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버거킹, ‘올데이스낵 & 크리스퍼 랩’ 선보여
버거킹이 ‘올데이스낵’을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버거킹 관계자는 "‘올데이스낵’은 시간대에 관계없이 다양한 스낵 메뉴를 1,000원에서 3,000원 사이의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 라인업이다"라며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와 음료, 한 끼로도 좋은 랩 메뉴까지 포함하는 구성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데이스낵’ 론칭과 함께 해당 라인업에서 처음 선보이는 ‘크리스퍼 랩’은 바삭하게 튀겨낸 매콤한 ‘크리스퍼 텐더’에 상큼한 생오이 피클과 고소한 화이트 마요가 어우러져 환상적인 밸런스를 이룬다"라며 "번 대신 얇은 또띠아를 사용해 치킨, 소스, 생오이 피클과 야
-
[생활경제 이슈] 허닭프렌즈X푸라닭, 시그니처 소스로 700만개 판매 돌파 外
프레시지(대표이사 김주형)의 자회사 허닭프렌즈가 프리미엄 치킨 브랜드 푸라닭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누적으로 약 700만개 판매고를 돌파했다고 밝혔다.이는 2022년 11월 시작된 양사 협업은 3년여 만에 이룬 성과로, 프리미엄 치킨 브랜드를 활용한 간편식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IP 협업을 전문으로 하는 ‘허닭프렌즈’는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허닭’과 함께 온라인 유통과 건강식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해왔다. 푸라닭과의 협업은 기존 치킨 메뉴와는 또 다른 색다른 매력을 선보이고자 하는 푸라닭의 목표와, 차별화된 닭가슴살 제품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려는 허닭프렌즈의 전략이 맞물리며 시작됐다.푸라닭과의 허닭프렌즈의 IP협
-
이마트24, ‘최현석 민물장어&훈제오리덮밥’ 출시
이마트24가 최현석 셰프와 손잡고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장어와 오리로 구성된 ‘민물장어&훈제오리덮밥’을 15일(화) 출시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민물장어&훈제오리덮밥’은 달콤한 데리야끼 소스가 듬뿍 발린 민물장어 한마리와 허니 머스타드 드레싱이 올라간 훈제오리를 함께 맛볼 수 있는 일석이조를 모두 챙긴 상품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느끼한 맛을 잡을 수 있는 적초 생강과 락교, 생 와사비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로 계란말이나 계란 지단이 사용되는 시중 장어덮밥과 다르게 최현석 셰프의 아이디어에서 착안한 ‘반숙 스크램블’을 킥 포인트로 활용해 차별화했다"라고 전했다. 이마트24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행사카드(삼
-
GS25, ‘아이스브륄레’ 시리즈 하루 매출 1억 5천만 원 돌파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디저트 전문 브랜드 로로멜로와 손잡고 업계 최초로 선보인 ‘아이스브륄레’ 시리즈의 하루 매출이 1억 5천만 원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이어 "출시 직후와 비교하면 매출이 10배나 폭증했다"라며 "아이스크림 카테고리 내 최고 매출 기록도 단숨에 넘어섰다"라고 전했다. 또 "‘우리동네GS’ 앱의 실시간 인기 검색어 1위 자리도 ‘아이스브륄레’가 꿰찼다"라며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매장 재고를 조회하거나 픽업 서비스로 상품을 선점하려는 고객이 늘면서 ‘아이스브륄레’ 검색량이 폭발적으로 치솟았다"라고 말했다. GS25는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아이스브륄레’ 라인업 확대에도 나선다. ‘아
-
[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A2원유’ 활용한 가공유 선보여 外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국내에서 최초로 A2원유를 활용한 ‘세브란스 전용목장 A2단백우유’ 가공유 2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신제품은 딸기맛과 바나나맛으로 구성됐으며, A2원유 함량이 93%에 달한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가공유 중에서도 원유 함량이 90%를 넘는 제품은 극히 드물다.‘A2가공유’에 함유된 A2원유는 A2단백질만을 포함한 원유를 뜻하며, 연세유업은 국내 전용 목장에서 생산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시중에서 판매되는 흰 우유는 A1단백질과 A2단백질을 모두 함유하고 있다. A2단백질은 A1단백질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화 불편감을 유발할 수 있는 BCM-7의 생성량이 낮아, A2단백질로만 구성된 A2원유는 소비자들에게
-
CU, 마이노멀 저당 HMR 시리즈 선보여
CU가 여름철 식단 관리를 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마이노멀’과 컬래버를 통해 저당 HMR(Home Meal Replacement)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마이노멀 저당 곤약 물냉면과 저당 곤약 비빔면을 출시한다.CU 관계자는 "저당 곤약 물냉면은 칼로리가 낮고 탱글한 식감을 가진 곤약면을 알룰로스를 사용해 당을 낮춘 시원한 맛의 육수와 함께 즐길 수 있다"라며 "면, 육수, 계란 등 모든 구성품을 포함해도 당류가 5g을 넘지 않고 칼로리는 143kcal로 부담없이 맛있는 한끼 식사가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저당 곤약 비빔면은 알룰로스로 만든 새콤달콤한 특제소스를 곤약면과 비벼 먹는 상품으로, 칼로리는 201kcal에 당류는 5g을 넘지 않는다
