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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AI기반 CSR 홍보 캠페인 ‘나무 특파원’ 공개
현대자동차가 생물다양성을 지키고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CSR 활동 ‘아이오닉 포레스트’에 AI 기술을 접목해 산림 조성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한다.현대차는 아이오닉 포레스트 프로젝트의 10주년 및 100만 그루 나무 식재 달성을 기념해 나무와 숲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CSR(사회공헌) 활동 홍보 캠페인 ‘나무 특파원(Tree Correspondents)’ 전체 스토리를 23일 공개했다.‘나무 특파원’은 지난 6월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2025에서 디지털 크래프트(Digital Craft) 부문 금사자상(Gold Lions, 금상) 2개, 은사자상(Silver Lions, 은상) 1개를 수상하며 선공개 시부터 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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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기아 ‘타스만’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기아의 신형 픽업트럭 ‘타스만(Tasman)’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타스만에 공급되는 금호타이어의 ‘크루젠 HT51’은 금호타이어의 프리미엄 SUV 전용 타이어인 ‘크루젠(CRUGEN)’의 명맥을 잇는 사계절용 SUV 및 픽업트럭용 타이어로 한국, 호주,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등 다양한 지역의 수출용 차량에 공급한다.금호타이어에 따르면 크루젠 HT51은 험한 도로 환경과 다양한 날씨 조건에서도 오랜 시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온-오프로드용 전천후 타이어로 온로드의 편안한 승차감 및 정숙성은 물론이고 오프로드 주행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최적의 기술을 적용했다. 금호타이어 OE영업본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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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X하우시스 창호, 올해의 녹색상품 ‘소비자가 뽑은 인기상’ 수상
LX하우시스의 ‘LX Z:IN(LX지인) 창호 뷰프레임’이 ‘2025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되며 동시에 ‘소비자가 뽑은 인기상’도 수상했다.LX하우시스는 23일 사단법인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발표한 ‘2025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뷰프레임 창호’를 비롯해 ‘에디톤 바닥재·벽장재’, ‘PF보드 단열재’ 등 3개 제품이 선정됐다고 밝혔다.‘올해의 녹색상품’은 사단법인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지난 2008년부터 진행해온 대표적인 국내 친환경 제품 시상 제도이다. 올해는 제품의 환경성과 상품성을 ERRC(Eliminate·Reduce·Raise·Create) 모델에 기반해 평가하고 전국 소비자환경단체와 시민평가단의 검토 및 소비자 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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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트레파크’ 8월 분양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 컨소시엄이 오는 8월 부산광역시 강서구 강동동 4434번지 일원(에코델타시티 11블록)에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트레파크’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4층, 13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370가구의 대단지로 구성된다.분양 물량을 전용면적 타입별로 살펴보면 △59㎡A 133가구 △59㎡B 95가구 △59㎡C 272가구 △59㎡D 234가구 △59㎡E 112가구 △84㎡A 41가구 △84㎡B 302가구 △84㎡C 181가구로 구성된다.대우건설에 따르면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트레파크는 서부산권의 신흥 주거지로 부상하는 부산 에코델타시티에 조성돼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 부산 에코델타시티는 부산 강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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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인 가구 증가세 지속…중소형 아파트 가치 더 뜬다
1~2인 가구 비중이 전체 가구 중 다수를 차지하는 것으로 확인됐다.행정안전부 인구통계에 따르면 6월말 기준 1~2인 가구는 총 1631만1492가구로 조사됐다. 이는 전체 2423만8510가구 중 67.3%에 달하는 수치로 1년 전(1601만7565가구)에 비해서도 29만3927가구 늘어나며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이는 결혼과 출산이 늦어짐에 따라 출산율이 줄어드는 상황에서 고령화에 따른 1인가구 발생 등에 따른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처럼 소규모 가족이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주택시장에서는 전용면적 85㎡이하 중소형 거래도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다.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아파트 매매거래 총 49만 2052건 중 전용 85㎡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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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철도’의 힘…지방 부동산 집값·청약 열기 견인
