’ 행사 진행
SSG닷컴이 오는 17일까지 2주간 미식관 단독 상품 중심의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 ‘맛 VS 맛’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빵지순례’를 테마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성수동 식빵 맛집 ‘밀도’와 신촌 베이글 맛집 ‘마더린러 베이글’이 고객 투표로 맞대결을 펼친다"라고 말했다. 이어 "투표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맛 VS 맛’ 행사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20%, 30% 할인 쿠폰 중 한 장을 무작위로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쿠폰 적용 대표 상품으로도 쓱닷컴 입점 대표 베이커리를 준비했다. ‘문경사과 롤케익’은 1+1 구성으로, ‘대만식 삼색 샌드위치’는 최대 30% 할인가에 선보인다. ‘치플레’ 수플레 치
-
풀무원, 나또 생산량 20% 확대한다
풀무원식품은 충청북도 괴산군 소재 ‘신선나또 공장’의 설비를 확충하고 이달부터 생산량 확대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나또 공장의 생산능력(CAPA)을 약 20% 늘리고 사업 규모를 확대하여, 3년 내로 연 매출을 30% 이상 증가시킬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나또는 단백질, 비타민 K, 식이섬유, 이소플라본 등의 영양소를 함유한 발효 콩 식품으로, 일상에서 간편하고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며 수요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라며 "특히, 코로나 팬데믹 시기를 기점으로 온라인과 창고형 마트를 중심으로 매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으며, 연예인과 인플루언서의 식단 관리 비결로 나또가 자주 언
-
웹투어,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동참...최대 5만원 할인쿠폰 제공
온라인 종합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8월 20일부터 10월 30일까지 진행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가을편·특별재난지역편’에 참여한다고 밝혔다.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숙박세일페스타’는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전국 단위 할인 캠페인이다. 행사 기간 동안 7만 원 이상 숙박상품 예약 시, 1인 1회 한정으로 최대 5만 원의 할인쿠폰을 제공한다.할인쿠폰은 '가을편'과 '특별재난지역편' 가운데 하나를 골라 한 번만 적용할 수 있다.가을편의 경우 수도권(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전국 비수도권 지역 숙박업소 이용 시 최대 3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특별재난지역편은 경기도 가평
-
청호나이스, ‘빌트인 정수기 블리스’ 2025 우수디자인(GD) 선정
청호나이스의 '빌트인 냉온정수기 블리스'가 ‘2025 우수디자인(GD)’에서 우수산업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됐다.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며 1985년부터 매년 시행 중인 디자인 인증제도다"라며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OOD DESIGN’마크를 부여한다"라고 전했다. 이 제품은 지난 2월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에 이어 다시 한 번 디자인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청호나이스 ‘빌트인 냉온정수기 블리스’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두 가지 방식의 취수
-
스타벅스, 9월 ‘1,500만 버디 감사 이벤트’ 시작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1,500만 버디 감사 이벤트를 시작한 9월 1일부터 이틀간 ‘원 모어 커피’ 프로그램 이용을 비교 분석한 결과, 이용량이 전주 동요일 대비 50%나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스타벅스 관계자는 " 리워드 회원 누적 1,500만 명 달성을 앞두고 9월 한 달 동안 스타벅스 카드 또는 계좌 간편결제로 제조 음료 구매 시 방문별과 함께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1/2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를 6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원 모어 커피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이어 "기존 특정 음료를 구매해야 제공되던 쿠폰의 발급 조건이 모든 음료로 확대되자 이달 이용량이 50%
-
롯데칠성음료, ‘칠성몰’에서 ‘오트몬드 x 디즈니런’ 행사 진행
롯데칠성음료가 ‘디즈니런 서울 2025’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고 공식 온라인 직영몰 ‘칠성몰’에서 ‘오트몬드’와 ‘디즈니런’을 연계한 행사를 9월 7일까지 진행한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식물성 음료 ‘오트몬드’와 세계적인 러닝 행사 ‘디즈니런’이 건강함이라는 공통 소재를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건강과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콘셉트가 부합해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디즈니런 서울 2025는 국내에서는 처음 열리는 글로벌 러닝 행사로 10월 11일에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에서 진행된다"라며 "1만 5000명이 참가해 3km, 10km 2가지 코스를 선택해 달리는 행사로 참가자에게는 미키와 친구들, 주토피아 캐릭터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