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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센텔리안24, SNS 콘텐츠로 MZ세대와 소통 강화 外
동국제약(대표 송준호)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SNS를 통해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센텔리안24는 지난해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등에 브랜드 글로벌 공식 SNS 채널을 개설하고, 공감형 콘텐츠 전략을 바탕으로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 정서적 교감을 강화하는데 집중했다. 그 결과 공식 인스타그램은 개설한지 10개월 만에 3.7만명, 틱톡은 1.3만명의 팔로워를 확보했으며, 유튜브에서는 개설한지 2개월 만에 2.3만명의 구독자를 돌파하는 등 단기간 내에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했다.일부 자체 제작 콘텐츠는 3,000만 뷰 이상을 기록했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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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 투비전NX 업데이트 ‘토너먼트·시즌 대회’ 선보여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투비전NX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통해 신규 스크린골프 대회 모드를 론칭하고 골퍼 회원들의 만족도를 높일 다양한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이번 신규 대회 서비스는 ‘토너먼트 대회’와 ‘시즌 대회’ 두 가지로 골프존 스크린골프 대회의 확장성과 몰입도를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토너먼트 대회'는 예선을 통과한 참가자들이 1:1 경기 방식으로 결승까지 승부를 거듭해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형태다"라며 "토너먼트 매장 대회는 최대 64강, 일반 대회는 16강까지 개설 가능하며 예선전은 스트로크 방식으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예선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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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2분기 매출 4조 3,224억 기록
CJ제일제당은 2분기 매출 4조 3,224억 원 (-0.2%, 이하 전년 동기비), 영업이익 2,351억 원(-11.3%)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자회사인 CJ대한통운을 포함한 연결기준 실적은 7조 2,372억 원(-15억 원)의 매출과 3,531억 원(-265억 원, -7.0%)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라고 말했다. 식품사업부문은 매출 2조 6,873억 원(-1%)과 영업이익 901억 원(-34%)을 기록했다. 국내 식품사업(매출 1조 3,185억 원)은 내수 소비 부진에 따른 오프라인 채널 침체가 계속되며 매출이 감소(-5%)했지만, 온라인 가공식품 매출은 24% 성장했다.해외 식품 매출(1조 3,688억 원)은 성장세(+3%)를 유지했다. 비비고의 인지도가 더 높아지고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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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어썸바잇트 두 번째 프로젝트 지원자 모집 돌입
롯데웰푸드는 신제품 출시 상생 캠페인 ‘어썸바잇트(AwesomeBite)’의 두 번째 프로젝트 ‘효녀 심청 신제품 출시 프로젝트’의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어썸바잇트는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와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먹거리에 진심인 소비자들과 롯데웰푸드가 함께 지역별로 숨겨진 ‘놀라운 한 입’을 발견한다는 의미의 캠페인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효녀 심청 신제품 출시 프로젝트’는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화제를 모은 ‘효녀 맛집 지도’에서부터 시작됐다"라며 "지속되는 경기 침체에 소상공인 부모님을 둔 자녀들이 직접 업체 홍보에 나섰고, 이를 응원하는 목소리가 전국으로 퍼지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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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이지웰, 업계 최초 ‘ISO 27001’ 인증 획득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복지솔루션기업 현대이지웰은 온라인몰 서비스 운영에 대해 ITS인증원으로부터 정보보안경영시스템(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ISMS) 국제표준 인증인 ‘ISO/IEC 27001:2022(이하 ISO 2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nter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 IEC)가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관련 국제 인증이다"라며 "이 인증은 조직적, 인적, 물리적, 기술적 통제 등 총 4개 분야 90여 개 세부 항목에 대한 심사를 통과해야만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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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준법지원센터, 검정고시 합격 기원 도시락 전달
