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통영준법지원센터, 통영잠포학교 찾아 법교육 실시

아동학대의 개념과 대처방법 등 사례들어 교육

기사입력 : 2017.06.14 17:42 (최종수정 2017.06.14 17:42)
+-
article box
통영잠포학교에서 아동학대 예방 법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통영준법지원센터(소장 이규명)는 지역사회 준법문화 확산을 통한 범죄예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4일 통영잠포학교를 찾아 전교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법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아동학대의 개념과 대처방법, 아동학대의 각각의 유형에 대한 사례를 들어 눈높이에 맞게 쉽게 설명했다.

교육을 의뢰한 오봉석 교사는 “학교가 시골에 있고 학생들이 장애아동이라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기회가 없는데, 오늘 학교까지 방문해 교육한 것에 감사하고 아이들도 도움이 많이 되었을 것”이라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한편 통영준법지원센터는 다양한 사회자원을 확보해 지역별 현장 법교육을 실천 관리하는 법문화진흥센터로 아동학대 예방교육, 청소년 준법교육, 시민로스쿨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규명 소장은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법교육 사업을 소외된 면 단위 소재 학교까지 직접 찾아가 실시해 학생들에게 필요한 법의식을 함양하는데 꾸준한 도움을 줄 것이다”고 말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또 당첨번호 "틀렸다고 버리지마세요"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