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BBQ, ‘5만원 버라이어티팩’ 프로모션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오는 30일까지 BBQ앱을 통해 치킨 주문시 5만원 상당의 쿠폰 혜택을 증정하는 ‘5만원 버라이어티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BBQ 관계자는 "앞선 8월, BBQ는 자사앱을 통해 치킨을 주문하는 고객들에게 황금올리브치킨 반 마리, 랜덤치즈볼(10알) 등의 인기 메뉴로 채운 5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제공한 바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행사기간 고객들의 높은 인기를 끌며 앵콜 문의가 이어졌다"라며 "BBQ는 9월 창사 30주년을 기념해, 고객들에게 새롭게 론칭한 사이드 메뉴 ‘고추튀김’에 튀김류와 궁합이 잘 맞는‘떡볶이’를 함께 구성한 ‘5만원 버라이어티팩’ 프로모션에 나섰다"라고 전했다. 이
-
맘스터치, 계육 원가 인상분 66억 원 전액 본사 부담
맘스터치는 지난 5월 브라질에서 발생한 AI에 따른 계육 수급 불안정으로 국내외 계육 시세가 급등했으나, 가맹점 부담 경감을 위해 올해 연말까지 계육 원가 인상분인 총 66억 원을 본사가 전액 부담키로 했다고 4일 밝혔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이는 맘스터치 가맹본부가 가맹점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진행한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특히 최근 수년간 이어져 온 프랜차이즈 업계 내 본부-가맹점주 간 내홍 양상에도 맘스터치 가맹본부는 가맹사업의 컨트롤타워로서 본분을 잃지 않는 책임경영을 이어온 모범적인 상생 지원 사례로 주목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5월 브라질에서 발생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로 브라질산 닭고기
-
홈플러스, 심플러스 ‘집밥 쟁여템’ 간편식 10종 선보여
홈플러스가 냉동 치킨, 돈까스 등 심플러스 ‘집밥 쟁여템’ 간편식 10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심플러스 간편식을 개발·출시한 배경은 간편한 조리 문화가 국내에 완전하게 자리 잡음에 따라, 간편식 수요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라며 "특히 냉동·냉장 간편식들은 보관이 용이하고, 필요시 냉장고에서 꺼내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족들의 ‘집밥 쟁여템’으로 인기다"라고 전했다. 여기에 식품 물가까지 천정부지로 치솟음에 따라, 가성비 있는 간편식에 대한 니즈도 지속 증가했다.실제로 지난해 홈플러스 간편식 주요 카테고리 매출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냉동 간
-
애경산업 AGE20’S 비타씨 스킨케어 톤업 베이스, 日 론칭
애경산업은 ‘AGE20’S’(에이지투웨니스)가 ‘비타씨 스킨케어 톤업 베이스’(VITA C SKINCARE TONE-UP BASE)를 일본 시장에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애경산업 관계자는 "AGE20’S 비타씨 스킨케어 톤업 베이스는 발효 복숭아와 3종 비타민C 성분을 함유해 민낯으로부터 밝아지는 스킨케어링 톤업 베이스이다"라고 전했다. AGE20’S 비타씨 스킨케어 톤업 베이스는 비타민C, 펩타 비타민C, 히알루론산 비타민C 등 3가지 비타민C 성분과 함께 복숭아 세라마이드 성분을 복합 처방해 피부 장벽 강화는 물론 피부에 수분감과 화사함을 제공한다.AGE20’S 비타씨 스킨케어 톤업 베이스는 특히 콤부차 유산균 발효로 완성한 발효 복숭아인 ‘락토피치’
-
LF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 가을 맞아 스킨•바디케어 라인 확대
LF가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뷰티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이하 불리)가 본격적인 가을을 앞두고 스킨 및 바디케어 제품군을 대폭 확대한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천연 유래 성분을 기반으로 마니아층을 확보해 온 불리는 건조한 환절기를 맞아 피부를 보호해 줄 라인업을 보강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건강한 피부 관리의 첫 단계로 토너 신제품 ’오 이오니제 렉티피에’를 선보인다"라며 "천연 엽록소, 금, 게르마늄 등 100% 자연에서 얻은 고급 미네랄 성분을 담아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하고 진정 효과를 주며, 민감성•건성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해준다. 항산화 케어와 pH 밸런스 기능까지 더해져 피부 톤을
-
롯데免, 한국콜마와 MOU 체결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이 국내 대표 화장품 ODM(제조자개발생산) 기업인 한국콜마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롯데면세점 관계자는 "글로벌 화장품 ODM 업체인 한국콜마는 전 세계 4500여 개의 고객사와 협력하고 있으며,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지난 3일 오후 서울 중구에 위치한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스타라운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임형일 롯데면세점 상품부문장과 김진호 한국콜마 마케팅본부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MOU는 양사 간 상생협력 활동을 활성화해 K-뷰티 브랜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롯데면세점과 한국콜마는 이번 협약을
