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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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인도·인도네시아 대상 임팩트 펀드 가동
아모레퍼시픽이 인도와 인도네시아에서 사회·환경 임팩트 펀드를 본격적으로 운영하며,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CSR 활동을 강화한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2022년부터 2024년까지 국내 환경 분야 소셜벤처 육성과 임팩트 펀드 운영을 통해 ESG 혁신 생태계 조성에 힘써왔다"라며 "이번에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대표 프로그램인 ‘IBS[1]-ESG 이니셔티브’를 통해 해외로 그 경험을 확장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이니셔티브는 정부와 민간이 공동 투자하여 개발도상국의 사회·환경 과제를 해결하는 글로벌 협력 모델이다"라며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8월 KOICA와 약정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에 착수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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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FnC 골든베어, 배트맨과 협업 컬렉션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스트리트 골프 브랜드 골든베어가 미국 DC 코믹스의 배트맨과 협업한 한정판 컬렉션을 선보인다.코오롱FnC 관계자는 "골든베어는 영골퍼를 겨냥해 미국 감성과 스트리트 무드를 결합한 골프웨어를 지속적으로 전개해왔다"라며 "특히 벨리곰, 위글위글 등 캐릭터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 자산을 지속적으로 넓혀왔으며, 이번 배트맨과의 협업도 그 연장선에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설적 골퍼 잭 니클라우스의 별명에서 유래한 골든베어는 미국 골프웨어의 DNA와, 미국 대중문화를 상징하는 히어로 캐릭터 배트맨의 상징성을 결합해 도심 속 필드룩을 완성했다"라고 말했다. 골든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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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순당 쌀막걸리’, 2025 쌀가공품 품평회 장관상 수상
국순당은 ‘국순당 쌀막걸리’가 ‘2025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우수쌀플러스 제품으로 선정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국순당 관계자는 "‘쌀가공품 품평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주관한다. 쌀가공품의 품질향상 및 경쟁력을 촉진하고, 대표브랜드를 선정·육성하여 쌀가공식품산업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시행된다"라며 "전문가와 소비자 평가, 위생현장 평가 등을 거쳐 선정한다"라고 전했다. 관련 시상식은 10일에 용산 피스앤파크 컨벤션에서 개최됐다.‘국순당 쌀막걸리’는 100% 국내산 쌀을 사용하며, 대중성과 혁신성 및 제품 맛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월평균 판매량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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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카운티, 이글몬트와 이벤트 진행
골프존카운티(대표이사 서상현)가 골프 성수기 가을시즌을 맞아 골프존카운티 방문 고객에게 보다 즐겁고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글몬트와 안성W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골프존카운티 관계자는 "이글몬트는 방문 고객을 위해 라운드일 기준 12월 31일까지 2가지 도전적인 이벤트를 진행한다"라며 "먼저 ‘아이언 마스터스’ 이벤트는 이글몬트의 히든코스 4번 홀에서 진행되며, 지름 반경 1.5m로 구성된 이벤트존에 골프공이 안착할 경우 ‘주중 그린피 1인 면제 쿠폰’이 지급되는 이벤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동시에 진행되는 ‘싸이클 버디 챌린지’ 또한 히든코스에서 진행되며, 1구간(1~3홀), 2구간(4~6홀), 3구간(7~9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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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지유니참 라이프리, 성인용 기저귀 ‘슬림언더웨어’ 선보여
엘지유니참㈜(대표 김성원)의 성인용 기저귀 브랜드 ‘라이프리’가 속옷 같은 편안함과 자연스러운 착용감을 강조한 ‘슬림언더웨어’를 새롭게 출시했다.엘지유니참 관계자는 "라이프리 슬림언더웨어는 엘지유니참의 생리대 브랜드 ‘쏘피’의 기술 노하우를 담아 탄생한 요실금 언더웨어 제품으로, 속옷처럼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착용감이 특징이다"라며 "특히 언더웨어형 기저귀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착용감’, ‘신축성’, ‘속옷 같은 편안함’ 등을 적극 반영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기저귀 착용 면에 소프트 신축 소재를 적용해 사용자의 체형에 따라 부드럽게 몸에 밀착되면서 편안한 속옷 같은 착용감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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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테팔, 윤남노 셰프 모델 발탁 外
