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정육각, 초신선 석화 판매 시작
정육각이 겨울 시즌에만 취급하는 ‘산지로부터 1일’ 초신선 석화를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제철을 맞은 초신선 홍가리비와 생굴도 함께 선보인다.정육각 관계자는 "초신선 석화는 미국 FDA 위생관리를 통과한 경남 통영의 지정해역에서 자생적으로 자란 굴로만 구성했다"라며 "3회 이상의 고압 세척으로 이물질을 제거했고 채취부터 선별, 배송 출발까지 모두 당일에 이뤄진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철을 맞은 굴 특유의 신선한 바다향과 고소한 감칠맛을 최대로 느낄 수 있는 초신선 석화는 속살이 통통하게 차오르는 겨울 시즌에만 한정 판매하며,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수령할 수 있다"라며 "신제품 오픈 기념으로 다음 달 20일까지 10%
-
제일헬스사이언스, ‘서근령약교포’ 24매입 출시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는 대만의 ‘만응고 파스’로 널리 알려진 ‘한방고 서근령약교포’ 24매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한방고 서근령약교포’는 대만 생춘당제약에서 제조하고 제일헬스사이언스가 국내 판매하는 파스 제품으로, 이미 만응고 성분의 파스를 선호하는 마니아층이 형성되어 있을 만큼 유명한 제품이다.이 제품에는 한방 생약 성분과 양약 성분을 결합한 총 8종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목별자, 유향, 몰약은 동의보감에도 기록된 만응고 처방 성분으로, 부스럼이나 상처로 인한 화끈거림과 붓기를 치료하는 데 사용된다.이 외에도 신경통과 요통에 효과적인 위령선, 염증 치료에 쓰이는 피마자, 피부를 시원
-
대한전선, 당진공장서 애널리스트·기관투자자 대상 기업설명회 성료
대한전선이 투자자를 대상으로 경영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대한전선(대표이사 송종민)은 지난 26일 충남 당진에 위치한 케이블공장에서 애널리스트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설명회(IR)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올해 들어 다섯 번째로 진행된 IR행사로, 3분기 경영 성과와 주요 사업 현황 등에 대해 설명하고 투자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투자자들이 대한전선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주요 생산 거점인 충남 당진에서 개최했다.참석자들은 케이블공장에서 VCV(수직연속압출시스템) 타워 등 HVDC(초고압직류송전) 케이블을 생산할 수 있는 주요 설비를 둘러
-
갤러리아百, 노량진 형제상회 대방어 팝업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이 서울 명품관과 수원 광교점에서 노량진 수산시장 인기 매장 ‘형제상회’ 대방어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갤러리아에서 노량진 수산시장 매장을 팝업으로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2006년 문을 연 ‘형제상회’는 수산물 도매시장 최초로 프리미엄 모둠회 판매를 시작해 사람들에게 알려졌다"라며 "특히, 고객들에게 신선한 수산물을 제공하기 위해 당일 배송 서비스를 도입과 회 전용 보냉박스를 개발해 품질 저하 문제를 개선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갤러리아 팝업에선 겨울 제철 생선인 대방어를 주 재료로 사용한 도시락, 카이센동, 후토마끼 등 다양한 방어 요리들을 선
-
제이엘케이, 경막하 출혈 검출 솔루션 美 FDA 인허가 신청
의료 AI 1호 상장기업 제이엘케이(322510, 대표 김동민)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CT영상 기반 뇌 경막하 출혈(Subdural Hemorrhage) 분석 솔루션의 인허가 신청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경막하 출혈은 뇌를 둘러싸고 있는 경막의 안쪽 부분에서 뇌 표면 혈관이나 경막 사이를 이어주는 혈관이 외상으로 파열돼 다량의 출혈이 발생한 상태를 말한다. 뇌와 경막 사이의 경막하 공간에 피가 고여 뇌를 압박해 흔히 뇌 실질의 좌상(타박상)과 파열, 뇌내출혈을 동반하는 것이 특징이다.이번 FDA에 신청된 솔루션은 뇌를 둘러싸고 있는 경막 내부 혈관의 파열로 인한 출혈을 진단하기 위해 개발된 솔루션이다. 낙상이나 교통사고 등 외상으로 이송
-
신라면세점, 인천국제공항 에 ‘화장품’, ‘주류’ 매장 오픈
신라면세점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화장품·향수 매장 및 주류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이번에 오픈한 화장품·향수 메인 매장은 549㎡(166평) 규모의 매장으로, 총 77개의 뷰티 브랜드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3개 브랜드는 단독으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매장은 ‘트렌디한 향수’와 ‘메이크업 브랜드 존’을 구성하여 신규 화장품 브랜드는 물론 최신 인기 브랜드를 모두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화장품·향수 메인 매장은 제2터미널에서 가장 많은 니치 향수 브랜드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신만의 특별한 향을 찾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조말론
