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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시 '웹툰올'과 문화콘텐츠 산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순천시가 글로벌 웹툰 플랫폼 개발 및 공급 기업 웹툰올과 문화콘텐츠 산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웹툰올은 웹툰·웹소설 연재 플랫폼과 웹툰 작가 양성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기업으로, 지난 2월 순천시로 본사 이전을 완료하고 베트남 콘텐츠 국영기업(VTC)과 협력해 K-웹툰 수출 플랫폼, 아카데미 운영 등 공동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이날 진행된 협약식에는 노관규 순천시장을 비롯하여 웹툰올 최성기 대표, 류제영 최고운영책임자(COO) 등 관계자 7명이 참석해 순천시 애니메이션·웹툰 클러스터 발전을 위한 양 기관의 협력 의지를 다졌다. 협약에는 ▲글로벌 웹툰 플랫폼, 웹툰 아카데미 사업 발전을 위한 상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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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매입채무유동화 상거래채권으로 취급하기로 결정
홈플러스는 지난 3월 20일 회생법원에서 매입채무유동화 관련 당사자들과 만나 선의의 투자자 피해 방지를 위해 매입채무유동화를 상거래채권으로 취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에 따르면 매입채무유동화 관련 최종 변제 책임이 홈플러스에 있다는 점을 감안하여, 증권사가 발행한 유동화증권(ABSTB) 투자자들의 피해 방지를 위해 향후 회생절차에서 매입채무유동화를 상거래채권으로 취급하여 채권신고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이에 따라 회생계획 상 매입채무유동화 관련 신용카드회사의 채권을 상거래채권으로 취급하고,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 제236조 제3항에 따라 회생채권자의 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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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상주 테니스 대회 진행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상주시민운동장과 문경영강체육공원에서 ‘2025 포카리스웨트 상주오픈 테니스 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포카리스웨트와 상주시가 주최하고 상주문경스포츠협회, 상주시테니스협회, 한국테니스발전협의회가 주관하며, 국민체육진흥공단, 상주시체육회, 상주시의회, 문경테니스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생활체육 저변 확대와 테니스 종목의 활성화를 목표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개나리부(여자 신인) 144팀, 챌린저(남자 신인) 144팀, 국화부 96팀 등 총 800여 명의 선수가 참여하며, 국내 최고수준의 상금이 측정됐다. 또한 디아도라의 유니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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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안군 '2024년 지방세 이월체납액 줄이기' 실적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무안군은 전라남도에서 주관한 ‘2024년 지방세 이월체납액 줄이기’ 실적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 표창과 함께 시상금 3천만 원을 받았다.이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지속적인 성과를 이어간 결과이다.지방세 이월체납액 줄이기 평가는 전남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이월체납액 징수율, 징수규모, 이월체납액 대비 정리보류율, 공매처분율, 자동차세 징수촉탁 건수 등 5개 항목을 평가했다.무안군은 이월체납액 34억 6천만원 중 18억 1천만원을 징수해 징수율 52.3% 달성했으며, 이월체납액 대비 3억 2천만원을 정리 보류하는 등 5개 평가 항목에서 전반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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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네이처리퍼블릭, ‘2025 이탈리아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참가 外
네이처리퍼블릭이 오는 22일까지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열리는 뷰티 박람회 ‘2025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Cosmoprof Worldwide Bologna 2025)에 참가했다.‘2025 볼로냐 코스모프로프’는 1967년부터 시작된 화장품 및 미용산업 박람회로, 50년 이상의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글로벌 뷰티 행사다. 3월 20일부터 오는 22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세계 최대 규모의 화장품 및 미용박람회로 전 세계 주요 바이어와 유통 파트너들이 참석한다.네이처리퍼블릭은 이번 박람회에서 ‘하이퍼 내추럴(Hyper Natural)’의 컨셉으로 전시공간을 설계했으며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글로벌 K-뷰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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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스파오, ‘캐치! 티니핑’ 및 ‘위시캣’과 협업 컬렉션 선보여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와 스파오키즈가 국내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과 '위시캣' 두 IP와 협업한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SAMG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의 인기 캐릭터 '하츄핑' 및 로열핑들을 모티브로 한 '슈팅스타 티니핑 에디션'과, 신규 애니메이션 '위시캣' 에디션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스파오키즈는 지난 월요일, 신작 IP인 ‘위시캣’의 키즈 단독 협업 상품을 스파오 공식 온라인몰에서 먼저 출시했다. 초등학생 여아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 특성을 반영해 기존 파자마 외에도 '크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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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동후디스 후디스펫, 국제 강아지의 날 기념 SNS 이벤트 실시
