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무신사트레이딩-잔스포츠, 두 번째 매장 스타필드 하남점 오픈
무신사의 브랜드 비즈니스 전문 자회사 무신사트레이딩(MUSINSA TRADING)이 공식 유통하는 글로벌 백팩 브랜드 ‘잔스포츠(JanSport)’가 스타필드 하남점에 두 번째 오프라인 매장을 선보였다.무신사 관계자는 "잔스포츠 스타필드 하남점에서는 브랜드 인기 상품인 슈퍼브레이크, 하프파인트를 비롯해 24FW 시즌 신상품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만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용적 디자인을 앞세운 잔스포츠는 올해 들어 국내 매출이 3분기까지 누적으로 전년 동기 대비 80%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라며 "지난 1월에 국내 첫 번째 오프라인 매장으로 선보인 스타필드 수원점의 경우 타 매장에 비해 작은 규모에도 불구하고
-
[생활경제 이슈] 러쉬코리아, 미니언즈 X 러쉬 리미티드 에디션 아시아 선론칭 外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대표 우미령)가 ‘미니언즈 X 러쉬’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애니메이션 제작사 일루미네이션과 협업해 선보이는 ‘미니언즈 X 러쉬’ 리미티드 에디션은 영화 ‘슈퍼배드’ 시리즈의 미니언즈 캐릭터를 형상화해, 재치있는 제품 디자인과 미니언즈를 연상시키는 바닐라 향을 특징으로 한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러쉬코리아가 제안해 기획된 콜라보레이션으로, 러쉬 아시아권 국가 중 한국이 가장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미니언즈 X 러쉬’ 리미티드 에디션은 ▲미니언즈 배쓰 밤 ▲바나나아 샤워 크림 ▲고글스 아이 패드 ▲리스펙트! 파워! 바나나! 젤리 페이스 마스크 총 4종으로 구
-
[IT이슈] 당근, 이사 관련 검색량 전년 대비 2배 증가 外
당근은 지난 한 달간 이사 관련 정보 검색량이 작년 대비 약 2배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본격적인 가을 이사철에 접어들면서, 많은 이용자들이 이사에 필요한 정보를 당근을 통해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한 달(9/21~10/20) 동안 당근에서 조회된 이사 키워드 검색량은 작년 동기간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했다.특히 같은 지역 주민들끼리 소통할 수 있는 ‘동네생활’ 탭에서 주변 상권, 교통편, 맛집 등 다양한 로컬 정보들이 실시간으로 공유되며 새로 이사 온 이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동네 생활 꿀팁 있다면 알려주세요’, ‘새로 이사 왔는데 뛰기 좋은 산책로 있나요’와 같은 동네생활 게시물 수만 지난 한 달간 약
-
몰테일 쉽겟, 구매 및 배송 인프라 강화
커넥트웨이브의 해외법인 몰테일의 쉽겟이 다가오는 중국 대규모 쇼핑 시즌인 광군제와 쌍십이절을 맞아 직구족의 편리한 쇼핑을 지원하는 구매 및 배송 인프라를 한층 강화했다고 24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쉽겟은 중국어를 몰라도 타오바오, 징동닷컴, VVIC 등 중국의 주요 오픈마켓 상품을 국내 쇼핑몰처럼 구입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앱이다"라며 "현재 약 100만명 이상 사용 중인 쉽겟은 한국어 검색 및 자동번역 기능을 제공하고 중국 상점을 별도 회원가입 없이 한국 결제수단으로 이용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서비스 확대는 △타오바오 패스트 상품 확충, △멀티포트를 통한 통관 및 배송속도 향상 △다양한 할인
-
홈플러스, 헬시플레저’ 트렌드 검색량 최대 50%↑
홈플러스 온라인은 가벼운 음료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최근 3개월(7~9월)간 제로, 프로틴(단백질), 디카페인 키워드 검색량이 전년 대비 최대 50%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건강을 추구하는 동시에 즐거움을 잃지 않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당이나 탄수화물, 카페인을 줄인 상품에 대한 관심이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는 것"이라며 "이러한 음료들은 과거에 일반 상품 대비 맛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시장이 급속도로 확대되고 상품 개발이 활발해지면서 ‘맛없다’는 옛말이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벼운 음료에 대한 관심은 매출에도 나타났다"라며 "최근 3개월간 홈플
-
오뚜기, '찹쌀쑥호떡믹스' 선보여
㈜오뚜기가 국민 대표 간식인 호떡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거문도 쑥을 넣어 진하고 향긋한 ‘찹쌀쑥호떡믹스'를 출시했다.오뚜기 관계자는 "갈수록 길거리에서 호떡 노점을 찾아보기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이를 가정에서 대체할 수 있게 선보인 호떡믹스 제품으로 특히 주목받고 있다"라며 "또한, MZ세대에서 쑥, 흑임자 등의 식재료를 새롭게 재해석해 즐기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가 지속되는 점을 고려해, 쑥을 길거리 대표 간식인 호떡에 적용한 점에서 신선한 조합이라는 평가다"라고 전했다. 신제품 찹쌀쑥호떡믹스는 청정한 바닷바람을 맞고 자란 거문도 해풍쑥만을 엄선해 활용했으며, 거문도 쑥 분말을 첨가해