-
교원 '웰스', 화력과 편의성 강화한 '웰스 전기레인지' 2종 출시
교원 웰스(Wells)가 화력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웰스 전기레인지’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이번 신제품은 ‘웰스 전기레인지 3구 인덕션(모델명 RR723)’과 ‘웰스 전기레인지 3구 하이브리드(모델명 RR523)’다.두 제품은 모두 시간 대비 성능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최대 3300W의 높은 출력을 지원해 여러 요리를 한 번에 빠르고 편리하게 만들 수 있다. ‘확장 화구 기능(Flex Zone)’으로 작은 용기부터 대형 용기까지 크기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공간 활용성과 조리 효율성까지 높여준다.슬라이드 터치 방식을 적용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원하는 온도로 쉽고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최대화력’ 버
-
GS25, 겨울 스테디셀러 딸기샌드위치의 품질 개선
GS25가 겨울철 대표 디저트로 자리 잡은 딸기샌드위치의 품질 개선을 위해 과일 전문 MD(상품 기획자)와 협업을 통해, 더 완벽한 맛과 품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25는 동절기 최고의 인기 상품 딸기샌드위치의 핵심 원자재인 딸기의 맛과 신선도를 한층 강화한다"라며 "이를 위해 슈퍼마켓 GS더프레시의 농산팀 과일 전문 MD와 함께 지난 6월부터 샌드위치에 적합한 딸기 품종 및 산지를 조사하고, 가장 맛이 잘 어울리는 사천, 논산 등의 설향 품종을 선정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주요 산지의 수확 시즌에 맞춘 사전 물량 계약을 통해 안정적으로 고품질 딸기샌드위치를 공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GS25는 이달 28일
-
효성중공업, 차단기 누적 생산 10조원 돌파
효성중공업 창원공장이 차단기 누적 생산 10조원을 돌파했다. 이는 국내 중전기기 업체 중 최초 기록이다.효성중공업은 지난 26일 창원공장에서 ‘차단기 생산 10조원 달성’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우태희 효성중공업 대표, 권기영 차단기 사업 총괄 전무, 김진호 창원공장장 등 임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다.차단기는 송전선로, 변전소 등에서 고장 또는 이상 전류가 발생하면 신속하게 전류를 차단해 전력 기기를 보호하고 안전사고를 방지하는 기능을 하는 전력기기다.효성중공업은 1977년 첫 차단기 생산을 시작한 이래 1997년 차단기 누적 생산액 1조원을 넘어섰고, 2013년에 5조원, 올해 10조원을 돌파했다.효성중
-
롯데홈쇼핑,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유공 국무총리표창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26일(화)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24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에서 업계 최초로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유공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동반성장위원회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주관으로 2004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다"라며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촉진하고, 동반성장에 대한 국민적 이해와 관심 증진을 목적으로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동반성장 우수기업 및 상생협력 확산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강재준 롯데홈쇼핑 채널본부장, 오
-
메가박스, 모바일 앱(APP) 리뉴얼 실시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모바일 앱을 예매 및 서비스 접근성을 높인 사용자 중심으로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메가박스 관계자는 "이번 개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주요 기능의 서비스 접근성과 집중도를 높인 것이다"라며 "가장 사용 빈도가 높은 ‘바로예매’와 ‘모바일오더’ 메뉴의 가시성을 높였으며, 예매 단계를 대폭 축소해 고객이 빠르고 간편하게 원하는 영화를 예매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극장 선택’에서 선호극장, 최근 이용 극장을 우선 노출해 편의성을 높였고, 좌석 미리보기 기능으로 좌석 현황 조회가 더욱 간편해졌다.메가박스만의 특화 서비스를 강조한 메인 화면도 눈에 띈다. 메가박스