지방 부동산 시장에서 ‘고속철도(KTX·SRT) 프리미엄’ 효과가 두드러지고 있다. 서울 및 수도권과의 연결성이 강화되고, 역세권을 중심으로 생활 인프라 확장이 기대되면서 수요층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모습이다.대표적으로 경북 문경은 지난해 11월 KTX 중부내륙선 충주~문경 구간 개통 이후 판교까지 1시간 30분대 이동이 가능해진 점이 부각돼 시세 상승세가 뚜렷하게 이어지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문경시 아파트값은 올해 상반기 4.90% 상승하며, 지방 최고 상승률을 기록했다. 이는 같은 기간 서울 평균 상승률(3.51%)을 상회하는 수준이다.지난해 연말과 올해 초 청량리와 강원도를 잇는 KTX-이음 열차가 개통된 부산 부전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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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도피사범, 도망친 곳에 낙원은 없다"... 국제공조 강화로 송환율 급상승
- 2024년 국외도피사범 송환 691명 기록, 중국·필리핀·베트남이 주요 도피지- 범죄인 인도조약부터 인터폴 적색수배까지, 다층적 송환 시스템 가동- 징역 2년 이상 중범죄자 대상, 국제공조 통한 체포·송환 절차 강화필리핀에서 한국인 관광객을 상대로 납치를 반복한 ‘한인 연쇄 납치 사건’의 피의자들, 필리핀 거점의 보이스피싱 사범들 등, 마약·사기·절도범 등 각종 강력범죄를 저지르고 해외로 도피했던 이들이 결국 국내로 송환되고 있습니다. 이들 중 일부는 단순 도피에 그치지 않고 현지에서 또다시 우리 국민을 대상으로 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드러나 법적 처벌이 불가피합니다.최근 몇 년간 국외도피사범의 송환은 가시적인 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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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매직, ‘원코크 플러스, 얼음공장의 비밀’ 콘텐츠 조회수 100만 뷰 돌파
SK매직(SK인텔릭스 대표이사 김완성)이 신제품 ‘원코크 플러스 얼음물 정수기’를 소재로 한 브랜드 콘텐츠 ‘원코크 플러스, 얼음공장의 비밀’이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0만 뷰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SK매직 관계자는 "이번 선보인 콘텐츠는 얼음 정수기의 주요 기능과 성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AI 기반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제작됐으며, 정보 전달에 재미 요소를 더한 ‘펀포메이션(Funformation, Fun+Information)’ 콘셉트로 기획해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장 건강한 얼음, 완벽 청결 솔루션으로’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원코크 플러스 얼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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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바몬 ‘장사 지원금’ 지급 이벤트 오픈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전국의 사장님들을 응원하기 위한 프로젝트 ‘장사 지원금’ 지급 이벤트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알바몬 관계자는 "내달 31일까지 ‘여름은 뜨겁게! 포스기는 더 뜨겁게!’라는 슬로건으로 전국 사장님 지원 프로젝트를 실시한다"라며 "이번 이벤트는 불황이 길어지는 가운데 매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들을 응원하고, 채용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알바몬 기업회원이라면 누구나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고, 1건 이상의 알바 채용 공고를 올리면 참여 완료다.이벤트에 지원한 사장님 중 10명을 선정해 장사 지원금 100만 원과 함께 ▲알바몬제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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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빗, ‘서클 얼라이언스 프로그램’ 공식 가입
코빗(대표 오세진)이 스테이블코인 USDC의 발행사인 서클(Circle)의 ‘얼라이언스 프로그램(Alliance Program)’에 공식 가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코빗 관계자는 "서클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은 USDC 채택 확대와 온체인 경제 구축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글로벌 커뮤니티로, 지난 2023년 11월 출범했다"라며 "현재 핀테크, 전통 금융, 웹3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모여 상호 기술 교류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코빗은 USDC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인프라에 참여할 계획이다"라며 "또한, 이를 바탕으로 스테이블코인 관련 서비스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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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경찰, 집중호우 현장속 신속한 안전조치로 소중한 생명 구해
지난 7일 17일부터 3일간 경남지역에 600mm 이상의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피해가 속출했으나 그 뒤에는 경남경찰의 선제적·적극적인 주민대피 활동으로 귀중한 도민의 소중한 생명을 구한 사례가 있다. 경남경찰청은 집중호우가 시작되는 초기 단계(7.17) 부터 3일간 도경찰청과 23개 전 경찰서에 재난상황실을 운영하고, 비상발령을 하면서 등 총 1,700여명의 경찰력이 집중호우에 대비했다. 7월 19일 의령군에 215mm의 폭우가 쏟아지자 의령경찰서는 낮 12시 30분경 갑호 비상 발령 후 소속 경찰관과 도경찰청 기동순찰대 3개팀 등 125명을 동원해 총력 대응했다.특히 이날 오후 2시 40분경 의령군 대의면 대의로 57에서 “하천 범람으로 인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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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샵, 히트플레이션 겨냥 과채주스 3종 선보여
