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
볼보코리아, 가족과 함께하는 ‘헤이 파밀리’ 실시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지난 20일부터 1박 2일간 롯데 리조트 속초에서 고객 초청 행사 ‘헤이 파밀리(hej familj)’를 성황리에 마쳤다. ‘볼보 헤이 파밀리’는 볼보자동차가 연중 2회 진행하는 고객 행사로 ‘XC RANGE’ 라인업의 완성을 자축하고 고객과의 스킨십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을 위해 볼보코리아는 스웨덴의 DIY 문화 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스웨디시 에코백’ 및 ‘나만의 달라호스 인형 만들기’와 ‘젤캔들 만들기’ 클래스를 진행했다.또 참가한 볼보 고객들의 사연을 소개하는 아이스 브레이킹 프로그램과 롯데리조트 실내 워터파크 이용으로 가족단위의 고객들이 다양하게 즐기고 참여할 수 있도록
-
쌍용차, ‘2018 안산 펫 페스티벌’ 후원
쌍용자동차가 ‘2018 안산 펫 페스티벌’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고객 친화적 소통 마케팅에 나섰다. 쌍용차에 따르면 지난 20~21일 이틀 동안 안산 와스타디움 보조 경기장에서는 ‘2018 안산 금수저 대잔치’가 열렸다. 올해로 3회를 맞는 국내 최대 규모 야외 반려동물 문화 축제로 반려동물에 대한 생명존중 문화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7만여 명의 ‘펫족(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과 70여개 기업이 참가했다.쌍용차는 ‘2018 안산 금수저 대잔치’를 공식 후원하고 쌍용차 고유의 아웃도어 공간인 쌍용 어드벤처 베이스캠프에 2019 티볼리와 G4 렉스턴을 전시했다.자연의 풍경과 여유로운 라이프스타일
-
한국타이어, 폭스바겐 ‘티구안 R-라인’에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가 폭스바겐 ‘티구안 R-라인’ 패키지에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노블2’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 벤투스 S1 노블2는 사계절용 초고성능 타이어로 비대칭 패턴을 적용해 뛰어난 배수 능력을 제공해 눈길이나 빗길에서도 우수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또 실리카 컴파운드를 적용해 젖은 노면에서도 제동 성능을 강화한 것은 물론 탁월한 핸들링 성능과 낮은 회전 저항을 구현,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운전자에게 편안한 드라이빙을 제공한다.한국타이어는 2001년 콤팩트 세단 ‘제타’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시작으로 폭스바겐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지속해 왔다. 2003년 폭스바겐 미니 해치백 모델 ‘폴로’에 신차용 타
-
현대차 벨로스터 N 컵, 엔트리 클래스와 업그레이드 클래스 순차 운영
현대자동차가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벨로스터 N 컵(VELOSTER N Cup)’ 대회를 최소 튜닝만으로 참가할 수 있는 ‘엔트리 클래스’와 상위 수준의 경주를 추구하는 레이서를 위한 ‘업그레이드 클래스’ 모두 운영한다고 밝혔다.‘벨로스터 N 컵’은 국내 첫 고성능차인 벨로스터 N을 경주차로 튜닝해 진행하는 원메이크 레이스 대회로, 2019년 봄 첫 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현대차는 더 많은 고객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엔트리 클래스’ 대회를 먼저 개막해 모터스포츠 붐을 조성하고, 이 후 ‘업그레이드 클래스’를 진행해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단계적으로 벨로스터 N의 경주능력을 보여줄 계획이다. 벨로스터 N 컵 ‘엔트리
-
제주항공, 보잉社 구매 계약한 신조기 3대 도입 완료...보유항공기 38대로 증가, 연내 39대 운용계획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이 미국 보잉사와 구매 계약한 3대의 B737-800 신조기 도입을 완료했다.제주항공은 3번째 구매 항공기이자 전체 38번째 항공기가 10월17일 오전 미국 시애틀 보잉필드에서 인도 받아 10월18일 오후 김포국제공항에 도착했다고 19일 밝혔다.제주항공은 이보다 앞서 지난 7월과 8월에 각각 1대씩 구매 항공기를 인도 받았다. 이로써 제주항공은 총 35대의 리스기와 3대의 구매기를 보유하게 됐다.국적 LCC 가운데 항공기를 구매하여 운용하는 항공사는 제주항공이 유일하다.제주항공은 올 연말까지 운용리스 항공기 1대를 추가로 도입해 올해 계획한 8대의 기단 확대 계획을 마무리하고 모두 39대의 항공기를 운용하게 된
-
中 한아화장품 임직원 600명, 아시아나항공 타고 한국 온다
