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엔씨소프트 ‘독립 개발 스튜디오’ 체제 출범 ··· 4개 자회사 설립 확정
㈜엔씨소프트가 28일 판교 R&D센터에서 열린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독립 스튜디오 체제’ 전환을 위한 4개의 자회사 설립을 확정했다. 엔씨소프트는 10월 21일 이사회를 열고 단순·물적 분할을 통해 4개의 자회사를 신설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임시 주주총회에서는 의결사항인 ‘분할계획서 승인의 건’이 원안대로 가결되었다. 신설 회사는 3개의 게임 개발 스튜디오 ▲㈜퍼스트스파크 게임즈(FirstSpark Games) ▲㈜빅파이어 게임즈(BigFire Games) ▲㈜루디우스 게임즈(Ludius Games)와 AI기술 전문기업 ▲㈜엔씨 에이아이(NC AI) 등 4개의 비상장 법인이다. 신설 법인 4곳은 2025년 2월 1일 출범을 목표로 한다. ▲㈜퍼스트스
-
플레이위드코리아, ‘씰M’ 1주년맞이 콘텐츠 업데이트 및 이벤트 실시
플레이위드코리아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씰M’이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콘텐츠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웨이브, 빠른 성장 지원, 쿠폰 러쉬, 시스템 개선 등 새로운 콘텐츠와 빠른 레벨업 지원, 이벤트 등 다채롭게 진행되어 씰M 유저들의 기대를 모은다. 이미 씰M은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14일부터 100레벨 이하의 캐릭터에게 성장 지원을 통해 캐릭터 레벨 성장을 진행하고 있다. 유저는 캐릭터 각 레벨 성장에 따라 상급 물약, 스킬 북 조각, 각종 티켓, 의뢰 경험치 버프, 사냥 경험치 버프, 전설 장비 등의 지원을 통해 보다 빠르게 100레벨로 성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나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는 ‘모험가의 정원’ 업데이트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콘텐츠 ‘모험가의 정원’을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모험가의 정원은 기존 캐릭터 선택창을 이용자의 취향에 따라 가구를 배치해 꾸밀 수 있는 콘텐츠다. 채집 거점을 통해 재료를 수급하고 조경 공방에서 직접 가구를 제작 가능하기에 단순히 가구 획득 및 배치에서 그치지 않고 직접 꾸미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영지’ 내 선착장 지역에 있는 모험가의 정원으로 들어가면 나만의 정원을 만들 수 있다. 편집 모드로 바꾸고 배치하고 싶은 가구를 선택, 위치를 정하거나 회전할 수 있다. 배치된 가구는 회수가 가능하고 각 마을에 있는 NPC(Non Player Character)를 통하면 가구를 납품해 ‘공
-
삼성SDI, 신임 대표에 삼성디스플레이 최주선 사장 내정
삼성SDI는 28일 신임 대표이사로 삼성디스플레이 최주선 사장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최주선 대표이사 사장은 KAIST 전자공학 박사학위 취득 후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DRAM개발실장, DS부문 미주총괄 등을 거쳐 삼성디스플레이 대형디스플레이사업부장과 대표이사를 역임한 엔지니어 출신 경영자다.
-
삼성SDS, 신임 사장에 이준희 삼성전자 부사장 내정
삼성SDS는 28일 삼성전자 이준희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신임 이준희 사장은 서울대 전자공학 학부 졸업후 미국 MIT에서 전기전자공학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한 IT 및 통신기술 전문가로 2006년 삼성전자 DMC연구소로 합류했다. 이후 무선사업부 기술전략팀장을 거쳐 네트워크사업부 개발팀장과 전략마케팅팀장 역할을 수행했다.
-
삼성글로벌리서치, 경영진단실 신설...삼성SDI 최윤호 대표 사장으로 선임
삼성글로벌리서치는 28일 관계사 경영진단과 컨설팅 기능을 수행하는 사장급 조직인 '경영진단실'을 신설하고, 삼성SDI 최윤호 대표이사를 신임 경영진단실장으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경영진단실'은 관계사의 요청에 의해 경영/조직/업무 프로세스 등을 진단하고 개선 방안 도출을 지원하는 전문 컨설팅 조직이다. 최윤호 사장은 삼성전자 구주총괄 경영지원팀장, 미래전략실 전략팀, 사업지원T/F와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을 거쳐 2021년말 삼성SDI 대표이사로 이동한 바 있다.
