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갤러리아백화점, ‘모스팟’ 테라리움 팝업 운영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국내 식물 온실 브랜드 ‘모스팟’의 팝업스토어를 16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팝업은 유리병 속 작은 정원을 구성한 테라리움을 선보이며, 실내 공간에서도 숲의 생태와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꾸며졌다.테라리움 속 이끼는 공기 정화와 습도 조절 기능을 갖춰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팝업에서는 스테인드글라스 장인이 직접 제작한 소형 인테리어용부터 대형 유리 온실까지 다양한 크기의 제품이 전시된다.갤러리아 관계자는 “테라리움은 관리가 쉽고 공간에 생기를 더할 수 있어 인테리어 소품으로 적합하다”며 “직접 나만의 작은 숲을 구성하며 자연이 주는 편안함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
-
홈플러스, 김장철 맞아 최대 70% 할인 행사 개최
홈플러스는 13일부터 19일까지 김장철을 맞아 주요 식재료를 포함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배추, 무, 마늘 등 김장 필수 재료부터 고기류, 포장김치까지 다양한 품목을 특별 할인가에 제공한다.이번 행사에서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13일과 14일에는 배추 3입망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며, 고창산 다발무, 신고배, 햇고춧가루, 생강, 한돈 삼겹살과 목심 등도 할인 대상에 포함된다. 해양수산부 지원 혜택이 적용되는 굴, 액젓, 천일염과 함께 포장김치 13종은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신선식품 할인 프로그램도 병행된다. 딸기, 밀감, 사과 등 과일과 캐나다산 돼지고기는
-
업비트 데이터랩, 인사이트 기능 강화로 투자 분석 지원 확대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의 데이터 분석 서비스 ‘업비트 데이터랩’이 시장 분석 기능을 강화해 투자자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시장 흐름과 변동성을 다각도로 분석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기존 업비트 데이터랩은 공포·탐욕 지수, 알트코인 시즌 지수, 시가총액 추이 등 시장 전반의 지표를 시각화해 제공해왔다. 이번에 추가된 기능은 ▲인사이트 요약 ▲기술적 분석 ▲수익률 현황 ▲변동성 탭으로 구성된다. 각 탭은 투자자가 시장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분석해 리스크와 성과를 동시에 평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인사이트 요약 탭은 업비트 시장의 핵심 지표를 통합한 대시보드 역할을 한다. 시가
-
서울우유협동조합, 말차 시장 성장세에 '킹 말차 에스프레소'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최근 글로벌 식품 트렌드로 자리 잡은 말차를 활용한 신제품 '킹 말차 에스프레소'(200mL)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유기농 말차와 콜롬비아산 에스프레소, 국산 원유를 결합한 RTD(즉석 음용) 커피 제품으로, 차별화된 맛과 품질로 시장 공략에 나선다.글로벌 말차 시장은 지난해 38.4억 달러에서 올해 42.4억 달러 규모로 성장하며 연평균 11%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편의점과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말차 관련 제품 수요가 급증하며, 주요 유통사의 말차 제품 매출은 전년 대비 4~5배 가량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신제품 '킹 말차 에스프레소'는 유기농 말차의 깊은 풍미에 콜롬비아산 에스프레소 추출액
-
홈앤쇼핑, 농업인 상생 협력으로 대통령 표창 수상
홈앤쇼핑이 강원도 원주에서 개최된 ‘제30회 농업인의 날 국가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농축수산물 판로 확대와 농업인 소득 증대를 위한 협력 활동을 인정받은 결과다.농업인의 날 기념식은 지속 가능한 농업 발전과 농가 경영 안정을 위해 노력하는 이들을 격려하기 위해 1996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 시상식에서 홈앤쇼핑은 2016년부터 약 10억 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농산물 소비 촉진과 판로 지원 사업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특히 홈앤쇼핑은 과잉 생산 또는 자연재해로 인한 가격 하락 시 해당 농산물을 할인 공급하고,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상생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