-
[생활경제 이슈] 글렌피딕, 서울신라호텔 ‘콘티넨탈’서 위스키 페어링 선봬 外
싱글몰트 위스키의 대명사 글렌피딕이 가수 규현과 함께 '글렌피딕 콜키지' 콘텐츠의 일환으로 서울신라호텔 ‘콘티넨탈’에서 위스키와 프렌치 요리의 페어링을 선보였다. 서울신라호텔 23층에 위치한 콘티넨탈은 미쉐린 가이드 2024에 선정된 레스토랑으로, 제철 식재료와 세계 각국의 희귀한 재료를 활용해 정통 프렌치 요리를 선보인다. 이번 콘텐츠에서 소개한 페어링 코스는 ‘글렌피딕 31년 그랑 샤또’를 포함한 글렌피딕의 그랑 시리즈와 콘티넨탈의 프렌치 요리가 잘 어우러지도록 구성됐다. 글렌피딕 31년 그랑 샤또는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지역의 글렌피딕 증류소에서 31년간 숙성됐으며, 이중 9년은 프랑스 보르도의 최상급 레드
-
컬리뷰티페스타, 파트너사 거래액 4배 성장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뷰티컬리의 10월 온오프라인 뷰티 행사에 참여한 파트너사들의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4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컬리 관계자는 "지난 10일 동대문 DDP에서 첫 오프라인 뷰티축제 ‘컬리뷰티페스타 2024’를 진행하며 온라인에서도 동시에 ‘뷰티컬리페스타’를 진행했다"라며 "12일간 열린 이번 기획전에는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한 90개 브랜드 포함 총 411개의 브랜드가 참가해 4,400가지 제품을 최대 82% 할인가로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뷰티컬리페스타에서는 특히 온오프라인 동시 참여 브랜드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라며 "피토메르, 프레시안 등 ‘이노베이션관’ 참여 브랜드 전체 거래
-
정관장, ‘GLPro 코어’, ‘GLPro 더블컷’ 사전예약 진행
정관장이 혈당 케어 전문 브랜드 ‘GLPro’(지엘프로) 공식 론칭에 앞서 ‘GLPro 코어’, ‘GLPro 더블컷’ 신제품 2종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정관장 관계자는 "사전예약은 전국 정관장 가맹점 및 직영점, 백화점, 대형마트, 농협 매장에서 10월 24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며, 사전예약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5%의 추가 할인이 제공된다"라며 "또한 정관장 매장에서는 3주, 6주, 12주분 패키지별 차별화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사전예약 대상인 ‘GLPro 코어’, ‘GLPro 더블컷’은 혈당 케어 전문 브랜드 ‘GLPro’의 신제품으로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혈당 조절 기능성’을 공식 인정받은 정
-
SGC솔루션, 글라스락 네이버 브랜드데이 진행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오는 27일 글라스락 네이버 브랜드데이 및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SGC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데이 및 쇼핑라이브는 다가오는 김장철을 위한 김치 보관용기와 수능 도시락 용기 등 가을 시즌에 자주 찾는 주방용품들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글라스락 신제품도 선보이고자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다양한 글라스락 신제품을 구성해 여느 때보다 풍성한 라인업으로 진행된다"라며 "점자 냉동밥용기 ‘훈맹정음 햇밥용기’ 및 인기 유튜브 애니메이션 빵빵이의 일상과 콜라보한 ‘메롱컵’을 온라인 채널에서 처음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먼저 네이버 브랜드데이에서는 유리밀폐용기
-
CJ푸드빌,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ISO 37301’ 인증 획득
CJ푸드빌은 글로벌 인증기관 로이드인증원(LRQA)으로부터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CJ푸드빌 관계자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 37301’은 기업의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관련 국제 표준으로, 기업이 체계적인 준법경영 정책과 리스크 관리체계를 보유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인증 제도다"라고 전했다. 이어 "CJ푸드빌은 글로벌 기준에 부합한 기업 전반의 컴플라이언스 정책과 리스크 평가 등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해당 인증을 취득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CJ푸드빌은 ESG 경영 실현의 한 방안으로서 체계적인 컴플라이언스 규정 및 프로세스를 도입해 운영 중이다. 경영진으로 구성된 준법
-
CJ제일제당 ‘퀴진케이’ 영셰프, 한식 레스토랑 창업