법무부 대구보호관찰소(대구준법지원센터, 소장 이용호)는 8월 12일 시행된 제2회 검정고시 응시 소년 대상자 53명에게 합격 기원을 위해 시험장인 매호중학교 및 도송중학교 등 4곳을 방문해 도시락을 전달했다고 밝혔다.특히 이번 행사는 이른 아침부터 소년보호관찰 담당 직원 6명이 각 시험장소인 중학교를 방문해 대상자들의 검정고시 응시를 격려하고 응원했다. 또한 합격기원 점심 도시락을 전달하며 라포를 형성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그동안 법무부 대구보호관찰소는 모범 소년 보호관찰대상자에 대한 경제원호 지원, 멘토링 결연 상담, 건전한 사회복귀 촉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대구보호관찰소 이용호 소장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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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온라인, 화이트와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2% 급상승
12일 홈플러스가 6~7월 온라인 ‘주류매직픽업’ 서비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4~5월 대비 와인 매출 신장률이 위스키보다 크게 늘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특히 화이트와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2%, 판매량이 52%, 구매고객수가 38% 증가해 모든 지표에서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다. 화이트와인 첫 구매 고객도 30%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변화는 주류 수입액에서도 나타나고 있다"라며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6월 기준 위스키류 수입액은 4년 연속 감소한 반면, 와인 수입액(2리터 이하)은 3년 연속 감소하다 올해 처음 반등했다"라고 말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레드와인(붉은 포도주) 수입액은 계속 감소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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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방송이슈] 세라젬, 시니어 헬스케어 콘텐츠 사업 협력 위한 MOU 체결 外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이 서울 강남구 역삼동 센터필드 서울타운에서 티제이미디어(대표 윤나라)와 전략적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세라젬은 고령화로 인해 실버테크·웰에이징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이번 협약을 통해 시니어를 위한 헬스케어 제품 및 콘텐츠 사업을 더욱 확산하겠다는 계획이다. 티제이미디어는 시니어 대상 헬스케어 시스템과 음악을 결합한 전문 콘텐츠에 기반한 전국 유통 네트워크를 보유한 기업으로 각 시·도의 노인복지시설·커뮤니티 등 시니어 채널·네트워크 중심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운영해왔다.양사는 ▲시니어 및 일반 소비자 대상 헬스케어 콘텐츠 서비스 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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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풍선, ‘듀프 여행’ 기획전 진행
노랑풍선은 ‘듀프 여행’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최근 고물가와 높은 환율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여행은 포기할 수 없다’는 실용적인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고가 인기 여행지의 감성과 경험은 유지하되 가격은 합리적으로 낮춘 ‘듀프(Dupe) 여행’이 새로운 여행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듀프(Dupe)’는 ‘복제’를 뜻하는 영어 단어 ‘듀플리케이션(Duplication)’에서 유래한 표현으로, 고가 명품의 경험을 합리적인 가격의 대체 상품으로 누리는 소비 방식을 의미한다"라며 "최근 뷰티와 패션 업계를 중심으로 주목받으며,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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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교수노조 부당해고 철회 및 재발방지를 위한 공동투쟁위원회 출범
진주보건대 부당해고 교원 복직을 위한 대책위원회는 8월 12일 오전 10시 30분 용산대통령집무실 앞에서 전국교수노조 부당해고 철회 및 재발방지를 위한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 출범 기자회견을 갖고 "공공성이 무너진 막장 대학의 민낯 부당해고를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공투위는 대학의 민주화와 공공성 확립을 위한 노력을 어떻게 짓밟고 있는지 대학 교육 현장의 실태를 고발하고 부당한 해고를 중단시키기 위한 공동의 활동과 실천을 본격화해 나가기로 했다.김포대학교의 경우, 교육부 감사로 드러난 학교 비리를 공론화한 교수들이 소속된 학과를 표적으로 구조조정을 단행하며 폐과 조치를 내렸고, 교수들을 면직시켰다. 폐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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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쌀로 만든 ‘추성훈 하이볼’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8월 13일, 격투기 선수 추성훈 하이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아키 스파클링 하이볼’ 2종(유자, 우메)을 출시한다고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아키 스파클링 하이볼’은 추성훈이 상품 기획부터 레시피 개발, 시음, 라벨 디자인까지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해 화제를 모은 사케 브랜드 ‘아키(AKI)’의 대표 상품이다"라며 "쌀 당화액을 베이스로 만든 하이볼로 강한 탄산과 함께 과일의 풍미를 더해 샴페인처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이어 "유자와 우메(매실) 두 가지 맛으로 구성됐으며, 도수 4%의 저도주로 부담 없이 누구나 쉽게 즐기기 좋다"라며 "가격은 한 캔 5,000원이며, 3캔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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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코리아, 