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광동제약, ‘사랑의 헌혈 나눔 캠페인’ 진행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최성원)은 ‘사랑의 헌혈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사랑의 헌혈 나눔 캠페인은 2015년부터 시작된 광동제약의 사회공헌활동이다"라며 "혈액 수급난 해소를 돕고 헌혈문화를 확산하고자 진행된 이번 행사는 서울 서초구 소재 광동제약 본사 주차장에 마련된 헌혈버스에서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졌다"라고 전했다. 헌혈에 참여한 회사 임직원들은 “매년 수혈용 혈액 부족 사태를 겪는다는 기사를 접한 적이 있다”며 “응급환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광동제약 보건관리자는 “혈액 보유량이 부족한 시점에서 헌혈문화 확산을 위한 캠
-
‘위메프 메가세일’ 상품 판매 500만개 돌파
위메프가 12일까지 개최한 글로벌 쇼핑 축제 ‘위메프 메가세일’이 판매량 500만개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위메프 관계자는 "6월에 2회차 개최를 확정하고 큐텐(Qoo10) 글로벌 관계사들과 함께, 국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 기회까지 전한다는 목표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동 생성된 설명글로벌 쇼핑 축제 ‘위메프 메가세일’의 첫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라며 "위메프는 큐텐(Qoo10)관계사들과 함께 파격적인 혜택과 단독 구성 상품을 전한 결과 500만개 판매를 돌파하며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라고 밝혔다. 위메프는 행사기간 7억원 상당의 쇼핑 혜택을 고객들에게 선물하며 열기를 더했다.‘위메프 메가세일’에 함
-
CJ프레시웨이 헬씨누리-요양병원협회, 업무협약 체결
CJ프레시웨이의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헬씨누리’가 지난 14일 대한요양병원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 요양병원 환자 및 직원의 급식 질 향상과 영양 증진 등을 목표로 사업 지원과 상호 교류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측이 보유한 노인 의료 및 급식 서비스 운영 역량을 결집해 요양병원의 건강한 식문화 형성을 위한 교육 · 홍보 사업, 상품 · 서비스 콘텐츠 개발 등에 함께 나선다는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CJ프레시웨이의 헬씨누리는 대한요양병원협회 소속 병원에 급식 운영에 필요한 맞춤형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령층 환자를 위한 케어푸드 등 맞춤
-
이랜드글로벌 더데이걸, ‘쿠로미 콜라보 기획전’ 실시
이랜드리테일의 패션 브랜드 운영법인 이랜드글로벌에서 전개하는 여아 주니어 브랜드 더데이걸은 3월 15일(금)부터 22일(금)까지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에서 ‘더데이걸X쿠로미 콜라보’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더데이걸 24SS 시즌 컬렉션으로 ‘스쿨 쿠로미’를 콘셉트로 기획됐다"라며 "따뜻한 날씨에 단독으로 입거나, 환절기에 코디하기 좋은 스쿨룩 아이템을 대표적으로 제안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 상품은 ‘쿠로미 크롭 바시티 재킷’이다. 크롭한 기장감과 전면의 쿠로미 캐릭터 디자인으로 올해 유행인 바시티 재킷에 키치한 무드를 더했다"라며" 특히 가벼운 쿠션지 소재로 실용성을
-
인터파크쇼핑, 니플패치 PB '찌티커' 선보여
인터파크쇼핑은 남성용 니플패치 PB 제품 '찌티커'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인터파크쇼핑 관계자는 "'찌티커'는 남성들의 민망함을 해소하고, 깔끔한 외모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리미엄 니플 밴드다"라고 전했다. 이어 "얇은 옷을 입거나, 활동성이 많은 운동을 할 때, 중요한 만남이 있을 때 사용하기에 이상적이며, 기존 제품의 피부자극이나 작은 크기에 대한 불편함을 개선해 더욱 편안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찌티커 출시를 기념해 인터파크쇼핑은 21일까지 일주일간 52매 한 박스를 23% 할인된 9,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S포인트 4천 포인트를 지급한다. 묶음구매
-
배스킨라빈스, ‘파워퍼프걸 사각 파우치’ 사전예약 진행
SPC 배스킨라빈스가 워너브러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사의 애니메이션 캐릭터 ‘파워퍼프걸’과 협업해 ‘파워퍼프걸 사각 파우치 3종’ 굿즈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SPC 관계자는 "‘파워퍼프걸 사각 파우치 3종’은 알파세대부터 MZ세대까지 사랑하는 ‘파워퍼프걸’ 주인공 ‘블로섬(핑크)’, ‘버블(블루)’, ‘버터컵(그린)’ 각 캐릭터의 얼굴과 고유 컬러를 담았다"라며 "또한, 부드러운 터치감의 벨보아 소재로 포근함과 함께, 투 포켓의 넉넉한 수납력으로 활용도까지 높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배스킨라빈스는 굿즈 출시를 기념해 21일까지 해피오더를 통해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인트 사이즈(9,800원)
