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한국맥도날드, 대만에서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 시작
한국맥도날드가 대만 지역에서 진행되는 매니저 대상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24일(목) 밝혔다.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맥도날드 워킹홀리데이는 매장 직원들이 색다른 환경에서 근무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는 한편, ‘워케이션’의 강점을 살려 일과 여가를 한 번에 쟁취할 수 있도록 하는 맥도날드만의 특별한 프로그램이다"라며 "지난해 제주 지역과 올해 초 강원도 강릉에서 일반 크루(시급제 직원)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바 있다"라고 전했다. 대만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회차와는 달리 매장 운영과 관리를 맡는 매니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글로벌 시스템을 갖춘 맥도날드만
-
라온메타-빅픽쳐스, 건설기계 조종 훈련 실습 콘텐츠 협력 위한 업무협약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기업 라온메타(대표 이순형)는 가상현실(VR) 운용 교육 솔루션 전문기업 빅픽쳐스(대표 김종민)와 ‘메타버스 기반 건설기계 실습 콘텐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라온메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라온메타의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플랫폼인 메타데미에 빅픽쳐스가 입점해 굴착기, 지게차, 불도저, 크레인 등 자격증 기반의 건설기계 조종 실습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라온메타는 건설기계 조종사 자격증 취득 시 높은 교육비와 제한된 실습 기회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에게 빅픽쳐스가 보유하고 있는 대형 건설기계 브랜드들의 장비들을 포함한 국내 최다 38
-
[생활경제 이슈] 뉴스킨,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교육 진행 外
뉴스킨 코리아(대표이사 조지훈)가 임직원을 대상으로 준법경영 실천을 위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CP) 교육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지난 23일 열린 이번 교육은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를 확산하고 임직원 인식을 제고하고자 추진했다. 외부 인사를 초청해 공정거래법 및 관련 사례를 통한 실무자 가이드를 안내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에도 △약관규제법 교육 △방문판매법 교육 △하도급법 교육 등 자율준수에 관한 임직원 교육을 지속해 경영 투명성을 강화할 예정이다.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은 공정거래 관계 법령 준수를 위해 기업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교육, 감독 등의 내부 준법시
-
관광공사, 중동 하이엔드 여행사, 유력 인플루언서 등 초청 팸투어 실시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중동 시장에 럭셔리 방한 관광 붐을 일으키기 위해 걸프협력이사회(GCC)* 중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등 5개국의 하이엔드 여행사 및 현지 미디어 관계자 등을 초청해 오는 27일까지 한국의 다양한 럭셔리 테마를 선보인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중동 방한객 1인당 평균소비액*은 3,637달러로 전체 방한객 평균소비액 2,152달러 대비 69% 이상 높아 대표적 고부가 관광시장으로 손꼽힌다"라며 "특히, 중동은 주로 대가족으로 5성급 호텔에서 평균 10일 이상 장기 체류 여행행태를 보여 관광 소비효과가 매우 높은 시장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공사는 이러한 점에 착안해 중동 여
-
빙그레, ‘요맘때 리치피치’ 선보여
빙그레가 요거트 아이스크림 요맘때의 신제품 ‘요맘때 리치피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빙그레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요맘때 리치피치는 달콤한 황도 복숭아와 요거트 아이스크림이 어우러진 270ml 용량의 싱글컵 제품이다"라며 "상큼한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황도 복숭아 과육을 넣어 씹는 식감을 살렸다"라고 전했다. 또한 270ml 기준 60억 CFU의 유산균이 함유되어 맛과 건강을 동시에 담았다.빙그레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요맘때의 라인업을 확대해 No.1 요거트 아이스크림으로서 시장 내 지위를 강화하고, 컵 아이스크림 시장 내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평창, ‘평창 고랭지 김장 체험’ 단독 패키지 선봬
