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기업사회활동] HS효성, 美 앨라배마 지역 우수학생들에 장학금 전달
HS효성이 해외 현지에서 지역사회와 상생을 이어가며 그룹 슬로건인 ‘가치 또 같이’를 실천하고 있다.HS효성은 16일(현지 시각) 미국 현지 법인이 있는 앨라배마주의 헌츠빌, 메디슨, 디케이터 지역 내 대학 입학을 앞두고 있는 우수학생 4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현지 법인인 HS효성USA가 현지 북앨라배마 지역의 한인회와 협력해 광복절 기념 행사의 일환으로 마련됐다.이번 장학금은 북앨라배마 지역 내 우수한 학생 중 가정환경이 어렵거나 소방관·경찰관 등 지역사회 공헌이 큰 계층의 자녀, 그리고 6·25 참전용사의 직계 자손 등에게 수여됐다. HS효성은 이를 통해 대한민국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
하나투어, '2025 하반기 숙박세일페스타' 참여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가을·겨울 시즌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2025 하반기 숙박세일페스타'에 동참한다.하나투어 관계자는 "하반기 숙박세일페스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대국민 국내 여행 캠페인으로, 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전국 숙박시설에 대해 할인권을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사 공식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가을편(8월 20일~10월 30일)과 겨울편(11월 3일~12월 7일)에 걸쳐 비수도권 숙소 대상 쿠폰을 배포한다"라며 "숙박금액 7만 원 이상 예약 건에 대해서는 3만 원, 2만 원 이상 7만 원 미만 예약 건에는 2만 원 할인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특별재난지역편(8월 20일~10월 30일
-
온코닉테라퓨틱스, 中 임상 3상 완료로 500만 달러 규모 기술이전료 수령
온코닉테라퓨틱스가 중국 파트너사로부터 500만 달러 규모의 기술이전료를 또 한번 받는다.온코닉테라퓨틱스는 중국 리브존제약(Livzon Pharmaceutical Group)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자스타프라잔(Zastaprazan)'의 중국 임상 3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에 품목허가신청을 제출함에 따라, 개발 마일스톤 미화500만 달러(한화 약 70억 원)를 청구했다고 19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이번 마일스톤은 온코닉테라퓨틱스가 글로벌 진출 과정에서 수취한 개발 마일스톤 가운데 단일 규모로는 최대 수준이다. 보통 신약 기술이전 계약에서 초기 기술이전료를 수취하는 경우는 있었지만 NDA(신약품목허가) 단계까지 진행
-
삼양그룹, ‘2025년 SAMYANG CONNECT' 진행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19일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2025년 SAMYANG CONNECT' 행사를 개최했다.삼양그룹 관계자는 ""SAMYANG CONNECT는 삼양그룹이 그룹조회를 대신해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행사다"라며 "직원들에게 상반기 경영성과와 하반기 전략을 공유하고, 임직원간 화합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 김윤 회장은 “올해 상반기는 국내외 경영환경의 악화로 연초 수립한 경영목표에 미치지 못했지만, 해외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사업 실적이 개선되고, 반도체/퍼스널케어 등 스페셜티(Specialty, 고부가가치) 소재 사업 분야에서 노력한 성과가 나타났다”고 상반기를 평가했다. 이어 “하반기에도
-
동화약품, 조영한 생활건강본부장 선임
동화약품은 신임 생활건강본부장에 조영한 본부장을 선임했다고 19일 밝혔다.조영한 본부장은 경상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 경영전문대학원 유통전문 경영자과정과 영업마케팅 최고위과정을 수료했다. 1993년 LG생활건강에 입사해 화장품사업부 영업, 마케팅, 유통기획 등 주요 직무를 두루 거쳤으며, 중국법인 프리미엄 사업부문장, 에이블씨엔씨 영업부문장(COO), 종근당건강 화장품사업부장을 역임했다.조 본부장은 음료, 의약외품,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제품과 유통 채널 사업 전반을 총괄하며, 부문 경쟁력 강화와 성장 전략 추진에 나설 계획이다.조 본부장은 “130년 가까운 역사를 지닌 동화약품에서 새로운 역할을
-
KT&G, 제조 부문 현장 기술 명장 3인 임명
