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홈플러스, ‘힘내자! 홈플러스’ 행사 진행
홈플러스가 4월 10일부터 16일까지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을 보내주신 분들께 화답하고, 경제 불황으로 지친 고객들을 응원하는 ‘힘내자! 홈플러스’ 행사를 전개한다.홈플러스 관계자는 "본 행사에서는 과일, 채소, 축산, 수산, 델리 등 각 카테고리 별로 매주 고객 선호도가 높은 ‘힘내자! 응원템’ 대표 품목을 선정해 최적가에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호주청정우 척아이롤*(100g/홈플러스 온라인 제외)’은 1490원, 베트남산 ‘1990 바나나*(송이/점포별 취급 브랜드 상이)’는 전점 5만송이 한정으로 1990원에 판매한다"라며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페루산 ‘흰다리 새우*(마리, 해동)’는 50% 할인해 단돈 200원에 내놓고, 딱
-
[생활경제 이슈] 버즈니, 쇼핑엔티에 ‘APlus 리뷰 분석AI’ 제공 外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서비스 회사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태광그룹 미디어 계열 T커머스 채널 쇼핑엔티에 ‘APlus 리뷰 분석 AI’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버즈니는 지난해부터 올인원 커머스 AI 구독서비스 ‘에이플러스 AI’를 론칭하고, 이커머스에 특화된 커머스 AI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에이플러스AI에서 제공하고 있는 기술은 크게 숏폼AI/ 챗봇/ 상품요약/ 상품 카탈로그/ 추천/ 상품 검색/ 리뷰 분석/ 상품 마케팅 등이 있다. 이번에 버즈니가 쇼핑엔티에 공급하는 기술은 ‘리뷰 분석 AI’다. 해당 기술은 이용자가 남긴 상품 리뷰를 AI 기반으로 분석해 중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리뷰의 긍정 및 부정적인 표현을
-
샘표, ‘새미네부엌과 함께하는 플로깅’ 실시
샘표가 4월 지구의 달을 맞아 서울 중구 을지로동과 협력해 ‘플로깅’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의 기여를 실천했다.샘표 관계자는 "지난 8일, 김정수 샘표식품 최고고객책임자(CCO)를 비롯한 샘표 임직원 20여명은 본사 인근 을지로 일대와 남산자락숲길을 걸으며 플로깅을 진행했다"라며 "서울 중구 을지로동은 2022년부터 매년 봄 가을에 한 달씩 플로깅 캠페인을 운영하며,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환경 보호에 동참하도록 독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서울 중구에 본사를 둔 샘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을지로동 플로깅 캠페인에 동참해 지역 환경 정화 활동에 앞장섰다.샘표는 ‘구성원의 행복’, ‘문화의 다양성’, 그리고 ‘지역사회의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배달료 통합개편 효과 발표 外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지난달 도입한 ‘배달료 통합개편’ 이후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의 평균소득이 11%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이를 통해 우아한청년들이 라이더들의 실질적인 소득을 개선하고 배달에 들어가는 사회적 비용을 저감하기 위해 도입한 배달료 통합개편의 효과가 입증됐다는 분석이다. 우아한청년들에 따르면 지난달(3월 1일) 1차적으로 도입된 강원, 충청, 전라, 제주 등 지역의 주평균 40시간 이상 운행한 라이더의 3월 평균소득이 400만원으로 증가해, 개편 이전달인 2월(353만 원) 대비 약 13.3% 향상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연간 평균수준으로 환산하면 2025년 예상 월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르서클, 더 글렌리벳 55년•로얄살루트 55년 아트오앤오 2025서 공개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럭셔리 및 VIP 플랫폼 '르서클(LeCercle)’이 글로벌 아트 페어 ‘아트오앤오 2025’를 통해 세계적인 건축가 마이클 한스마이어(Michael Hansmeyer)와 협업한 더 글렌리벳 55년(The Glenlivet 55YO)부터 영국의 크리스탈 명가 다팅턴(Dartington)과 협업한 로얄살루트 55년 타임시리즈 (Royal Salute 55YO Time Series)등을 공개하며 예술과 주류가 조화를 이루는 특별한 전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전시를 통해 소개되는 주류 콜렉션은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도 100점 이내로만 선보여 높은 희소성을 지닌 제품들이다. 세계
-
갤러리아百, 식품관 고메이494 신규 맛집 오픈
한화갤러리아가 갤러리아명품관 식품관인 고메이494에 새로운 맛집을 대거 선보이며 F&B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5월까지 총 15개 신규 맛집이 문을 열 예정으로, 이 중 11개 브랜드는 업계 최초 오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장 주목받는 브랜드는 <메종 라콩비에트>다. 프랑스 프리미엄 버터 전문점 ‘라콩비에트’의 베이커리 전문점으로 국내 1호점이 고메이494에 오픈한다"라며 "엄격한 전통 방식을 따라 생크림을 16시간 이상 숙성해 만드는 라콩비에트는 특유의 눅진한 풍미가 일품이란 평을 받는다"라고 전했다. 국내외 특급호텔에서 각광받는 버터로도 유명하다. <메종 라콩비에트>는 프랑스 라콩비