GS샵이 히트플레이션(heat-flation)를 겨냥 과채주스 3종을 선보인다.GS샵 관계자는 "최근 폭우, 폭염 등 날씨 영향으로 과일과 채소 가격이 올라 소비자 부담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GS샵은 이 같은 ‘히트플레이션’이 매년 반복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과일과 야채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과채주스 라인업 강화에 나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GS샵 자체조사 결과 홈쇼핑 핵심 고객층인 45~54세 고객을 중심으로 혈당 관리, 제철 먹거리, 간편식 등 건강한 먹거리를 간편하게 이용하는 것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한 것도 주요 배경이 됐다"라고 말했다. 고객 반응도 뜨겁다. 지난 6월 23일(월) 가장 먼저 론칭한 ‘돈시몬 토마토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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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도드람, ‘THE짙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완판’ 기록 外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구독자 약 76만 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버 정육왕과 협업한 ‘THE짙은’ 영상이 공개 직후 화제를 모으며,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일부 인기 품목이 수 시간 만에 품절됐다고 밝혔다.이번 영상에서 정육왕은 도드람 ‘THE짙은’의 깊은 풍미와 고급 육질을 직접 시식하며 조리 팁과 함께 소개했다. 공개 직후, 도드람의 최첨단 시설과 기술력, 깨끗하고 신뢰할 수 있는 생산 환경에 대한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며 온라인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THE짙은’은 요크셔(Y), 버크셔(B), 듀록(D) 3원 교배로 탄생한 희소 품종 ‘YBD’를 기반으로 한 도드람의 프리미엄 브랜드다. 도드람은 YB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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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스터치, ‘민생회복 소비쿠폰’ 겨냥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맘스터치는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정책 시행에 맞춰 공공배달앱 ‘땡겨요’와 3천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소비쿠폰 사용에 따른 가맹점 매출 및 소비자 편익 제고 지원에 적극 나선다고 23일 밝혔다.맘스터치 관계자는 "현재 전국 1,460개 매장 중 99%에 달하는 1,446개 매장이 가맹점으로,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한 매장 비율이 버거·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내 최고 수준이다"라며 "또한, 본사 운영 직영점 수가 14개에 불과해, 소비자는 별도의 매장 검색 없이도 전국에 고르게 분포돼 있는 1,446개 가맹점 중 거주지 인근 맘스터치 가맹점에서 소비쿠폰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소비쿠폰 사용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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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드포갈릭, 밀리언 땡스 패키지’ 선보여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멤버십 100만 돌파를 기념해 통 큰 혜택을 담은 ‘밀리언 땡스 패키지’를 출시했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밀리언 땡스 패키지(Million Thanks Package)’는 자사 멤버십 서비스인 ‘M CLUB’ 가입 고객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하고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스페셜 상품으로 최대 81%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밀리언 땡스 패키지의 가격은 3만 9920원으로 전체 주문 금액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50% 할인권 2매와 30% 할인권 1매가 포함돼 있으며 애플 치즈 프라이, 길릭 스노잉 피자 무료 이용권 각각 1매, 그리고 에이드 1잔 무료 이용권 7매로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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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다채로운 여름 메뉴 선보여 外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는 자사 외식 브랜드 7곳을 통해 여름 맞춤 메뉴를 대거 선보이며 고객 입맛 공략에 나섰다. 냉면, 냉국수, 초계면 등 시원한 면류를 중심으로, 각 브랜드의 업종 특성과 시그니처 메뉴를 반영한 구성으로 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만족도 높은 여름 한 끼를 제안한 것이 특징이다.여름 메뉴를 선보이는 브랜드는 ▲새마을식당 ▲돌배기집 ▲본가 ▲원조쌈밥집 ▲인생설렁탕 ▲역전우동0410 ▲미정국수0410 총 7곳이며, 더위로 입맛을 잃기 쉬운 고객은 물론, 무더위로 외출을 꺼리는 소비자들의 매장 방문을 유도해 모객 효과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먼저 가장 돋보이는 구성은 각 브랜드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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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올리버스’, 삼복더위에 경로당 찾아 따뜻한 삼계탕 나눔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Us)’가 본격적인 삼복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최근 서울 송파구 문정2동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삼계탕 나눔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는 BBQ와 대학생이 함께 나눔을 실천하며 세대 간 소통과 사랑을 이어가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는 봉사단이다"라고 전했다. 이날 활동은 무더운 여름 어르신들이 따뜻한 보양식 한 끼로 기운을 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됐다. 올리버스 단원들은 아침부터 삼계탕 40인분을 정성껏 끓이고 고명 손질은 물론 깍두기를 담았으며 후식으로 수박까지 준비했다.식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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