KT&G(사장 방경만)가 올해 ‘명장제도’를 처음으로 도입하고 모두 3명의 명장을 임명했다. 명장제도는 생산 현장의 숙련 기술자를 회사의 핵심 인재로 키우고, 독보적인 현장 기술력을 효과적으로 전파하기 위해 운영된다.KT&G는 지난 4일, ‘2025년 제조설비 부문 명장 임명식’을 대전 본사에서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임명식에서는 궐련기계 분야 조영일 팀장(대전공장), 포장기계 분야 신동국 그룹장(영주공장), 전자·시스템 분야 강태훈 팀장(대전공장)이 명장으로 선발됐다. 명장으로 선정된 3인은 풍부한 현장 경험과 우수한 역량을 갖춘 리더로서, 향후 기술 노하우 전수 및 후배 양성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KT&G는 명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 KT 멤버십 대상 할인 이벤트 실시 外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KT 멤버십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KT 멤버십 페스타’를 통해 방문포장 60%라는 역대급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KT 멤버십 페스타(이하 케멤페)’는 모든 멤버십 고객에게 문화 체험은 물론 일상 속에서 누릴 수 있는 실속형 혜택을 제공하는 KT의 혜택 프로그램이다.파파존스는 케멤페에 협업 브랜드로 참여해 8월 19일(화)부터 8월 25일(월)까지 일주일간 KT 멤버십 전 고객에게 방문포장 시 6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파파존스 온라인 채널(홈페이지, 앱)을 통한 방문포장 주문 시에 적용되며 주문금액 최대 4만 5천 원 한도 내에서 회원당 1회 제공된다.메뉴와 피자 사이즈 제한 없이 할인이 적용되는
-
동아에스티,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이뮬도사’ 미국 출시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정재훈)는 스텔라라(Stelara) 바이오시밀러 ‘이뮬도사(IMULDOSA, 프로젝트명 DMB-3115, 성분명 우스테키누맙)’를 파트너사인 다국적 제약사 인타스 및 어코드 바이오파마를 통해 미국에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뮬도사는 얀센이 개발한 스텔라라의 바이오시밀러로 판상 건선과 건선성 관절염, 크론병 및 궤양성 대장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의 치료제다.스텔라라는 전 세계적으로 약 215억 5,200만 달러(아이큐비아 2024년 누적 매출액)의 매출을 기록했다.이뮬도사는 독일, 영국, 스페인 등 총 14개 국가에 출시됐으며,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아랍에미리트 등 MENA 지역에서는 품목허가를 획득했다.동아에스티 관
-
HS효성더클래스,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로 고객에 럭셔리 경험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HS효성더클래스가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에서 오감을 만족시키는 특별하고 럭셔리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세계 최초의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전용 프리미엄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로서 오직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럭셔리 서비스를 통해 브랜드에 걸맞은 차별화된 가치를 고객들에게 선사하는 중이다.최근,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은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리사르커피(Leesar Coffee)’와 협업한 메뉴와 함께 별도 개발한 전용 향기를 새롭게 선보였다.‘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이 ‘리사르커피’와 함께한 ‘마이바흐 투톤 세트 시그니처 메뉴’는
-
업비트, ‘업사이드 아카데미’ 3기 발대식 실시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오경석)가 청년 보안 인재들의 첫걸음, ‘업사이드 아카데미(UPSide Academy)’ 3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업비트 관계자는 "업사이드 아카데미는 두나무와 티오리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웹3 보안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라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최정예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4개월간 ▲사이버 보안 ▲단계별 웹3 보안 교육 ▲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론과 실무가 융합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현직에서 활약하며 대한민국의 보안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두나무와 글로벌 사이버 보안 기업 티오리의 임직원들이 직접 멘토로 참여한다"라고 말했다. 이
-
코엑스, 대한민국 대표 소비재 전시회인 '소싱인마켓2025' 개최
코엑스(사장 조상현)는 오는 11월 26일부터 28일까지 대한민국 대표 소비재 전시회인 ‘서울국제소싱페어’를 ‘소싱인마켓(Sourcing in Market)’으로 새롭게 리브랜딩해 코엑스 C홀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소싱인마켓은 ‘Sourcing(소싱)’과 ‘In Market(시장 안에서의 연결)’의 결합어로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와 유통 산업의 변화를 반영하여 참가 브랜드와 제품을 유통, 콘텐츠, 플랫폼, 바이어, 크리에이터와 유기적으로 연결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차세대 소비재 유통 플랫폼을 제공한다.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굿즈, 푸드, 리빙, 패션, 콘텐츠, 플랫폼 등 8개 분야의 400여 개 브랜드가 참가하여 ▲유통
-
롯데百, ‘고야마 스스무' 팝업행사 실시