-
신라호텔, ‘끌레드뽀 보떼 스파’ 선보여
신라호텔은 최근 서울시 중구 장충동 소재 서울신라호텔에서 서울과 제주신라호텔의 ‘끌레드뽀 보떼 스파’ 오픈을 축하하는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신라호텔 관계자는 "기념식에는 이정호 호텔신라 호텔&레저 부문장, 니콜 탄(Nicole Tan) 시세이도 아시아 퍼시픽 대표, 양근혜 시세이도 코리아 대표 등 1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리본 컷팅과 함께 레스팅 라운지, 트리트먼트 룸 등 끌레드뽀 보떼 스파 시설을 둘러봤다"라고 전했다. 끌레드뽀 보떼 스파는 뛰어난 제품력과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최상위 럭셔리 스파로,대표 프로그램으로는 △끌레드뽀 보떼의 최상위 스킨케어 라인으로 구성된 ‘시나끄티프 시그니처 에이지 디파잉 리
-
코카-콜라사 파워에이드,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코카-콜라사의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가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 경험과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한다.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파워에이드 특유의 역동적이고 파워풀한 이미지를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진행됐다"라며 "파워에이드의 제품별 고유의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파워풀한 수분 충전[1], 몸과 마인드까지’라는 슬로건을 패키지 전면에 배치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명확히 드러냈다"라고 전했다. 이어 "패키지 전면 로고는 한글로 통일하고 크기를 키워 시각적 주목도를 높였다. 또한,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나이아신(비타민 B3) 함유 정보를 전면에 표시해 소비자가 보다 쉽게 인지할
-
[생활경제 이슈] 초이락, 10일부터 더현대서 팝업 운영 外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대표 최종일, 이하 ‘초이락’)이 오는 10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 지하1층 대행사장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초이락 브랜드 스토어’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젊은 소비자층 사이에서 콘텐츠를 경험하고 즐기는 문화 체험 공간으로 떠오른 더현대와 콘텐츠 분야에서 ‘헬로카봇’, ‘터닝메카드’, ‘소피루비’ 등 다수의 핵심 브랜드 IP를 보유한 초이락컨텐츠컴퍼니의 만남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팝업스토어 공간으로 들어온 고객은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재미있고, 더 적극적으로는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하고 이벤트에 도전할 수 있다. 공간은 메인게이트부터
-
[생활경제 이슈] 삼성웰스토리, 중소기업∙스타트업 K디저트 글로벌 진출 지원 外
삼성웰스토리(사장 정해린)가 식품제조 중소기업과 간식 스타트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K디저트 쿠키약과(K-ookie Yakgwa) 개발과 해외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식품제조 파트너사인 '한울농업회사법인'(이하 한울)이 차별화된 글로벌 디저트를 생산할 수 있도록 제품 개발 기술을 제공하고, 이렇게 개발된 신제품을 간식 큐레이션 스타트업인 '스낵포'가 해외로 유통할 수 있도록 글로벌 네트워킹을 지원한다는 것이다.이번 3개사 합작 상생 프로젝트는 360솔루션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K디저트 쿠키약과는 K푸드 열풍이 일고 있는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한 제품으로 글로벌 디저트 트렌드인 헬씨플레저와 가치소비를 담아
-
홈앤쇼핑, ‘박술녀 양모 통워싱 피그먼트 차렵이불’ 선보여
홈앤쇼핑은 박술녀 차렵이불이 오는 4월 13일(일) 밤 10시 45분, 홈앤쇼핑을 통해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한복 디자이너 박술녀의 감성과 장인정신이 고스란히 담긴 ‘호주산 100% 양모 통워싱 피그먼트 차렵이불’은 고급 사양과 특별한 생산 공정을 자랑하며, 올해 25주년 스페셜 기획으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제품은 세계적인 청정 양모 생산국 호주의 프리미엄 울을 100% 사용해 통기성과 수분 흡수·발산 능력이 뛰어나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해준다"라며 "여름철엔 시원함을, 겨울철엔 포근함을 선사해 사계절 내내 쾌적한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특히 원단 염색 후 봉제하는 기존 방식과 달
-
웅진식품, 티즐 보이넥스트도어 기획팩 선보여
