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공영홈쇼핑, 사랑의열매에 호우 피해 복구 성금 전달
공영홈쇼핑은 호우 피해 지역 복구를 위한 회사 및 임직원 기부금 2145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2일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열린 성금 기부식에는 이종원 공영홈쇼핑 대표이사 직무대행과 황인식 사랑의열매 사무총장이 참석했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기부금은 지난 7월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를 입은 경기∙충남∙전남∙경남 등 피해 지역의 조속한 복구와 이재민들의 일상 회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공영홈쇼핑은 올해 4월에도 재해로 인한 피해 복구 지원에 적극 나선 바 있다. 산불 피해 성금 4천만원을 임직원 모금과 함께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했다. 경북 산불 피해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아이랑 호캉스’ 패키지 선보여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가을을 앞두고 자녀 동반 가족 고객을 위한 ‘아이랑 호캉스’ 패키지를 11월 30일(일)까지 새롭게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아이랑 호캉스 패키지는 지난 2020년 1월 출시된 이후 매 시즌 자녀 동반 가족 고객 수요에 맞춘 콘텐츠 강화 전략을 통해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주력 키즈 상품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가족 인기 여행지로 손꼽히는 강원, 경상, 제주 등 전국 10개 지점별로 특화된 가을 액티비티 체험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키즈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특히 패키지 출시 기념으로 9월 한 달간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글로벌
-
도미노피자, ‘랍스타 슈림프 투움바 피자’ 60만판 판매 돌파
도미노피자는 올여름 신제품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이하, 랍슈투) 피자가 출시 2달만에 60만판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도미노피자의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는 더블 슈림프(블랙타이거 슈림프, 꼬리 알새우)에 랍스터를 얹은 랍스터 슈림프와 버터 스퀴드를 토핑으로 올렸다"라며 "여기에 카망베르, 파마산, 체더, 로마노 치즈와 투움바 크림 치즈 소스가 결합된 ‘투움바 파이브 치즈 소스’를 사용해 기존 도미노피자에서는 볼 수 없던 화려한 외관을 완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는 특히 MZ 세대에게 인기가 높았다"라며 "실제로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의 MZ 세대 구매율
-
배민아카데미, ‘배민 AI장사스쿨’ 개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배민아카데미에서 ‘배민 AI장사스쿨’을 개설하고 ‘매출로 이어지는 단골 확보 전략’을 시작으로 앞으로 AI특화 교육 과정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배민은 AI교육을 통해 갈수록 치열해지는 외식업 경쟁 환경에서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키우고, 수요 맞춤형 전문 교육을 제공해 가게 운영 효율을 높이고자 이번 과정을 개설했다"라며 "강좌는 주제별 교육, 올인원 교육, 일일교육 등 3가지 형태로 진행된다"라고 말했다.이어 "주제별 클래스는 줌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한다"라며 "업주의 수요에 맞춰 필요한 분야만 골라 줌을 활용해 배우는 수업이다. 이번에 3주
-
쿠팡, 금산군과 손잡고 '금산 인삼 상생기획전' 진행
쿠팡이 금산군과 손잡고 인삼 농가를 지원한다. 쿠팡은 ‘금산 인삼 상생기획전’을 열고 금산 인삼 제품 1,200여 종을 최대 10% 할인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우수 농수산물의 판로를 확대하고, 금산 인삼의 품질과 경쟁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쿠팡과 금산군은 지역 중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위해 프로모션 비용을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쿠팡은 쿠팡 앱 메인 화면에 금산 인삼을 노출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펼친다. 고객은 수삼, 액기스, 절편, 건강음료 등 다양한 금산 인삼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쿠팡과 금산군은 그동안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하며 지
-
동서식품, ‘카누 캡슐 테일러’ 플래그십 스토어 열어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9월 4일부터 11월 2일까지 서울 종로구 북촌에서 플래그십 스토어 ‘카누 캡슐 테일러 in 북촌’(이하 ‘카누 캡슐 테일러’)을 운영한다.동서식품 관계자는 "‘카누 캡슐 테일러’는 카누 바리스타 머신 전용 캡슐과 타 기기 호환 캡슐 등 다양한 카누 캡슐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이다"라며 "마치 맞춤복을 제작하는 테일러 숍처럼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맞춤형 커피 캡슐을 발견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카누 캡슐 테일러’ 리셉션으로 입장하면 담당 테일러가 매칭된다. 보유한 캡슐 커피 머신에 따라 제공되는 대표 캡슐 3종을 맛보며 산미, 바디감 등 자신의 커피 취향을 기록할
