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이랜드그룹, 영남 산불 피해 가정에 총 8억 5천만원 규모 지원 완료
이랜드그룹이 경북 지역 산불 피해로 어려움에 처한 위기가정을 돕기 위해 총 8억 5천만 원 규모의 지원을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랜드그룹 관계자는 "이번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해 그룹 보유 브랜드를 통한 물품 기부와 모금 캠페인을 병행했다"라며 "1차와 2차에 걸쳐 스파오, 뉴발란스, 뉴발란스키즈 등 주요 브랜드를 통해 총 7억 3천만 원 상당의 의류 및 생활물품을 기부했으며, 해당 물품은 이랜드복지재단을 통해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등 긴급구호 단체와 협력해 피해 지역에 순차적으로 전달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랜드복지재단은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22일까지 26일간 ‘산불 피해 위기가정 지원 모금 캠페인’을 주최해, 이랜드
-
코카-콜라, ‘레드리본 위크 2025’ 진행
코카-콜라가 15일(목)부터 7월 3일(목)까지 8주간 인기 레스토랑 8곳에서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레드리본 위크 2025’를 진행한다.코카-콜라 관계자는 "‘레드리본 위크 2025’는 코카-콜라가 블루리본 서베이와 함께 기획한 단독 미식 이벤트로, 매주 목요일마다 ‘2025 레드리본 전국의 맛집’ 리스트 중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8곳의 유명 레스토랑과 연계해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카-콜라와 함께 즐기기 좋은 맛집 1,500여 곳을 소개한 ‘2025 레드리본 전국의 맛집’ 리스트에서 엄선된 레스토랑들과 함께 오직 레드리본 위크만을 위해 각 레스토랑의 셰프가 고안한 스페셜 메뉴를 단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라
-
하이트진로, ‘참이슬 후레쉬’ 제주 에디션 선보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참이슬 후레쉬’ 제주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지역 특색에 맞는 맞춤형 활동을 전개,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전략이다"라며 "참이슬의 제주 한정판 제품 출시는 2017년 이후 두 번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참이슬 후레쉬 제주 에디션은 기존 참이슬의 주질은 동일하게 유지하되 돌하르방과 두꺼비 캐릭터를 접목, 한라봉과 이슬방울 캐릭터를 조합해 라벨 디자인에 변화를 줬다"라며 "제주도를 대표하는 상징물과 특산물을 귀엽게 담아내 기존 라벨과 차별화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한정판 제품은 5월부터 8월까지 약 4개월간
-
코웨이, ‘코웨이라이프솔루션’ 공식 출범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8일 프리미엄 실버케어 사업을 담당하는 자회사 ‘코웨이라이프솔루션(대표 김명곤)’의 공식 출범을 선언했다.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초고령사회 진입과 1인 가구 증가 등 사회 변화에 따라, 노후를 가족에게 의존하기보다 스스로 설계하려는 뉴 시니어 세대의 새로운 수요에 맞춰 설계된 혁신적인 프리미엄 라이프케어 플랫폼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경제적, 사회적으로 자립적인 뉴 시니어층을 위한 맞춤형 케어 서비스를 통해 건강, 요양, 간병, 상조 등 노후 준비는 물론이고 결혼, 여행, 반려동물 케어 등 삶의 다양한 순간마다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시점에 맞춰 상품을 선택하고 전환할 수
-
볼디스트, 신기능 탑재한 안전화 컬렉션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워크웨어 브랜드 볼디스트(BOLDEST)가 안전성과 착용감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신기능 안전화 컬렉션을 선보인다.코오롱FnC 관계자는 "볼디스트는 2022년 첫 워크슈즈 ‘볼트(VAULT)’ 출시를 시작으로 매년 워커들이 작업 환경과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스타일과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라인업을 선보이며, 워크화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볼디스트를 대표하는 안전화로는 ‘듀얼 볼텍스(DUAL VORTEX)’, ‘컴벳(COMBAT)’, ‘클래시(CLASH)’ 등이 있으며, 올해는 ‘퓨리 GTX 551(Fury GTX 551)’, ‘스톰쉴드 E.G 651(Storm Shield E.G 651)’ 모델을
-
농심, 감자칩 스낵 ‘크레오파트라 솔트앤김’ 출시
농심이 감자칩 스낵 ‘크레오파트라’ 시리즈 2탄 ‘크레오파트라 솔트앤김’을 출시한다. 담백하고 바삭한 감자칩에 국산 김의 고소한 풍미를 더한 제품이다. 농심 관계자는 “농심 크레오파트라는 단순히 짭짤한 감자칩을 넘어, 감자의 풍미와 어울리는 원재료를 조합해 보다 세련된 맛을 강조한 브랜드”라며, “지난 2월 출시한 ‘솔트앤올리브’의 향긋한 풍미에 이어, 최근 해외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국산 김의 고소한 풍미를 살린 두 번째 제품 ‘솔트앤김’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했다.한편, 농심 크레오파트라는 1980년 출시 당시 생감자 스낵이라는 콘셉트와 이집트 여왕의 이름을 딴 제품명으로 주목받았다. 특히 ‘크레
-
