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브랜드 캠페인 모델로 ‘엔시티 위시’ 발탁 外
파리바게뜨가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SM엔터테인먼트 소속 K 팝 아티스트인 ‘엔시티 위시(NCT WISH)’를 국내 브랜드 캠페인 모델로 발탁했다.파리바게뜨는 그룹 ‘엔시티 위시’의 스타성 뿐만 아니라, 멤버들이 가진 밝고 청량한 이미지가 브랜드 방향성과 부합한다고 생각해 모델로 선정했다. ‘엔시티 위시’는 첫 미니앨범 선 주문 수량만 80만 장을 돌파한 데 이어 발매 당일 국내 음반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2024년 최고의 신인 그룹으로 꼽히고 있다.파리바게뜨는 ‘엔시티 위시’가 평행 소비 트렌드에 주목해 브랜드 마케팅 타깃인 Z세대는 물론 X세대까지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평행 소비’는
-
롯데건설, 해운대 첫 하이엔드 브랜드 ‘르엘 리버파크 센텀’ 착공
롯데건설은 지난달 31일 부산광역시 해운대 센텀 일대 옛 한진CY부지 복합시설 개발사업 착공식을 진행했다.롯데건설은 이날 착공식을 시작으로 2030년 5월까지 약 67개월 간 옛 한진CY(Container Yard, 컨테이너 야적장) 부지에 지하 6층~지상 67층 규모의 아파트 6개동, 업무시설 1개동을 건립할 예정이다.특히 서울 강남권 외 지역에서 롯데건설의 하이엔드 브랜드 ‘르엘’을 적용하는 첫 단지인 ‘르엘 리버파크 센텀’이 들어선다. ‘르엘 리버파크 센텀’은 총 2070세대 규모의 초고층 대단지로, 해운대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단지에는 ‘르엘’ 브랜드에 걸맞게 약 3500여평의 고급 커뮤니티 시설과 더불어, 조
-
기아, ‘기아 타이거즈’ 한국시리즈 우승 기념 고객 프로모션 실시
기아가 프로야구(KBO) 구단 ‘기아 타이거즈’의 12번째 한국시리즈 우승을 기념해 이달 30일(토)까지 고객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기아는 정규리그 및 한국시리즈 통합 우승을 응원해준 야구 팬과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기아 세일페스타’를 열고 총 8개 차종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생산월 조건에 따라 최대 12% 할인, 총 5000대 한정으로 선착순 혜택이 제공되며 차종별 한정 수량이 소진될 시 조기 마감된다.차종별 최대 할인율은 ▲더 뉴 K5 7% ▲더 2024 K8 하이브리드 7% ▲더 2024 K9 3% ▲더 2024 니로 하이브리드 3% ▲더 2024 니로 EV 9% ▲더 뉴 EV6 7% ▲봉고 Ⅲ LPG 터보 10% ▲봉고 Ⅲ EV
-
대우건설, AI 기반 계약문서 분석시스템 ‘바로답 AI’ 개발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이 AI 기반 계약문서 분석시스템 ‘바로답 AI’를 자체 기술로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방대한 입찰안내서(ITB)와 해외 프로젝트 계약 문서를 AI를 활용해 정밀하게 분석하고, 프로젝트 수행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바로답 AI’는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지식과 경험이 집약된 기존 Rule 기반 지식관리 시스템을 대규모 언어모델(LLM) 기반으로 고도화한 것이다. 특히 건설산업에 최적화된 검색증강생성(RAG) 기술을 AI Agent 형태로 구현해 복잡한 계약 문제를 다양한 관점에 분석할 수 있도록 했다. 시스템 설계부터 개발까지 전 과정을 내부 역량으로 완성한 점이 주목할 만하다. 유관부서의 실무
-
동원F&B, 먹는 콜라겐 ‘GNC 콜라겐 퍼펙션’ 선보여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가 먹는 콜라겐 신제품 ‘GNC 콜라겐 퍼펙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GNC 콜라겐 퍼펙션’은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인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GPVGPS Collagen)를 2,000mg 함유한 제품이다"라며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피부보습, 자외선 등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멀티 기능성을 인정한 성분으로,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피부, 눈가 주름 감소뿐 아니라 피부 탄력, 수분량 증가 등 14가지 지표에서 유의미한 개선을 확인했다"라고 전했다. ‘GNC 콜라겐 퍼펙션’은 물과 함께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정제형 제품으로, 글로벌 건강기능
-
무신사 스탠다드,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신촌점에 신규 점포 오픈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가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신촌점에 오프라인 매장을 신규 오픈한다.무신사 관계자는 "1일 정식으로 문을 연 무신사 스탠다드 신규 매장은 현대백화점 신촌점의 영패션 전문관인 유플렉스(U-PLEX) 4층에 자리잡았다"라며 "현대백화점에 입점한 매장으로는 지난 4월 오픈한 중동점 이후 2번째며, 무신사 스탠다드 브랜드 전체 오프라인 점포 중에서는 17호점에 해당된다"라고 전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신촌점 유플렉스 4층 중에서 200평(영업 면적 기준 654㎡)에 달하는 공간을 단독으로 활용하여 맨·우먼·뷰티 등 주요 브랜드 신제품 및 인기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 30일 온라인에서 먼저 론칭한
