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연세유업, 산불피해 지역에 멸균 음료 지원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최근 발생한 산불 피해 지역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한 물품 지원에 동참한다고 9일 밝혔다.연세유업 관계자는 "지원 물품은 식물성 음료인 연세넛유(7넛츠) 멸균 제품 2만 팩으로,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를 통해 경북 영덕군으로 전달할 예정이다"라며 "여기에 의성군청과 안동시청에는 해당 지역 대리점을 통해 각각 고단백두유(아몬드&잣) 1,200팩을 기탁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연세유업은 영덕, 안동 등에 위치한 대리점 중 산불 피해를 입은 5개 대리점에 대해 특별 지원을 진행하며, 피해 복구와 운영 정상화를 돕기 위한 방안 마련에 나섰다.이번 산불은 강풍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면서 산림뿐만
-
[생활경제 이슈] 스미후루코리아, ‘달콤바삭 봄맞이 건강간식 특가전’ 진행 外
스미후루코리아가 ‘달콤바삭 봄맞이 건강간식 특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따스한 봄날을 맞아 스미후루코리아의 다양한 건강간식을 통해 달콤한 즐거움을 더하고자 기획됐다.달콤바삭 봄맞이 건강간식 특가전은 오는 20일(일)까지 스미후루코리아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서 진행되며, 스미후루코리아의 다양한 제품을 최대 67%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알림받기 쿠폰, 첫 구매 고객 쿠폰 등 구매 시 바로 사용이 가능한 할인 쿠폰도 별도로 제공된다.할인 품목은 ▲감숙왕 초코 바나나칩 3종, ▲감숙왕 바삭 바나나칩, ▲감숙왕 바나나, ▲알뜰 바나나를 비롯해 관계사인 ‘에스피프레시(SP FRESH)’의 ▲
-
[생활경제 이슈] 쿠첸, ‘쿠첸X실리팟 미(米)토피아 실리콘 지퍼백’ 세트 출시 外
㈜쿠첸이 국내 최대 실리콘 전문 제조사 신성실리콘의 직영 브랜드 ‘실리팟(Silipot)’과 협업하여 쌀, 잡곡, 식재료 등을 보관할 수 있는 ‘미(米)토피아 실리콘 지퍼백’ 세트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쿠첸은 지속 가능한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2023년 실리팟과 냉동밥 보관용기를 선보인 데 이어 올해에는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실리콘 지퍼백을 개발했다.쿠첸이 실리팟과 함께 내놓은 ‘미(米)토피아 실리콘 지퍼백’ 세트는 소형(500ml), 중형(850ml), 대형(1500ml) 3가지 크기로 구성돼 다양한 용도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우수한 내구성과 내열성으로 안전성과 사용 편의성을 높였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특허받은 3중 밀폐 구조로 냄
-
[생활경제 이슈] 휘슬러코리아, ‘슈페리어 사각팬’ 신제품 출시 外
휘슬러코리아(대표 이경우)가 신제품 ‘슈페리어 사각팬’을 출시했다. 휘슬러코리아 관계자는 "180년 전통의 독일 기술력에 일본의 정교한 장인정신을 더해 선보이는 휘슬러의 사각팬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휘슬러 슈페리어 사각팬은 일상적인 요리부터 고난이도의 섬세한 요리까지 조리 가능하도록 정밀하게 설계돼, 요리 초보자는 물론 숙련된 사용자까지 누구나 손쉽게 활용 가능한 제품"이라며 "인덕션을 포함한 모든 열원에서 사용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팬은 4중의 클래드(Clad) 바디와 고밀도 3중 레이어 논스틱 코팅을 결합한 7중 구조로 설계됐다. 클래드 구조는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 스틸을 정교하게 적층하여 열전도율과 온도 유
-
대상㈜ 종가 ‘배추 겉절이’ 선보여
대상㈜ 종가가 갓 담근 신선함과 아삭한 식감을 살린 ‘배추 겉절이’ 신제품을 출시했다.대상 관계자는 "신제품 ‘배추 겉절이’는 갓 담근 신선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와 온라인 중심의 유통 트렌드를 반영해 출시됐다"라며 "별도의 숙성 과정 없이 바로 섭취하는 겉절이 특성상 신선도와 빠른 배송이 핵심 경쟁력으로 작용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특성은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진열 등 시간 소요를 줄일 수 있는 온라인 및 퀵커머스 시장 등의 성장과도 맞물린다"라며 "실제로 시장조사업체 닐슨에 따르면 2024년 기준 국내 포장김치 온라인 판매액 비중은 약 55%로 오프라인보다 10% 이상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라고 밝
-
쌍용C&B, '코디 집들이 풍성한 7종 선물세트' 선보여
쌍용C&B(쌍용씨앤비)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코디 집들이 풍성한 7종 선물세트'를 출시했다.쌍용C&B 관계자는 "'코디 집들이 풍성한 7종 선물세트'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판매되는 기획상품으로, 집들이 및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용품으로 구성해 실용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특히 물티슈 제품들을 다양하게 구성해 활용도를 높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선물세트는 ▲코디 데코 3겹(27m×12롤) ▲코디 여행용 티슈(70매×2팩) ▲코디 나들이 키친타월(130매×3팩) ▲코디 비데&클린(46매×2팩) ▲코디 데일리 손&소독 물티슈(50매×2팩) ▲코디 맘껏양껏 물티슈(110매×5팩) ▲코디 휴대용 물티슈 마블에디션(20매×