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이 중국 인기 화장품 브랜드 '한아(ANYA, 韓雅) 화장품' 임직원 단체 관광 수요를 유치했다.베이징, 상하이, 항저우 등 중국 전역 16개 도시의 '한아화장품' 임직원 600여명은 19일 또는 20일 부터 24일 까지 약 5일간, 서울 명동 및 동대문, 강남 일대를 돌며 한국 화장품 시장을 견학하고 한중 화장품 세미나를 진행할 계획이다.이번 단체 방한은 중국내 한국행 단체 여행객 규제 조치 이후 최대 규모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16년 아오란, 중마이그룹 단체 수요 6천명을 유치한 바 있으며 이번 방한 단체 관광객 유치를 통해 중국 내 MICE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ip), 컨벤션(Convention), 전
-
쉐보레 스파크, 고객만족도 4년 연속1위 달성
쉐보레 스파크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18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 경형 승용차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쉐보레 더 뉴 스파크는 이번 조사에서 100점 만점 중 83.8점을 획득했다. 특히 요소만족도에서는 승차감(안락감), 주행 안정성, 엔진 및 미션 성능, 정비품질 대비 수리비용 등의 세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올 상반기 부분변경 모델을 통해 새로운 디자인과 업그레이드된 상품성을 선보인 스파크는 올 하반기에는 엑센트 투톤 컬러, 다양한 데칼 디자인과 휠 디자인을 바탕으로 취향에 따라 총 2200가지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 조합이 가능한 마이핏(MYFIT) 에디션을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
-
한국닛산, 대구 엑스포에서 신형 ‘리프’ 공개
한국닛산은 내달 1일부터 4일까지 진행되는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 엑스포(DIFA)에 참가해 100% 전기차 닛산 리프의 완전변경 모델인 2세대 신형 리프를 공개하기로 했다. 닛산이 2010년 세계 최초로 선보인 양산형 100% 전기차 닛산 리프는 70년 이상 전기차 개발에 매진해온 닛산의 기술과 노하우를 담고 있는 모델이다. 리프는 전세계 누적 판매량 36만4000대(2018년 9월 기준)를 기록하며 현재까지도 글로벌 베스트셀링 전기차(EV) 타이틀을 쥐고 있다.신형 리프는 새로운 e-파워트레인을 적용해 에너지 효율은 물론 최고 출력과 최대 토크 모두 크게 향상시켰다. 1세대 리프에 비해 주행 거리가 400km(일본 JC08 모드)로 늘어났으며 최고출력
-
아시아·태평양항공사협회 사장단, 제주 회의 환영만찬 열려
대한항공이 주관한 아시아·태평양항공사협회(AAPA, Association of Asia Pacific Airlines) 사장단 회의 환영 만찬이 18일 저녁 제주 서귀포시 소재 제주민속촌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개막식을 하루 앞두고 열린 환영 만찬에는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을 비롯해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싱가포르항공, 일본항공, 캐세이패시픽항공, 말레이시아항공 등 15개 항공사의 사장들이 참석했다. 이날 AAPA 사장단은 제주민속촌에서 맷돌 돌리기, 떡메치기 다듬이질 체험 등 한국의 문화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도 가졌다.조원태 사장은 환영 만찬 인삿말을 통해 “서로 도우며 사는 것을 최고의 가치로 삼고 대문없이 살아온 제주도에서 A
-
제주항공, ‘동방신기’와 모델 재계약..."진정성과 지속성 필요하다고 판단"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은 동방신기와 모델 활동기간을 2년 연장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제주항공은 2017년 5월 유노윤호 그리고 같은 해 8월 병역의무를 마친 최강창민과 추가로 모델 계약을 맺고 주력시장인 일본을 중심으로 ‘한류스타 마케팅’을 집중적으로 전개해왔다.지난 1년에 이어 이번에 2년을 추가하면 총 3년 간의 활동을 보장받은 셈이다. 이로써 동방신기는 제주항공 역대 모델 가운데 최장수 기록을 세우게 됐다.제주항공은 2012년부터 ‘아시아 최고의 한류스타’를 모델로 선정해 아시아권 신규시장 개척에 따른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며, 동방신기 팬은 물론 업계
-
르노삼성, 서비스만족도 1위 기념 이벤트 실시
르노삼성자동차가 컨슈머인사이트 ‘서비스 만족도’ 3년 연속 1위 달성을 기념해 내달 17일까지 오토솔루션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르노삼성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일반 유상 수리 고객 대상 할인 및 사은품을 증정하는 서비스 캠페인과 10만원 이상 일반 유상 수리 고객 대상 풍성한 혜택을 드리는 경품 행사, 전 차종 대상 무상점검 등의 다양한 혜택으로 구성됐다.우선 프리미엄 엔진오일 및 에어컨 필터 구매 고객 대상으로 부품값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타이어 2개 교환 시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2만원권, 3개 교환시 3만원권을 증정하며, 4개 교환시에는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과 함께 타이어 파손 보장 서비스까지
-