라온메타-마인즈에이아이, 메타데미로 의사 국가고시 실기시험 실습 제공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기업 '라온메타(대표 이순형)'는 웰니스 디지털 솔루션 전문기업 '마인즈에이아이(대표 석정호)'와 메타버스 기반 의사 국가고시 실기시험(CPX, Clinical Performance Exmination)의 신체 진찰 실습 등 의료 콘텐츠를 상호 협력한다. 라온메타와 마인즈에이아이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라온메타의 생성형 AI 기반 메타버스 실습 플랫폼 ‘메타데미’를 통해 의료 실습 콘텐츠 및 기술 교류, 공동 연구개발 등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라온메타 관계자는 "최근 우리나라 의사 국가고시에서는 아시아 최초로 실기시험인 CPX(Clinical Performance Examination)와 OSCE(Objective Structure
-
‘포블-트리아’ 체인 추상화 기술 확산 위한 업무협약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이하 '포블')는 글로벌 체인 추상화 프로젝트 트리아(Tria)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포블게이트 관계자는 "양사는 차세대 핵심 기술로 주목받는 ‘체인 추상화(Chain Abstraction)’ 생태계를 공동으로 육성하고 국내 일반 이용자부터 고급 투자자까지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블록체인 및 탈중앙 금융(DeFi) 생태계에 접근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트리아는 그간 일반 사용자들이 접근하기 어려웠던 복잡한 블록체인 사용자 경험(UI/UX)을 개선하고 탈중앙 금융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는 데 집중해 왔다. 하나의 이메일 기반 계정 하나로 300개 이상의 체인에 연결된
-
CJ도너스캠프, 제10회 문예공모전 시상식 개최
CJ도너스캠프가 지난 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CJ인재원에서 ‘제10회 CJ도너스캠프 문예공모전’ 시상식 및 수상작123편을 엮은 ‘꿈이 자라는 방’ 출판 기념식을 열었다.CJ도너스캠프 관계자는 "CJ나눔재단의 나눔 플랫폼이자 대표 브랜드인 CJ도너스캠프는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2005년에 설립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CJ도너스캠프 문예공모전’은 지난 2015년 CJ나눔재단 설립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시작한 지원 사업으로, 올해로 10회를 맞았다"라며 "전국 4,000여 개의 지역아동센터 및 그룹홈 등 아동복지기관의 아동·청소년의 생각이 어떻게 성장하고 변화하는
-
[생활경제 이슈] 푸라닭 치킨, 홀 특화 메뉴 ‘나폴리 파스타’ 한정 출시 外
푸라닭 치킨(대표이사 장성식)이 ‘푸라닭 2.0 브랜드 쇼케이스’에서 협업을 예고한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의 콜라보레이션 홀 특화 메뉴 '나폴리 파스타'를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새롭게 선보이는 메뉴는 ‘나폴리 파스타’로, 푸라닭 치킨과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가 공동 개발한 이탈리아 나폴리 스타일의 레몬크림치킨 파스타이다. 나폴리 인근 아말피 해안의 대표 특산물인 ‘레몬’을 핵심 재료로 활용했으며, 레몬의 상큼함을 살린 꾸덕한 크림 파스타에 오븐에 구워 더 맛있는 치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나폴리 파스타'는 5월 8일부터 직영점인 발산역점에서만 한정 판매를 시작한다. 이후 콜라보레이션 치킨 메뉴
-
오뚜기, ‘제28회 오뚜기 스위트홈 가족요리 페스티벌’ 진행
㈜오뚜기가 오는 10일(토) 과천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제28회 오뚜기 스위트홈 가족요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올해 본선 무대에는 100가족이 참가하여 ‘가족의 사랑을 담은 우리 집만의 특별한 요리’라는 주제로 요리 대결을 펼친다"라고 말했다. 이어 "행사장에는 ▲오뚜기 쌀가래떡 떡볶이와 돈가스, 김말이를 직접 맛볼 수 있는 푸드트럭 ‘Yellow Kitchen’ ▲브랜드 ’가뿐한끼’와 ‘제주담음’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 ▲오즈키친 세계카레와 오뚜기 컵밥을 선보이는 부스 ▲브랜드 ‘라이트앤조이’와 ‘타바스코’ 브랜드 홍보 및 시식 ▲진라면 글로벌 패키지로 만든 포토존 등 가족 구성원 모두가 즐길 수 있
-
알리익스프레스, ‘가정의 달’ 인기 상품 발표
알리익스프레스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 중인 ‘패밀리위크’ 특별 기획전에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테마별 인기 상품을 발표했다.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패밀리데이 등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쇼핑 수요에 맞춰 구성되었으며,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어린이날’ 테마에서는 국내 이유식 브랜드 루솔의 ‘냉장 이유식/반찬 2~5단계 골고루 24+2팩’이 베스트셀러로 꼽혔다"라며 "성장 단계별 세분화된 제품 구성과 신선 배송이 특징으로, 육아 가정을 위한 실속형 아이템으로 높은 인기를 얻었다"라고 말
-
빙그레, 발효유 제품 가격 인상
빙그레가 요플레, 닥터캡슐 등의 발효유 제품의 가격을 인상한다고 밝혔다.빙그레 관계자는 "가격인상 내용은 출고가격 기준으로 요플레 오리지널 멀티(4개입)는 5.3%, 닥터캡슐은 4.0% 등이다"라고 전했다. 가격 인상은 유통채널과 협의를 거쳐 5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이에 따라 요플레 오리지널 멀티(4개입)의 소비자가는 3,780원에서 3,980원으로 오를 전망이다.