테팔은 ‘요리하는 돌아이’ 윤남노 셰프를 테팔 주방 칼 모델로 발탁했다고 11일 밝혔다. 앞으로 테팔은 윤남노 셰프와 브랜드를 대표하는 주방 칼 라인 ‘아이스포스’, ‘프리시젼’을 필두로 ‘누구나 셰프처럼’이라는 주제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윤남노 셰프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JTBC <냉장고를 부탁해 since 2014> 등에 출연해 섬세하고 뛰어난 요리 실력은 물론 독보적인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일상을 보여주는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소장하고 있는 다양한 칼을 소개하며 셰프로서의 장비 욕심을 드러내기도 했다.테팔이 공개한 영상 인터뷰에서 윤남노 셰프는 “과거 테팔 집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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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에블린, ‘실루엣 시리즈’ 가을 맞이 신규 컬러 선보여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여성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EBLIN)이 실루엣 시리즈를 공개하고, 가을을 맞이해 신규 컬러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실루엣 시리즈에서는 △모스 브라운 △올리브 그린 △크림 등 자연에서 영감 얻은 컬러 상품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에블린은 최근 계절감과 함께 분위기를 바꾸려는 소비자 수요가 늘고, 심리스 언더웨어 시장에서도 컬러 코디가 다양화되는 것을 파악해 실루엣 시리즈를 준비했다고 밝혔다.실루엣 시리즈는 에블린의 대표적인 심리스 라인이다. 실루엣 3CM, 올데이 1.5CM 등 2가지 타입의 볼륨 패드를 제공해 체형과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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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상이군경 대상 음료·급식 봉사 진행
이디야커피는 지난 10일 서울시 노원구에 위치한 서울시립상이군경복지관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은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국가유공자 상이군경과 복지관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날 봉사에는 가맹점주협의회장을 포함한 협의회 소속 점주 8명과 본사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복지관 회원들에게 아메리카노와 아이스티 350잔을 제공하고, 식사 준비와 배식 봉사에도 함께했다.한편, 이디야커피 본사와 가맹점주협의회는 실질적인 협력과 상호 성장을 위해 ‘상생협의체’를 구성했으며, 이를 통해 정기적인 봉사활동부터 다양한 상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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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러리아百, 2025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갤러리아백화점은 9월 17일부터 ‘2025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최고급 한우, 비노갤러리아 독점 샴페인 세트를 비롯해 프리미엄 디저트 모둠 세트까지 다채롭게 선보인다. 온라인 프로모션도 확대해 고객 구매 편의를 높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명절 프리미엄 한우 수요를 겨냥해 정육부터 육포까지 최고급 한우 세트를 강화했다"라며 "대표 상품인 ‘9+ 한우세트’는 최고 1++등급 중에서도 BMS 9등급(마블링스코어 9)의 가장 좋은 부위만 선별한 프리미엄 한우다"라고 말했다. 전국 경매 물량 중에서도 단 2~3%밖에 나오지 않아 희소 가치가 높고 맛이 뛰어나다. 부위와 중량 구성에 따라 50만 원대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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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 ‘2025 자카르타 국제프리미엄소비재전’ 참가
홈앤쇼핑은 11일(목)부터 14일(일)까지 4일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JICC 전시장 A홀에서 개최되는 ‘2025 자카르타 국제프리미엄소비재전’에 참가해 협력사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중이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홈앤쇼핑이 K-뷰티·푸드 등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협력사들의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해 마련한 특별 프로그램이다"라며 ‘홈앤쇼핑관’을 운영하며 참가 협력사들의 제품을 집중 홍보하고, 인도네시아 현지 바이어와의 1:1 비즈니스 매칭을 통해 실질적인 수출 성과 창출을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 이번 전시에는 인도네시아에 수출 중이거나 수출을 앞둔 유망 협력사 14개사가 참여하며, △부스 전시 및 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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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식품, ‘자연은’ 주스 선물세트 판매
웅진식품이 한가위를 맞아 다양한 형태의 음료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웅진식품 관계자는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웅진식품의 대표 주스 브랜드 ‘자연은’과 ‘가야농장’을 비롯해 장수 브랜드 ‘초록매실’, ‘아침햇살’ 등 스테디셀러 제품들로 구성됐다"라며 "소용량 병입 음료부터 대용량 제품까지 폭넓게 준비돼 있어 소비자들이 용도와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연은 행복세트’는 알로에∙토마토∙망고 등 ‘자연은’ 인기 제품 3종과 키친타월을 함께 담아 실용성을 높였다"라며 "1.5L 대용량 제품으로 온 가족이 함께 나눠 마시기 좋고, 명절 음식 조리 시 필요한 키친타월까지 포함돼 명절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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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제주 말차 디저트 라인업 확대