일동후디스의 프리미엄 펫 영양제 브랜드 ‘후디스펫’이 국제 강아지의 날을 기념하여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오는 3월 28일(금)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모든 강아지들을 사랑하고 보호하기 위해 제정된 국제 강아지의 날의 취지에 공감하여 후디스펫 영양제 등 강아지에게 꼭 필요한 다양한 용품을 선물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참여 방법은 후디스펫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를 함께 참여하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여 이벤트와 알맞은 내용의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후디스펫 산양유초유케어’, ‘반려동물 이동 가방’, ‘하네스 가슴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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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콘, 주주가치 제고 위한 종합적인 주주환원 정책 발표
쿠콘(대표 김종현, 코스닥 294570)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종합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21일 발표했다. 쿠콘 관계자는 "자사주 매입 및 처분, 배당 정책 개선, 내부 경영관리 체계 강화, 적극적인 IR 운영 등을 통해 주주 친화적 경영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년 직전년도 영업이익의 10~20%를 활용해 자사주를 매입할 예정이다. 매입한 자사주는 소각하거나, 빅테크·핀테크·금융기관 등 주요 기관 고객과의 전략적 지분 제휴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기업 가치를 높이고 주주들의 투자 가치를 극대화할 계획으로, 실제 쿠콘은 올해 3월 중 40억 원 규모의 자사주를 취득한 후 소각 계획을 공식 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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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글로벌 빅테크와 버티컬 AI 구축 위한 협업 강화
야놀자는 지난 20일 판교 제2테크노밸리 텐엑스(10X)타워에서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 이하 AWS)와 함께 ‘2025 AWS Tech Terminal & Innovation Summit(2025 AWS 테크 터미널 앤 이노베이션 서밋)’을 개최했다.야놀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AWS의 최신 기술 트렌드와 야놀자의 기술적 비전을 공유하고, 여행 산업 특화 버티컬 AI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다양한 고성능 파운데이션 모델(FM)을 제공하는 완전 관리형 서비스인 ‘아마존 베드록(Amazon Bedrock)’, 생성형 AI 어시스턴트인 ‘아마존 Q(Amazon Q)’ 등 차세대 AI 지원 솔루션이 소개되며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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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천시, 장항준 영화감독을 차기 집행위원장으로 선임
제천시는 ‘장항준 영화감독’이 차기 집행위원장으로 선임됐다고 밝혔다. 조직위에 따르면, 뛰어난 연출력과 대중적 인기를 모두 갖춘 장항준 감독을 새로운 집행위원장으로 맞이하여 영화제 본연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지향하는 영화와 음악의 소통이라는 가치를 더욱 강화하고자 한다. 또한, 중부권 최고의 문화영상도시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며 대중적 흥행에도 성공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영화인들뿐만 아니라 시민과 관람객들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제를 만들기 위해, 개막식과 원썸머나잇 공연을 시내권에서 개최하는 한편, 지난해 영화제 기간동안 많은 호응을 얻은 캠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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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주시 '생활 속 물 절약 실천 캠페인' 진행
충주시는 ‘생활 속 물 절약 실천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활동은 물 자원의 소중함을 알리고,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물 절약 방법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충주시 상수도사업소 직원 30여 명이 참여한 이날 캠페인은 시민들에게 기후변화와 과다한 물 소비로 인한 물 부족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는 홍보가 진행됐다.또한, 다음 세대까지 함께 누리는 깨끗하고 안전한 물관리를 위해, 물 절약 실천 관련 시민들의 동참을 당부했다.이날 캠페인을 진행하며 시민들에게 생활 속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물 절약 실천 방법으로 △양치 컵, 설거지통 사용하기 △비누칠할 때 물 잠그기 △샤워 시간 줄이기 △빨래는 모아서 한 번에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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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제품 가격 2.9% 인상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4월 1일부터 카스, 한맥 등 주요 맥주제품의 공장 출고가격을 평균 2.9% 인상한다고 21일 밝혔다.