-
오비맥주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 캔' 편의점으로 판매 채널 확대
한맥이 9월부터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生) 캔’을 전국 편의점에서도 판매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지난 7월 대형마트에서 첫 선을 보인데 이어, 전국 편의점으로 판매 채널 확대에 나섰다"라며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 캔은 개봉 후 시간이 지날수록 거품이 스스로 차오르도록 만드는 기술을 국내 맥주 브랜드 최초로 캔에 구현했다"라고 설명했다. 한맥 생맥주나 전용 거품기를 통해서만 즐길 수 있었던 거품의 풍성함과 지속력, 그리고 차별화된 부드러움을 캔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오비맥주는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 캔’의 판매처를 전국 주요 편의점으로 확대하면서 한정판 기획팩도 출시한다. 9월 9일부터 한맥은 탈·부착
-
SGC솔루션㈜, 이광수 신임 대표이사 사장 취임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대표 이광수)이 신임 대표이사로 이광수 대표이사 사장이 공식 취임했다고 3일 밝혔다.SGC솔루션 관계자는 "이광수 신임 대표이사 사장(1965년생)은 한양대 기계공학과 출신으로 1990년 OCI㈜에 입사해 플랜트엔지니어링, SGC E&C㈜ 구매, 영업담당 임원, SGC솔루션㈜ 패키지/자원사업본부장을 역임하며 35년간 OCI그룹 및 SGC그룹의 다양한 분야에서 탁월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성장과 발전에 기여했다"라고 전했다. 이 사장은 “58년 유리제조 전문기술력과 글로벌 주방용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글라스락, 세탁기 도어글라스의 제조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을 개척해 온 SGC솔루션㈜은 충분한 잠재
-
[생활경제 이슈] 이브자리, 가을∙겨울 침구 출시 外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천연소재부터 신소재에 이르기까지 지속가능성을 강화한 올해 가을∙겨울 신제품을 선보였다.이브자리는 자연에서 유래한 소재를 활용해 숙면은 물론, 환경까지 고려한 침구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모달·한지 같은 식물성 섬유와 양모 등 자연소재,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기술 기반 신소재를 활용한 침구 등으로 신제품이 한층 다양화됐다.이브자리 ‘밸런스’와 ‘드리미’는 올해 하반기 대표 침구로, 품평 수주회에서 전국 대리점주에게 가장 높은 평가를 받으며 시즌 전략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두 침구는 너도밤나무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든 모달 70%에 내구성이 뛰어난 면 30% 더해
-
롯데웰푸드, ‘빠삐코’ 패키지 리뉴얼 소비자 공모전 진행
롯데웰푸드의 장수 아이스크림 '빠삐코’가 소비자를 대상으로 패키지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 '빠삐코 NEW LOOK 공모전’을 진행한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올해 출시 44주년을 맞은 빠삐코의 패키지를 새단장하기 위한 이번 공모전은 소비자의 아이디어로 브랜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기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넘치는 소비자들의 응모작을 통해 MZ세대의 시선을 사로잡는 새로운 빠삐코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공모전은 빠삐코를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안내 페이지에서 디자인에 필요한 필수 요소 템플릿을 다운받아 작품을 만들면 된다. 완성된 자신만의 빠삐코 디자인은 공모
-
[생활경제 이슈] 한국허벌라이프, 건강•실용성 담은 ‘2025 추석 선물세트’ 출시 外
한국허벌라이프가 추석을 앞두고 소중한 이들에게 건강을 선물하는 ‘2025 추석 선물세트’를 한정 출시했다고 밝혔다.한국허벌라이프 관계자는 "일상 속 건강 관리가 자연스러운 소비 습관으로 자리 잡고, 개인 맞춤형 케어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실용성과 의미를 동시에 담은 ‘2025 추석 선물세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라고 전했다. 한국허벌라이프의 스테디셀러 제품을 중심으로 구성된 이번 선물세트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건강 니즈를 세심하게 반영해 기획됐다.먼저, '프리미엄 트리플 헬스 드링크 선물세트'는 바쁜 일상 속 에너지 충전과 활력 증진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마
-
골프존문화재단, 천안시 취약계층에 후원품 전달
