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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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센트온, '올리브영N 성수’에 향기마케팅 선보여 外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ScentOn)이 CJ올리브영의 새로운 랜드마크 ‘올리브영N 성수’에 맞춤형 시그니처 향기마케팅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올리브영N 성수’는 기존 올리브영 매장과 차별화된 혁신적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매장으로, 최신 뷰티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큐레이션 하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센트온은 올리브영N 성수의 컨셉 ‘건강한 아름다움’을 향기로 구현하기 위해, 성수 플래그십 매장에 두 가지 시그니처 향기를 개발했다. 센트온 향기 연구소에서 개발한 시그니처 향기는 매장 곳곳에서 고객들에게 감각적인 경험을 선사하며, 올리브영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더욱 특별하고 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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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샵, 올해 히트 상품 분석 결과 공개
올해 홈쇼핑 고객들은 시간을 아끼는 ‘시성비’ 소비를 중시하면서 건강과 젊음에는 돈을 아끼지 않는 가심비 소비를 추구했다.GS샵이 올해 1월부터 11월(1/1~11/24)까지 TV홈쇼핑, 데이터 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모바일 앱 등에서 판매된 상품 주문액을 분석한 결과 상품군에 따라 시성비와 가심비 소비 경향이 뚜렷하게 구분됐다.GS샵 관계자는 "일상생활에서는 시간을 아껴주는 ‘시성비’ 상품이 인기였다. ‘두유 제조기’가 대표적이다"라며 "단백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쿠진’, ‘온더온’ 등 두유 제조기 주문액이 약 300억 원 규모로 성장해 필수 주방템으로 자리매김했다"라고 전했다. ‘로보락’, ‘에브리봇’ 등 로봇청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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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그룹 SM하이플러스, iM뱅크 전용 하이패스 카드 출시
SM그룹(회장 우오현)의 제조·서비스부문 계열사 SM하이플러스가 iM뱅크(구 DGB대구은행) 전용 캐릭터 디자인의 하이패스 카드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디지털 금융과의 서비스 연계를 본격화할 방침이다.앞서 SM하이플러스와 iM뱅크는 지난 7월 30일 서울 중구 iM금융센터에서 모빌리티 결제 활성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그 첫 걸음으로 양 사는 iM뱅크의 생활금융플랫폼 ‘iM샵’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자동충전형 하이패스 카드를 간편, 신속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연회비와 유효기간이 없는 선불카드의 장점에 잔액이 부족할 경우 연계된 iM뱅크 계좌에서 자동으로 충전되는 기능까지 더했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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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12월부터 ‘코트룸 서비스’ 재개
대한항공은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3개월간 승객의 겨울 외투를 무료로 보관해주는 ‘코트룸(Coatroom) 서비스’를 다시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대한항공에 따르면 코트룸 서비스는 지난 2005년부터 겨울철마다 시행해 온 고객 맞춤형 서비스다.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T2)을 통해 출국하는 대한항공 국제선 항공권 구매 승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승객 1인당 외투 한 벌을 최대 5일동안(접수일 포함) 무료로 맡길 수 있으며, 이후에는 하루당 2500원의 보관료가 부과된다. 추가 보관료 대신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1일 350마일)로 결제할 수도 있다. 마일리지 사용 방법은 서비스 시작일인 12월 1일부터 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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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37301’ 획득 外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한국준법진흥원으로부터 ‘ISO 37301(규범준수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인증서 수여식은 25일 우아한청년들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자리에는 우아한청년들 김병우 대표이사와 한국준법진흥원 이정명 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관련 국제표준으로, 회사의 컴플라이언스 정책과 리스크 대응체계가 국제기준에 알맞게 구축·운영되는지 평가하는 제도다. 이번 인증취득으로 우아한청년들은 규범준수경영시스템의 전문성과 투명한 사내문화를 공식적으로 인증받았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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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닭고기 부분육 매출 최대 30% 증가했다"
삼계탕, 치킨 등 ‘통닭’ 형태로 즐기던 닭고기 소비 패턴이 원하는 부위만 골라 먹을 수 있는 ‘부분육’ 위주로 진화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관련 제품 구색을 강화하는 동시에 다양한 건강 정보를 습득해 자신만의 건강 관리법을 찾는 ‘헬스디깅(Health Digging)’ 트렌드를 반영, 냉장 닭고기 전 상품을 ‘무항생제’로만 취급하는 전략을 펼치며 매출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라고 26일 밝혔다.실제로 홈플러스에 따르면 최근 3개월 간(2024.8월~10월) 무항생제 부분육 전체 매출은 1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항생제 온가족 닭볶음탕용(1.2KG)’은 10월 한 달에만 매출이 10% 뛰었다. 무항생제 닭고기는 항생제, 향균제가 포함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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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4조원 규모 카타르 담수복합발전 수주
