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횡성군, 한국철도공사와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횡성군은 한국철도공사 강원본부와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김명기 횡성군수, 임종완 농업기술센터소장, 이동기 코레일 강원본부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기관은 △농촌체험 관광 상품 개발 및 홍보 △철도 연계 관광객 유치 △공동 마케팅 및 인프라 개선 등 지역 경제를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군은 2023년부터 2024년까지 31,336명이 참여한 농촌체험관광을 총 90회 운영하며 성과를 보여왔다. 특히 횡성의 청정 자연과 농촌문화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방문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횡성군과 코레일 강원본부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차 여행과 연계한 맞춤형 농촌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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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광역시 남구, 언론홍보의 특성 및 최신 인공지능 기술 습득하는 교육시간 마련
광주광역시 남구는 현안 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언론홍보의 특성 및 최신 인공지능 기술까지 습득하는 교육 시간을 마련한다. 정책 입안 단계에서부터 주요 정책사업을 적극적으로 알려 해당 정책에 대한 지역공동체의 관심과 올바른 이해를 돕고, 공공행정 분야에서 활용 중인 GPT와 Canva 등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정책홍보 노하우를 습득하기 위한 자리이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열린 홍보역량 강화 교육에 대한 직원들의 높은 관심과 큰 호응에 따른 것으로, 구정 홍보에 관심 있는 직원 50명 가량이 참석한다. 참가 직원들은 이날 언론홍보의 중요성과 다양한 홍보 방안에 대해 학습한다. 또 단순 이론 교육을 넘어 실제 업무에 적용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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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치과의사연맹, 올해 슬로건으로 ‘구강 건강이 곧 건강한 마음으로 이어진다' 선정 및 오랄비와 캠페인 진행
세계치과의사연맹이 세계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올해 슬로건을 발표하고 오랄비 등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3월 20일은 세계치과의사연맹(FDI)이 주관하는 세계 구강보건의 날이다. 전 세계 치과 협회와 전문가들이 소속된 구강보건 기구 세계치과의사연맹은 전 세계적으로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예방의식을 높이기 위해 세계 구강보건의 날을 지정해 매해 구강 관리의 중요성을 설파하고 있다.2025년 올해의 슬로건은 ‘구강 건강이 곧 건강한 마음으로 이어진다(A Happy Mouth is... A Happy Mind)’로, 구강 건강이 신체 건강을 넘어 정신 건강에까지 미치는 영향력을 강조한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구강 질환은 전 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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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KISA, 개인 간 거래 분쟁 조정 기술 교류 밋업 진행
당근은 개인 간 중고거래 분쟁 조정의 자율적 해결을 위한 민관 협력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일 전남 나주에 위치한 KISA 본원을 방문해 관계자들과 함께 ‘개인 간 거래 분쟁 조정 기술 교류 밋업’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당근 관계자는 "이번 밋업을 통해 당근은 보다 체계적이고 신속한 분쟁 해결을 위한 자체 분쟁 조정 시스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관련 부처와 안전한 중고거래 환경 조성을 위한 협력 또한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날 밋업에서 당근은 플랫폼 내에서 실제로 발생한 주요 C2C 분쟁 사례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자체 분쟁조정센터의 운영 방식 및 조정 시스템, 기술적 대응 방안을 발표했다. 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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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슨 국제투자분쟁(ISDS) 중재판정 취소소송 1심 판결 선고…정부 패소
3월 20일 오후 7시 30분(한국시각) 싱가포르 국제상사법원(1심)은 미국 사모펀드 메이슨이 대한민국 정부를 상대로 2018년에 제기한 국제투자분쟁(Investor-State Dispute Settlement, ISDS) 사건(일명 '메이슨 사건')의 중재판정에 대해 정부가 제기한 취소소송에서 정부 패소 판결을 선고했다고 법무부는 밝혔다.메이슨은 舊삼성물산의 주주로서 정부가 국민연금공단의 의결권 행사에 압력을 행사하여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에 찬성하도록 한결과, 주가 하락 등으로 약 2억 달러의 손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며 2018. 9. 13. ISDS를 제기했다.2024. 4. 11. 중재판정부는 메이슨 측 주장을 일부 받아들여 우리 정부 측에 미화 약 3,200만 달러(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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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오늘의집 반려동물 카테고리 성장세 분석 결과 발표