골프존문화재단(이사장 김영찬)은 지난 29일 충남 천안시 취약계층 100세대에 500만원 상당의 후원품을 전달하며 올해 10번째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후원을 진행했다.골프존문화재단 관계자는 "골프존카운티 천안이 위치한 충청남도 천안시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을 펼치며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했다"라며 "병천면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 후원식에는 박영준 골프존문화재단 팀장, 박긍호 병천면장, 권준기 골프존카운티 사업부장 등이 참석해 온정의 손길을 나눴다"라고 전했다. 재단은 취약계층 이웃들이 보다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간편식과 생필품으로 구성된 후원품을 준비했다. 후원품은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도움이
-
삼양그룹∙양영재단, ‘2025 미래 과학캠프’ 참가자 모집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3일부터 오는 16일까지 ‘2025 미래 과학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삼양그룹 관계자는 "2018년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미래 과학캠프는 삼양그룹과 장학재단인 양영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라며 "대전 지역 초등 5~6학년생 80명을 선발해 유망한 과학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과학∙공학적 사고력을 키우고, 해당 분야에 관심을 유발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올해 미래 과학캠프는 내달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대전시 유성구에 위치한 삼양사 중앙연구소에서 개최되며, △삼양사 중앙연구소 컬러랩 및 쇼룸 탐방 △식품, 화학, 패키징, 의약바이오 분야 체험
-
티몬, 9월 3일 파트너 간담회 진행
이커머스 플랫폼 티몬은 3일 오후 3시 파트너사와의 신뢰 회복 및 상생협력 강화를 위한 파트너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티몬 관계자는 "당초 재오픈 준비를 완료했으나, 최근 제휴 카드사 및 관계 기관의 민원 제기로 인해 일정을 불가피하게 연기하게 됐다"라며 "이에 따라 재오픈을 기다려온 파트너사에 혼선과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상황을 신속히 공유하고 향후 대응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간담회에서는 ▲재오픈 연기 배경 및 현황 ▲파트너사 피해 최소화 방안 논의 ▲향후 운영 전략 및 상생협력 방안 등이 주요 안건으로 다뤄질 예정이다"라며 "특히 단순한 안내를 넘어, 파트너
-
신세계그룹, 강릉 가뭄 지역에 생수 기부
신세계그룹이 극심한 가뭄으로 생활용수와 식수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릉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생수 27만 병을 긴급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이번 지원 물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강릉시청에 전달되며, 가뭄 피해를 입은 취약계층과 생활용수가 필요한 가구에 전달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마트는 강릉지역에 2L 생수 20만 병을 지원한다"라며 "3일에는 가뭄 피해가 심각한 지역을 중심으로 생수 2만 병을 선지원하고, 10일까지 순차적으로 분할해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스타벅스도 이번 기부에 동참한다. 강릉 지역의 가뭄 피해 상황을 고려해 생수 75,000병을 지
-
아모레퍼시픽, 창립 80주년 기념 기업 브랜드 필름 공개
아모레퍼시픽이 창립 80주년을 맞아 새로운 기업 브랜드 필름을 공개했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필름은 지난 80년 간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시대에 맞는 뷰티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온 아모레퍼시픽의 여정을 담았다"라며 "아모레퍼시픽이 아름다움에 대한 집념으로 도전해 온 역사적 순간과 글로벌 뷰티 문화를 선도하는 현재, 그리고 앞으로 새로운 미의 기준을 열어갈 비전을 하나의 스토리로 엮어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름다움을 포기하지 않았을 때, 우리가 가야할 길이 보였다'는 메시지를 담은 이번 영상은 아모레퍼시픽 공식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고객에게 선보인다"라며 "
-
유한킴벌리, 2025 숲속 꿀잠대회 참가자 모집
유한킴벌리는 제10회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숲속 꿀잠대회’(이하 ‘숲속 꿀잠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모집 인원은 70명으로, 참가 희망자는 9월 14일(일)까지 유한킴벌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통계청이 발표한 ‘2024년 생활시간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들의 수면시간이 1999년 통계 집계 이후 처음으로 감소했다. 5년 전 조사와 비교했을 때 전 연령층의 수면 시간이 감소했고, 반대로 잠 못 이룬 사람의 비율은 전 연령층에서 상승했다. 더욱이, 기후 변화로 열대야까지 장기화되면서, 잠 못 이루는 밤은 상당기간 이어질 전망이다.이처럼 건강한 숙면과 휴식이 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