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남양유업, 쇼핑 플랫폼 ‘지그재그’ 입점
남양유업이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에 이달 공식 입점했다고 27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입점은 남양유업의 주요 고객층인 20대 여성 소비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하려는 전략의 일환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그재그는 20대 여성 이용객 비중이 높은 플랫폼이다"라며 "패션과 뷰티 카테고리를 시작으로 최근 식품, 가전, 생활용품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남양유업은 지그재그를 통해 20대 여성 소비자가 선호하는 ▲가공유 ‘초코에몽’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맥스’ ▲차음료 ‘17차’ 등을 선보이며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입점을 기념해 오는 12월 2일
-
관광공사 멕시코시티지사 개소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중남미 관광객 유치를 위한 거점으로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에 지사를 설립하고 지난 25일(현지 시각) 개소식을 개최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올해 9월까지 중남미에서 한국을 찾은 관광객은 97,212명으로 팬데믹 이전인 2019년 연간 방한객 96,211명을 넘어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 중이다"라며 "이중, 멕시코는 단연 성장세가 두드러지는 곳으로 올해 중남미 방한객의 34%(33,942명) 이상을 차지한다. 중남미 지역은 K-콘텐츠에 대한 두터운 팬층, 한국여행에 대한 높은 관심과 더불어 올해 8월, 멕시코 국적항공사 ‘아에로멕시코’의 인천-멕시코시티 직항 노선 재개 등의 영향으로 가파른
-
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 맞아 해안 정화활동 진행
하이트진로(대표이사 김인규)는 제주 조천읍 ‘닭머르해안’에서 올해 4번째 ‘반려해변’ 해안 정화활동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해양 환경보호에 기여하고자 2020년부터 이어온 반려해변 사업을 창립 100주년인 올해도 '깨끗한 바다 만들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지속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지난 25일, 하이트진로 제주지점 및 아라종합사회복지관 임직원 등 총 20여 명이 해안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3월, 5월, 9월에 이어 진행한 마지막 해양 정화활동까지 올 한해 하이트진로 임직원과 제주지역 기관, 단체, 학생 및 교직원 등 약 100여명이 참여해 총 550kg이 넘는 해양 쓰레기를 수거했다.특히 9월에는 창립 1
-
골프존, ‘크리스에프앤씨 GTOUR 인비테이셔널’ 진행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오는 12월 1일(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2024년 한 해 KLPGA투어서 맹활약한 대표 선수들의 스크린골프 대결을 볼 수 있는 ‘크리스에프앤씨 GTOUR 인비테이셔널’ 대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개최하는 ‘크리스에프앤씨 GTOUR 인비테이셔널’은 KLPGA투어 시즌 피날레를 기념해 골프존이 국내 골프웨어 전문 기업 크리스에프앤씨(CREAS F&C)와 함께 준비한 스크린골프 대회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 한해 KLPGA를 빛낸 크리스에프앤씨 소속 8명의 선수가 참가해 2인 1조로 4개의 팀을 이뤄 각자의 실력과 팀 간 케미스트리는 물론 평소 필드에서
-
슈콤마보니, 방한 겨울 슈즈 컬렉션 ‘볼륨업’ 선보여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슈즈 브랜드 ‘슈콤마보니’가 방한 기능을 극대화한 겨울 슈즈 컬렉션 ‘볼륨업(Volume Up)’을 선보인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슈콤마보니의 ‘볼륨업’ 라인은 겨울철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하기에 적합한 13종 제품으로 구성된다"라며 "이 라인은 스웨이드, 양털 내피 등 보온성 있는 소재를 사용된 것이 특징으로, 특히 이번 시즌에는 한층 보온성을 강조한 어그 스타일도 출시돼 눈길을 끈다"라고 전했다. 이어 "주요 상품 중 하나인 ‘무스탕 싸이 하이 부츠’는 외피가 100% 소가죽으로 제작되어 끝까지 올려 신으면 시크하게, 상단 부분을 접으면 캐주얼한 느낌을 연출할
-
SK스퀘어, CJ ENM과 웨이브-티빙 통합 위한 2500억 공동 투자
SK스퀘어와 CJ ENM은 웨이브(Wavve)와 티빙(TVING)의 사업결합을 위한 전략적 투자를 실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현재 웨이브와 티빙의 단계적 통합을 추진하고 있다. 그 첫 단계로 SK스퀘어와 CJ ENM은 각각 1,500억원, 1,000억원을 웨이브에 투자했다. 양사 모두 웨이브가 새롭게 발행한 전환사채를 취득하는 방식이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공동 투자를 통해 웨이브와 티빙의 OTT 사업 시너지를 강화하고 콘텐츠 경쟁력을 한층 높이겠다는 명확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로써 웨이브는 기존 전환사채 만기일 11월28일에 웨이브의 FI(재무적투자자)에게 상환을 이행하며,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투자재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