CJ제일제당은 퀴진케이 출신인 배요환 셰프가 모던 한식 레스토랑 <두리(DOORI)>를 창업한다고 24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퀴진케이 프로젝트를 거친 영셰프가 자신의 레스토랑을 오픈한 첫 사례로, CJ제일제당은 잠재력 있는 한식 영셰프들을 더욱 체계적으로 지원해 K-푸드 세계화의 마중물 역할에 앞장설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두리>는 “한식과 양식 ‘둘이’ 만나 펼쳐지는 새로운 미식 경험을 선물하겠다”는 의미를 담았으며, 배요환 셰프와 이효재 매니저 부부가 운영하는 한식 다이닝이다"라며 "한국의 제철 식재료를 현대적이면서도 창의적으로 재해석한 17가지 메뉴들을 코스로 즐길
-
롯데칠성음료 ‘밀키스 제로’, 'SIAL Paris 2024' 참가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진행된 식품 박람회 ‘SIAL Paris 2024’에서 유성탄산음료 ‘밀키스 제로’와 제로 슈거 소주 ‘새로’를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제로 슈거 트렌드를 반영한 두 제품은 ‘SIAL 혁신상 셀렉션’으로 선정돼 해외 바이어와 업계 관계자에게 높은 관심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SIAL Paris는 프랑스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 중 하나로, 전 세계 식품 기업들이 참여해 식품 트렌드와 혁신 제품을 선보인다"라며 "특히 이번 박람회는 전 세계 130여 개국에서 7,500여 개의 참가 기업과 약 30만 명의 방문객이 모인 자리로,
-
[IT이슈] 롯데컬처웍스, 2024 크리스마스 뮤직 페스티벌 개최 外
롯데컬처웍스(대표이사 최병환)가 크레디아뮤직앤아티스트와 함께 오는 12월 24일(화), 25일(수) 양일간 롯데콘서트홀에서 <2024 크리스마스 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크리스마스 뮤직 페스티벌>은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 롯데콘서트홀에서 진행되는 콘서트로 연말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관객들에게 따뜻하고 로맨틱한 크리스마스를 선사하고 있다. 올해는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와 대세 클래식 아이돌 ‘대니 구’가 각각 하루씩 무대에 오르며 감동을 선물하는 따뜻한 연말을 약속한다.크리스마스 이브인 12월 24일(화) 14시 30분, 19시 30분 총 2회차에 걸쳐 ‘유키 구라모토와 친구들’ 공연을 만나볼 수 있
-
롯데중앙연구소 ‘40주년 사사(社史)’, 2024 국제비즈니스대상(IBA) 수상
롯데중앙연구소가 ‘2024 국제비즈니스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IBA)’에서 ‘창립 40주년 기념 사사(社史)’로 출판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롯데중앙연구소 관계자는 "올해로 21회를 맞이한 국제비즈니스대상은 전 세계 기업, 정부, 공공 및 민간 조직이 진행한 경영성과, 홍보, 사회적 기여 등의 사업 활동을 평가해 시상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대회다"라며 "올해는 62개국에서 3,600개 이상의 후보가 출품돼 300여 명의 글로벌 전문가들이 심사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어워드에서 동상을 수상한 롯데중앙연구소 40주년 사사는 올해 6월에 창립 이래 처음 발행한 것으로, 식품 연구소의 특성을 살려 그간 알려지지
-
커스텀멜로우, 디자이너 헤드 메이너와 협업 컬렉션 선보여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커스텀멜로우’가 브랜드 론칭 15주년을 맞아 세계적인 남성복 디자이너 헤드 메이너와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 "헤드 메이너는 이스라엘 출신의 남성복 디자이너로 자신의 이름을 본 딴 브랜드 ‘HED MAYNER’를 2015년 론칭했다"라며 "과감함 드레이프(원단이 풍성하게 늘어지는 모양)와 오버사이즈 실루엣, 비대칭적 디자인이 특징으로, 지난 2019 LVMH 프라이즈에서 칼 라거펠트 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인지도를 쌓았다"라고 전했다. 커스텀멜로우는 브랜드명에서 알 수 있듯이, 관습적인(custom)것과 이를 상쇄시키는 자유로움(mellow)을
-
쿠팡, 소노호텔앤리조트 가을 여행 맞춤 프로모션
쿠팡이 ‘소노호텔앤리조트 전용 패키지 프로모션’을 내달 8일까지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가을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조식이 포함된 패키지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라며 "쿠팡 고객 전용 패키지는 객실과 조식 3인(성인 2, 어린이 1) 구성으로, 소노캄·소노벨·소노문·쏠비치 등 전국 15개 지점이 참여한다. 가격은 1박당 최저 12만 원대(소노휴 양평)부터 시작하며, 대부분 상품을 20만 원대 내외로 이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단풍 여행객을 위한 상품을 준비했다. 객실에서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소노문 단양’, 설악산 인근의 ‘고성 델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