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대한전선, ESG 평가서 4년 연속 ‘A등급’ 획득 쾌거
대한전선이 ESG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이어가며, ESG 경영을 선도하고 있다.대한전선(대표이사 송종민)은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실시한 ‘2024년 ESG 평가’에서 ‘통합 A 등급 (우수)’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2021년 전선업계에서 유일하게 A등급을 받은 이후, 4년 연속으로 유지된 성과다.올해 평가에서 대한전선은 환경 부문(E) A, 사회 부문(S) A+, 지배구조 부문(G) B+ 등급을 받았다. 특히 사회부문에서는 전체 794개사 중 172개 기업만 획득한 A+등급을 달성하며, 가장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이는 모든 부문에서 S 등급을 받은 기업이 없는 만큼 이번 평가에서 받을 수 있는 가장 높은 등급이다.환경 부문과 지배구조 부문에
-
셀트리온, 자사주 1000억원 추가 취득..."올해 누적 규모 3346억"
셀트리온은 약 10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추가 매입을 결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취득 수량은 총 53만 7924주로, 오는 28일부터 장내 매수를 통해 자사주를 취득할 계획이다.이는 올해 들어 네 번째 자사주 매입으로, 지난 3월과 4월, 6월에 각각 약 750억원 이상의 자사주를 매입한 바 있다. 이번 자사주 추가 매입으로 셀트리온은 올해 약 181만 600주의 자사주를 취득하게 됐다. 총 규모는 약 3346억원에 달한다.셀트리온은 작년에도 약 1조 2652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하는 등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정책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특히 올해 1월 자사주 약 230만 9,813주(약 4,955억원), 4월 약 111만 9924주(약 2,000억원) 등 총 7,000억원
-
도미노피자, KCSI 수상 기념 ‘배달비 0원’ 이벤트 진행
도미노피자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피자 전문점 부문 10년 연속 수상을 기념해 이번주 토요일 배달비 0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 프로모션은 오는 26일에 사용 가능한 배달비 무료 쿠폰을 지급하는 것으로, 이 쿠폰은 도미노피자 자사 채널(홈페이지, 모바일웹, 앱)을 통해 모든 피자(L) 배달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이번 KCSI 10년 연속 수상을 기념해 지난달 26일 프로마쥬 블랑 크림 치즈 무스와 강원도 영월의 콩, 충청남도 계룡의 팥을 사용해 고소함과 달콤함의 조화를 이룬 디저트 컨셉의 ‘콩콩팥팥 크림치즈 엣지’를 출시하기도 했다.
-
진흥기업, 503억 규모 경기지역 전기공급시설 전력구공사 수주
진흥기업이 한국전력공사에서 발주한 ‘경기지역 전기공급시설 전력구공사’를 수주했다고 25일 밝혔다.진흥기업의 낙찰금액은 총 공사규모 2014억원 중 25%인 503억원이다. 진흥기업은 이번 공사 수주를 위해 HL D&C한라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입찰에 참여했다.공사는 수도권지역의 대규모 전력 공급능력 확충을 위해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일대에 전력구 9,102m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주요공사는 기계식 터널공법(쉴드TBM) 9060m, 나틈(NATM) 42m, 수직구 5개소(가설 1개소) 등이며, 공사기간은 총 1080일(36개월)이다.이로써 진흥기업은 올해 공공공사 분야에서 4건의 수주 계약을 체결해 약 2000억원의 수주고를 달성했다. 이외 의무공시 미해
-
CGV-지역문화진흥원, '컬처 위크' 진행
CGV는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을 주관하는 지역문화진흥원과 함께 문화가 있는 날 정책을 활성화하고 국민 문화활동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상영작을 7천원에 관람할 수 있는 ‘컬처 위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컬처 데이)’에는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일반 2D 영화를 7천원에 만나볼 수 있다"라며 "CGV는 침체된 영화 산업을 활성화하고, 더 많은 관객들이 극장에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역문화진흥원, 제작사 및 배급사와 협의해 ‘컬처 데이’를 확대한 ‘컬처 위크’를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8월에 이어 10월에도 다양한 영화들이 개봉
-
알바몬, ‘채팅 서비스’ 선보여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구직자와 구인기업간의 편의성을 강화한 모바일 전용 ‘채팅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알바몬 관계자는 "MZ세대의 ‘콜 포비아(전화 공포증)’ 증가에 따른 의사소통 시 불편함을 해소하고, 채용 관련 사고 등을 사전에 방지하여 안전한 알바 채용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해당 서비스를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알바몬 채팅 서비스는 구직자와 구인기업간 실시간 채팅이 가능해 편리하다. 알바 구직자는 구인 기업 채용 담당자에게 공고 상 확인이 어려운 기업 정보를 문의할 수 있고, 구인 기업은 지원자에게 채용 과정 안내와 일정 조율 등의 내용을 손쉽게 전달할 수 있다. 메시지뿐만 아니라 알바몬 모니와