세븐일레븐은 말차를 활용한 아이스크림 ‘말차바’와 막걸리 ‘더기와말차막’ 그리고 샌드위치 ‘숲속의 말차초코샌드’를 신규 출시해 지난달 27일부터 판매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전세계적인 말차의 인기에 세븐일레븐에서 지난달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말차맛 아이스크림, 막걸리, 샌드위치는 힙(Hip)한 감성과 건강한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욱 확산되는 말차 열풍에 청정 제주의 특산품인 말차를 활용한 차별화된 디저트 ‘제주에서 온 말차크림롤’과 ‘제주에서 온 말차크림도넛’을 오는 17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여 말차 디저트 라인업을 한층 강화한다"라며 "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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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실온 짜장 소스 8종 출시
풀무원식품은 실온 짜장 소스 8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짜장을 간편하게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를 위해 출시됐다"라며 "한국인이 좋아하는 짜장 소스에 주력해 친숙한 정통 짜장부터 토마토, 땅콩·참깨를 넣은 특색 있는 메뉴까지 다채로운 짜장 라인업으로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품은 ▲직화짜장 ▲비프유니짜장 ▲고추짜장 ▲오징어맛불짜장 ▲어니언갈릭짜장 ▲라구짜장 ▲지마장짜장 ▲우리아이 소고기짜장 8종이다"라고 말했다. 한우, 청양고추, 대파·마늘 등의 원재료에서 직접 뽑아낸 비법 기름으로 볶아내 깊고 진한 맛을 구현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재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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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굽네치킨, 양천구 관내 복지기관에 치킨과 피자 기부 外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양천사랑복지재단과 협력을 통해 약 5년 간 2.3억 원 상당의 치킨과 피자를 관내 복지기관에 정기적으로 기부했다고 11일 밝혔다.굽네치킨은 오븐요리를 통해 맛있고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하는 동시에 더불어 사는 사회를 실현하고 있다. 양천사랑복지재단과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사회적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더 커지던 2020년 7월부터 기부를 위한 협력을 시작했다.굽네치킨은 양천사랑복지재단과 함께 양천구 관내 아동·청소년 돌봄기관, 어르신 복지 시설, 장애인 기관, 여성노숙인 시설 등 30여 개 복지기관 및 양천구자원봉사센터에 정기적으로 굽네치킨과 굽네피자를 기부하고 있다. 지난 2020년 7월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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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제로 투 맥스’ 제품 전략 강화
남양유업이 건강 음료 시장에서 ‘제로 투 맥스(Zero to Max)’ 전략을 본격화했다고 11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설탕을 아예 빼는 ‘제로’ 제품과 단백질을 극대화한 ‘테이크핏 몬스터’ 같은 초고단백 음료를 동시에 선보이며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아우르는 풀 스펙트럼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4일 출시된 ‘초코에몽 Mini 무가당’은 남양유업 가공유 제품군에서 처음으로 설탕 첨가 제로 콘셉트를 적용한 제품이다"라며 "원유 유래 당 외에는 설탕을 넣지 않아 당 함량을 5g, 칼로리를 65kcal로 낮췄으며, 120mL 미니 사이즈로 휴대성을 높였다"라고 말했다. 초코에몽 본연의 진한 초코 맛은 살리면서도 아이부터 성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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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얼박사’ 음료 매출 1위 달성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얼박사’가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250만개를 돌파하고, 음료 매출 전체 1위에 등극했다고 11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GS리테일과 동아제약이 공동 개발한 ‘얼박사’는 자양강장제와 사이다를 얼음컵에 함께 섞어 즐기는 ‘편의점 꿀조합 음료’를 상품화한 것으로 지난 6월 25일 출시됐다. 자양강장제의 에너지에 사이다의 청량함을 더해 상큼하게 ‘부스트업’ 할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25년 9월 기준, ‘얼박사’는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250만 개를 돌파하며 음료 카테고리 매출 1위에 올랐다"라며 "음료 시장은 ‘포카리스웨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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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중소 유통사 성장 컨설팅 지원한다
무신사는 9월부터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2025년 중소유통 점포컨설팅 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생활밀착형 점포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젊은 소비자 유입을 확대하기 위해 패션, 가방, 생활잡화 등 다양한 품목 공급을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사업에 참여하는 소규모 점포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프라나테이블 △프라이데이무브먼트를 비롯해 △노마니즘 △베러얼스 제로웨이스트샵 1유로프로젝트점 △스왈로베이커리카페 △제로웨이스트샵 은영상점 △카인드오브썸머 등 편집숍과 카페 7곳이다"라고 전했다. 무신사는 이들 지역밀착형 소상공인을 위한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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