삼성물산이 카타르에서 4조원에 달하는 담수복합발전 프로젝트를 수주했다.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은 카타르 수전력청 카라마(KAHRAMAA)가 발주하고 일본 스미토모 컨소시엄이 사업자로 선정된 카타르 Facility E 담수복합발전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6일 밝혔다. EPC 금액만 28억4000만달러, 기준 환율 (1398.2원) 적용시 3조9709억원에 이르는 프로젝트로 삼성물산이 단독으로 수행한다.삼성물산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카타르 수도 도하에서 남동쪽으로 약 18km 떨어진 라스 아부 폰타스 지역에 최대 2,400메가와트 규모의 전력을 생산하는 복합화력 발전과 하루 평균 50만톤의 물을 생산하는 대규모 담수복합발전을 건설하는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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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건설, 아파트 전기차 화재 조기 감지 시스템 개발 나서
GS건설이 아파트 전기차 화재 ‘조기 감지 시스템’ 공동개발에 본격 나선다.GS건설은 허윤홍 대표와 LK삼양 구본욱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GS건설 본사 사옥에서 ‘공동주택 전기차 화재 조기 감지 시스템 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26일 밝혔다.GS건설은 전기차 보급 증가와 함께 공동주택에서의 전기차 화재 대응 시스템 개발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올해 9월 공동주택 전기차 화재 대응전략을 수립 후 LK삼양과 함께 화재 조기 감지 기술 검토를 진행해 왔으며, 이번 MOU를 통해 본격적인 기술 개발에 착수하게 된다.GS건설이 LK삼양과 함께 공동개발에 나서는 ‘아파트 전기차 화재 조기 감지 시스템’은 크게 ▲ 전기차 하부 이상온도 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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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뱅크, ‘3+1 타이어 교체하고 벤츠 타자’ 당첨자 축하 행사 진행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가 진행 중인 2024 행복프로젝트 ‘전국민 3+1 할인행사’의 경품 4회차 1등 당첨자를 발표했다.타이어뱅크는 지난 25일 세종시 소재 타이어뱅크 본사에서 행운의 주인공으로 뽑힌 대구광역시 거주하는 유인섭씨와 축하 행사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타이어뱅크에 따르면 유인섭씨는 지난 9월 26일 대구광역시 원대동에 위치한 타이어뱅크 원대점에서 타이어를 교체 후 경품이벤트에 응모했고, 이후 지난 13일 진행된 해당 이벤트 4회차 추첨에서 9월~10월 구매고객 수십만 명 중 1등에 당첨되는 행운을 얻었다.유인섭씨는 “타이어 펑크로 타이어뱅크 매장을 방문했는데 전혀 예상치 못한 엄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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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당근알바, '원마일 워크 클럽' 팝업 스토어 오픈 外
당근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가 무신사와 손잡고 ‘동네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워크웨어를 출시한다. 워크웨어 발매와 동시에 성수에서 첫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도 오픈할 예정이다.오는 12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무신사 스퀘어 성수 4’에서 진행되는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랜덤 언박싱 알바’ 이벤트, 이색알바 포토존, 원마일 워크웨어 공개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팝업 스토어의 메인 테마는 <원마일 워크 클럽>으로, ‘모든 일엔 때가 없다’는 슬로건 아래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 근처(1Mile)에서 일할 수 있는 당근알바의 아이덴티티를 담았다.특히,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당근과 무신사가 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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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임종훈 대표 업무방해 혐의로 고소
한미약품이 서울특별시경찰청에 한미사이언스 임종훈 대표이사를 업무방해 등 혐의로 고소하고, 동시에 업무방해금지 가처분도 함께 신청했다.한미약품은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핵심 사업회사를 상대로 조직적이고 치밀한 업무방해 행위를 지속하고 있어 이를 바로잡기 위해 임종훈 대표이사를 고소했다고 26일 밝혔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양측의 공방으로 흐를 문제가 아니”라며 “도저히 참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를 정도로 사업회사를 공격하고 업무를 방해하고 있어, 이를 바로잡고자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미약품이 접수한 고소장에 따르면, 임종훈 대표는 임직원을 동원해 핵심 사업회사인 한미약품의 재무회계, 인사, 전산업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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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신라호텔, 라 리스트 2025(La Liste 2025)’서 한식 선보여