경계선지능 청년 지원한다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경계선지능 청년 대상 일경험 지원으로 업계 내 ESG 활동을 선도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재단법인 청년재단과 공동으로 운영하는 경계선지능 청년 대상 직무역량 강화 프로그램 '잠재성장캠퍼스'의 일경험처 기업으로 참여했다"라며 "채용 시장의 사각지대에 놓인 청년들의 취업 진입 장벽을 해소하고, 사회적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목적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잠재성장캠퍼스 프로그램 일경험은 7월 28일부터 약 8주간 총 2명의 잠재성장청년 대상으로 진행된다"라며 "잡코리아는 지난 첫 근무일에 자체 오리엔테이션 및 직무 교육을 진행해 원활한 소통과 업무 적응을 돕기 위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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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보호관찰소, 저장강박증 쓰레기 집 청소 사회봉사명령 집행
부산보호관찰소(부산준법지원센터, 소장 염정훈)는 8월 12일 지역 내 ‘저장강박 증상’으로 쓰레기를 집안에 쌓아두고 생활하고 있는 가구에 쓰레기를 정리해 주는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시행했다고 밝혔다.이번 주거환경 개선 사업은 영도구 동삼1동행정복지센터와 와치종합복지관의 추천을 받아 이뤄졌으며 사회봉사명령 대상자 5명을 지원했다.이번 사업에 참여한 한 사회봉사자는 “내 자신의 도움으로 쓰레기로 가득한 집이 깨끗하게 치워지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염정훈 부산보호관찰소 소장은 “이번 사업은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라는 제도를 통해 시행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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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생필품 파격 할인 진행
쿠팡이 인기 생활필수품을 파격 할인하는 8월 ‘블랙생필품위크’를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블랙생필품위크는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연 6회 진행하는 행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는 피죤을 비롯해 도브∙스너글∙가그린∙퍼실∙질레트 등 인기 브랜드 100곳 이상이 참여했으며, 헤어용품∙세탁세제∙청소용품∙여성위생용품 등 다양한 상품 1500개 이상이 특가에 마련됐다"라고 말했다. 쿠팡은 다양한 할인 코너를 준비해 행사 상품을 선보인다. ‘릴레이 반값특가’ 코너에서는 행사 기간 중 세 차례에 걸쳐 새로운 ‘반값’ 상품을 공개한다. ‘MD’s Pick’ 코너에는 정가 대비 최소 20% 이상 할인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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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키즈 셀렉트 스페셜관’ 재오픈
쿠팡이 유명 아동 브랜드 상품을 모은 ‘키즈 셀렉트 스페셜관’을 새롭게 단장해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쿠팡 관계자는 "“아이 옷도 내 옷처럼 고른다”는 고객 인식이 확산되면서, 품질과 디자인을 모두 잡은 키즈 패션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라며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지난해 4월 첫선을 보인 키즈 셀렉트 스페셜관은 오픈 당시 20여 개 브랜드로 출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이미케이·블루독·타미힐피거키즈 등 인기 브랜드가 꾸준히 입점하며 현재 56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전문관으로 성장했다"라며 "브랜드 수와 상품 종류가 크게 늘어난 만큼, 고객이 더 다양한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과 운영 방식을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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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드포갈릭, ‘100% 삼성카드 포인트 결제’ 혜택 제공한다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삼성카드와 제휴를 통해 삼성카드 포인트 100% 결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용적인 혜택을 강화하고, 고객 접점을 넓힘으로써 브랜드 경험의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삼성카드 포인트 결제 서비스는 8월 12일(화)부터 매드포갈릭 롯데월드점을 제외한 전국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결제 시 보유 포인트 내에서 100% 사용되고 해당 금액만큼 차감된다"라며 "특히 타 쿠폰과 1회 중복 사용도 가능해 체감 혜택과 활용도를 더욱 높였다. 단 타 제휴 할인과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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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빗-부산세관, 체납자 가상자산 압류 지원
코빗(대표 오세진)은 관세청 부산세관과 협력해 장기 체납자의 가상자산을 추적 및 압류하는 데 지원했다고 12일 밝혔다.코빗 관계자는 "이번 조치는 부산세관이 진행한 체납자 대상 자산 조사 과정에서, 코빗이 가상자산 보유 내역 분석과 관련 기술적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실현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장기간 접속이 없던 휴면 지갑까지 포괄적으로 식별해 압류 대상으로 편입한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 코빗은 관계 법령과 행정 절차에 따라 부산 세관의 자료 요청에 적극 협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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