카카오 “이모티콘 출시 13주년…누적 발신량 2800억 건 상회”
카카오의 카카오 이모티콘이 출시 13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13년간 출시된 누적 개별 이모티콘 수는 약 70만 개이며, 누적 발신량은 2800억 건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3월 공개한 ‘미니 이모티콘’은 1700만 명이 경험한 것으로 조사됐다. ‘미니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대화 속에서 텍스트와 함께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작은 크기의 이모티콘이다. 카카오톡 대화 말풍선 안에서 텍스트와 함께 다양한 사물을 표현할 수 있으며, 서로 다른 종류의 미니 이모티콘을 하나의 말풍선에 담을 수 있다.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의 구독자 수는 전년 대비 50만 명이 증가해 250만 명을 넘어섰다. 정기구독 상품인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
-
카카오 T ‘인천공항 미리보기’에 항공권 자동 연동 서비스 업데이트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 T에서 제공 중인 ‘인천공항 미리보기’ 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인천공항 미리보기는 행정안전부가 민간에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서비스 개방 선도' 사업 참여 일환으로 인천공항 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해 개설되었다. 공항·출입국장 혼잡도, 주차 정보, 공항 이동 방법, 편의시설 등 여행객에게 필수적인 공항 정보를 하나의 페이지에서 시각화해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 T에서 해외 항공권을 예약한 이용자들은 별도의 절차 없이 항공권 정보를 자동으로 연동해 내 항공권 정보와 탑승 게이트까지 예상소요 시간 등 맞춤형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
NHN 커머스, 하이트진로음료 ‘진로토닉 브랜드몰’ 구축 지원
엔에이치엔커머스(NHN COMMERCE, 대표 김종승, 이하 NHN 커머스)가 하이트진로음료의 진로토닉워터 전 라인업을 한곳에 모은 전용 소비자직접판매(Direct-to-Consumer, 이하 D2C) 공식몰 ‘진로토닉 브랜드몰’ 구축에 자사의 클라우드 쇼핑 플랫폼 ‘샵바이 프리미엄’을 제공했다고 2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그룹의 음료 부문 계열사 하이트진로음료의 진로토닉워터는 1976년 출시 후 꾸준한 사랑을 받는 제품이다. 최근 소주와 토닉워터를 활용한 한국형 칵테일 인기를 바탕으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현재 국내 토닉워터 오프라인 시장에서 8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 중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NHN 커머스와 손잡고 소비자 접
-
LG유플러스, 임직원 참여 헌혈 봉사활동 전개
LG유플러스는 'ESG 데이'를 맞아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임직원 참여 'U+생명나눔 사랑의 헌혈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서울 용산사옥과 마곡사옥에서 전날 열린 이번 행사에는 약 100명의 LG유플러스 임직원이 헌혈에 동참했다. 참여 직원들은 PASS 모바일신분증(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을 통해 간편하게 본인 확인을 완료한 후, 대한적십자사의 헌혈 버스에서 안전하게 채혈 절차를 진행했다. 박경중 LG유플러스 대외협력담당(상무)은 “헌혈은 생명을 구하는 가장 소중한 나눔의 실천이다"라며 "LG유플러스는 임직원과 함께 꾸준히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
LG전자, 자체 개발 차량 반도체 국제 안전표준 ‘ISO 26262’ 인증 획득
LG전자는 최근 독일 시험·인증 전문기관 TUV 라인란드(TÜV Rheinland)로부터 차량용 MCU에 대한 ‘ISO 26262’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26262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 the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제정한 자동차 기능안전 국제표준규격으로, 차량에 탑재되는 전기·전자 장치의 시스템 오류로 인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기능 안전 및 신뢰성을 검증해 인증을 부여한다. LG전자는 앞서 차량용 반도체 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ISO 26262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이 프로세스에 따라 개발한 차량용 고성능 MCU 제품도 기능안전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이번에 국제 안전표준 인증을 획득한 M
-
SK하이닉스, 주당 고정배당 25% 상승 등 밸류업 계획 발표