롯데백화점이 8월 28일(목)까지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고야마 스스무’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고야마 스스무는 프랑스의 권위 있는 초콜릿 협회인 ‘C.C.C(Cacao and Chocolate Culture Association)’ 주최 대회에서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한 유명 파티시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서는 케이크 3종, 디저트 7종, 베이커리 5종 등 총 15종의 메뉴를 선보이며,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고야마 스페셜 롤 케이크’는 부드럽고 촉촉한 스펀지에 카라멜 가나슈를 더한게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
이랜드 키디키디, 뉴발란스키즈 가을 단독 상품 공개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운영하는 취향 육아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가 뉴발란스키즈 25년 가을 단독 상품을 19일 발매했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키디키디와 뉴발란스키즈가 협업해 선보이는 가을 프레젠테이션(PT) 기획전에서는 △베이직 로고 긴팔티 △로고 포인트 스웻셋업 등 ‘온리키디’ 단독 상품뿐만 아니라 뉴발란스키즈의 다채로운 가을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베이직 로고 긴팔티’는 미니멀한 디자인에 세련된 뉴발란스 로고가 포인트로 들어가 있어 단독 및 레이어드로 스타일링하기 좋은 아이템이다"라며 "토들러 사이즈부터 키즈 사이즈까지 준비했으며, 고객 의견을 반영해 4세 유아를 위한 100 사
-
쿠팡 CPLB, ‘상생협의체‘ 출범
쿠팡의 자체 브랜드(PB) 자회사 씨피엘비(CPLB)가 중소 협력사들과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쿠팡 CPLB 상생협의체’를 공식 출범했다고 19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CPLB와 함께하는 중소 제조사는 경기침체와 내수둔화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쿠팡을 통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라며 "지난 24년 기준 CPLB 협력사는 630여곳에 달해 19년(160여곳)에 비해 4배 가량 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용인원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며 올초 2만 7000여 명을 기록, 지난해 초 대비 약 4000명이 증가했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출범한 협의체는 CPLB와 함께 PB 상품을 공동 기획·생산해 온 30개 우수 중소 제조사다. 이들 기업은 수도권을 비롯한 경상
-
[에너지 칼럼]이재명 정부,기후에너지 정책 기조와 실현방안에 대해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은 기존 화석연료 중심의 에너지 시스템에서 벗어나 재생에너지 중심의 대전환 정책으로써 태양광, 풍력, 수력 등 친환경적인 에너지원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장기적으로는 에너지 자립도를 높임으로써 규제 중심의 환경 정책이 아닌, 미래 성장산업으로 확대하는 기조와 방향으로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최근 반도체.AI산업단지, 데이터 센터 등 에너지 수요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하나의 에너지원만으로는 그 수요를 충족시키기 어려워져 수력,석탄,천연가스,원자력,태양광,풍력,수력 등 다양한 에너지원을 조합하여 전력을 공급하는 에너지믹스(Energy Mix)로 전력수급 안정과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
하림, 신제품 ‘트러플 닭목살 구이’ GS더프레시에서 선보여
하림이 ‘트러플 닭목살 구이’를 GS더프레시에서 판매한다.하림 관계자는 "최근 1인 가구와 특정 부위를 선호하는 MZ세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닭고기 부분육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자, 집에서도 색다른 미식을 즐길 수 있도록 ‘트러플 닭목살 구이’를 새롭게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트러플 닭목살 구이’는 닭 한 마리에서 한 점만 얻을 수 있는 귀한 특수부위 목살에 캐비어, 푸아그라와 함께 ‘세계 3대 진미’로 꼽히는 송로버섯의 깊고 풍부한 향을 더한 제품이다"라며 "집에서 손질이 까다로운 닭목살 부위를 깔끔하게 손질해 잡내 없이 꼬들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 "그냥 익혀서 먹어도 맛있지만 기호에 따라
-
㈜오뚜기, ‘트리플치즈 투움바피자’ 선보여
㈜오뚜기가 ‘트리플치즈 투움바피자’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냉동피자 라인업의 새로운 제품인 '트리플치즈 투움바피자'는 한국인이 선호하는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투움바 소스에 베이컨 크럼블을 더해 정통 투움바의 맛을 구현하였다"라며 "여기에 모짜렐라와 체다, 고다 세 가지 치즈를 풍성하게 올려 진한 치즈 풍미를 더했다"라고 전했다. ‘트리플치즈 투움바피자’는 현재 각종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