포드·링컨 ‘광주 오포 서비스센터’ 오픈…프리미어모터스 운영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공식 딜러사인 프리미어모터스가 경기도 광주 오포 서비스센터를 오픈,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이번에 오픈한 포드∙링컨 광주 오포 서비스센터는 지상 2층 연면적 2293㎡의 규모로 사고 수리 및 대형차량 전용 정비 공간을 포함해 총 13개의 워크베이를 갖췄으며 1일 최대 50대 이상의 차량 정비가 가능하다.향후에는 대형 SUV 등의 차량 정비를 위한 독립 시설을 포함, 워크베이를 총 30개까지 확장해 1일 최대 150대의 차량 수리가 가능한 시설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기반으로 프리미어모터스는 경기 광주 지역뿐만 아니라 인근 하남, 양평, 이천, 여주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프리미
-
렉서스 코리아, 드라마 ‘뷰티 인사이드’에 차량 대거 투입
렉서스 코리아는 JTBC 월화드라마 ‘뷰티 인사이드’에 렉서스 차량을 지원키로 했다. ‘뷰티 인사이드’는 동명 영화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한 달에 일주일 타인의 얼굴로 살아가는 트러블 메이커 여배우 한세계(서현진)와 타인의 얼굴을 알아보지 못하는 안면인식 장애 재벌3세 서도재(이민기)의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다.극중 재벌 3세이자 항공사 본부장인 서도재(이민기)는 렉서스의 플래그십 세단 LS 500h와 NX 300h, 신비주의 톱 배우 한세계(서현진)는 RC 300, 강사라(이다희)와 유우미(문지인)는 각각 LC 500h와 CT 200h 차량을 타고 드라마에 등장한다.JTBC 월화드라마 ‘뷰티 인사이드’는 매주 월, 화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
폭스바겐코리아, ‘서울패션페스티벌’ 고객 초청 이벤트 진행
폭스바겐코리아는 오는 27일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되는 ‘할로윈 레드문–서울패션페스티벌2018’에 참여, 고객 초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폭스바겐코리아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20명(1인 2매, 총 40명)에게 티켓이 제공된다. 또 인스타그램을 통해 총 200명의 폭스바겐 기존 고객들과 팬들을 초청할 예정이다.폭스바겐코리아는 이번 페스티벌 참가를 통해 패션에 관심이 높은 트렌디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할로윈의 감성과 위트를 비틀과 함께 풀어내어 폭스바겐과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우선 ‘폭스바겐 트릭or 트릿’ 포토존을 운영한다. 포토존 내에는 폭스바겐의 아이코
-
현대오일뱅크, 햅쌀가득 행운가득 캠페인 실시
현대오일뱅크(대표 문종박)가 오는 10월 29일부터 11월 30일까지 한 달 간 주유소 이용 고객 40만명을 대상으로 800g짜리 햅쌀을 증정하는 ‘햅쌀가득 행운가득 캠페인’을 펼친다. 행사 기간 중 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서 5만원 이상(충전소 3만원)을 주유한 보너스카드 고객이 대상이다. 결제 영수증에 당첨여부가 바로 인쇄되며 햅쌀을 현장에서 바로 수령할 수 있다.이번에 제공하는 쌀 전량은 지역 상생 차원에서 현대오일뱅크 공장이 위치한 서산 지역의 햅쌀로 준비했다.용기 뚜껑 안에는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G80, 골드바, 주유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스크래치 복권도 동봉했다. 당첨자는 고객센터를 통해 경품을 수령할 수 있다.현
-
맵퍼스, 아틀란 앱 ‘주변 여행지 추천 기능’ 강화
맵퍼스가 다가오는 가을 단풍철을 맞아 자사 내비게이션 앱 ‘아틀란’의 여행지 정보 서비스를 강화한다. 이번에 업데이트되는 여행지 정보는 ‘아틀란 라이브(ATLAN LIVE)’ 기능으로 실시간 빅데이터 기반의 명소, 맛집, 카페, 주유소, 주차장 등을 실시간으로 추천하는 특화 서비스다. 특히 가을 시즌을 맞아 아틀란 라이브의 ‘명소’ 영역을 강화해 현위치 반경 20km내에 있는 가을철 인기 여행지를 다양하게 추천한다.아틀란 라이브에서 추천하는 주요 여행지는 △자연휴양지(국립공원, 휴양림, 수목원, 주요 산 등), △체험공간(야영장, 팜스테이 등), △놀이시설(대형 놀이공원, 동물원 등)이다. 가을 시즌에 어울리는 여행지로 궁궐, 종
-
[중고차동향] 대세 SUV, 1년 뒤 잔존가치는?
SK엔카닷컴이 국산·수입 SUV차량의 잔존가치를 살펴본 결과 국산차는 기아 쏘렌토, 수입차는 벤츠 GLC클래스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SK엔카닷컴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등록된 주요 SUV 차량을 대상으로 2017년식 모델 기준 신차가격 대비 현재(2018년 10월) 시세를 비교해 잔존가치를 비교했다. 잔존가치는 (중고차 시세/신차 값) X 100으로 산출했다.국산차의 경우 SUV 모델들의 1년 뒤 평균 잔존가치는 81.3%를 기록했다. 기아 쏘렌토 모델이 90.6%로 가장 높았고 이어 현대 코나(87%), 기아 모하비(86.1%), 현대 투싼(85.4%), 기아 스포티지(85.2%) 등의 순이었다. 이처럼 현대·기아 브랜드의 잔존가치가 상대적으로 높았다.이에 반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