-
동원F&B, ‘2025 추석 선물세트’ 선보여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건강과 실속을 담은 ‘2025 추석 선물세트’ 100여 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참치캔 1등 브랜드 ‘동원참치’만으로 구성한 선물세트의 물량을 30% 확대 운영한다"라며 "한 캔(135g)에 성인 단백질 일일 권장량(55g)의 절반 수준인 25g의 단백질이 들어있는 고단백 ‘라이트 스탠다드’를 비롯해 부재료와 함께 다양한 맛을 구현한 가미참치(고추·야채참치 등), 참기름으로 맛을 내 밥에 바로 먹기 좋은 ‘동원맛참’ 등을 조합한 다양한 참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또한 참치 부위 중 단 1%뿐인 뱃살만 담은 ‘참치뱃살 명작세트’도 이번 추석부터 판매를 시작한다.동원참치의
-
대상 청정원, ‘햇살담은 장조림 간장소스’ 선보여
대상 청정원이 신제품 ‘햇살담은 장조림 간장소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물가 상승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하려는 내식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손질이나 양념 등 복잡한 조리 과정을 줄이고도 요리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용도형 간장’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라며 "용도형 간장은 특정 메뉴에 최적화된 레시피를 바탕으로 별도의 조미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요리 경험이 적은 소비자도 손쉽게 맛을 낼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간장 소스 시장은 빠르게 성장해 지난해 이미 국·조림 간장 시장 규모를 넘어섰으며, 대상 청정원은 기존 장아찌 간장 소스를 앞세워 시장
-
홈앤쇼핑,‘고객 취향저격 여행 페스타’ 진행
홈앤쇼핑이 고객 선호도 조사를 반영한 특별 기획전 ‘취향저격 여행 페스타’ 를 오는 9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진행한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홈앤쇼핑 고객 2,327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마련됐다"라며 "조사 결과, 겨울에 가장 가고 싶은 휴양지는 ‘호주/뉴질랜드’, 단기간 선호 여행지는 ‘일본’, 인생 버킷리스트 여행지는 ‘유럽’으로 나타났다"라고 말했다. 이어 "고객들이 원하는 패키지 조건으로는 ‘NO옵션·NO쇼핑’ 상품이 가장 많이 선택됐다"라며 "이에 따라 홈앤쇼핑은 4일간 고객 선호 여행지 라이벌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호주/뉴질랜드 ▲일본 ▲유럽 ▲베
-
서울우유, ‘아침에주스 유기농 레몬자몽즙’ 선보여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레몬과 자몽이 만나 더욱 건강해진 신제품 ‘아침에주스 유기농 레몬자몽즙’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서울우유 관계자는 "최근 천천히 건강하게 나이 드는 ‘저속노화(Slow Aging)’ 트렌드가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가공식품이나 보충제가 아닌 원물 본연의 영양분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선호도 역시 높아지고 있다"라며 "이에 서울우유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저속노화 식단의 맞춤 과일로 손꼽히는 레몬과 자몽을 활용한 건강 과즙 신제품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침에주스 유기농 레몬자몽즙’은 물을 한 방울도 넣지 않고 과일의 껍질부터 씨까지 통째로 착즙한 과채주스다"
-
남양유업, ‘초코에몽 Mini 무가당’ 선보여
남양유업이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초코에몽 Mini 무가당’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설탕 첨가 없이도 초코에몽 특유의 부드럽고 진한 맛을 살려,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미니 사이즈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초코에몽 Mini 무가당’은 원유에서 유래된 당 외에 설탕을 넣지 않아 당류 5g과 칼로리 65kcal로 부담을 낮췄다"라며 "동시에 120mL 소용량 패키지를 적용해 아이가 직접 손에 쥐고 마시기 쉽고, 성인도 간식처럼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휴대성과 편의성도 강화돼 야외활동에도 적합하다"라고 말했다. ‘초코에몽 Mini 무가당’은 쿠팡과 남양유업 네이버 브랜
-