-
세라젬, 창립 26주년 기념식 진행
세라젬이 창립 26주년을 맞아 세라젬 서울타운에서 창립기념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세라젬 관계자는 "행사는 웰카페, AS 등 서비스 직원과 해외 근무 직원을 위해 줌(ZOOM)으로 동시 생중계했다"라며 "세라젬은 재직하고 있는 모든 임직원들의 이름을 삽입한 대형 미디어월(We make CERAGEM! We are CERAGEMER!)을 준비하고 장기근속자·고객 인터뷰 영상을 공유해 임직원의 자긍심과 소속감을 고취시키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연이어 직원 공모로 접수된 ‘창립기념 백일장’ 수상작을 선정하고 25년, 20년 등 장기근속자를 시상했다"라며 "기념식 이후에는 대표이사 주관으로 타운홀 미팅을 개최해 회사의 현황과 비전을 공
-
GC녹십자, 약교협으로부터 약학대학 교육의 질 향상 공로 감사패 수여
GC녹십자(대표 허은철)가 약학대학생들의 교육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4일 한국약학교육협의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25일 밝혔다.GC녹십자는 지난 2019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연 2회에 걸쳐 약학대학 6학년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공장 투어, CEO 간담회, 경영진 특강 등 만족도가 높은 교육 과정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일부 학생들은 채용으로도 이어지고 있다.한걸음 더 나아가 이날 한국약학교육협의회(이사장 나영화)와 전문인력 양성 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정보 교류 및 제공 ▲약학대학생 현장 방문실습과 인턴십
-
푸드어셈블, ‘2 in 1 밀키트’ 신제품 이마트 입점
휴온스그룹의 밀키트 제조 및 유통전문기업 푸드어셈블이 밀키트 신제품을 이마트에 추가 입점하며 오프라인 유통망 강화에 나선다.푸드어셈블(대표 이충모)은 이마트와 공동 개발한 밀키트 '우삼겹순두부찌개&대파불고기'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우삼겹순두부찌개&대파불고기’는 가성비와 신선도에 중점을 두고 찌개와 고기반찬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2 in 1 제품이다. 우삼겹순두부찌개 2인분과 대파불고기 1인분을 패키지 구성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푸드어셈블은 지난 7월 출시한 가성비 밀키트 2종 △차돌된장찌개&제육볶음 △묵은지김치찌개&바싹불고기의 판매량이 증가하며 후속 제품으로 ‘우삼겹순두부찌개&대파불고기’를 내
-
11번가 ‘그랜드 십일절’ 진행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의 연중 최대 쇼핑축제 ‘2024 그랜드 십일절’(11/1~11) 개막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11번가 관계자는 "‘그랜드 십일절’은 11번가가 2008년 론칭과 동시에 매년 11월을 ‘11번가의 달’로 기념하며 진행해 온 연간 최대 규모의 할인행사다"라며 "11월을 유통업계의 ‘쇼핑 성수기’로 자리잡게 한 대표적인 행사로, 지난해에도 700만 명(모바일 앱 기준, 중복 제외)에 달하는 고객들을 불러 모으며 ‘국내 대표 쇼핑축제’의 위상을 입증했다"라고 전했다. 11번가 ‘2024 그랜드 십일절’은 고객 선호도가 검증된 국내외 최정상급 브랜드들이 역대급 규모로 참여한다. 11번가는 그랜드 십일절에 걸맞은 파격적 혜택으
-
CJ프레시웨이, 무인 판매 플랫폼 기반 식자재 유통 확대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부터 무인 판매 플랫폼을 통한 ‘스마트 코너’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스마트 코너’는 무인 결제가 가능한 냉장 및 냉동 쇼케이스를 설치하고, 사업장 특성에 맞는 상품들을 소싱 및 판매하는 사업을 일컫는다"라고 전했다. ‘스마트 코너’는 인건비 등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많은 업체들의 의뢰가 이어지고 있다. 매출(24년 1~9월)도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신장했다. 주요 설치 사업장은 골프장, 관공서, 산업체, 오피스, 아파트 커뮤니티, 요양시설 등 다양하다. 일례로 한 아파트 커뮤니티는 다과와 음료가 갖춰진 ‘스마트 코너’를 도입해 입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
-