-
DL, 3분기 매출 1조4223억원·영업이익 1214억원 기록
DL㈜은 1일 잠정 실적발표를 통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4223억원, 영업이익 1214억원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579억원, 영업이익은 1094억원 증가한 수치다.이같은 실적에 대해 DL은 “석유화학 사업의 경우 업황 침체에도 불구하고, 고부가 스페셜티 제품 확대로 견조한 수익성을 지속하고 있다”며 “에너지 발전 사업은 역대 최대 분기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주요 자회사별로는 DL케미칼이 석유화학 업황 부진에도 불구하고 PB(폴리부텐) 부문의 수익성을 기반으로 견조한 실적을 이어갔다. 크레이튼은 올해 수익성 개선세를 이어가며 3개 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카리플렉
-
리복, 겨울 맞이 ‘이효리 패딩’ 선보여
LF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24FW 이효리 패딩 컬렉션을 새롭게 출시하며 겨울 헤비 아우터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컬렉션의 메인 아이템인 ‘벡터 리버시블 다운 시리즈’는 레트로한 스포티 무드와, 클래식한 퀼팅 디자인 두 가지 스타일로 입을 수 있는 ‘리버시블’ 제품이다"라며 "양면 텍스처가 다른 소재감을 적용해 하나의 아이템으로 완전히 다른 무드를 연출할 수 있어, 최근 실용 소비를 최우선으로 여기는 ‘요노(YONO)’ 트렌드를 적중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소매 라인 배색 디자인 면과 은은한 광택감이 드러나는 나일론 경량 소재 면 두 가지로,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라고
-
[생활경제 이슈] 서울카페쇼, 네이버와 ‘온라인 기획전’ 진행 外
‘2024 서울카페쇼(The 23rd Seoul Int’l Cafe Show, 이하 서울카페쇼)’가 새로운 온라인 비즈니스 개척을 위해 네이버와 협업에 나선다.서울카페쇼는 오는 6일(수)부터 12일(화)까지 일주일간 네이버와 ‘서울카페쇼 X 네이버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서울카페쇼에 참가하는 SME는 제품과 브랜드를 알리고 판로를 개척할 수 기회, 참관객에게는 서울카페쇼의 원하는 제품과 브랜드를 온라인에서도 쉽게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특히 이번 온라인 기획전은 서울카페쇼가 단독으로 선공개되는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매일 참관객들에게 선착순으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마련돼 있어 많은 참관객들의 관심이 모일
-
HD현대, 3분기 매출 16조5991억원…전년 대비 21.0% 증가
HD현대가 1일 올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6조5991억원, 영업이익 431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1%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35.4% 감소했다. 이는 조선 및 전력기기 부문이 사업 호조세에 힘입어 안정적인 실적을 이어갔으나, 글로벌 긴축으로 에너지 및 건설기계 부문 수요가 둔화된 데 따른 것이라고 HD현대는 설명했다.주요 사업별 연결기준 3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조선·해양 부문의 HD한국조선해양은 고부가 선박 물량 확대 및 생산성 향상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4.6% 증가한 6조2458억원, 영업이익은 477.4% 증가한 3984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폭을 확대했다.에너지 부문의 H
-
정관장, ‘에브리타임 필름 맥스&컴피’ 선보여
정관장이 여행객을 대상으로 낮과 밤에 에너지 충전을 할 수 있는 ‘에브리타임 필름 맥스&컴피’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정관장 관계자는 "‘에브리타임 필름 맥스&컴피’는 홍삼을 주원료로 하는 필름형 제품으로 각각 낮과 밤에 어울리는 원료들이 함유되어 있어 여행과 일상 등 TPO(시간·장소·상황)에 맞춰 건강을 케어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에브리타임 필름 맥스’는 ‘브라질의 홍삼’이라고 불리며, 천연 카페인 성분을 함유한 과라나추출물과 비타민 B군(비타민 B1, B2, B6)을 담은 제품으로 여행 등 낮에 활력이 필요할 때 간편하게 부스트업(Boost-Up)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락티움과 타트체리주스분말을 담은
-
국순당 횡성양조장 준공 20주년 맞아
