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
[중고차동향] K Car, 2030은 화이트·6070은 블랙·실버 ‘선호’
직영 중고차 매매 전문기업 K Car(케이카)가 지난 2년간 자사 직영점 및 홈서비스를 통해 거래된 직영 중고차 11만대를 분석한 결과 무채색 중고차가 전체 거래의 89%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케이카 고객 중 가장 많은 24.9%가 흰색 중고차를 선택했고 검정색이 20.8%로 2위를 기록했다. 이어 은색과 회색(쥐색)이 각각 19.2%, 13.4%로 뒤를 이었다. 하얀 계열의 진주색11.3%이 5위를 차지해 무채색 중고차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연령별로 살펴보면 2030세대는 흰색을 선호하는 현상이 두드러졌다. 20대의 경우 흰색 중고차 구매 비율이 32.5%를 넘어서며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반면 6070세대에서는 검정색과 은색
-
파인디지털, ‘파인뷰 GX2000’ 출시 기념 ‘보상판매’ 실시
파인디지털이 전후방 QHD 자동업데이트 블랙박스 ‘파인뷰 GX2000’ 출시를 기념해 자사 신제품을 최대 69%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보상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보상판매 이벤트는 오는 11월 5일까지 파인드라이브 홈페이지와 11번가, G마켓을 포함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진행한다.기존에 사용하던 파인디지털 제품 및 타사 내비게이션, 블랙박스를 포함해 어떠한 소형 가전제품이라도 반납하면 최신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및 골프거리측정기를 최대 69%까지 할인된 금액에 구입할 수 있다.제품별 보상판매 가격을 살펴보면 파인뷰 GX2000 64GB(49만9000원)의 경우 28만9000원에 구입 가능하다. 또 ▲파인뷰 X2000 128GB(49만90
-
팅크웨어, ‘2018 세마쇼’ 참가…신제품 등 공개
팅크웨어가 오는 11월 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되는 북미 최대 규모의 자동차 튜닝, 부품전시회 ‘2018 세마쇼’에 참가한다. 팅크웨어는 이번 전시에서 글로벌 블랙박스 브랜드인 ‘팅크웨어 대시캠(Thinkware Dash Cam)’의 제품과 기술을 소개한다. 해외향 제품으로는 첫 QHD 영상화질을 탑재한 ‘QA100’을 선공개하며, FHD 블랙박스 ‘FA200’, ‘F70’, 모터사이클 블랙박스 ‘M1’, ADAS 전용 디바이스인 ‘DS-1’, ‘슈퍼나이트비전2.0’ 체험 부스 등 주요 제품을 전시해 현지 방문객과 관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팅크웨어에 따르면 4년 연속 세마쇼에 참가하며 지속적인 현지 전시 참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
제주항공, 11월1일부터 일본 오사카 간사이공항 2터미널로 이전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이 오는 11월1일부터 일본 오사카 간사이국제공항 제2터미널을 사용한다고 29일 밝혔다.따라서 제주항공을 이용해 간사이국제공항에서 출국하기 위해서는 기존 제1터미널 대신 제2터미널로 가야하며, 만약 제1터미널에 도착했다면 공항순환버스를 이용해야 한다.오사카 시내에서 버스를 이용했다면 제2터미널에서 바로 내리면 되고, 지하철을 이용한 경우에는 지하철역에서 공항순환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제2터미널까지 이동시간은 버스로 약 10분 정도 걸린다.제2터미널은 2012년 10월 일본 최초로 만들어진 LCC 전용터미널로 현재 일본 피치항공과 중국 춘추항공 등 2개사 만이 운항하고 있다.LCC 전용터미널인 제2터
-
대한항공, 부산~다낭 신규취항
대한항공은 지난 28일 오후 8시 부산 김해국제공항 8번 출국장에서 대한항공 채종훈 한국지역본부장, 송광행 부산시 신공항추진본부장 및 이태섭 부산시 관광협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다낭 신규 취항 행사를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대한항공이 신규 취항하는 부산~다낭 노선은 매일 1편(주7회) 운항하며 159석 규모의 보잉 737-900 기종이 투입된다. 부산 출발편은 오후 9시25분 김해국제공항을 출발해 현지시간으로 다음날 오전 12시20분 다낭에 도착한다. 돌아오는 편은 오전 2시45분 다낭을 출발해 오전 8시30분 부산에 도착한다. 다낭은 베트남 중부 최대 상업 및 항구도시로서 겨울철 평균 기온이 23도로 따뜻해 겨울철 안
-
대한항공, ‘제10회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행사 작품 래핑한 보잉 777-300ER 항공기 운영
대한항공이 ‘제10회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행사의 초대형 작품을 래핑(Wrapping)한 항공기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래핑 항공기는 지난 27일 부터 김포~오사카 노선에 투입되었다. 대한항공은 지난 9월, 본사 격납고에서 ‘Together_상상해봐요! 우리 모두가 함께 만드는 즐거운 세상’을 주제로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행사를 개최했다. 특히, 올해는 행사 10주년을 맞이하여, 기존과 달리 경쟁이 아닌 초등학생 참가자 500명이 협동하여 가로 19.5m, 세로 12m의 하나의 대형 작품을 완성했다. 이날 어린이들이 함께 완성한 작품은 보잉 777-300ER 항공기에 그려졌으며, 이 항공기는 전 세계 하늘을 누비며 동심이 그려낸 ‘모두 함께