-
일동후디스, 하이뮨 ‘고객감사 페스티벌’ 진행
일동후디스가 오는 12월 2일(월)까지 일동후디스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고객감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이하 하이뮨)’의 누적 매출 5,000억원 달성을 기념하여, 출시 이후 하이뮨에 꾸준한 사랑을 보내준 소비자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를 통해 분말 제품부터 스틱, 음료 등 하이뮨의 다양한 인기 제품을 최대 69% 할인 판매한다"라며 "또한, 매일 갱신되는 할인 쿠폰을 추가적으로 증정하며, 품목별 최대 적립금은 19%까지 적용한다"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가장 많은 금액을 주문한 고객에게는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50만원
-
[생활경제 이슈] ‘김칩스’ 100만봉 판매 기념, 신제품 ‘갈릭치즈맛’ 출시 外
김치스낵 ‘김칩스’가 오리지널 100만봉 판매 달성을 기념하며 신제품 김칩스 갈릭치즈맛을 출시했다.김칩스 갈릭치즈맛은 우리 농산물과 국내산 쌀로 만든 김칩스에 모짜렐라 치즈와 마늘을 더해 감칠맛을 한단계 끌어올린 제품이다.2030 세대의 선호도가 높은 갈릭치즈에 김칩스 특유의 식감과 풍미가 더해져서 젊은 세대에게 호불호가 없는 취향 저격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칩스는 ‘오리지널’을 시작으로 김칩스 ‘해물김치전맛’, 김칩스 ‘매운맛’ 등 김치스낵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개발해 왔다.김칩스 ‘갈릭치즈맛’ 역시 김칩스 시리즈 확장의 일환이라고 할 수 있다. 이전 김칩스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김칩스
-
LG전자, 건강장애 청소년에게 화상 강의 위해 'LG 스탠바이미' 기부
LG전자가 건강장애로 거동이 불편한 청소년들에게 무선 이동식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스탠바이미(LG StanbyME)를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LG전자 뉴스룸에 따르면, 최근 LG전자는 건강장애∙요보호 학생 대상으로 운영되는 ‘꿈사랑학교’ 및 ‘꿀맛무지개교실’의 건강장애 청소년 30명에게 스탠바이미를 전달했다. 두 기관은 장기간 치료 등으로 인해 학교에 가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실시간 화상 강의 등 맞춤형 학습을 지원한다. 이번 기부는 스탠바이미가 화면 높이∙방향∙각도 등을 자유롭게 조절 가능하고, 내장 배터리와 바퀴가 장착돼 있어 몸이 불편한 청소년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LG전자는 지난 7월
-
풀무원푸드앤컬처-대구가톨릭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대구가톨릭대학교와 ‘건강한 식생활을 선도하는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풀무원푸드앤컬처와 대구가톨릭대학교는 협약을 통해 ▲상호 이해와 협력 증진을 위한 교류 ▲취업 지원 교육 및 전문성 강화 훈련 지원에 관한 협력 ▲관련 학과 교육과정 개발 협력 ▲협약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 및 콘텐츠 상호 이용 협력 ▲각종 교육과 시설 및 정보자료의 상호 이용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협약은 풀무원푸드앤
-
롯데쇼핑·호텔롯데-신한은행·신한카드, 업무 협약 체결
롯데쇼핑과 호텔롯데가 신한은행 및 신한카드와 데이터 기반 사업을 위한 다자간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롯데쇼핑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와 서비스, 자산 등의 업무 자원과 노하우를 활용하여, 상호 데이터 경쟁력을 높이고 공동 마케팅 기반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다"라며 "▲잠재 유망 고객 상호 연계 마케팅, ▲금융·소비 데이터 결합 및 분석 역량 제고, ▲해외 자산 활용 마케팅 협업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라고 전했다. 향후 롯데쇼핑과 호텔롯데는 신한은행 및 신한카드와 함께 각 사가 보유한 데이터와 역량을 활용해, 상호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국내 고객뿐 아니라
-
롯데오토리스, 더 많이 싣는 ‘축연장 특장차량’ 리스 상품 출시
롯데렌탈의 화물차 전문 금융회사 롯데오토리스(대표이사 김지훈)가 특장포함리스 상품 라인업에 축연장 특장차량을 추가해 선보인다.축연장 특장차량은 차량 앞바퀴 중심과 뒷바퀴 중심 사이의 거리인 축간거리(축거)를 연장하여 화물 적재함 공간을 넓힌 차량이다. 포터 및 봉고 LPG로 축연장을 할 경우 포터는 400㎜, 봉고는 510㎜까지 축거가 늘어나며 최대 1.6톤까지 증톤도 가능하다.축연장 특장차량은 화물 운송 사업자에게 크게 세 가지 장점이 있다.가장 큰 장점은 화물 적재 효율을 개선해 수익성을 높인다는 것이다. 더 많은 화물을 실을 수 있어 화물 적재 후 여러 번 왕복해야 하는 운송량을 줄여준다. 이를 통해 인건비와 시간을 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