이랜드파크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점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켄싱턴호텔 평창에서 평창 고랭지 김장축제 위원회와 협업해 ‘평창 고랭지 김장 체험’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는 지역의 대표 축제인 ‘평창 고랭지 김장축제’ 홍보와 함께 지역 농산물 체험까지 포함된 색다른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패키지는 ▲객실 1박, ▲조식 뷔페 2인, ▲사우나와 실내수영장 2인 이용권으로 구성됐다"라며 "또한 축제를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김장 프로그램 예약 서비스, ▲김치 보관 서비스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해당 패키지는 축제 일정에 맞춰
-
교촌치킨, K-WEEK 앱 이벤트 실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교촌 K-WEEK 앱 이벤트’를 통해 멤버십 혜택을 강화하고 충성고객 만족도 높이기에 나섰다고 24일(목) 밝혔다.교촌치킨앱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촌 K-WEEK 이벤트’는 매주 메뉴와 혜택이 달라지는 색다른 컨셉으로 마련되어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은 물론, 재미요소까지 동시에 전달한다.교촌치킨 관계자는 "이벤트 메뉴와 혜택은 매주 월요일 공개된다. 10월 3주차에는 신메뉴 ‘교촌옥수수’ 및 레드순살, 허니순살 등 고객들이 좋아하는 인기 메뉴를 할인 받아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10월 1주차에는 ‘오리지날 치킨’, 2주차에는 ‘점보윙시리즈
-
㈜골든블루,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No.1' 하이볼 패키지 선보여
㈜골든블루 인터내셔널(회장 박용수)은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No.1(Kavalan Distillery Select No.1, 이하 ‘카발란 DTS’)’의 하이볼 패키지를 한정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골든블루 관계자는 "‘카발란 DTS’는 카발란 특유의 열대 과일 아로마를 풍부하게 느낄 수 있으며 부드러운 피니쉬, 완벽한 밸런스를 자랑하는 ‘카발란’의 인기 제품 중 하나다"라며 "온더록스(On the rocks), 스트레이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어 위스키 애호가뿐만 아니라 초심자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싱글몰트 위스키 및 하이볼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골
-
럭키슈에뜨, 24F/W 아우터 컬렉션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여성 영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가 올 겨울 여성 고객을 공략하는 아우터 컬렉션을 출시하며, 배우 나나와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코오롱FnC 관계자는 "24F/W 시즌 럭키슈에뜨는 지난 시즌 대비 아우터 물량을 28% 늘리며 본격 겨울 옷 판매에 돌입한다"라며 "이번 시즌 출시한 럭키슈에뜨 아우터 컬렉션은 고급스러운 소재와 클래식한 디자인이 강점이다"라고 전했다. 코트의 경우 캐시미어를 울 또는 모와 혼방한 소재에 하프, 롱 기장으로 다양하게 선보이며, 패딩은 구스다운 충전재를 적용해 혹한에 대비한 보온성을 높인 상품 라인업으로 구성했다.이번 시즌 럭키슈에뜨가
-
홈앤쇼핑, ‘송가인 콘서트 크루즈 여행’ 방송 선보인다
홈앤쇼핑은 HD투어존의 ‘송가인 콘서트 크루즈 여행’ 방송을 27일 오전 10시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방송은‘트롯 여제’송가인의 2025년 새해맞이 럭셔리 크루즈 콘서트 및 팬 사인회를 25년 1월 7일부터 13일까지 일본과 대만 해상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여행 방송이다"라며 "유럽 최고의 선박인 MSC Bellissima 크루즈를 타고 6박 7일 일정으로 인천공항 출발 오키나와-이시가키-기륭-미야코지마-오키나와로 다시 돌아오는 여행일정이며, 선상 콘서트와 팬사인회까지 포함된 트롯 여제 송가인 해외 첫 크루즈 콘서트로 특별한 일정으로 구성이 된다"라고 전했다. MSC Bellissima는 약 17만
-
아모레퍼시픽, ‘2024 All About Amore’ 진행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23일, 용산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2024 올 어바웃 아모레(All About Amore)’ 행사를 개최했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올 어바웃 아모레’는 국내 주요 e커머스 플랫폼 관계자들에게 아모레퍼시픽 전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고 브랜드 매니저들과 한자리에 모여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는 교류의 장으로서 개최 3주년을 맞이했다"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네이버, 카카오, 쿠팡을 비롯한 200여 명의 국내 e커머스 플랫폼사 관계자들과 20여 개의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매니저, e커머스 구성원들이 참여했다. 아모레퍼시픽 본사 내 ‘아모레 홀’에서 진행된 1부 행사에서는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의 환영 인사와