오는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라이프스타일 앱 오늘의집은 최근 2년간 반려동물 카테고리의 성장세를 데이터로 분석해 발표했다. 21일 오늘의집에 따르면 오늘의집 내 반려동물 카테고리 거래액은 지난 2년간 약 5% 성장했다. 처음 반려동물 카테고리를 정식으로 선보인 2020년 이후 2022년까지 거래액이 88% 수준으로 폭증하다가 이듬해부터 안정적인 ‘스테디셀러’군으로 자리잡으며 완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이는 가계 총 지출액 중 반려동물 관련 지출액이 차지하는 비율을 일컫는 신조어인 ‘멍겔계수’, ‘냥겔계수’가 지속 높아지고 있음을 증명한다"라고 전했다. 반려동물과 관련된 상품군 역시 다양해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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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제철 맛 살린 브런치 메뉴 운영. 外
서울 용산구에서 4개 호텔을 운영하는 서울드래곤시티가 싱그러운 봄의 매력을 눈과 입으로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뷰런치 세트(View Lunch Set)’ 메뉴 등을 운영한다.도심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은 가족, 친구, 연인과의 모임은 물론, 격식있는 소규모 비즈니스 미팅에도 적합한 브런치 메뉴를 제공한다. 따뜻한 봄 기운이 느껴지는 한강 전망을 바라보며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브런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실제로, 스카이킹덤 31층에 위치한 컨템퍼러리 유러피안 레스토랑 ‘더 리본’에서 ‘뷰런치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레인보우 콥 샐러드와 북유럽식 오픈 샌드위치, 무가당 그릭 요거트, 꿀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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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동래서, 전세버스 학교안까지 거절 해당 학교장 불송치(혐의없음)
「'24. 8월경 동래구 소재 OO아파트 학부모들이 학생들의 통학을 위해 임대한 외부 전세버스를 학교 안까지 들여보내 달라는 요구를 거절했다는 이유로 해당 학교장을 고소한 사건에 대해 경찰이 무혐의 처분했다」는 부분과 관련, 부산동래경찰서는 21일 해당 사건에 대해 최근 불송치(혐의없음) 결정한 사실이 있으나, 최종적으로 수사가 종결된 상태가 아니어서 상세한 수사사항에 대해서는 확인해 드리기 어려움을 양해해 달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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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2025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4개 부문 1위 차지
대상㈜이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5 제12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김치, 고추장, 된장, 파스타소스 4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느끼는 신뢰와 만족도를 종합 측정하는 지표로, 2014년부터 한국마케팅협회가 매년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라며 "올해는 전국의 소비자 3천명을 대상으로 제품의 품질과 사후 서비스, 디자인, 추천 의향 등을 평가해 총 73개 산업군, 289개 브랜드에서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라고 전했다. 대상㈜ ‘종가’는 김치 부문에서 1000점 만점에 825점을 획득해 2년 연속 1위에 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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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포보호관찰소, 삼향동 주말농장서 사회봉사
법무부 목포보호관찰소(소장 박길수)는 3월 21일 목포시 삼향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삼향동 주말농장’에 사회봉사명령대상자 6명을 지원해 폐비닐 및 지주대 철거 등 사회봉사를 집행했다고 밝혔다.‘삼향동 주말농장’은 오랫동안 방치된 비어 있는 땅을 도시민들에게 농촌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조성한 곳으로, 이번 봉사활동은 삼향동행정복지센터의 신청으로 이뤄졌다.삼향동 주민자치위원회 배용식 회장은 “주민자치위원회 회원들이 대부분 고령으로 지주대를 뽑고 비닐을 걷어 내는 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목포보호관찰소 직원 및 사회봉사자들이 도와주셔서 많은 힘이 되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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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구단별 ‘크보(KBO)빵’ 예약 판매 돌입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SPC삼립, 한국야구위원회(KBO),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가 협업해 출시한 베이커리 신제품 ‘크보빵’을 예약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11번가 관계자는 "‘크보빵’은 프로야구 각 구단들의 특색을 모티브로 삼아 제작한 베이커리 신제품으로 ‘2025 KBO 리그’ 개막을 앞두고 공개됐다"라며 "맛과 모양, 종류가 각기 다른 총 9종의 제품으로 출시됐으며, 각 제품별 패키지는 구단을 대표하는 마스코트로 디자인됐다"라고 전했다 특히 상품 내 각 구단별 대표 선수 및 마스코트, 국가대표 선수 등으로 구성된 ‘띠부씰’(탈부착 스티커) 랜덤 1종이 동봉된 것이 특징이다.이번 예약 판매를 통해 ▲KIA 타이거즈 호랑이 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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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최현석 셰프, 사내식당 특식 이벤트 진행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포스코타워-송도 사내식당에서 스타 셰프 최현석과 함께하는 특별 이벤트 ‘밋더셀럽(Meet The Celeb)’ 행사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사내식당 이용 고객에게 일상 속 특별한 한 끼와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자 플렉스테이블, 밋더셀럽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라며 "‘밋더셀럽’은 온∙오프라인에서 주목받고 있는 스타 셰프나 요리 관련 인플루언서가 직접 사내식당을 찾아 특식 메뉴를 선보이고 고객들과 소통하는 이벤트다"라고 전했다. 19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포스코타워-송도 사내식당에서 열린 밋더셀럽 이벤트는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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을산 중부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출동훈련