더본코리아, 글로벌 외식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장
더본코리아가 국내외 시장에서 운영 중인 외식 브랜드의 다양성을 강화하고 있다. 빽다방, 새마을식당, 홍콩반점, 한신포차, 빽보이피자 등 20여 개 이상의 브랜드를 통해 한식부터 중식, 카페 메뉴까지 폭넓은 외식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1993년 설립된 더본코리아는 창업자인 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더본차이나, 더본아메리카 등 글로벌 법인을 통해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각 지역의 식문화 트렌드에 맞춘 메뉴를 개발 중이다.관계자에 따르면 "더본코리아는 단순히 메뉴를 판매하는 것을 넘어, 각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
뷰티 브랜드 히니스, 고함량 편백수 탈모 기능성 제품 출시
자연 유래 성분을 기반으로 한 뷰티·퍼스널케어 브랜드 '히니스(hiniis)'가 고함량 편백수를 활용한 탈모 기능성 제품 라인을 출시하며 국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발표했다.국내 탈모 케어 시장은 두피 건강 관리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증가하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나, 여전히 많은 제품이 강한 자극 성분에 의존하고 있다. 이에 히니스는 '자연 유래 저자극 케어'를 내세우며 차별화된 접근 방식을 채택했다.2025년 6월 론칭한 히니스는 전라남도 장성 축령산의 편백수를 핵심 원료로 사용해 두피와 바디 케어 제품을 선보였다. 브랜드명 '히니스'는 편백나무를 뜻하는 '히노키(Hinoki)'에서 착안했으며, 'hini'는 일본어로 '품격
-
연인간 스토킹·데이트폭력, '사랑 싸움' 아닌 명백한 '범죄' 형사처벌 대상
연인 사이의 집착이나 폭력이 '사랑 싸움'으로 치부되던 시대를 지나, 스토킹과 데이트폭력이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특히 헤어진 연인을 상대로 한 보복성 스토킹 범죄가 흉포화되면서, 이에 대한 경각심과 법적 대응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과거 연인 간의 다툼 정도로 여겨졌던 데이트폭력은 신체적, 정서적, 성적 폭력을 모두 포함하는 광범위한 범죄 행위다. 또한, 원치 않는 만남이나 연락을 지속적으로 시도하는 스토킹 행위는 2021년 스토킹처벌법이 시행되고 '반의사불벌죄'가 폐지되면서, 이제 피해자의 의사와 관계없이 가해자를 처벌할 수 있는 중대 범죄로 다뤄지고 있다. 문제는 이러한 범죄가 초기에는 사소한 집
-
파두, 3분기 매출 256억원...전년 동기 대비 2.5배 증가에 적자 63% 축소
데이터센터 반도체 전문기업 기업 파두가 올해 3분기 매출 256억원, 영업손실 114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0%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63% 감소했다. 3분기 매출 총이익은 119억원으로 전년 동기 22억원에 비해 약 441% 늘었다. 반면 3분기 기준 판관비는 23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328억원 대비 약 29% 감소했다. 연간 누적매출은 685억원을 기록했다. 파두에 따르면 매출액 증가는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용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수요 증가의 본격 수혜를 받았기 때문이다. 최근 낸드 플래시 메모리 기업들의 실적 발표에 따르면 2026년 기업용 SSD 수요는 이미 공급을 훨씬 초과할 것
-
[생활경제 이슈] 풀리오 사랑의열매 기부 캠페인 外
풀리오는 서울 사랑의열매와 착한소비 캠페인 협약을 체결했다. 12월 8일부터 31일까지 홀리데이 패키지를 판매한다. 제품 1개당 1만원을 기부한다.패키지는 목 어깨 마사지기 V3와 홀리데이 슬리핑 삭스로 구성된다. 공식몰에서 한정 판매한다.풀리오 관계자는 제품을 통해 나눔 가치를 전한다고 밝혔다. 고객 휴식과 사회 변화를 함께 만들겠다고 전했다.◆네스카페 돌체구스토, 홀리데이 시즌 어드벤트 캘린더 출시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홀리데이 시즌 신제품을 내놓았다. 어드벤트 캘린더와 헤이즐넛향 마키아토를 선보인다.어드벤트 캘린더는 12월 1일부터 크리스마스 이브까지 매일 스타벅스 커피 캡슐을 제공한다. 24종 맛으로 구성된다.
