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LF, "올 겨울 ‘바라클라바 머플러’ 주목"
생활문화기업 LF는 최근 급격한 날씨 변화와 소비 심리 위축 영향으로, 하나의 아이템을 날씨와 상황에 맞게 스타일링 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겨울 액세서리가 주목 받고 있다고 밝혔다. 대표 아이템은 ‘바라클라바 머플러’다.LF 관계자는 “겨울 스타일링의 한 끗을 더해주는 머플러, 장갑, 모자와 같은 아이템은 단순히 방한 용품을 넘어 자칫 둔하고 무거워 보일 수 있는 겨울 룩에 발랄함을 주는 패션 포인트”라며 “최근 예측이 어려운 변덕스러운 날씨, 소비 심리 위축 영향에 필요한 것 딱 하나만 구매하는 ‘요노(YONO)’ 소비 트렌드가 맞물려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멀티 아이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한 스타일
-
맘스터치, 연말연시 한정 ‘딜리셔스 핫팩’ 세트 선보여
맘스터치는 고객들의 뜨거운 연말연시를 응원하는 ‘딜리셔스 핫팩’ 세트 3종을 한정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맘스터치 관계자는 "‘딜리셔스 핫팩’ 3종은 추운 날씨와 홈파티 등 각종 모임이 잦은 연말연시를 맞아 매콤한 맛과 부드러운 치즈의 풍미가 조화로운 ‘아라비아따치즈버거’, ‘핫치즈싸이순살’를 포함해 연말 한정 세트를 선보여 화끈한 겨울을 보내자는 의미를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라비아따치즈버거’와 ‘핫치즈싸이순살’은 출시 이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로, 이용 고객들 사이에서 맛있다고 입소문이 나면서 최근 SNS에서도 화제가 된 히든 메뉴다"라고 말했다. ‘아라비아따치즈버거’는 매콤한
-
페르노리카 코리아, 주요 위스키 제품의 가격 및 프로모션 정책 개편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극도의 활황을 누렸던 국내 위스키 시장이 정상화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사와의 상생 및 소비자 혜택 강화를 위해 자사 주요 위스키 제품의 가격 및 프로모션 정책을 개편한다고 밝혔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관계자는 "주요 위스키 제품인 발렌타인 10년, 17년, 21년 및 로얄살루트 21년 시그니처, 21년 몰트, 21년 그레인, 그리고 일부 리미티드 제품 출고가를 최대 13 % 인하한다"라며 "여기에 프로모션 할인도 최고 18%까지 적용할 예정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가격 인하는 오는 12월 1일부터 적용된다"
-
삼양라운드스퀘어, ‘2024 유튜브 웍스 어워즈’ 베스트 브랜드 경험 부문 수상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지난 27일 열린 ‘2024 유튜브 웍스 어워즈’ 시상식에서 베스트 브랜드 경험(Best Brand Experience)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6회를 맞은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유튜브가 주관하고 칸타(Kantar)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운영하는 디지털 영상 광고제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삼양라면 출시 60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 캠페인으로 베스트 브랜드 경험 부문을 수상했다"라며 "베스트 브랜드 경험 부문은 전략적으로 온·오프라인 채널을 연계하여 고객의 관심과 참여를 효과적으로 이끌어낸 캠페인을 선정하는 부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광고회사 아이디엇과 함
-
[생활경제 이슈] 브리타, 환경보호지수 발표 外
독일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가 브리타 제품 사용으로 창출되는 환경보호지수를 공개했다.브리타 본사에 따르면, 브리타 정수기 사용 시 연간 15.1kg의 플라스틱 쓰레기를 절감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하루에 물 2L를 소비하는 사람이 생수를 사용할 경우 1.5L 생수병 기준 연간 17kg의 플라스틱 쓰레기가 발생하지만, 브리타 필터 사용 시 1.9kg에 불과해 약 10배의 차이를 보였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에서는 더욱 큰 차이가 있는데, 생수병 사용 시 117.7kg가 배출되지만, 브리타 필터 사용 시 5.2kg으로 약 23배 적었다.일회용 플라스틱 생수병을 대체하는 브리타 정수기의 환경 보호 효과는 전 세계적인 성과를
-
롯데홈쇼핑, 하남 보바스병원에 ‘작은도서관’ 94호점 개관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26일(화) 어린 환우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하남 보바스병원 어린이병동에 친환경 학습공간 ‘작은도서관’ 94호점을 개관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이날 개관식에는 롯데홈쇼핑 김재겸 대표, 이동규 마케팅부문장, 롯데의료재단 김천주 이사장, 윤연중 보바스병원장, 박종우 사무국장, 한국구세군 김병윤 사령관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참가자들은 약 4개월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친환경 독서공간으로 탄생한 ‘작은도서관’ 94호점 내부를 둘러보고, 개관 기념을 위한 커팅식을 진행했다"라며 "어린 환우들에게 전달할 희망의 메시지를 작성해 트리에 꾸며보는 시간도 가졌다"라고