국순당이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횡성양조장’이 준공 20주년을 맞았다고 밝혔다.국순당 관계자는 "횡성양조장은 우리나라 전통주 수출 1위 양조장으로 전 세계 60여 국가에 우리 술을 알리는 생산기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004년, 강원도 횡성에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전통주 양조장을 준공하며 본사 및 양조장을 강원도 횡성으로 이전했다"라며 "횡성양조장은 술 빚는 데 중요한 청정 자연환경을 고려해 입지를 선정했다"라고 말했다. ‘술(酒)이 샘(泉) 솟는다’는 의미를 가진 주천강(酒泉江)변 해발 500m 청정지역에 위치했다. 인근 지하 340m의 청정수와 직접 키운 누룩을 좋은 햇빛과 강원도 청정 바람으로 잘
-
오뚜기, ‘콕콕콕’ 4종에 ‘복작복작 조리물선’ 도입
㈜오뚜기는 ‘콕콕콕’ 4종에 ‘복작복작 조리물선’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스파게티 △라면볶이 △치즈볶이 △마요짜장볶이로 ‘복작복작 조리법’과 ‘간편콕 열수 조리법’ 두가지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로써 '취향저격 콕콕콕' 브랜드 슬로건에 맞게 취향껏 2가지 조리법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복작복작 조리법’은 ㈜오뚜기만의 차별화된 볶음면 조리법으로 건더기스프를 넣고, 용기 내면에 삼각형으로 표시된 선까지 부은 물을 버리지 않은 채 전자레인지에 조리 후 분말스프 등을 넣는 방식이다. 물양에 따라 맛이 달라지지 않도록 적정 물선 높이를 적용했으며, 복작복작 조
-
아시아약학연맹,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방문
아시아 약업 종사자들을 대표하는 아시아약학연맹(이하 FAPA)이 한국콜마를 방문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한국콜마를 방문해 K뷰티 연구개발 시스템을 직접 경험하고, 사업 협력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서다"라고 전했다. 이어 "FAPA 의장단이 지난달 30일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최광훈 대한약사회장을 비롯해 FAPA 집행위원 겸 부회장인 △서동철(한국) △잭션림(말레이시아) △깜파나트 후안부따(태국) △누룰팔라 에디 파리앙(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13개국 약사회 회장을 포함한 19명이 참석했다.FAPA 의장단이 한국을 방문해 기업 현장답사를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제약·
-
노랑풍선, ‘굿 BUY 페스타’ 프로모션 실시
노랑풍선은 연말과 새해 초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을 위해 '굿 BUY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오는 29일까지 약 4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해외 패키지여행 초특가 ▲해외 패키지여행 얼리버드 ▲2025년 NEW 트렌드 ▲해외 패키지여행 가족여행 등 총 4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고객들의 각기 다른 취향에 따라 여행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해외 패키지여행 초특가' 카테고리에서는 단거리 9만원대부터 장거리 100만원대까지 올해 12월 31일까지 출발이 가능한 가성비 상품을 준비했으며, '해외 패키지여행 얼리버드'에서는 내년 4월까지 출발이 가능한 △동남아 △일본 △서유
-
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저당 닭가슴살 브리또·쌈장소스 선보여
동원홈푸드(대표이사 정문목)가 비비드키친(VIVID KITCHEN) 소스와 브리또 3종을 추가로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동원홈푸드 관계자는 "비비드키친은 동원홈푸드가 30여 년 간 축적한 R&D 역량을 접목해 2020년에 출범한 헬시플레저 기조의 브랜드다"라며 "저당∙저칼로리를 강조해온 비비드키친이 이번에는 겨울철 식단 관리를 겨냥한 저당 닭가슴살 브리또 3종과 건강한 집밥을 위한 저당 쌈장소스를 선보이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당 닭가슴살 브리또는 숯불매콤∙양념치킨∙바베큐 등 3가지 맛으로 출시된다. 콜리플라워라이스, 통밀 토르티야 등을 활용해 조화시킨 제품으로 가정뿐만 아니라 학교, 사무실에서도 전자레인지로 간단히 데울
-
탐앤탐스, 디저트 로쿰 브랜드 ‘타틀르’ 팝업스토어 열어
탐앤탐스가 11월 한달 간 압구정로데오점에서 터키쉬 푸드&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타틀르’의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현장에는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튀르키예 미식 퀴즈, 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다"라고 전했다. 타틀르는 튀르키예 국민 디저트 로쿰을 한국에 최초로 들여온 브랜드로, 터키의 "달콤한 것을 먹고 달콤한 말을 하라"라는 속담을 슬로건으로 삼아, 터키의 이색적인 달콤함을 소개하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타틀르의 김주희 대표는 세계 3대 미식 국가로 불리는 터키를 여행하며 발견한 로쿰 맛에 반해, 로쿰을 시작으로 터키의 무궁무진한 매력을 알리고 싶어 브랜드를 시작하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