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CJ프레시웨이, 요양시설 전문 IT솔루션 ‘엔젤시스템’과 업무협약 外

2022-09-29 23:59:35

[생활경제 이슈] CJ프레시웨이, 요양시설 전문 IT솔루션 ‘엔젤시스템’과 업무협약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CJ프레시웨이, 요양시설 전문 IT솔루션 ‘엔젤시스템’과 업무협약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7일, 노인요양시설 전문 ERP 서비스인 ‘엔젤시스템’를 운영하는 ‘유니포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시니어 맞춤형 영양 식단 제공을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CJ프레시웨이의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헬씨누리’를 중심으로 추진 중인 시니어 토탈 케어 솔루션 서비스의 일환으로 마련됐다"라며 "헬씨누리의 시니어 토탈 케어 솔루션은 고객 건강 데이터에 따른 맞춤형 식단과 더불어 돌봄 서비스, 가사 지원 등 노후 생활에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고 전했다.

이어 "헬씨누리는 케어푸드와 함께 영양 식단 정보, 조리 및 서비스 교육, 위생안전 관리 등을 선보이며 현재 복지시설 식자재 납품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CJ프레시웨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은 ‘엔젤시스템’은 전국 요양시설 2000여 곳에 서비스를 제공해 시니어 건강, 식사, 복지 등 다양한 항목의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다"라며 "엔젤시스템을 도입한 요양시설은 시설 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수십 가지 종류의 문서 기록을 자동화함으로써 요양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개선하는 것은 물론, 문서 작업 간소화를 통해 업무 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양사는 본격적인 협업에 앞서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는 요양시설을 대상으로 엔젤시스템 도입을 지원하고, 헬씨누리에서 개발한 영양 식단 및 조리지침서를 엔젤시스템에 탑재해 고객 반응을 살펴볼 예정이다. 향후에는CJ프레시웨이의 상품 기획 역량과 유니포스의 데이터 분석 역량을 결합한 맞춤형 영양 식단, 상품 및 서비스 개발 등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차별화된 시니어 토탈 케어 솔루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인공지능 케어 로봇 개발 기업 등 데이터 기반 IT기업과의 네트워크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큐익스프레스, ‘일본-싱가포르 진출 이커머스 세미나’ 개최

팬아시아 이커머스 물류 전문 큐익스프레스(Qxpress)는 28일 마곡 큐익스프레스 사옥에서 해외진출을 고민하는 셀러들을 위한 ‘일본, 싱가포르 진출을 위한 이커머스 전략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날 열린 세미나에서는 현재 이커머스를 통해 동남아에 수출을 하고 있거나 수출을 원하는 국내 셀러들 150여명이 참가해 일본과 싱가포르 진출을 위한 전략과 효율적인 방안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인천시, 영종주민에 영종·인천대교 통행료 지원 확대 추진

인천시는 영종도 주민에 대한 영종대교(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와 인천대교의 통행료 지원 확대를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이날 중구 제2청사에서 영종 주민들을 만나 "긴급 지시사항으로 (영종대교) 통행량과 지원방식 등에 대해 속도감 있게 조사하라고 지시했고 자체 조사 결과에 따라서 상부도로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영종도 주민이 2층 구조인 영종대교의 하부도로를 이용하면 인천시 관련 조례에 따라 3천200원의 통행료를 전액 지원받을 수 있지만, 서울 방향인 상부도로(통행료 6천600원)는 별도 지원이 없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