-
여기어때-에그이즈커밍, 콘텐츠 협업 위한 MOU 체결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브랜딩 강화 방안으로 콘텐츠 제작에 집중한다는 계획을 공개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이를 위해, 유명 콘텐츠 제작사 에그이즈커밍과 유기적인 협업을 약속했다"라며 "에그이즈커밍은 ‘삼시세끼’, ‘지구오락실’ 등 예능과 ‘슬기로운 의사 생활’ 같은 드라마를 제작한 회사로, 나영석 PD와 신원호 PD가 활동 중이다"라고 전했다. 여기어때는 이번 MOU를 통해 ‘여행 욕구’를 자극하는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다양한 콘텐츠 협업을 통해 에그이즈커밍과의 시너지를 확대해, 브랜드 가치를 한층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
인크루트, HR 리포트 ‘THE HR’ 발간
2024년 신입사원의 적정 나이는 남성 30세, 여성 27.9세로 조사됐다. 또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수 있는 최대 나이인 마지노선 나이는 남성 33세, 여성 30.6세로 나타났다.HR테크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는 이러한 내용을 담은 HR 리포트 ‘THE HR - 2024 신입사원’을 공개했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이번 ‘THE HR’ 리포트는 △2024년 신입사원 적정 나이 조사와 함께 그간 △신입사원 적정 나이의 변천사 △신입사원이 갖춰야 할 스펙 등 HR 시장이 바라본 신입사원의 모든 것을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리포트를 위해 인크루트 회원 1345명을 대상으로 9월 10일부터 9월 18일까지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라며 "설문조사는 95% 신뢰 수
-
BYC, 여성멀티웨어 ‘보디히트 니트후드원피스’ 선보여
BYC(대표 김대환) 겨울철 따뜻하고 편안한 패션 아이템인 ‘보디히트 니트후드원피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BYC 관계자는 "보디히트 니트후드원피스는 후드를 적용한 원피스 제품으로 잠옷, 홈웨어는 물론 아웃웨어로도 활용이 가능한 멀티웨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제품은 도톰한 두께감과 안쪽 브러쉬 가공으로 부드러워 겨울철에도 따뜻하고, 편하게 입을 수 있다"라며 "또한, 투톤의 원단을 니트 형태로 짠 베이직한 패션 아이템으로 레터링 자수 아트웍도 추가해 심플하면서 클래식한 느낌을 준다"라고 전했다. 특히, 양 측면에 실용적인 사이드 포켓을 추가했고 원피스 하단에 움직임을 고려한 절개선을 내어 활동성을 높였다.한편, B
-
[생활경제 이슈] 액티넘EX골드, “VDT 증후군에 효과적인 ‘액티넘EX골드’ 소개 外
아시아를 대표하는 헬스케어 기업 지피테라퓨틱스코리아(대표 이현주)는 VDT증후군에 효과적인 활성비타민 B1, B6, B12를 최적의 조합으로 담은 고함량 비타민B 영양제 ‘액티넘EX골드’를 소개했다.방송통신위원회의 ‘스마트폰-PC 이용 행태 조사(2024)’에 따르면 한국인의 하루 평균 디지털 기기 이용 시간은 5시간 이상으로, 일 평균 8시간을 일하는 직장인의 경우 훨씬 더 많은 시간 동안 노출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역시 통계 자료를 통해 최근 잦은 디지털기기 사용으로 지난 10년 동안 20대 목디스크 환자가 46%나 증가하는 등 VDT증후군 환자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고 밝혔다.‘VDT(Video Display Terminal)증후군
-
GS25, 홈파티 필수템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본격적인 연말 시즌을 맞아 먹거리부터 인테리어 소품까지 ‘홈파티 필수템’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인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25는 고물가에 ‘홈파티’ 수요가 계속될 것으로 판단, 합리적인 가격에 차별화 상품을 운영하고 고객 수요를 끌어올릴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7~8천원 대 미니케이크 상품 6종을 전국 GS25매장에서 28일(오늘)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라며 "▲‘가스파드와 리사’ 캐릭터 IP 컬래버 상품 2종(각 7,500원) ▲디저트 전문점 ‘아우프글렛’ IP 컬래버 상품 1종(7,500원) ▲슈톨렌 1종(7,500원) ▲트라이플 케이크 2종(각 8,500원) 등이다"라고 말했다. 12월 한달 간 미니케
-
이마트24, 편의점 전용 ‘노브랜드ⓝ24’ 확대