서울신라호텔이 프랑스 파리 외무성 관저에서 열린 ‘라 리스트 2025(La Liste 2025)’ 공식 행사에서 전세계 유명 셰프들을 대상으로 한국을 대표해 한식을 선보여 높은 인기를 얻었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라연’ 셰프들은 지난 25일 저녁 6시(한국시간 26일 오전 2시) 프랑스 파리 외무성 관저에서 열린 ‘라 리스트 2025’ 칵테일 리셉션에서 전통 한식을 토대로 한 독창적인 메뉴를 선보이며 한식의 맛을 전 세계에 알렸다"라며 "서울신라호텔은 앞선 다섯 차례의 공식 행사에도 초청받아 한국을 대표해 한식을 선보인 바 있다"라고 전했다. 리셉션에는 △한국(한식), △프랑스(프렌치), △일본(일식), △중국(중식) 등 4개 팀만이 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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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스페클 텀블러’ 3종 선보여
이디야커피가 겨울 시즌을 맞아 ‘스페클 텀블러’ 3종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실용성과 함께 겨울의 따뜻한 분위기를 담아낸 이번 신제품은 텀블러 라인을 강화하고 고객 선택권을 넓히기 위해 기획됐으며, 아이보리와 바이올렛 색상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계절감을 한층 강조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페클 플랫 텀블러’는 600ml 용량의 음용형 스테인리스 텀블러로, 회전식 마개를 통해 음용구를 깔끔하게 덮을 수 있어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라며 "음용구와 빨대 삽입구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이중 구조로 실용성을 더했으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잘 어울리는 부드러운 아이보리 컬러가 돋보인다"라고 말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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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파크트리플 ‘네이버 여행 SUPER WEEK’ 라이브 방송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는 26일 밤 8시 ‘네이버 여행 SUPER WEEK’ 라이브 방송을 통해 최저 130만원대 동유럽 패키지 상품을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인터파크 투어 관계자는 " 동유럽 패키지는 독일,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 등 동유럽 4개국 9대 도시를 7박 9일 동안 둘러보는 상품이다"라며 "인천↔프랑크푸르트 왕복 직항 티웨이항공을 탑승하며, 편도당 2회의 기내식사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전 일정 4성 호텔 숙박에 아메리칸 뷔페 조식까지 포함돼 있어 편안하고 든든한 여행이 가능하다.동유럽 여행에 빠질 수 없는 프라하, 부다페스트 야경 투어와 동화같은 풍경의 잘츠캄머굿 호수 관광도 포함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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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식품-국립공원공단, 야생동물 보전 위한 하늘보리 기부금 전달
웅진식품은 국립공원공단과 함께 지난 6월부터 5개월간 진행한 ‘국립공원과 깃대종 보호를 위한 지속가능한 ESG 캠페인’ 수익금의 일부를 국립공원공단에 전달했다.웅진식품 관계자는 "이번 기부금은 지난 5월 국립공원공단과의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선보인 ‘하늘보리 국립공원 에디션’ 수익금 일부를 모아 마련됐다"라며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25일 국립공원공단 원주 본사에서 웅진식품 이지호 대표이사, 국립공원공단 송형근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웅진식품이 전달한 기부금은 야생생물 보전을 위해 설악산국립공원의 깃대종인 산양 등 멸봉위기종 보전 사업에 적극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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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메조미디어, 2025 트렌드 리포트 발행
CJ ENM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대표이사 백승록)가 광고‧마케팅 시장의 현황과 전망을 담은 ‘2025 트렌드 리포트’를 발행했다고 26일 밝혔다.CJ ENM 관계자는 "이번 리포트에서 2025년 눈여겨봐야 할 국내외 광고 시장의 4대 트렌드로 ▲생성형 AI ▲숏폼 커머스 ▲OTT ▲리테일미디어를 제시했다. 이 리포트를 통해 각각의 트렌드가 광고 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업계가 주목해야 할 핵심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생성형 AI는 2025년 광고 생태계를 더욱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단순 콘텐츠 제작을 넘어 광고 기획부터 인간 고유의 창작 영역까지 생성형 AI가 본격적으로 활용되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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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프레시지, 푸드테크 시장 선점 본격화 外
간편식 전문 기업 프레시지(대표 김주형)가 28억 개의 누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AI 솔루션 'FRAME(Fresheasy AI based Management Engine)'을 개발하고 테스트 단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FRAME은 시장 분석부터 신제품 개발까지 전 과정에서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AI기반 혁신 솔루션이다.현재 간편식 시장은 예측 불가능한 시장 환경 및 소비 형태 속에서 중요한 변곡점을 지나고 있다. 막대한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여 제품을 내놓는 전통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대량 맞춤화’ 전략으로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발 빠르게 선보이는 방식으로 패러다임의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FRAME’은 이러한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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