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도미노피자, 사회공헌 활동 파티카 및 피자교실 접수 시작
도미노피자가 10월 가을 맞이 축제와 경찰 및 소방관 등 나라를 위해 힘써 주시는 분들을 위한 파티카 사연 모집을 진행한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10월 ‘파티카’ 모집은 오는 17일(수)부터 24일(수)까지 도미노피자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자사앱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라며 "이번 파티카 모집은 10월 가을을 맞이해서 가을 맞이 축제와 경찰관 및 소방관 등 국가와 사회를 위해 힘써 주시는 분들의 사연을 우선으로 채택해 파티카를 보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10월의 ‘다 함께 피자교실’의 참가자 모집도 동시에 진행한다. 체험 일정은 다음달 13일(월)과 30일(목) 2회에 걸쳐 진행 예
-
㈜오뚜기, ‘오뚜기 옛날잡채’ 냉동제품 선보여
㈜오뚜기는 신제품 ‘오뚜기 옛날잡채’ 냉동제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오뚜기 관계자는 "잡채는 손이 많이 가는 잔치 음식으로, 번거로운 조리 과정과 대량으로 조리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 직접 조리하기에 부담스러운 음식으로 꼽혀왔다"라며 "최근, 1인 가구 증가 및 소비 형태가 변화하면서 ‘소량·간편식 제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오뚜기는 소비자들이 맛있고 간편하게 잡채를 즐길 수 있도록 잡채 냉동 간편식을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뚜기 옛날잡채’는 오뚜기 옛날 당면과 참기름을 사용해 더욱 깊은 풍미를 살렸다"라며 "양파, 당근, 부추, 표고버섯과 국산 돼지고기가 듬뿍 담겨 건더기가
-
CJ푸드빌 제일제면소, 가을 별미 칼국수 2종 선보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면 전문 브랜드 제일제면소가 가을 별미 칼국수 신메뉴를 1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가을 하면 생각나는 해산물 낙지와 바지락을 활용한 칼국수 2종으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운 낙지 비빔칼국수’는 통통한 낙지를 매운 특제 소스로 볶아내 미나리, 콩나물과 함께 즐기는 메뉴다"라며 "스트레스를 날려줄 매콤한 낙지볶음을 칼국수 면에 비벼 쫄깃한 식감과 매콤한 풍미를 강렬하게 즐길 수 있는 별미다"라고 말했다. 또 "‘바지락 칼국수’는 바지락을 듬뿍 넣어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라며 "바지락 특유의 감칠맛과 개운한 맛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든든하게 즐길
-
BBQ, T우주패스 회원 대상 프로모션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SKT의 멤버십 구독 서비스 ‘T우주패스’ 회원들에게 4,000원 할인 쿠폰 2장 또는 황금알치즈볼 증정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T우주패스’는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를 비롯해 편의점·카페 할인, 쇼핑 포인트 적립 등 일상에서 폭넓게 활용 가능한 혜택들을 고객이 직접 구성할 수 있는 SKT의 회원 전용 구독 서비스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모션은 T우주패스 회원 중 BBQ 혜택을 선택해 구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라며 "매월 BBQ앱을 통해 치킨 주문 시 사용 가능한 4,000원 할인 쿠폰 2장 또는 황금알치즈볼(5알) 쿠폰 중 원하는 혜택을
-
에이피알, ‘글로벌 뷰티 마케터’ 신입 집중 채용 진행
에이피알은 16일 자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글로벌 뷰티 마케터’ 신입 채용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이번 채용은 K-뷰티의 인기를 타고 해외 시장에서 빠르게 매출과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메디큐브’ 등의 뷰티 사세 확장에 따른 것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2025년 상반기 기준 해외 매출 비중이 전체 75%(4438억 원)를 차지할 정도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라며 "글로벌 시장에 적합한 우수 인재 확보를 통해 각 국가별 사업 확장과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번 채용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이어 "이번 채용에서 모집하는 직무는 뷰티 사업 부문의 ▲온라인 MD ▲인플루언서 마케팅(PR) ▲
-
GS25,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대국민 프로모션 진행
GS25가 민생 회복을 위한 소비쿠폰 2차 신청·지급에 맞춰 대국민 프로모션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1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첫 2주간의 판매 데이터를 살펴보니, 직전달(동요일) 대비 국/탕/찌개(냉장·냉동) 293%, 김치 75%, 롤티슈 64%, 잡곡 63%, 계란 45% 등 신선식품, 생활용품 등의 매출이 증가하는 뚜렷한 성과를 기록했다. GS25 관계자는 "이를 통해 가맹점 매출 상승 및 소비 심리 회복 효과를 확인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2차 신청·지급에 맞춘 프로모션을 9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라며 "소비자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고, 가맹 경영주의 영업 활성화를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