이마트24가 편의점 전용 노브랜드 상품인 ‘노브랜드ⓝ24’ 상품을 연말까지 100개로 확대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기존 중/대형 용량의 노브랜드 인기 상품을 편의점 업태에 맞게 기존 용량의 25% 수준으로 리뉴얼해 ‘노브랜드ⓝ24’를 지속 출시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노브랜드ⓝ24’ 상품은 올해 4월초 6개에서 11월 기준 74개로 대폭 증가했으며, 매월 매출도 전월 대비 평균 3배 가량 신장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밝혔다. 실제 ‘노브랜드ⓝ24’ 상품 중에서는 숯불데리야끼닭꼬치200g, 초코웨이퍼롤115g, 꼬치어묵 259g, 바삭한갈릭새우칩55g, 바삭한콘칩75g 등이 1~2인 가구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것으
-
진학사 캐치 "현대모비스, LG CNS, SM엔터 ‘인턴’ 채용 진행"
상위권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주요 대기업에서 인턴 채용에 돌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은 LS ITC, 현대모비스, LG CNS, 한화토탈에너지스,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이랜드파크 등이다"라고 전했다. LS ITC는 내달 4일까지 ‘2025 채용 연계형 인턴 모집’에 돌입한다. 채용 직무는 Cloud 운영과 네트워크 운영 두 가지다. 학사 이상인 자, 인턴 기간 종료 후 4월부터 정규 입사 가능한 자 등 자격 요건을 갖췄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직무별 세부 요건과 우대사항은 공고를 참조해야 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심사 △면접 △인턴십(3개월) △AI역량검사 △최종면접 △입사순으로 진행된다.현대모비
-
CU-경동나비엔, ‘보일라면’ 선보여
CU가 경동나비엔과 손잡고 라면에 보일러 컨셉을 접목한 자체 발열 라면인 ‘보일라면 (5,500원)’을 선보인다.CU 관계자는 "보일라면은 자체 조리가 가능한 발열체와 2단 특수 용기를 활용한 즉석 발열 조리 라면으로 업계에서 처음으로 내놓는 차별화 상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제품은 별도로 불이나 뜨거운 물 없이 차가운 물로도 팔팔 끓는 라면 한 그릇을 만들 수 있어 집에서는 물론, 캠핑이나 등산과 같은 야외 활동 시에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조리 방법은 발열체를 넣은 바깥 용기 위에 면과 스프, 생수를 넣은 안쪽 용기를 올려 놓고 바깥 용기 주입구에 물을 부으면 된다. 자동으로 발열체가 뜨거워지며 물 끓
-
세븐일레븐, 스키장 이용권 판매 시작
본격적인 겨울시즌이 도래한 만큼 전국 스키장들이 잇달아 개장을 앞두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에 맞춰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복합 레저휴양 테마파크 ‘비발디파크’의 스키 리프트권과 썰매장 이용권을 오는 29일부터 업계 최초로 판매한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2030세대의 주 소비채널이라는 점과 집 근처에서 모든 것이 해결 가능한 근거리 생활밀착형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라는 점을 내세워 다양한 이색 상품들을 들여오고 있다"라며 "지난 10월에는 신흥 콘텐츠로 내세운 패션·뷰티를 가맹점포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뉴웨이브 오리진점’에서 MZ세대 인기 스트릿웨어 브랜드 뭉의 의류(맨투맨, 후드티)와 삭스탑 패션 양말과 8개
-
롯데마트∙슈퍼, ‘내륙 감귤’ 운영 확대
롯데마트∙슈퍼가 주산지 제주도를 벗어난 내륙 산지의 감귤류 운영을 확대한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올해 제주도는 7월부터 9월까지의 평균 기온과 폭염 일수가 역대 최고를 기록하는 이상 기후를 겪었다"라며 "그 결과 제주 산지 감귤/만감류의 열과 피해가 늘어 출하량이 크게 줄어든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유통업계는 최근 기후 변화와 이상 고온 현상으로 인해 과일 재배 산지가 북상하고 있는 점에 착안하여 제주 대체 산지를 확보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이 같은 기후 변화에 대응하여 28일(목) 충북 내륙 지역에서 재배된 ‘충주 레드 탄금향(1.5kg/박스)’을 1만 6990원에 판매한다. 올해는
-
HL홀딩스, ‘자사주 무상 출연’ 계획 철회
HL홀딩스가 공익 목적 자사주 무상 출연 계획을 철회했다. 해당 자사주는 47만 193주, 지난 11일 ‘자기주식 처분 결정’을 통해 공시된 무상 출연 자사주 전량이다. 26일 오후 소집된 임시 이사회 결의에 따라, 재단 설립 방식과 시기 등은 추후 재검토할 예정이라고 HL홀딩스는 밝혔다. HL홀딩스 김광헌 대표는 “그룹의 진정한 의도를 제대로 전달하지 못해 죄송하고 안타깝다”며, “주주들의 우려를 겸허히 받아들여 자사주 무상 출연 계획을 철회했다”고 밝혔다.앞서 HL홀딩스는 지난 11일 이사회를 열고 현물 보유 중인 자사주 56만720주 중 83.85%에 해당하는 47만 193주를 추후 설립할 비영리재단에 무상 출연하는 안건을 승인했다.이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