GS25, ‘통토핑 삼각김밥’ 시리즈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속재료를 밖으로 꺼내 토핑처럼 전면에 배치한 ‘통토핑 삼각김밥’ 시리즈를 선보인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기존 삼각김밥 속재료가 밥 안에 담겨 겉으로 보이지 않던 것과 달리 이번 상품은 토핑으로 올리거나 볶음밥 재료로 활용해 풍성한 내용물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하루 세끼 식사를 가벼운 간식으로 해결하는 ‘스낵키피케이션(Snackification)’ 트렌드에 맞춰 풍부한 내용물과 원터치 개봉 패키지로 취식 편의성을 높인 ‘통토핑 삼각김밥’을 기획했다"라며 "실제 25년 상반기 FF간편식(도시락, 김밥, 삼각김밥, 햄버거, 샌드위치 등) 매출 분석 결과 삼각김밥
-
무신사 스탠다드, 브랜드 앰배서더로 배우 이도현∙한소희 발탁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가 배우 이도현과 한소희를 새로운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2025년 가을∙겨울(25 FW) 시즌 캠페인 화보를 4일 공개한다.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시즌 캠페인은 '누구나 자신만의 새로운 기준을 찾을 수 있다'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진행된다"라며 "신세틱 레더, 니트, 데님 등 다양한 소재와 실루엣을 활용해 실용성과 디테일을 갖춘 신상품 스타일링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맨즈 라인은 클래식한 디자인의 ‘시티 워커스’, 유틸리티 무드가 돋보이는 ‘시티 레저’ 등 무신사 스탠다드의 인기 컬렉션을 중심으로 FW 시즌 신상품을 제안한다"라
-
이마트24, 삼각김밥 ‘1+1 타임세일’ 행사 실시
이마트24가 점포에서 오전 8시에서 오후 5시 사이 동일한 가격의 삼각김밥 2개를 모바일 또는 실물 티머니카드로 결제 시 1+1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가장 저렴한 ‘900삼각김밥’의 경우 2개를 900원에 구입할 수 있어 실질적으로는 개당 450원에 구매 가능한 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개학 시즌을 맞아 편의점 주 고객층이 초.중.고 학생인 점을 고려했으며, 특히 등/하교 시간이 타임세일에 포함될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최근 먹거리 소비가 9년만에 최저를 기록하는 등 고물가가 계속되고 있어 이마트24는 학생들뿐 아니라 직장인 등 일반 고객도 타임세일 행사에 적극 참여할 것으로
-
오리온, 한정판 ‘비쵸비 딸기’ 선보여
오리온은 샌드위치 비스킷 ‘비쵸비’의 새로운 맛 ‘비쵸비 딸기’를 한정판으로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비쵸비는 출시 당시 차별화된 맛과 식감으로 주목받으며 품귀 현상까지 빚은 바 있다"라며 "2022년 10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2,800만 개를 돌파하며 인기몰이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리온은 비쵸비 열풍을 이어가기 위해 출시 이후 처음으로 새로운 맛을 선보였다"라고 말했다. 비쵸비 딸기는 코코아 파우더를 뿌린 카카오 비스킷 사이 딸기 크림에 진짜 딸기씨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딸기씨의 톡톡 터지는 식감과 함께 상큼달콤한 딸기 맛이 은은한 카카오 풍미와 어우러져, 마치 비스킷에 실제 딸기를 넣어
-
롯데百, 프랑스 파리 백화점 '갤러리 라파예트'와 제휴
롯데백화점이 프랑스 파리의 대표 럭셔리 백화점인 갤러리 라파예트(Galeries Lafayette)와 VIP 서비스 제휴를 맺고, 최상위 고객을 대상으로 한 혜택을 한층 강화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갤러리 라파예트는 파리 중심가에 자리해 프랑스를 대표하는 백화점이다"라며 "약 7만㎡ 규모의 매장에 2,000여 개 브랜드를 보유해 파리 최대 규모이자 유럽에서도 손꼽히는 백화점으로 알려져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1893년 개점 이래 아르누보 양식의 화려한 유리 돔과 연말 시즌을 수놓는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파리를 대표하는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롯데백화점의 2025년 에비뉴엘(AVENUEL) 고객은 올해 동안 갤
-
롯데쇼핑, EDC와 5억 달러 금융 협력 및 양국 기업 상호 진출 지원
롯데쇼핑이 캐나다수출개발공사(Export Development Canada, 이하 ‘EDC’)와 전략적 협력 관계를 맺고 금융 협력과 네트워크 공유를 기반으로 양국 기업의 시장 진출 지원에 나선다.롯데쇼핑 관계자는 "3일(수)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롯데쇼핑-EDC, 전략적 협력 관계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라며 "EDC는 캐나다 연방정부가 전액 출자해 1944년에 설립한 공적수출신용기관(Export Credit Agency)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캐나다 기업의 수출을 촉진하기 위해 수출보험, 보증, 투자 등을 제공하며, 친환경 전략 및 디지털 전환 등의 사업에 대한 금융 지원도 수행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쇼핑은 향후 3년간 최대 5억 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