-
SSG닷컴, ‘웨스틴 조선 서울’ 라이브 방송 진행
SSG닷컴이 10일 저녁 8시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를 통해 '웨스틴 조선 서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SSG닷컴 관계자는 "이번 방송은 실속 있는 구성과 가격 혜택에 초점을 뒀다"라며 "5만원 즉시 할인과 방송 중 구매 고객 대상 추가 할인 혜택을 더하면 2인 기준 룸 패키지는 30만원 대에, 라운지와 사우나 이용권을 포함한 라운지 패키지는 37만원 대에 구매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3인 투숙을 위한 2+1 올 인클루시브 패키지도 준비했다. 조식·데이타임·해피아워 등 클럽 라운지와 사우나 이용권, 엑스트라 베드까지 포함한 구성으로, 최종 혜택가 기준 45만원 대부터 구매 가능하다. 객실을 주니어 스위트로 업그레이드한 스위
-
세븐일레븐, 반려해변 찾아 친환경 플로깅 활동 진행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은 10일 오전 반려해변인 ‘오이도 해변(경기도 시흥)’을 찾아 친환경 플로깅 활동 ‘세븐어스(Seven Earth)’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바닷가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휴가 시즌에 맞춰 깨끗한 휴양 공간 조성에 기여하기 위함으로 지난 5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 방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세븐어스’ 활동에는 세븐일레븐 임직원과 파트너사 ‘해우촌’ 직원들이 함께 참여한다"라며 "해우촌은 조미김 제조·가공 전문 기업으로 세븐일레븐에 PB김을 납품하고 있다"라고 말해다. ‘세븐어스’ 해변정화활동은 데이터 플로깅 방식으로 진행된다. 데이터 플로깅은 데이터(Data)와 플로깅
-
풀무원푸드앤컬처, ‘건강한 한끼, 함께 나눔 캠페인’ 진행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가 제이영동고속도로㈜와 함께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인 ‘건강한 한끼, 함께 나눔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건강한 한끼, 함께 나눔 캠페인’은 휴게소에서 맛있는 식사를 하며 자연스럽게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된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라며 "이번 캠페인은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적립된 기부금은 전액 경기 광주시 및 양평군 소외계층을 위한 풀무원 식품 지원과 봉사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캠페인은 경기광주와 원주를 잇는 광주원주고속도로 내 경기광주휴게소(광주·원주방향)와 양
-
롯데홈쇼핑, 취업 희망 청년 대상 해외연수 프로그램 운영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방송, 유통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중국, 일본 등 글로벌 현장 탐방과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경기 침체로 청년 취업난이 심화되는 가운데, 업(業)의 특성을 살려 취업을 준비하는 젊은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롯데홈쇼핑은 2023년부터 한국유통학회와 함께 ‘대학생 해외연수단’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학생 해외연수단’은 방송, 유통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에게 현장실습 경험을 제공하고, 구직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기획됐다"라며 "해외시장 탐방, 전문 교수진 강의
-
이마트, 초복 맞아 중화 보양요리 선보여
이마트가 초복(7월 20일)을 맞이해 불도장∙전가복∙산라탕 등 중화 보양요리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마트 관계자는 "초복은 여름의 대표 행사지만, 보양식으로 꼽히는 상품군은 많지 않다"라며 "이마트는 이번 신상품 출시로 이마트만의 차별화된 보양식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이열치열 중화 보양식’을 테마로 ‘불도장 WITH 이금기, ‘전가복 WITH 이금기’, ‘산라탕 WITH 이금기’ 등 중화요리 3종을 출시한다. 가격은 기존 중식당의 1/5 수준으로, 맛과 가격 모두를 잡아 더 많은 고객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불도장’은 중국 술인 소흥주가 들어간 육수에 완도산 전복, 송이버섯, 죽순 등 각