-
[생활경제 이슈] 로우퀘스트, ‘인텐스 브라이트닝 세럼’ 출시 外
로우퀘스트(RAWQUEST)가 기미와 잡티를 집중적으로 케어해 피부를 화사하게 가꿔주는 ‘인텐스 브라이트닝 세럼’을 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인텐스 브라이트닝 세럼은 미백 관리에 초점을 두는 ‘브라이트닝 라인’의 첫 번째 제품으로, 새로운 스킨케어 라인을 선보이는 만큼 로우퀘스트의 연구력을 집중해 개발했다. 기미와 잡티는 물론 피부 톤∙결∙광까지 한 번에 개선해 미백 효과를 확실하게 실감할 수 있다.특히 식약처 고시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특허 미백 성분인 마데화이트, 미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트라넥사믹애씨드, 글루타티온, 알파-알부틴 등 미백 성분을 10% 이상 처방한 프리미엄 포뮬러로, 식약처에서 미
-
배민-복지부, 가족돌봄청년 지원 캠페인 진행
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보건복지부,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배민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가족돌봄청년 정책 홍보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배민 관계자는 "‘가족돌봄청년’은 아픈 가족을 전담으로 돌보는 34세 이하의 청소년이나 청년을 뜻한다"라며 "본인 의지와 관계없이 돌봄 상황을 맞이하게 돼 생계를 책임져야 하거나, 그로 인해 주변 사람들과 단절돼 사회적으로도 고립되는 경우도 많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2년 사회보장행정 통계에 따르면 가족돌봄청년은 전국 1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라고 밝혔다.배민이 전개하는 이번 캠페인은 2030 청년 세대에서 유행하는 ‘유형 검사 테스트’
-
현대이지웰, 안산시 다농마트와 청년몰 활성화 MOU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복지솔루션 전문기업 현대이지웰은 안산 다농마트 청년몰과 '다농마트 청년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다농마트 청년몰은 안산시 소재 복합쇼핑몰에 위치한 청년 창업 공간으로, 청년 상인들이 운영하는 음식점과 디저트 가게 등이 입점해 있다"라고 전했다. 현대이지웰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농마트 청년몰 상점들과 자사 간편결제 서비스 ‘이지웰 페이’ 가맹점 제휴를 맺고 결제 서비스를 수수료 없이 무상 제공한다. 또한, 현대이지웰 자사 복지몰 이용 고객 340만명을 대상으로 다농마트 청년몰 홍보와 함께 향후 유통망 확대 컨설팅도 제공한다는 계획
-
글로벌 코카-콜라 재단, 산불 피해 구호 성금 기부
글로벌 코카-콜라 재단이 산불 피해 지역에 대한 긴급 인도적 지원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약 5억 원(35만 달러)의 성금을 기부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지난달 21일부터 경남, 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대형 산불이 열흘간 이어지며 75명의 사상자가 발생하고 서울 면적의 80%에 달하는 산림이 영향을 받는 등 역대 최대 규모의 피해를 남겼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글로벌 코카-콜라 재단은 약 5억 원(35만 달러)의 기부금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피해 지역의 신속한 구호 활동과 이재민들의 일상 복귀를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글로벌 코카-콜라 재단은 2017년부터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WWF
-
롯데웰푸드, ‘도리토스 플레이밍핫 사우어 칠리라임맛’ 상륙
롯데웰푸드가 세계 판매 1등 나쵸 브랜드 ‘도리토스 플레이밍핫 사우어 칠리라임맛’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도리토스는 세계 최초의 나쵸 브랜드로 가장 오랫동안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브랜드로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안주용 스낵으로 인기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의 안주용 도리토스의 맛을 벗어나 전세계 MZ 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인텐스 플레이버(Intense Flavor, 강렬하고 진한 풍미의 맛)의 제품을 준비했다"라며 "단순한 매운맛이 아닌 매우면서 새콤하거나, 새콤하면서 달콤한 조합 같은 다양한 맛을 조합한 제품들이 글로벌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미국 MZ세대들에게는 매운맛과 신맛
-