-
LF ‘아떼’ 립 글로이 밤 FW 에디션 ‘물화과 컬렉션’ 선보여
생활문화기업 LF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athe)’가 가을 시즌을 맞아 ‘어센틱 립 글로이 밤’의 신규 컬러 “물화과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가을 대표 과일 무화과의 촉촉한 과즙과 풍부한 색감을 담아 한층 깊이 있는 컬러를 구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어센틱 립 글로이 밤’은 립글로즈 특유의 고광택과 립밤의 보습 기능을 동시에 갖춘 제품으로,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왔다"라며 "우수한 랩핑력과 수분감을 바탕으로 색상을 확장하며 ‘립밥 맛집’으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왔다"라고 말했다. 컬렉션은 기존 베스트 컬러인 ‘메이(May)’와 신규 컬러 ‘피그 코어(Fig cor
-
CU, 소비쿠폰 2차 지급 겨냥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 진행
정부가 오는 22일부터 소비쿠폰 2차 지급을 시작함에 따라, CU가 간편식, 라면, 즉석밥, 생활용품, 주류 등 생활 밀접 품목을 중심으로 2차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펼친다.CU 관계자는 "이번 2차 할인 프로모션은 정부의 민생 회복 취지와 지난 소비쿠폰 매출 동향에 맞춰, 고객들이 많이 찾았던 생필품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 지난 1차 소비쿠폰 지급된 첫 주(7/22~7/28)에 CU의 일매출은 전년 대비 9.0% 늘며 즉각적인 매출 효과를 보였다"라며 "특히 가족주택, 독신자 주택, 주택근생 등 주거 밀집 상권에서 매출신장률이 평균을 크게 웃돌며 소비쿠폰 정책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
-
[생활경제 이슈]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스폰서로 동행 外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Busan International Film Festival, BIFF)의 주요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16일 밝혔다.다수의 국제 행사 경험을 갖춘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올해도 최상급 식음 서비스와 해운대 바다 조망의 객실을 제공하는 등 영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전폭 지원한다.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영화제 개막 당일 본관 야외가든과 럭셔리 뷔페 ‘온 더 플레이트’에서 국내외 영화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저녁 만찬을 열어 그 서막을 화려하게 장식한다.호텔 객실은 영화제 기간 최정상급 배우와 관계자들을 위한 전용 숙소 ‘스타하우스’로 운영한다.이 외에도 파라다이스 호
-
대상 오푸드, ‘국물내기 한알’ 3종 선보여
대상의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가 한식 국물요리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타정형 조미료 ‘국물내기 한알(Coin Broth)’ 3종을 출시한다.대상 관계자는 "K-푸드의 인기에 힘입어 직접 한식을 만들어 먹고자 하는 글로벌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점에 주목해, 복잡한 조리 과정을 줄이면서도 본연의 맛을 살릴 수 있는 간편 조미료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국물내기 한알’은 다양한 재료를 손질해 장시간 끓이는 번거로움 없이 조미료 한 알만으로도 깊고 진한 국물 맛을 낼 수 있어 국내 시장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신제품은 ‘멸치(Anchovy)’, ‘채소(Vegetable)’, ‘청양(Green Chili)’ 등 총 3종으로, 미
-
서울신라호텔, 긴 추석 연휴에 연박 예약 늘어
서울신라호텔은 올해 여름 새롭게 선보인 ‘3연박 호캉스 상품’이 큰 인기를 얻은 데 이어, 최대 10일에 이르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연박 예약이 지난 해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늘어나는 연박 수요에 신라리워즈 회원을 위해 회원 등급 산정용 숙박일수를 2배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라며 "숙박일수의 2배를 인정받을 수 있기 때문에 연박으로 투숙할 경우 체감 혜택이 더 늘어나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리워즈 등급 산정용 숙박일수를 2배로 제공하는 ‘신라리워즈 프로모션’은 추석 패키지 2종을 회원 전용 상품으로 예약할 경우 적용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서울신라호텔은 지난 달 ‘
-
아워홈 ‘그린 라운지’, 골프장 전용 가을 시즌 신메뉴 선보여