-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서 환경 클래스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오는 7월 11일과 12일 이틀간 더북한강R점에서 자연환경국민신탁과 손잡고 환경 클래스를 개최한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 환경 클래스는 지난 5월 더북한강R점이 소재한 경기 남양주 일원에 새롭게 준공된 ‘수풀로 금남리’ 수변녹지 조성을 기념하여 진행되는 고객 참여 클래스"라며 "EM(유용 미생물) 흙공을 고객이 직접 제작하는 정화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지역 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데에 의의가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수풀로 금남리’는 지난해 12월 한강유역환경청과의 ‘한강수계 수변녹지 조성 시범사업’ 협약을 통해 한강 상수원 보호 및 탄소 저감을 목적으로 조성된 공간이다"라며 "아름
-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더밸런스’ 여성청결제 선보여
유한킴벌리는 9일 Y존 밸런스 케어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좋은느낌 더밸런스’ 브랜드로 선보이는 첫 제품은 Y존 밸런스 케어의 핵심인 여성청결제와 여성청결 티슈다"라고 전했다. 이어 "Y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관련 산업도 위생용품을 넘어 웰니스와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장되고 있다"라며 "이에 따라, 국내 Y존 케어 시장은 매년 두 자릿수의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곧 연간 1,000억 원2)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유한킴벌리는 여성용품 선도 기업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Y존 피부 밸런스 케어 제품군과 플랫폼 서비스로 적극 확장하고 있다. 2019년에 자사 최초로 여
-
[생활경제 이슈] 뉴스킨, 스킨케어 ‘에이지락 트루 페이스’ 선보여 外
뉴스킨 코리아(대표 조지훈)가 프리미엄 스킨케어를 위한 ‘에이지락 트루 페이스’ 라인을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에이지락 트루 페이스는 안티 에이징을 관리하는 ‘에이지락 트랜스포메이션’과 피부 탄력을 위한 ‘트루 페이스’ 등 기존 뉴스킨의 대표 라인을 결합 및 업그레이드해 프리미엄 스킨케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특히 피부 컨디션에 따른 개인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토닝, 세럼, 모이스처라이저 단계별로 다양한 기능과 제형의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개인별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해 사용하면 된다. 구성은 △리파이닝 토너 △펩타이드 레티놀 콤플렉스 △퓨처 세럼 △에센스 울트라 △래디언트 데이 SPF
-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리뉴얼 진행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의 대표적인 RTD(Ready-To-Drink) 커피 브랜드 '바리스타룰스'가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단순한 디자인 변경을 넘어, 브랜드 철학부터 맛의 핵심 기술, 제품 라인업까지 전면 재정비하며 ‘한 단계 진화한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Better, Bolder(더 나은 품질, 더 대담한 진화)’라는 슬로건에 응축되어 있다"라며 "커피 전문 브랜드의 정체성을 명확히 하고, 프리미엄 RTD 커피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해 온 브랜드로서의 자신감을 과감하게 드러내겠다는 포부다"라고 말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BI(브
-
[생활경제 이슈] 농심켈로그, 사내 플리마켓 수익금 기부로 따듯한 나눔 실천 外
농심켈로그가 최근 환경의 달을 맞아 사내에서 진행한 플리마켓을 마무리하고, 판매 수익금 전액과 미판매 물품을 굿윌스토어에 기부했다고 밝혔다.이번 사내 플리마켓은 농심켈로그가 전사적으로 실천 중인 글로벌 친환경 캠페인 ‘고 그린(Go Green)’의 일환으로, 서울 오피스와 안성공장에서 각각 진행됐다. 올해로 4년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증한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자원 재순환과 나눔의 가치를 직원들이 몸소 실천하는 연례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특히, 올해는 임직원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참여로 전년 대비 약 5배에 달하는 기부 물품이 모였으며, 플리마켓
-
하나투어, "‘AI 환불금 캘린더’ 론칭 후 항공권 환불 문의 40% 감소했다"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AI 환불금 캘린더' 서비스 론칭 이후 항공권 환불 문의가 약 40% 감소했다고 밝혔다.하나투어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선보인 'AI 환불금 캘린더'는 항공사별 환불 규정을 학습한 AI가 취소 수수료를 안내하는 서비스다"라며 "환불금 조회 시스템은 항공사별로 상이한 환불 규정이 비정형 데이터로 제공되는 특성에 따라 기술 구현 난이도가 높은 분야로 꼽힌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10월 1일부터 올해 5월 31일까지 하나투어의 항공권 환불 관련 온라인 상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AI 환불금 캘린더'를 12월에 도입한 이후 일평균 단순 환불금 상담 건수가 이전 대비 약 40%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