BBQ, 빌리지 청계광장점에서 위스키 페어링 행사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다음 달 14일까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BBQ 빌리지 청계광장점’에서 치킨과 위스키를 함께 맛볼 수 있는 페어링(Pairing) 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위스키는 코로나19 이후 인스타그램 등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해 즐기는 문화가 유행하며, 중년 남성의 전유물이라는 인식을 넘어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맞춰 BBQ는 치킨에 위스키를 곁들인 세트 메뉴들을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잡기에 나섰다"라고 전했다. BBQ는 다양한 소비자 입맛에 맞춰 ▲와일드 터키 ▲러셀 리저브 ▲아페롤 스피릿과 페어링한 치킨 세트 메뉴를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도로교통공단, 배달안전 캠페인 ‘가을편’ 진행 外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이 한국도로교통공단과 함께 라이더의 안전한 배달을 위한 분기별 공동기획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가을편)’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올해부터 한국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진행 중인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은 우아한청년들이 지난해 진행했던 대표 라이더 안전캠페인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의 연장기획이다. 계절별 필요한 이륜차 안전수칙을 전달하는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에서는 한국도로교통공단과 내용을 선정한 다음 꼼꼼하게 감수까지 마쳐 전문성을 더했다.‘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은 올해부터 새롭게 개편·적용되는 도로법규나 계절별 안전교통수칙을
-
초록마을, 관절·혈당 관리 관련 신상품 선보여
친환경 식품 전문 초록마을이 자체 브랜드(PB) 역량을 기반으로 새로운 건강식품·건강기능식품 기획·개발에 집중하고 공격적인 출시에 나서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초록마을 관계자는 "기존 핵심 고객층인 '액티브 시니어'를 포함해 2030 젊은 세대 수요까지 충족할 수 있는 신제품 출시로 제품·고객 다변화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성분과 효능, 편의성 등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헬스 디깅족’을 겨냥해 이 달 들어 ‘우슬콘드로이친’과 ‘식후당당 유기농 여주즙’을 신규 출시했다"라며 "최근 러닝과 저속노화식단 등의 유행으로 세대를 불문하고 관절 건강 및 혈당 관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 추세에 맞춰 관련 건
-
애경산업 에이솔루션 ‘어성초 칼라민 진정콕 스팟’ 공급 물량 완판
애경산업은 에이솔루션 어성초 칼라민 진정콕 스팟은 지난 8월 다이소에 출시된 이후 1~3차 공급 물량이 완판되는 성과를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특히 다이소 온라인몰 입고 첫날 1차 공급 물량이 당일 완판되는 것은 물론 재입고 알림 신청이 2,500여 건을 기록하며 다이소 인기 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1998년 국내 최초 여드름 케어 전문 브랜드로 출발한 에이솔루션은 브랜드의 오랜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최근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의 피부 트러블 고민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여드름 케어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 없이 소비할 수 있는 화장품을 선보이며 1020소
-
무신사 스탠다드, 발열내의 '힛탠다드' 이벤트 진행
‘무신사 스탠다드’가 본격적인 겨울 추위를 앞두고 시즌 아이템인 발열내의 ‘힛탠다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무신사 관계자는 "지난 24일 시작된 이번 행사에서는 무신사 회원이라면 누구든 무신사 스탠다드 브랜드 상품 1개를 장바구니에 담은 뒤 힛탠다드 1종을 단돈 100원에 구입할 수 있다"라며 "필수 구입이 필요한 상품으로는 가격 제한 없이 무신사 스탠다드 맨·우먼·키즈·뷰티·홈 라인이 해당되며, 무신사 앱에서 회원 ID당 1회씩만 참여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벤트 대상 힛탠다드 상품은 맨즈, 우먼즈, 키즈 라인에서 각각 △크루 넥 티셔츠(정가 1만1900~1만3900원) △타이즈(정가 1만1900~1만3900원) 2종이다"라
-
야놀자 플랫폼, 품질인증 숙소 할인 이벤트 실시
야놀자 플랫폼은 ‘한국관광 품질인증(이하 품질인증)’ 숙소 전용 기획전을 실시한다. 야놀자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여행업계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추진하는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의 일환으로 가을철 국내 여행 수요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라며 "오늘(25일) 오전 10시부터 다음 달 8일(금)까지 품질인증을 받은 전국 숙소 200여 개를 대상으로 최대 3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투숙일 기준 오는 11월 말까지 적용할 수 있으며, 제휴카드 및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시 최대 5천 원 중복 할인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안전한 국내 여행 문화 확산을 위해 고객 사용성도 강화한다. 제휴점 정보에 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