-
[생활경제 이슈]아이소이, 기미 개선을 위한 신제품 출시外
아이소이가 새로운 기미 개선 제품인 '백광 기미 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멜라닌 생애 주기를 3단계로 정밀하게 타격하여 묵은 기미와 번지는 기미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신제품은 차세대 토닝 성분인 트라넥삼산을 포함하고 있으며, 임상 실험에서 5년 이상 된 기미를 27.45% 개선한 효과를 보였다. 또한, 고농축 보습 효과를 제공하여 수분 크림을 덧바를 필요가 없다.아이소이는 이 제품이 저자극 포뮬러로 민감한 피부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독일 더마 테스트에서 피부 자극 지수 0.00을 기록하며 안전성을 입증했다.이번 제품은 70ml 대용량으로 출시되어 얼굴, 목, 손등 등 다양한 부위에 사용할 수 있도록 설
-
[생활경제 이슈] 공차코리아, 농심과 협업하여 신메뉴 출시 外
공차코리아가 농심과 협력하여 새로운 메뉴 '신라면툼바 펄볶이'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농심의 인기 제품인 신라면툼바의 매콤한 크림소스와 공차의 시그니처 메뉴인 펄볶이를 결합한 것이다.신라면툼바 펄볶이는 타피오카 펄과 분모자 펄을 사용하여 떡볶이의 새로운 형태를 제시한다. 공차는 이 메뉴를 만우절 이벤트로 기획했으나, 소비자들의 요청에 따라 정식 메뉴로 출시하게 되었다.신제품은 11월 14일부터 직영점에서 먼저 판매되며, 19일부터는 전국 가맹점으로 확대된다. 공차코리아는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메뉴 개발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더샘, 블랙프라이데이 맞아 할인 행사 진행더샘이 11월 12일부터 16일까지 블랙프
-
CJ올리브영, 10대 회원 7일간 할인 행사 실시
CJ올리브영은 수능을 마친 10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14일부터 20일까지 열린다.하이틴 멤버스를 위한 혜택을 마련했다. 매장에서 구매 시 쿠폰을 제공한다. 색조 브랜드 제품에 추가 할인을 적용한다. 온라인몰에서 미니 틴트 구매 시 증정 이벤트를 한다.학교 투표 이벤트를 실시한다. 상위 3개 학교에 간식 트럭을 보낸다. 투표는 앱에서 참여한다.고3 학생을 위한 강연을 준비했다. 여성 건강 주제로 진행한다. 상품 체험 키트를 준다. 두 학교에서 열린다.CJ올리브영 관계자는 수능 후 10대에게 응원을 전하고자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
CJ제일제당, 결식아동 300명에 2000만원 기부 도시락 전달
CJ제일제당은 네이버 해피빈과 협력해 결식아동 지원 행사를 실시한다. 나눔문화예술협회와 영등포구청이 참여한다.행사는 셰프의 나눔 도시락 프로그램이다. 결식아동 300명에게 도시락을 제공한다. 나눔햇반과 나눔스팸 판매 수익으로 운영된다. 기부금 2000만원을 사용한다.셰프들이 반찬 6종을 조리했다. 햇반과 스팸을 함께 넣었다.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가정으로 배송했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마음이 모여 행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나눔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
돌코리아, 심장재단 걷기대회에 바나나 1200개 후원
돌코리아는 한국심장재단 걷기대회를 후원한다. 15일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린다.대회는 심장병 예방을 목적으로 한다. 14회째 행사다. 3km 코스로 진행한다. 교육과 공연 프로그램을 포함한다.돌코리아는 스위티오 바나나 1200개를 제공한다. 참가자 전원에게 준다. 지난해에 이어 후원을 계속한다.돌코리아 관계자는 국민 건강 증진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심장병 예방 중요성을 알리고자 후원한다고 전했다.
-
CU, 빼빼로데이 매출 전년 대비 32.4% 증가
CU가 올해 빼빼로데이 기간(11월 1일부터 11일) 동안 전년 대비 32.4%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특히 국내외 캐릭터 및 브랜드와 협력하여 기획한 차별화 상품의 매출은 55% 증가하며 이 기간 중 가장 높은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지난해 CU의 빼빼로데이 전체 상품 매출 신장률 27.9%와 차별화 상품 신장률 39.2%와 비교하면, 올해는 판매 상승 폭이 더욱 확대되었다.CU는 이번 빼빼로데이를 위해 포켓몬스터의 캐릭터 중 하나인 메타몽을 활용한 단독 상품 26종을 기획하여 공급했다. 이 제품들은 우산, 키링, 에코백, 네임택, 캐리어, 넘버 패드 등 실용적인 물품과 빼빼로를 함께 구성하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특히 메타몽을 활용한 제품
-
쿠팡,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 산업통상부장관 표창 수상
쿠팡이 ‘제22회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에서 산업통상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쿠팡 로켓프레시 품질보증(QA)팀이 유닛로드시스템 컨테이너 부문에서 물류기기 표준화 및 새벽배송 콜드체인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이다. 쿠팡은 이 활동을 통해 국내 물류 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유닛로드시스템은 팔레트나 컨테이너와 같이 표준화된 단위에 여러 상품을 모아 한 번에 운송하는 물류 방식을 의미한다. 이는 개별 상품을 따로 이동시키는 방식보다 물류 효율성이 높다. 쿠팡은 이 시스템을 활용하여 작업자의 안전과 제품의 품질을 동시에 확보하고 있다.쿠팡은 옥타곤 물류기기 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