오비맥주 관계자는 "이번 가격인상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의 직접적인 부담을 덜기 위해 마트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카스 500ml 캔 제품은 현행 가격을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다"라며 "대용량 묶음 할인 판매 행사도 전국 단위로 지속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환율 고유가 상황이 장기화하면서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는 각종 원부자재의 비용 상승 압박이 커지고 있다”며 “전반적인 내수 상황과 소비자 부담을 고려하여 인상률은 최소화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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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트러플 머쉬룸 투움바 파스타’, ‘부라타 로제 투움바 파스타’ 출시
아웃백은 최근 원조 투움바에 더해 고객들에게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메뉴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투움바 파스타’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아웃백 관계자는 "‘투움바 파스타’는 2001년 국내에 처음 출시된 이후 24년 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아웃백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메뉴다"라며 "아웃백은 투움바 파스타의 원조라는 자부심을 지키기 위해 출시 당시부터 지금까지 동일한 페투치니 면을 사용하고 있으며, 투움바 파스타 전용으로 산지에서 특별 생산된 최상급 양송이 버섯과 신선한 재료를 활용해 매일 아침 매장에서 직접 소스를 조리하는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트러플 머쉬룸 투움바 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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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주시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 성황리에 마쳐
청주시는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맑고 깨끗한 청주만들기’ 범시민 캠페인의 일환으로, 시민이 직접 나무를 가꾸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범석 청주시장을 비롯한 시 직원 및 행사 관계자들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시민 3천여명에게 나무 꾸러미를 무료로 제공했다. 꾸러미는 감, 대추, 매실 등 유실수 3본과 돌단풍, 작약 등 야생화 2본 등 총 5본으로 구성됐다.또한 예년처럼 줄 서서 기다리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대기좌석을 마련했고, 청주문화원 지원을 받아 시민들에게 풍물패와 색소폰공연 등을 선보여 지루함을 달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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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천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개최
진천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복지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청소년 복지실무위원회는 위기청소년 발굴 시 필요한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위원회이며, 총 20개 기관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청소년 안전망 연계기관 간 2025년 사업 계획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향후 연계·협력 방향과 네트워크 활성화에 대한 논의도 함께 이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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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군, 한국국토정보공사 직원 대상으로 교육 실시
음성군은 한국국토정보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지적측량 시행규칙’ 및 ‘지적업무처리규정’ 일부개정에 따른 시행일이 오는 3월 27일로 다가옴에 대비해 사전에 혼란을 방지하고 통일성 있는 지적측량 성과검사를 위해 마련됐다.군은 이날 한국국토정보공사 음성지사 회의실에서 주요 개정 내용을 점검하고 개정된 사항에 따라 통일된 처리 방법 등에 대해 기준을 제시했으며, 지적측량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업무 연찬을 진행했다. 또 업무 지적측량 성과검사에 대한 부적정 사항 발생 최소화를 위해 업무 협업을 강화했다.이번 개정 주요 내용은 전자평판 측량 시 허용오차 범위를 축소해 지적측량의 정확성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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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제 3회 블루워터 지킴이 챌린지’ 실시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을 앞두고 임직원을 대상으로 ‘블루워터 지킴이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코웨이 관계자는 "세계 물의 날은 물 부족과 수질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유엔(UN)이 제정한 날로 매년 3월 22일에 시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블루워터 지킴이 챌린지는 코웨이 ESG 환경 경영 활동의 일환이며 일상생활 속 가벼운 실천을 통해 깨끗한 물을 지켜 나가자는 취지로 기획된 캠페인이다. 지난 2023년 시작해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다.코웨이는 캠페인에서 △양치 컵 사용하기 △비누칠, 양치할 땐 수도꼭지 잠그기 △텀블러, 에코백 꾸준히 사용하기 등 물을 절약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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