-
티몬, 봄맞이 ‘0원 E득’ 행사 진행
티몬이 새봄을 맞아 누구나 참여 가능한 ‘매일혜택’, 카테고리별 0원 응모딜만을 모은 월간 행사 ‘0원 E득’ 등 다채로운 행사를 펼치며 고객 혜택 강화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티몬 관계자는 "매일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앱전용 이벤트 ‘매일혜택’을 준비했다"라며 "봄맞이 쇼핑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적립금·할인쿠폰, 경품 라인업 등을 기존 대비 강화하고 풍성한 혜택을 전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적으로 매일 1회 참여 가능한 ▲’100% 당첨 행운룰렛’이 있다"라며 "오는 31일까지 주말(금·토·일) 기준, 최대 5만원 적립금, 최대 55% 할인쿠폰 등 리워드를 받을 수 있으며, 그 중 18일 ‘티몬데이’ 때는 최대 100
-
관광공사, ‘스포츠관광활성화TF’ 신설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15일 스포츠관광을 전담할 ‘스포츠관광활성화TF(이하 TF)’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TF는 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이 단장을 맡고 2개 분과 총 14명으로 구성된다"라며 "해외스포츠관광 유치반은 e스포츠, 태권도, 자전거 등 대표적인 스포츠 종목을 관광과 연계해 해외 홍보 및 상품개발, 해외관광객 유치 등의 업무를 맡는다"라고 전했다. 이어 "국내스포츠관광 육성반은 성장 가능성 있는 스포츠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내국인 대상 스포츠 관광 기반을 조성한다"라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공사는 스포츠와 관광 양 분야의 민관 역량을 결집해 2024년을 스포츠관광 활성
-
[생활경제 이슈] 골프존마켓, 할인 이벤트 ‘골프대전’ 진행 外
㈜골프존커머스(대표이사 장성원)가 운영하는 골프용품 전문매장 ‘골프존마켓’이 3월 15일부터 4월 7일까지 국내·외 인기 브랜드의 골프용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골프대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본격적인 골프 시즌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골프대전은 골퍼들에게 실속 있는 쇼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골프존마켓에서 마련한 상반기 최대 이벤트로, 골프존마켓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24년도에 새롭게 출시된 골프클럽을 비롯해 골프백, 골프화, 골프장갑, 골프볼, 거리측정기 등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특별 할인가 및 클리어런스 세일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구매 금액대별 마일리지 적
-
이랜드 뉴발란스, 포터리와 협업한 팝업스토어 오픈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전개하는 뉴발란스(NEW BALANCE)가 3월 15일 포터리와 함께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한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뉴발란스는 브랜드 대표 밀리언셀러 ‘574 시리즈’의 프리미엄 버전 ‘더 574 프리미엄(The 574 Premium)’ 팩 발매를 기념하기 위해 컨템포러리 브랜드 포터리와 협업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뉴발란스는 포터리와 함께 ‘리더 인 클래식(Leader in Classic)’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고, ‘더 574 프리미엄(The 574 Premium)’ 팩을 통해 함께 협업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더 574 프리미엄(The 574 Premium)’ 팩은 △574 소프트 그레이 △574 하드 네이
-
컬리, ‘주간 빵집투어’ 기획전 진행
컬리가 식사빵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하게 추천하는 ‘주간 빵집투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15일 밝혔다. 컬리 곽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이달 28일까지 진행되며 매주 인기 상품 등을 선별해 새롭게 판매한다"라며 "‘컬리온리(Kurly Only)’와 유명 브랜드 상품 등 180 여개 상품으로 구성된 게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주간 빵집투어는 크게 판매 급상승, 뉴신상, 빵지순례, 디저트 랭킹, 식사빵 랭킹 등 5가지 카테고리로 세분화되어 진행된다"라며 "판매 급상승 상품의 경우 최근 한 주간 마켓컬리에서 눈에 띄게 많이 팔린 빵을 추천해 준다"라고 말했다. 뉴신상의 경우 출시된 지 한 달 이내의 신상 베이커리 상품만을 모아서 판매한다.