-
K Car, 하반기 신입 차량평가사 대상 입문교육 실시
K Car(케이카)가 지난 9월 공개 채용을 통해 선발된 신입사원 39명을 대상으로 일산 동양인재개발원에서 2주간 전문 차량평가사 육성을 위한 입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케이카로 브랜드명 변경 이후 처음 진행되는 신입사원 대상 교육 프로그램으로 회사의 비전과 핵심 가치를 중심으로 직무 이해, 진단 기술은 물론 올바른 인성, 서비스 마인드, 윤리 의식 등 차량평가사로서 지녀야 할 자질과 소양을 쌓을 수 있도록 진행됐다.지난 15일부터 26일까지의 합숙 교육 중 1주차에는 중고차 사업 관련 법규 및 현황, 자동차 공학에 대한 이론 위주의 학습이 진행됐으며, 2주차에는 선배 차량평가사의 업무 프로세스 교육, 중고차 진단 실습
-
캐딜락, ‘할로윈 메이크오버 클래스’ 개최
캐딜락코리아가 지난 25일 할로윈을 맞아 스타일 엑스퍼트 팀 ‘서옥정’과 함께하는 고객 메이크오버 클래스 ‘캐딜락 할로윈 메이크오버 클래스’를 가졌다. 캐딜락코리아에 따르면 캐딜락 하우스 서울의 ‘라이프스타일 이벤트’ 일환으로 최근 젊은 고객들이 친숙하게 즐기는 할로윈에 각각 개성 넘치고 특별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이번 행사에서 강연을 맡은 ‘서옥정’은 소녀시대, 블랙핑크 제니, 배우 이민정, 공효진 등 국내 유명 셀럽들의 스타일링을 담당하고 있는 스타일리스트 서수경, 메이크업 아티스트 서옥, 헤어 아티스트 정은이 함께 결성한 스타일 엑스퍼트 팀으로, 할로윈 시즌에만 시도해 볼 수 있는 특별한
-
현대차, ‘2018 엑시언트 드라이빙 클래스’ 실시
현대차가 대형트럭 고객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돕기 위해 나섰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26일 엑시언트 스페이스 울산에서 대형 트럭 엑시언트 차주 20명을 초청해 ‘2018 엑시언트 드라이빙 클래스’를 실시했다.‘엑시언트 드라이빙 클래스’는 현대차가 주행거리가 많고 연비에 민감한 대형트럭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주행연비 개선 방법을 안내하고 연비 관련 다양한 부분을 소통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이날 행사에서 현대차는 ▲상용차 데이터 모니터링 시스템(CVDMS) 데이터 기반 주행 습관 분석 ▲1:1 맞춤 연비 향상 솔루션 ▲현대차 연구원과의 자유로운 대화 등 대형트럭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
찾아가는 품질 검사소, 현대오일뱅크 ‘모바일 랩’
주유소의 석유 제품 품질관리는 생각보다 까다롭다. 석유 제품은 액체 상태여서 색상 등을 제외하면 육안으로 품질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제한적이기 때문이다. 특히 겨울철에는 품질관리에 더욱 비상이 걸린다. 정유사마다 추운 날씨를 감안해 겨울용 석유제품을 따로 생산하고 있는데 만약 여름철에 생산된 석유제품을 겨울철에 판매할 경우 결빙 등으로 품질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난방유 주문이 늘어나는 것도 문제다. 대부분의 주유소들은 한 대의 홈로리로 경유와 실내등유를 함께 배달한다. 홈로리에 실내등유와 경유를 함께 실어 판매한 후 남은 제품을 제대로 처리하지 않으면 등유와 경유가 섞이게 된다. 이렇게 섞인 제품은
-
대한항공, 28일 시작되는 동계 스케줄에 맞춰 주요 노선 공급 확대
대한항공이 오는 10월 28일부터 적용되는 동계 스케줄에 맞춰 계절적 수요가 집중되는 주요 노선별 공급을 늘려 승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스케줄을 제공한다. 항공사는 계절적 특성 등을 고려하여 매년 하계와 동계 스케줄로 주요 운항 스케줄을 변경하고 있다. 하계 스케줄은 매년 3월 마지막 일요일, 동계 스케줄은 매년 10월 마지막 일요일에 시작한다. 올해 동계 스케줄은 10월 28일부터 2019년 3월 30일까지다.대한항공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주요 노선을 대상으로 공급을 증편하고 신규 노선 취항 등으로 수익성 제고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대한항공은 10월 28일 부로 휴양과 문화 유적의 보고인 베트남 다낭에 부산에서 출발하는
-
제주항공 객실승무원이 직접 나서는 ‘항공안전체험교실’ 50번째 진행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 객실승무원이 직접 진행하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안전교육 프로그램인 ‘항공안전체험교실’이 50번째를 맞았다.제주항공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 동안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열리는 ‘2018 서울 안전 한마당’에 참가해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실승무원이 운영하는 체험부스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좌석벨트 및 산소마스크 착용방법 ▲항공기가 바다 또는 물에 내렸을 때 구명복 사용법 ▲항공기 비상탈출 요령 ▲응급처치 방법 등에 대한 안전체험교육과 함께 ▲객실승무원의 역할과 직업체험 교육을 실시한다.제주항공은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어린이와