-
귀뚜라미보일러, ‘브랜드 고객충성도’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 차지
(주)귀뚜라미(대표 김학수)는 미국 10대 브랜드 평가 기관인 브랜드 키(Brand Keys)와 한국소비자포럼이 함께 발표한 ‘2025년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9년 연속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브랜드 고객충성도 평가지수(BCLI, Brand Customer Loyalty Index) 세부 지표에서 모두 업계 최고점을 기록하며, 종합점수 27.00점으로 9년째 1위 자리를 지켰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정용보일러 제품의 성능뿐만 아니라 안전기술 도입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며 국민보일러 명성과 브랜드 신뢰를 쌓
-
SK어스온, 베트남 광구서 원유 추가 발견...“동남아 자원개발 사업 시너지 창출”
SK이노베이션의 에너지 자원개발 자회사 SK어스온이 내년 하반기 생산에 들어갈 예정인 베트남 15-1/05 개발광구 황금낙타 구조에 인접한 붉은낙타 구조에서 원유를 추가로 발견하는데 성공했다.앞서 SK어스온은 지난 1월 베트남 15-2/17 광구 탐사정 시추에서도 원유 부존을 확인한 후 시험 생산에 성공한 바 있다. 이어 3개월 만에 15-1/05 광구에서도 잇단 낭보를 전한 것이다.베트남 15-1/05 광구의 운영권자인 미국 머피(Murphy Oil Corporation)는 지난 7일 어닝콜(Earning Call)에서 베트남 남동부 해상의 쿨롱 분지(Cuu Long Basin)에 위치한 15-1/05 광구 붉은낙타 구조에서 원유 발견에 성공했고, 하루 2500배럴 규모의 고품질 경질 원
-
이랜드 슈펜, 25SS 패턴 시리즈 선봬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운영하는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이 '25SS 패턴 시리즈'를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슈펜의 패턴 시리즈는 △라운드 커버 슬라이드 △라운드 커버 플랫 샌들 △스퀘어 커버 뮬 △스퀘어 커버 플랫폼 샌들 등 4종으로 구성된 여성 신발 컬렉션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라운드 커버 슬라이드'와 '라운드 커버 플랫 샌들' 2종은 둥근 모양의 실루엣이 특징이다"라며 "두 상품 모두 스티치 디테일로 캐주얼한 감성을 더했고, 유연한 몰드와 미끄럼 방지 아웃솔을 적용했다"라고 말했다. 라운드 커버 플랫 샌들에는 발목을 고정하는 스트랩을 추가해 활동성을 높였다.'스퀘어 커버 뮬'과 '스퀘어 커버
-
LS마린솔루션, 1분기 매출 '사상최대' 445억원..."흑자전환 성공"
국내 1위 케이블 시공 전문업체 LS마린솔루션이 2025년 1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다.LS마린솔루션은 2025년 1분기 잠정 실적 기준으로 매출 445억 원, 영업이익 30억 원, 순이익 27억원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매출은 전년 동기(137억원) 대비 225.3% 증가했으며, 1995년 창립 이래 1분기 기준으로 최대치다.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실적 호조는 전남해상풍력 1단지(96MW) 시공 완료와 지난해 4분기 자회사로 편입된 LS빌드윈의 실적이 반영된 결과다. 특히 LS마린솔루션이 처음으로 수행한 전남해상풍력 사업은 올해 2월 시공을 마무리하며 매출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해외 시장에서도 성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