-
[생활경제 이슈] 매드포갈릭, ‘프리미엄 본 인 립아이 스테이크 세트’ 선봬 外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K-컬쳐드 이탈리안 레스토랑 매드포갈릭이 본격적인 연말 시즌을 앞두고 ‘프리미엄 본 인 립아이 스테이크 세트’를 정식 출시하고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매드포갈릭은 겨울 시즌 한정 메뉴인 ‘본 인 립아이 스테이크’를 풀코스로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세트를 두 가지 다른 구성으로 선보인다. 한 겨울 수북하게 쌓인 눈이 연상되는 갈릭크림소스가 듬뿍 올려 진 ‘본-인 립아이 스테이크’는 두툼한 두께와 풍부한 마블링으로 육즙 가득한 풍미가 특징이다.‘프리미엄 본 인 립아이 스테이크 세트’는 본 인 립아이 스테이크를 포함해 식전빵, 스프(2개), 쁘띠 시저 샐러드, 프리미엄 음료(2잔),
-
[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그린 프로폴리스 츄어블정' 출시 外
고려은단이 구강 항균과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신제품 '그린 프로폴리스 츄어블정'을 출시했다. 고려은단의 '그린 프로폴리스 츄어블정'은 항산화 및 구강에서의 항균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 프로폴리스의 일종인 '그린 프로폴리스'를 함유했다. 그린 프로폴리스는 브라질 청정 고산 지대 미나스 제레이스 지역에서 채취한 녹색을 띠는 프로폴리스다. 식약처가 인정한 1일 섭취량 기준에 맞춰 프로폴리스 지표 성분인 '총 플라보노이드' 20mg을 하루 2정에 담았다. 특히 천천히 녹여 먹는 츄어블 정제 형태로 프로폴리스 기능 성분이 입 안에 오래 머물며 구강에서 항균 작용을 할 수 있게 개발했다. 이와 함께 프로폴리스 특유의
-
알바몬, 노쇼 방지 이용 공고 수 500% 증가
28일 알바몬에 따르면, 노쇼 방지의 일환으로 출시된 '면접 제안' 기능을 사용한 공고 수는 6만 3천여 건으로 출시 3개월여 만에 500% 증가하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알바몬 관계자는 "누적 총 면접 제안 건수 역시 12만 건을 넘어섰다. 알바 노쇼로 인해 어려움을 겪은 사업주들의 니즈를 서비스에 적극 반영한 결과 이용률이 빠르게 상승했다"라며 "면접 제안 기능으로 채용 확정이 성사된 건수도 1만 건을 돌파해 알바 채용을 촉진시키는 데도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알바몬 면접 제안 기능은 알바몬 앱을 통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면접 가능 날짜와 일정 조율(변경/취소) 등을 선택 후 지원자에
-
귀뚜라미보일러,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 차지
(주)귀뚜라미(대표 김학수)는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등이 후원하는 ‘제27회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가정용보일러 부문 24년 연속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귀뚜라미 관계자는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은 소비자 존중, 여성 친화, 친환경, 사회공헌, 상생경영 등을 실천해 사회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여성 소비자와 자문위원단 평가를 통해 결정하는 수상제도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하고 선제적 안전 기술을 도입한 고품질 친환경보일러 생산과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라고 말했다. 동절기 난방 기능 이외도 가정에서 사계절 내내 사용하는 온수 성능에 대
-
롯데칠성음료, 무라벨 음료로 생수 5억개 분량 플라스틱 절감
롯데칠성음료는 국내 최초로 도입한 무라벨 페트병으로 1년간 약 생수 5억개 분량의 플라스틱 사용 절감 효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2020년 1월, 국내 생수 브랜드 최초로 페트병 몸체에 라벨을 없앤 무라벨 제품 ‘아이시스8.0 ECO’를 선보였다. 아이시스 고유의 브랜드를 라벨 대신 용기에 표현하여 페트병 재활용 효율을 높이고 플라스틱 라벨 사용을 절감하자는 과감한 선택이었다. 롯데칠성음료가 무라벨 제품 확대의 노력에 따른 2023년 플라스틱 사용 절감량은 182톤에 달했다. 이는 유라벨 생수 500ml페트병 라벨의 무게가 0.37g인 점을 고려했을 때, 제품 약 5억 개 분량의 라벨을 감축한 것으로 개당 길이 21.1cm의
-
‘크리스마스트리’, 보름간 오늘의집 쇼핑 검색어 1위 랭킹 차지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자체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크리스마스트리 판매량이 최근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오늘의집 검색어 데이터에 따르면 11월을 기점으로 크리스마스트리를 찾는 고객이 큰 폭으로 늘었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11월 4일부터 보름 동안 오늘의집 검색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크리스마스트리’, ‘크리스마스’, ‘트리전구’, ‘크리스마스 소품’ 등의 검색량이 급격히 증가했다"라며 "해당 기간 오늘의집 쇼핑 검색에서 가장 많은 검색량을 기록한 인기 검색어 순위 1위도 ‘크리스마스트리’가 차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일찍부터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며 크리스마스 인