테라·참이슬’,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2년 연속 1위 수상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2025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에서 ‘테라’와 ‘참이슬’이 각각 맥주 부문과 소주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전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2025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최하는 행사로, 대한민국의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테라’와 ‘참이슬’은 ▲브랜드 이미지 파워 ▲품질 경쟁력 ▲글로벌 경쟁력 ▲호감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에서 각각 75.48점과 77.89점을 획득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부문별 1위를 차지했다"라고 밝혔다.테라는 ‘100%
-
‘제26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이지현 9단 우승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후원하는 ‘제26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에서 이지현 9단이 신진서 9단을 꺾고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동서식품 관계자는 "5년 만에 맥심커피배 우승에 도전한 이지현 9단은 맥심커피배 전기 우승자인 신진서 9단을 맞아 치열한 승부를 벌였다"라며 "지난달 31일 진행된 결승 1국에서 전기 우승자 신진서 9단을 상대로 94수 만에 백 불계승을 거뒀으나, 4월 2일 경기도 가평군 마이다스 호텔 앤 리조트에서 열린 결승 2국에서 패하며 승부가 원점으로 돌아갔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7일 서울 성동구 한국기원 바둑TV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결승 3국에서 팽팽한 접전 끝에 이지현 9단은 178수 만에 백 불계승으로 신진
-
한섬, 더현대 서울에 '타임' 신규 라인 ‘타임 파리’ 정식 매장 오픈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 기업 한섬은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 2층에 자사 프리미엄 여성복 브랜드 '타임'의 신규 라인 '타임 파리(TIME PARIS)' 정식매장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타임 파리는 타임이 글로벌 패션 시장을 공략해 론칭한 신규 컬렉션으로 이번 매장에서는 재킷, 셔츠, 바지 등 2025년 봄·여름 신제품 50여 제품을 선보인다"라며 "대표 제품으로는 '크링클 드로우스트링 집업 점퍼(89만 5,000원)', '트윌 텍스처 밴딩 크롭 집업 점퍼(98만 5,000원)' 등이 있다"라고 전했다.
-
이랜드 스파오, ‘쿨 앤 프리’ 컬렉션 공개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여름을 겨냥한 기능성 의류 라인업 '쿨 앤 프리(COOL AND FREE)' 컬렉션을 8일 공개했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접촉 냉감 기능이 특징인 쿨 트리코트 소재의 셋업과 라이트 윈드브레이커를 중심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쿨 트리코트는 달라붙지 않는 시원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스트레치 소재로 제작되어 일상 활동부터 러닝 등 강도 높은 운동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함께 선보이는 'UV차단 라이트 패커블 윈드브레이커'는 경량 립스탑 소재로 제작됐으며, 최대 97.5%의 자외선 차단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패커블
-
[생활경제 이슈] 백리향, 디너 프로모션 '흑야미식회' 선보여 外
중식 파인 다이닝 ‘백리향’이 4월 14일 블랙데이를 맞아 디너 프로모션 ‘흑야미식회(黑夜味食會)’를 단 하루 진행한다.63스퀘어 57층에 위치한 백리향은 서울 도심과 한강을 전 좌석에서 내려다볼 수 있는 야경 명소다. ‘스윗 달빛 패키지’와 ‘불꽃축제 패키지’ 등 탁 트인 고층 뷰를 강조한 야경 특화 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는 촛불을 활용해 새로운 야경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백리향은 이날 저녁, 조명을 소등하고 촛불만으로 레스토랑 홀을 장식한다. 로맨틱한 분위기에서 야경을 감상하며 중식 코스를 즐기기 좋다. 코스 요리로는 ▲어향가지새우 ▲일품전복관자찜 ▲사색냉채 등 7가지 메뉴가 제공된다. 얇게 채 썬 산삼
-
아웃백, 시즌 한정 '올 마이 하트 아이스크림 케이크' 출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가정의 달을 맞아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와 협업한 디저트 ‘올 마이 하트(All My Heart Ice Cream Cake)’를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아웃백 관계자는 "사랑과 감사를 전하는 특별한 순간을 위해 기획된 이번 제품은 오직 아웃백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올 마이 하트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부드러운 바닐라 아이스크림 위에 딸기 과육이 풍부하게 담긴 아이스크림을 더하고, 신선한 우유로 만든 리얼 크림으로 마무리한 프리미엄 디저트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의 조화로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제격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케이크는 총 4,000개 한정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