울산 중부소방서는 3월 21일 오후 2시 서 내 주차장에서 중구 소재 홈플러스 울산점의 화재 발생을 가상해 재난 발생에 대비한 유관기관 합동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출동 훈련을 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중부소방서 주관으로 긴급구조지원기관 5개 기관 등 48명이 참여했고, 긴급구조통제단 차량 등 장비 15대가 동원됐다. 훈련은 위기상황 조치능력 배양을 중점으로 이뤄졌다.주요훈련 내용은 ▲상황 발생 전파 및 부상자 응급처치 훈련▲현장응급의료소 운영, 다수사상자 대응훈련 ▲건물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 훈련 ▲긴급구조통제단 각 반별 임무 수행 ▲지휘권 이양 통합지원본부운영 ▲붕괴 잔해물 제거, 전력·통신, 방역 등 긴급복구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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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모모스커피’와 콜라보 진행
㈜오뚜기가 부산 대표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모모스커피’와 함께 3월 21일부터 4월 30일까지 부산 ‘모모스커피’ 4개 전 매장에서 특별한 협업을 선보인다.오뚜기 관계자는 "협업 기간 한정으로 운영되는 페어링 메뉴는 브런치 2종과 디저트 2종으로 출시되는데, 맛있는 음식과 좋은 커피에 대한 ‘오뚜기’와 ‘모모스커피’의 진심을 담아 스페셜티 커피와 푸드 페어링의 조화로운 확장성을 보여주고자 수 차례 테스트를 거쳐 맛을 완성하였다"라고 말했다. 브런치 2종으로 ▲카레로 풍미를 더한 라구소스를 채운 파이와 크림스프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림스프 라구파이’와 ▲컵누들의 독특한 식감에 단짠 소스의 감칠맛이 어우러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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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달성서, 신학기 「학교폭력·청소년 범죄 ZERO」활동에 총력
대구달성경찰서(서장 안문기)는 학교폭력이 집중되는 신학기를 맞아 4월 말까지 전년도 학교폭력 등 위험요소 분석을 통한 맞춤형 학교폭력 예방활동 및 안전한 학교 만들기 위한 선제적 분위기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학교폭력 및 청소년 도박, 마약 등 소년 범죄를 사전에 예방해 학교폭력 없는 청정한 학교를 조성하고자 3월 20일 구지중학교 정문에서 경찰, 교직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사 등 30여 명이 합동으로 ‘등굣길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날 캠페인에서는 학생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자체 제작한 딥페이크·도박 등 청소년범죄 최신 사례 및 처벌 등의 내용이 담긴 포스터 전시를 비롯해 등교하는 학생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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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파크 투어, 해외 패키지 상품 3가지 옵션으로 선보여
놀유니버스(공동대표 배보찬ㆍ최휘영)가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는 고객의 여행 취향과 예산계획을 반영해 해외 패키지 상품을 '베이직', '플러스', '프리미엄' 등 세 가지 옵션으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놀유니버스 관계자는 "‘베이직’은 실속 있는 여행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옵션이다. 가성비 호텔에서 숙박하고, 필수 관광지만 방문하는 서비스로 구성된 상품을 소개한다"라며 "‘프리미엄’은 고급스럽고 여유로운 여행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옵션으로, 5성급 이상 호텔에서의 숙박, 노쇼핑·노옵션, 현지 특식 등 최고급 서비스가 제공되는 상품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플러스’는 ‘베이직’과 ‘프리미엄’의 장점을 결합한 것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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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세점, ‘주류 세트 상품’ 기획전 진행
신라면세점은 21일 전 지점에서 주류 세트 제품과 저용량 제품을 선보이는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밝혔다.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다양한 주류를 경험하길 원하는 ‘위스키 매니아’를 공략하겠다는 취지다"라고 전했다. 먼저,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주류 2병 이상 구매 시 혜택을 제공하는 ‘믹스 앤 매치(Mix & Match)’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주류 2병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미니어처를 1달러에 제공하며, 500ml 저용량 주류도 최대 80% 특가로 선보인다.취향에 맞춰 고객이 직접 상품을 구성할 수 있는 ‘고객 DIY 만들기’ 기능도 도입했다. △조니워커, △카발란, △발베니, △글렌피딕 등 브랜드에서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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