-
국순당 백세주, ‘서울 리빙디자인페어in 마곡’ 등에 참여
최근 전면 리브랜딩을 단행한 국순당 백세주가 연이어 디자인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이색 활동을 펼쳐 관심을 끌고 있다. 국순당은 서울시 강서구 ‘코엑스 마곡 르웨스트’에서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개최되는 ‘서울 리빙디자인페어in 마곡’에 참가해 리브랜딩한 백세주의 새로운 맛과 멋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국순당 관계자는 "백세주가 디자인페스티벌에 참여하는 것은 지난 9월 리브랜딩 이후 지난 11월 13일에 개최된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이후 두 번째이다"라고 전했다. ‘서울 리빙디자인페어in 마곡’은 국내 최대 규모의 리빙 전시회로 '시작을 축하해’라는 주제 아래 시작을 맞이하는 모든 이들의 출발을 응원하는
-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케이크 온라인 스토어 예약 주문 행사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온라인 스토어 전용으로 선보이는 신상품 ‘토피 넛 라떼 케이크’ 등 10종의 홀리데이 케이크를 예약 주문하면 특별한 혜택을 증정하는 행사를 시작한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예약 기간인 11월 28일부터 12월 15일까지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 홀리데이 케이크 10종을 대상으로 예약 주문을 하면 스타벅스 별 5개를 추가로 증정하고, 10% 할인과 무료 배송 혜택을 받을 수 있다"라며 "주문 상품은 12월 16일~12월 19일과 12월 23일 중 지정한 날짜에 맞춰 택배가 발송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온라인 판매 전용 케이크를 2022년 12월에 처음 출시했다"라며 "온라인 스토어의 예약 주문 서비스를 이용하
-
CJ푸드빌 더플레이스, 겨울 시즌 스페셜 스테이크 선보여
CJ푸드빌 더플레이스, 겨울 시즌 스페셜 스테이크 선보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가 연말을 맞아 겨울 신메뉴를 출시한다.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 콘셉트는 ‘이탈리안 클래식, 투 파인 비스테카(Italian Classics, Two Fine Bistecca)’이다"라며 "‘비스테카’는 스테이크를 의미하는 이탈리아어로, 이번 시즌에는 이탈리아의 특색을 그대로 담아낸 스페셜 스테이크 2종과 엄선한 와인 페어링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스테이크 2종은 프렌치랙(양갈비), 본인(Bone-in) 스테이크로 피에몬테와 피렌체 지역의 특색을 더해 더플레이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이탈리안 스테이크다"라고
-
농심,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 선보여
농심이 겨울 시즌 한정판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출시한다. 꿀가루 토핑으로 맛을 끌어올리고, 비빔면에 눈이 내린 듯한 모습을 연출한 제품이다.농심 관계자는 "올해로 4년째 출시하는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은 겨울마다 배홍동 고유의 맛과 어울리는 특별한 토핑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라며 "그동안 치즈 및 콩가루 토핑으로 고소하면서도 매콤한 맛을 강조했던 농심은 올해 꿀가루를 활용, 한층 색다른 달콤새콤한 맛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농심은 배홍동 윈터에디션 출시를 맞아 SNS 조리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배홍동 윈터에디션 멀티팩에 들어 있는 캐릭터 장식을 활용, 인증사진을 촬영
-
CJ나눔재단, CJ ONE 포인트 기부 캠페인 '한끼의 울림' 실시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오는 12월 25일까지 겨울방학을 맞아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에게 특별한 식문화 경험 및 고영양의 식사를 선물하는 '한끼의 울림' CJ ONE 포인트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CJ나눔재단 관계자는 "이재현 이사장의 나눔철학을 바탕으로 겨울방학 기간 동안 급식 및 돌봄 공백으로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과 다양한 식문화를 접하기 어려운 도서산간 지역 아동에게 특식 메뉴 밀키트 및 식자재를 제공하는 ‘한끼의 울림’ 캠페인을 8년째 지속 개최하고 있다"라며 "현재까지 약 700 곳의 지역아동센터와 1만 5천여 명의 아동이 총 3억 6천여 원 상당의 끼니로 즐거운 식문화를 경험했다"라고 전했다. 금년 캠페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