-
쌍용차, 올 3분기 매출 9015억원 기록…전년 수준 유지
쌍용자동차의 올 3분기 3만5000대를 판매하면서 매출 규모를 전년 수준으로 유지했다. 쌍용차는 2018년 3분기 ▲판매 3만5136대 ▲매출액 9015억원 ▲영업손실 220억원 ▲당기순손실 182억원 등의 경영실적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이에 대해 쌍용차는 제품 믹스 영향으로 매출은 유지되고 있지만 수출 감소로 인한 전체적인 판매 물량 감소와 판매비용 증가 영향 등으로 영업손실을 기록했다고 분석했다.2003년 3분기(2만6784대) 이후 15년 만에 3분기 최다 판매 실적을 기록한 내수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0.7% 증가하는 등 상승기조로 전환됐다. 특히 렉스턴 스포츠는 지난 7월 올해 월 최다 판매(4012대)를 기록하는 등 2분기에 이어 분기
-
SK엔카탓컴 “앱 다운받고 리뷰 쓰면 ‘아이폰XS’ 드려요~”
SK엔카닷컴이 SNS를 통해 자사 공식 앱 다운 리뷰 이벤트 ‘한 줄로 말해볼카?’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SK엔카닷컴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내달 18일까지 진행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 접속해 ‘SK엔카’ 앱을 다운 받은 뒤 앱 리뷰 게시판에 한 줄 리뷰를 작성하고 인증샷을 이벤트 페이지 댓글로 남기면 응모된다.추첨을 통해 ▲아이폰XS 256G(1명) ▲블루투스 스피커(3명) 등의 경품을 제공하며 당첨자는 11월 21일 SK엔카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서 공개한다.김정연 SK엔카닷컴 마케팅홍보팀장은 “최근 모바일 앱을 새롭게 개편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
케이카, 신규 브랜드 유니폼 및 랩핑카 공개
K Car(케이카)가 신규 브랜드 출범을 맞이해 차량평가사가 착용할 새로운 유니폼과 매입 업무에 활용될 랩핑카를 공개했다. 우선 중고차 매입을 담당하는 차량평가사가 이용하는 랩핑카는 깔끔한 흰색 차량에 보닛 끝에서 지붕으로 연결되는 A필러부터 뒷문과 트렁크 사이의 C필러를 심볼 색상인 빨간색으로 연결했다.차량 전면과 측면에는 K Car 브랜드 로고를, 후면 유리에는 영문 K와 함께 ‘중고차가 아니다, 직영차다’라는 키메시지를 담았다. 신뢰감을 주는 곧은 직선과 부드러운 곡선을 조화롭게 사용해 신뢰와 소통을 중시하는 브랜드 가치를 담았다.약 500명 가량의 차량평가사를 위한 유니폼은 하복, 춘추복, 동복 등 계절별로 구성됐
-
쉐보레, 2018 서울안전한마당 참가…교통안전 캠페인 진행
쉐보레가 25일부터 3일간 여의도 공원에서 열리는 서울안전 한마당에 참가해 ‘사각사각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쉐보레와 세이프키즈코리아의 교통안전 체험관을 찾는 방문객들은 자동차 사각지대의 위험성에 대한 안전 체험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 자동차 사각지대의 위험성을 환기시킬 수 있는 차량 부착용 반사 스티커와 어린이 가방에 부착하는 안전 네임택 등 다양한 안전용품을 제공한다.한국지엠 홍보부문 황지나 부사장은 “2017년에 처음으로 서울안전한마당에 참여한 결과 쉐보레의 사각사각 캠페인에 대한 참가자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다”며 “올해에도 많은 방문객들이 쉐보레 사각사각 캠페인 부스에
-
쌍용차, ‘2018 해외대리점’ 대회 개최…네트워크 협력 강화
쌍용자동차가 해외 판매 네트워크와의 협력 강화와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전세계 대리점 대표들을 한국으로 초청, ‘2018 해외대리점 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23일부터 3박 4일간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47개국 70여명의 대리점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콘퍼런스 및 우수 대리점 시상식, 비전 디너, 시승회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참가자들은 24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콘퍼런스를 통해 2017-2018년 판매 실적을 함께 돌아보고 중장기 제품 개발 계획, 자율주행 등 신기술 및 신제품 진행 상황 공유를 통해 해외시장에서의 판매 확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특히 최근 국제무역 정세 불안, 환율 변동성 심화, 자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