SK하이닉스가 내년부터 2027년까지 3년간 적용할 새로운 주주환원 정책과 기업가치 제고(밸류업) 계획을 27일 공시를 통해 발표했다. 이날 나온 신규 주주환원 정책에 따르면, 회사는 누적 잉여현금흐름(Free Cash Flow, 이하 FCF)의 50%를 주주환원의 재원으로 한다는 기존 정책은 유지하되, 주당 연간 고정배당금을 기존 1,200원에서 1,500원으로 25% 올리기로 했다. SK하이닉스는 “고정배당을 높이면서 앞으로 총 현금 배당액이 연간 1조 원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본다”며, “이를 통해 당사가 여러 어려움을 이겨내고 AI 메모리 세계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기까지 성원하고 지지해준 주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
KT, 벤처·스타트업과 'FutureWave Day' 개최
KT가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KT 판교 사옥 내 ‘KT 오픈이노베이션 센터’에서 벤처 및 스타트업과 한 해의 성과를 공유하고 실질적인 협력을 위한 ‘KT FutureWave Day’ 행사를 2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KT는 올해부터 AICT 유망 스타트업과 함께 새로운 물결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KT FutureWave’를 운영하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스타트업 발굴ㆍ육성 거점센터인 ‘FutureWave Lab’, KT Collaboration/Smart-X Lab/창업도약패키지/초격차 스타트업 1,000+ 등 스타트업의 성장을 견인하는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인 ‘FutureWave Biz’, 유망벤처와의 글로벌 동반진출 지원 프로그램인 ‘FutureWave
-
바디프랜드, '황금예약 이벤트' 진행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라운지 체험예약 신청 후 방문하여 제품 체험 및 상담을 완료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매일매일 1명씩 골드바(순금 1돈, 3.75g)를 증정하는 ‘1일 1금 황금예약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라운지 체험예약 시스템을 가동하며 고객 경험 마케팅을 강화해 온 바디프랜드는 이번 특별 이벤트를 통해 당일 오후 5시, 황금의 행운을 거머쥘 당첨자를 매일매일 발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라운지를 방문한 고객들은 바디프랜드 하이엔드 헬스케어로봇 ‘퀀텀 Audio Speakers by Bang & Olufsen’, ‘파라오네오 Audio Speakers by Bang
-
LG CNS, 고용노동부 주관 K-디지털 트레이닝 교육생 모집
LG CNS가 K-디지털 트레이닝 아카데미 교육기업으로 선정돼 12월 3일까지 ‘LG CNS AM Inspire Camp’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K-디지털 트레이닝은 첨단산업 분야 취업준비생을 위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산업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국내 IT 첨단기술을 이끌고 있는 기업이나 훈련기관을 발탁해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인공지능 △클라우드 △IoT △메타버스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을 포함한 총 9개 디지털 분야와 △2차전지 △로봇 △드론 △바이오 △에너지 등 12개 첨단산업 분야에 대해 교육할 기업들이 선정돼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LG CNS는 9개의
-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마이비데 퓨어' 화장실용 물티슈 선보여
유한킴벌리는 0세 이상 영유아부터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화장실용 물티슈 신제품 ‘크리넥스 마이비데 퓨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유한킴벌리 관계자는 "2013년 국내에 처음으로 ‘크리넥스 마이비데’를 선보인 이후 12년 연속 화장실용 물티슈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며 관련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라며 "화장실용 물티슈는 화장지와 비데만으로는 충분히 만족감을 느끼지 못한다는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탄생한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화장실용 물티슈 시장은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유한킴벌리 크리넥스는 소비자 위생 건강을 증진하고,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기 위
-
롯데웰푸드, 프리미엄 가나 브랜드 필름 공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안성재 셰프가 참여한 ‘프리미엄 가나’ 브랜드 필름을 TV 및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프리미엄 가나는 ‘초콜릿 디저트’ 브랜드로의 포지셔닝(자리매김) 강화를 위해 맛과 품질을 업그레이드 시킨 가나 브랜드의 상위 라인업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나 초콜릿 출시 50주년을 기념하며 롯데웰푸드는 ‘행복은 초콜릿으로부터’라는 콘셉트를 내세워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라며 "이번 프리미엄 가나 브랜드 필름은 50년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디저트로의 미래 브랜드 가치를 새로운 타겟층에 전달하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이다"라고 말했다. 안성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