웅진식품 블렌딩티 브랜드 ‘티즐’이 ‘보이넥스트도어’의 취향이 가득 담긴 티즐 기획팩을 출시한다.웅진식품 관계자는 "이번에 ‘보이넥스트도어’와 함께 선보이는 기획팩은 ‘MY TEAZLE COLLECTION(마이 티즐 컬렉션)’으로 웅진식품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단독으로 판매된다"라며 "6명 멤버들의 취향별 티즐 6종이 총 3개씩 총 18개로 구성돼 있으며, 멤버들의 단체컷이 담긴 스페셜 패키지는 티즐 ‘보이넥스트도어’ 광고 캠페인의 감성적인 디자인이 가득 녹아있다"라고 전했다. 티즐 제품 외에 미공개 광고컷이 담긴 스페셜 포토엽서 컬렉션도 만나볼 수 있다. 포토엽서는 미공개 광고컷을 담았으며, 단체컷 1장과 개인컷 6장으로 구성
-
무신사 트레이딩-디키즈, 할리데이비슨 협업 컬렉션 발매
무신사의 브랜드 비즈니스 전문 자회사 ‘무신사 트레이딩(MUSINSA TRADING)’이 전개하는 글로벌 워크웨어 브랜드 디키즈(Dickies)가 모터사이클 브랜드 할리데이비슨(Harley-Davidson)과 협업 컬렉션을 선보인다.무신사 관계자는 "디키즈는 이번 협업을 통해 클래식한 워크웨어 스타일과 할리데이비슨 특유의 강인한 바이커 감성을 결합한 컬렉션을 완성했다"라며 "두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최적의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모터사이클 웨어이자 개성 있는 스트릿 웨어를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컬렉션은 디키즈와 할리데이비슨의 컬래버레이션 로고와 고품질 소재가 적용된 재킷, 팬츠, 티셔츠 등 총 14종의 상품으로 구성됐
-
GS25, ‘김혜자 등심 돈까스’ 재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014년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혜자 도시락, ‘등심돈까스’를 재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최근 장기화된 고물가로 실속 소비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는 가운데 유통 업계를 중심으로 과거 인기 제품을 재해석해 다시 선보이는 ‘뉴트로’ 열풍이 불고 있다"라며 "이미 맛과 품질이 검증된 상품을 재출시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그 시절 감성과 추억까지 선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반응이 뜨겁다"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2월, GS25가 4년 만에 재출시한 ‘바삭 김밥’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 개를 돌파하며 단종템 부활의 성공적인 시작을
-
CU get 커피, 고소한 원두로 전면 리뉴얼
CU가 이달 고객 선호도와 최신 커피 트렌드에 맞춰 get 커피 원두를 전면 리뉴얼한다.CU 관계자는 "get 커피는 전문점 수준의 맛과 향, 합리적인 가격을 강점으로 연간 2억 잔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CU의 대표 상품이다"라고 말했다. 이탈리아 라심발리 커피머신의 열 교환 방식 보일러 기술로 온도와 압력의 변화 없이 균일한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고 다양한 용량의 커피를 2천 원 이하의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높은 가성비가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실제 CU의 get 커피는 최근 3년 동안 전년 대비 매출이 2022년 24.8%, 2023년 23.2%, 2024년 21.7%로 매해 큰 폭으로 뛰었다. 올해(1~3월) 역시 전년 대비 14.7% 늘
-
롯데마트, ‘PB 페스타’ 진행
롯데마트는 고객의 물가 부담을 더욱 완화시키고자 오는 10일(목)부터 30일(수)까지 3주간 연중 최대 PB 할인 행사 ‘PB 페스타’를 선보인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오늘좋은’과 ‘요리하다’ PB 상품 500여개를 선정해 최대 50% 할인 혜택 제공한다"라며 "더불어 10일(목)부터 16일(수)까지 7일간은 PB 상품 1만 5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오늘좋은 뽑아쓰는 위생백(중/200매)’, ‘오늘좋은 위생장갑(100매)’, ‘오늘좋은 지퍼백(중/30매)’ 중 선택한 상품 하나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대표 상품으로 ‘요리하다 갱엿 순살닭강정(대)’은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 50% 할인해 8995원
-
풀무원, ‘지구식단 메밀두유면’ 선보여
풀무원식품은 고식이섬유와 고칼슘 등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하는 ‘두유면’의 특장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메밀을 더해 면 요리에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글루텐 프리(Gluten-Free) 제품 ‘풀무원지구식단 메밀두유면’을 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올해 풀무원지구식단은 ‘나를 위한 건강한 식단’에 중점을 두고 영양적 이점을 더한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라며 "특히 식단 관리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밀가루가 없는 제로면’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며 집중 육성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에는 ‘두유면’ 확산을 위해 생산 기지를 자체 생산 공장인 의령두부 공장으로 이관하고 생산 라인 보강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