아워홈은 골프장 전용 프리미엄 식음 서비스 브랜드 ‘그린 라운지(Green Lounge)’에서 가을 시즌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그린 라운지’는 골퍼들에게 프리미엄 식음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라운딩 경험을 제공하고자 선보인 골프장 전용 식음 브랜드다"라며 "올해는 ‘골프 트립’을 콘셉트로 시즌별 세계 각국의 이색 메뉴와 전통 한식을 재해석한 메뉴를 출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가을 시즌 콘셉트는 ‘다낭 화이트비치’로, 베트남 현지 풍미를 담은 신메뉴 5종을 마련했다"라며 "레몬글라스 돼지구이와 짜조, 춘권, 에그분보싸오(볶음쌀국수), 망고 등을 한 접시에 담은 ‘다낭 스타터 플래터
-
이마트24, 신선식품, 먹거리 중심 할인 행사 펼쳐
이마트24가 이달 22일(월)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을 앞두고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이달 말까지 총 3,021종 상품을 대상으로 1+1, 2+1 덤 증정 및 할인행사를 진행한다"라며 "1차 민생회복 소비쿠폰으로 먹거리, 생필품을 구입하는 고객이 늘어나는데 맞춰, 이달 16일(화)부터 30일(화)까지 번들상품을 제외한 즉석밥 전 상품에 대해 1+1, 2+1 덤 증정 및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라고 설명했다. 이ㅏ어 "행사카드(하나/삼성/우리)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30% 할인, 5천원 이상 결제 시 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두부, 콩나물 등 신선식품 14종에 대해서도 1+1 행사를 진행하며, 죽, 냉
-
세븐일레븐, 민생회복 초특가전 시즌2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오는18일부터 내달까지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시기에 발맞춰 소비경제 활성화 및 장바구니 부담완화를 위한 ‘민생회복 초특가전 시즌2’를 전개한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한국은행이 발표한 소비자심리지수에 따르면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이 시작된 7월에 2021년 이후 최대치인 110.8을 기록하고, 8월 111.4로 상승해 7년 7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에 편의점도 소비 쿠폰의 주요 사용처로 부상하며 소비자들의 생활필수품 유통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번에도 세븐일레븐은 편의성과 접근성을 바탕으로 생활 밀착형 소비 플랫폼으로서 소비 활성화 촉진과 장바구니 부담
-
NS홈쇼핑, 제5기 시청자 위원회 출범
NS홈쇼핑이 소비자 권익 보호와 방송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5기 시청자위원회’를 공식 출범하고,지난 15일 시청자위원의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이날 본사에서 열린 출범식에서 10명의 신임 시청자위원이 위촉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시청자위원회는 단순히 법적 규정을 준수하기 위한 제도가 아니다"라며 "NS홈쇼핑은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시청자 신뢰를 확보하고,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로 시청자위원회를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방송법 개정으로 설치가 의무화된 2017년보다 앞선 2015년 업계 최초로 자체 위원회를 출범시켜 시청자 권익 보호에 앞장서 왔다.제5기 시청자위원
-
무신사, AI 기술 활용한 Z세대 영상 공모전 진행
무신사가 구글과 손잡고 대학(원)생 대상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영상제는 무신사의 고객인 Z세대가 AI 기술을 활용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로 마련됐다"라며 "구글 범용 AI 어시스턴트 제미나이(Gemini)의 AI 영상 생성 기능인 비오(Veo)를 활용해 대학(원)생들이 8초짜리 영상을 제작하는 UGC(User Generated Content) 공모전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참가자들은 무신사 박스를 테마로 제미나이의 AI 기술을 활용해 8초 영상을 만들 수 있다"라며 "해시태그 ‘#8초VEO챌린지와 함께 참여자 본인의 인스타그램 스토리, 피드, 릴스에 업로드하고 무신사 공식 계정을 태그하면 참여가 완료된다"라고 말했다
-
일동후디스 하이뮨, 누적 매출 6,000억 달성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이하 하이뮨)’가 출시 5년 7개월 만에 누적 매출 6,000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는 영양·기능 설계 전문기업 일동후디스의 단백질 대표 브랜드 ‘하이뮨’으로 이뤄낸 성과다"라고 말했다. 이어 "하이뮨은 지난 2020년 출시 이후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제고하며, 국내 단백질 제품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왔다"라고 전했다. 특히 지속적인 제품 리뉴얼과 라인업 확장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와 취향을 충족시키는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해왔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식사 대용으로 적합한 ‘하이뮨 음료’, 운동 전후 고단백 보충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