-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맥코넬스', ‘세인트 패트릭스 데이 페스티벌’ 후원한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정통 프리미엄 아이리쉬 위스키 ‘맥코넬스(McConnell’s)’가 아일랜드 최대 문화 축제인 ‘세인트 패트릭스 데이 페스티벌’을 공식 후원한다고 15일 밝혔다. 골든블루 관계자는 "‘세인트 패트릭스 데이’는 아일랜드에 기독교를 전파한 세인트 패트릭스를 기리는 축제로 아일랜드의 문화를 상징하는 최대 명절이다"라며 "세인트 패트릭스의 기일인 3월 17일에 매년 열리며 아일랜드뿐만 아니라 아일랜드인들이 세계 각지에서 자국 문화 유산을 홍보하며 축제를 즐기는 것으로 유명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국내에서는 한국아일랜드협회(Irish Association of Korea) 주최로 오는 16일부터 이틀간 신도림 디큐브시티
-
휘닉스 아일랜드 제주, 인더스프링 상품 선보여
휘닉스 아일랜드 제주가 섭지코지의 봄을 만끽할 수 있는 상품 인더스프링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휘닉스 아일랜드 인더스프링 상품은 34평형 로얄객실에 투숙하며 코지 레스토랑 조식뷔페, 섭지코지를 품고있는 드넓은 단지 내에서 봄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디저트박스(저녁시간 라운지에서 이용가능한 맥주 무제한으로 변경 가능), 사계절온수풀 풀사이드바 스낵세트 등이 포함됐다. 휘닉스 관계자는 "해당 상품엔 돌봄 매니저가 아이들과 즐겁게 놀아주는 프리타임 키즈케어도 포함돼 있어 아이를 잠시 맡겨놓고 부부가 오붓한 시간을 즐길 수도 있다"라며 "프리타임 키즈케어는 13시부터 21시까지 운영되며 브레이크타임은 18시부터 19시
-
초록마을, 가맹점 점포 당 매출 22% 증가
초록마을이 올해 들어 가맹점의 두 달간 점포당 매출이 작년과 비교해 22%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5일 밝혔다.초록마을 관계자는 "작년 4분기 기준으로는 전년 동기와 비교해 8% 신장세를 보인데 이어 올해 1월은 14%, 2월은 33% 늘어나는 등 더욱 가파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단골 고객 중심의 두터운 수요를 바탕으로 하는 대표적인 근거리 식품 전문점으로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에 360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이중 4분의 3에 해당하는 약 270개가 가맹점이다"라며 "전체 매장 평균 존속 연수가 8년에 달하고, 최장 운영 점포는 2003년에 개점해 22년 차를 맞이했다"라고 밝혔다. 고객 접점을 늘리는 활동을 전개하며 분
-
하이트진로, ‘진로골드’ 선보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신제품 ‘진로골드’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가볍게 마시는 음주문화의 확산으로 다양해진 소비자 입맛과 저도주 트렌드를 반영해, 더욱 다양한 소비자층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진로골드를 국내 No.1 소주 브랜드 참이슬, 제로슈거 No.1 진로와 함께 소주 시장을 이끄는 브랜드로 성장시켜 소주 명가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하는 ‘진로골드’는 하이트진로의 100년 양조 기술을 바탕으로 완성한 황금비율 레시피로 최상의 ‘부드러운 맛’을 구현해냈다"라며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슈거’ 소주로,
-
[생활경제 이슈] 센트온, ‘미스터트롯2 TOP7 앵콜 콘서트’서 향기마케팅 진행 外
센트온(ScentOn)이 전국투어중인 미스터트롯2 TOP7의 앵콜 서울 콘서트에 봄 향기와 함께 트롯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향기마케팅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서울 앵콜 공연은 안성훈, 박지현, 진해성, 나상도, 최수호, 진욱, 박성온 등 미스터 트롯2 TOP 7명의 풍성한 셋리스트(Setlist: 공연 노래 목차)와 화려한 무대, 풍성한 볼거리 등으로 꾸며지며 오는 17일까지 열린다.이번 서울 앵콜 공연을 위해 센트온은 활짝 꽃망울을 터뜨린 꽃들과 푸릇푸릇한 잎사귀, 살랑살랑 불어오는 따뜻한 바람이 부드럽게 어우러진 ‘봄의 향기’를 센트온 향기연구소에서 조향했다. 곧 팬들을 만나는 설렘과 기대감을 표현하는 동시에 마지막까지 공연장을
-
LF푸드 모노마트, 외식 운영 지원 프로그램 운영
LF푸드의 글로벌 식자재 전문마켓, 모노마트가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지역 외식소상공인들을 직접 찾아나선다. LF푸드 관계자는 "모노마트는 토탈 푸드 솔루션 서비스를 기반으로 조리교육, 디자인지원, 메뉴컨설팅 등 자영업 전반에 걸친 서비스를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라며 "그 일환으로 기획된 외식 운영 지원 프로그램은 상대적으로 전문 컨설팅을 받기 어려운 지역의 외식소상공인을 위주로 진행된다"라고 밝혔다. 모노마트가 도움이 필요한 지역에 직접 방문해 외식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 제공에 나서는 것이다.경남 창원의 향토기업인 (주)우리유통이 운영하는 종합 식자재 전문매장인 '진스코'와 손을 잡고 '모노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