-
롯데관광개발, ‘HIGH&’ 시드니 비즈니스 패키지 판매
롯데관광개발은 호주 여행 성수기를 맞아 프리미엄 브랜드 ‘HIGH&(하이앤드)’ 대양주 대표 상품으로 호주 시드니 비즈니스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우리나라와 계절이 반대인 호주의 여름은 추운 한국과 달리 따뜻한 날씨를 즐길 수 있어 한국인들에게 여행 성수기로 꼽힌다"라며 "5박 7일로 구성된 이번 상품은 12월부터 2월까지 매주 화요일, 토요일 출발하며 가격은 1인 539만 원(각종 세금 포함)부터다"라고 전했다. 이어 "인천에서 시드니 왕복 직항에는 아시아나항공의 비즈니스 클래스를 이용한다"라며 "롯데관광개발은 아시아나항공 A380 비즈니스 스마티움 클래스 12석을 확보해 고객들의 편의를
-
쿠팡, 간식 할인전 열어
쿠팡이 초콜릿, 젤리, 과자 등 인기 간식류들을 모아 최대 51% 할인하는 ‘스윗 세일’ 행사를 11월 13일까지 연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간식류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됐다. 쿠팡은 행사 페이지 내 주제별 분류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라며 "먼저 △이번주 추천 할인에선 매주 다양한 할인 제품을 새롭게 추천한다. △카테고리별 스윗 세일에선 간식들을 종류별로 분류해 한눈에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인기 간식 추천에선 ‘베스트 스낵’부터 ‘쿠폰 할인’ ‘신상 스낵’ ‘대용량 할인’ ‘캐릭터 스낵’ 등 주제에 맞춰 각각의 상품들을 한 데 모았다"라고 말
-
K- 테마파크와 제노시스 바이오, MOU 체결
K-테마파크 (조재현 총재)와 제노시스 바이오 이승재 대표는 지난 23일 구로디지탈K-테마파크. 회의실에서 혁신전락 제휴를 하고 예방및 치료를. 목표로하는 연구결과를 알리고. 향후의료 서비스를 개선 홍보하는 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제노시스 바이오에는 박상철 전남대 석좌교수와 김정용연구소장,임규성박사,이성훈 에버지놈대표이사,김유미울산유니스트교수 등 우수한 의료진들이 있고 K_테마파크 조재현 총재는 이번 협력을 통해 학계및 산업계 와 글로벌 확대, 암몌방치료 분야의 기술력을 강화 보급할 예정이다조재현 K-테마파크 총재는 "이번 협력으로 제네시스바이오의 우수한기술과NK세포 면역치료법의 강조와 암세포를직접적
-
롯데케미칼, 해외 자회사 활용 1조 4000억 규모 자금조달
롯데케미칼이 해외 자회사의 지분을 기초자산으로 약 1조 4000억원의 자금을 조달하고 재무 건전성을 제고한다.롯데케미칼에 따르면 미국 내 EG생산법인 LCLA (LOTTE Chemical Louisiana LLC) 유상증자 지분 40% 활용으로 약 6600억원을 연내 조달할 예정으로, 확보된 자금으로 차입금을 축소한다.추가적으로 인도네시아 LCI(PT Lotte Chemical Indonesia)의 지분 활용으로 내년 중 약 70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조달할 계획이다. LCI는 에틸렌 100만톤 규모의 석유화학공장 건설을 위해 지난 2016년 설립된 회사로, 내년 중 상업생산을 계획하고 있다. 금번 지분 매각으로 롯데케미칼의 해외 자회사인 LC USA의 LCLA 지분율은 기존 100%에서 약 60
-
유한양행, '일자리 수요데이' 원데이 기업투어 진행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이 24일 서울 대방동 소재 본사에서 동작구청과 고용노동부 서울관악지청이 함께하는 ‘일자리 수요데이’ 원데이 기업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유한양행은 청년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관내 우수기업으로서 청년 구직자에게 기업문화 체험 및 인사담당자와 직접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원데이기업투어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본사 4층 대연수실에서 모여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3시간 30분가량 진행됐으며 조욱제 유한양행 대표이사와 박일하 동작구청장, 김영심 고용노동부 서울관악지청장이 희망 청년 구직자 54명과 함께했다.이날 프로그램은 유한양행의 기업소개와 기업문화탐방, 약품 및 R&D
-
삼성중공업, 3분기 매출 2조3000억원…전년比 15% ↑
삼성중공업은 2024년 3분기 매출 2조3229억원, 영업이익 흑자 1199억원의 잠정 경영실적을 24일 공시했다.3분기 매출은 하계휴가 및 추석 연휴 등의 계절적 요인으로 인해 조업일수가 감소하면서 직전분기 대비 8% 감소했으나, 지난 해 3분기에 비해서는 15% 증가했다.영업이익은 지난해 3분기(758억원) 대비 58% 증가한 1199억원으로 실적 개선 추세를 이어갔다. LNG운반선, FLNG 등 고수익 선종 비중 확대에 힘입은 결과라는 게 삼성중공업의 설명이다.한편 삼성중공업은 현재까지 54억 달러(24척) 규모를 수주해 연간 수주 목표액 97억 달러의 56%를 확보함. 현재 친환경 컨테이너선, LNG운반선, FLNG 등 다수 프로젝트의 수주 협상을 진행하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