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스타벅스코리아, 수능 앞두고 응원 상품 출시
스타벅스코리아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을 격려하기 위한 응원 상품을 선보였다. 회사는 전국 매장과 온라인 채널에서 네잎클로버를 상징으로 한 관련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상품은 디저트류와 보온 용품으로 구성됐다. 수험생의 합격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은 ‘찰떡같이 합격파이’와 네잎클로버 모양의 ‘클로버 샌드 쿠키’가 대표 제품이다. 각 제품은 간식용뿐 아니라 선물용으로도 기획됐다. 회사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수험생에게 의미 있는 격려를 전할 수 있도록 제품 콘셉트를 구성했다”고 말했다.초콜릿 제품도 함께 공개됐다. 바닐라 필링을 넣은 ‘돌체 핑거 초콜릿’, 건조 딸기 필링을 더한 ‘
-
매드포갈릭, 신메뉴 출시 맞춰 고객 참여 이벤트 진행
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브랜드 매드포갈릭이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고객 참여형 체험단 ‘갈릭이 미식단’을 모집한다.이번 행사는 신메뉴를 직접 맛보고 의견을 나누는 고객 참여 프로그램으로, 매드포갈릭은 이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손님들의 목소리를 가까이에서 듣고 더 나은 메뉴 개발로 이어가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매드포갈릭은 무화과, 버섯, 누룽지 등 가을 식재료와 트러플, 잠봉, 크랩 등 재료를 활용한 신메뉴 5종을 선보였다. 관계자는 “계절에 어울리는 식재료와 풍미를 담아 브랜드의 정체성을 살렸다”고 설명했다.체험단 모집은 10월 21일부터 26일까지 공식
-
롯데칠성음료, 재활용 원료 100% 적용한 칠성사이다 페트병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탄산음료 제품 중 처음으로 재활용 플라스틱 원료 100%를 적용한 칠성사이다 500mL 페트병을 선보였다.새 용기는 기계적 재활용 방식(MR-PET·Mechanical Recycled PET)을 통해 만들어졌다. 이 방식은 폐플라스틱에 열을 가해 재성형하는 기술로, 자원 순환 효과가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롯데칠성음료는 내년부터 시행되는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개정안에 맞춰 이번 제품을 선제적으로 도입했다. 개정안은 연간 5,000톤 이상의 페트병을 사용하는 제조업체에 재생 원료 10% 이상 사용을 의무화한다.회사 측은 재생 원료 100% 사용으로 연간 약 2,200톤의 플라스틱과 2,900톤의 탄소 배출을 감축할 수 있을 것
-
오뚜기, 식품산업 ESG 공동실천 선언식 참여
오뚜기가 서울 영등포구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열린 ‘2025 식품산업 ESG 공동실천 선언식’에 참여했다.이번 행사는 국내 식품업계가 공급망 전반의 ESG 경영 강화를 위해 공동 의지를 밝히는 자리로, 한국식품산업협회가 주최했다. 황성만 오뚜기 대표이사는 9개 식품사를 대표해 선언문을 낭독하며 업계의 공동 목표와 향후 추진 방향을 공식 발표했다.선언문에는 네 가지 실천 과제가 포함됐다. 환경 보호를 핵심 가치로 삼고 자원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에 나선다. 인권 존중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하며, 윤리경영을 통해 공급망의 투명성과 신뢰를 강화한다. 아울러 지속가능한 동반성장 구조를 마련해 진정성 있
-
뚜레쥬르, 수능 시즌 응원 선물세트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을 위한 시즌 제품을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의 콘셉트는 ‘OPEN YOUR LUCK’으로, 합격의 행운과 응원의 의미를 담았다. 패키지는 네잎클로버와 열쇠 이미지를 활용해 ‘행운의 열쇠’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회사 관계자는 “합격을 기다리는 수험생과 가족의 마음을 응원의 메시지로 전하고자 콘셉트를 구성했다”고 설명했다.신제품 ‘LUCK-KEY 찹쌀떡 세트’는 전통적인 수능 선물인 찹쌀떡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구성이다. 고구마, 흑임자, 백앙금, 단팥 등 다양한 맛을 담았으며, 세트 구성은 용량별로 구분된다. ‘행운 담은 전통 엿’은 땅
-
컬리, 패션 컬리페스타 개최…6500개 상품 선보여
컬리가 ‘패션 컬리페스타’를 열고 의류, 언더웨어, 잡화 등 6500여 종의 패션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오는 27일까지 진행된다.이번 컬리페스타에서는 신규 브랜드와 단독 기획 상품을 포함해 시즌 의류와 잡화류를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이 준비됐다. 회사 관계자는 “패션 상품군을 확대하며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도 충분한 선택 폭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대표 브랜드’ 코너에서는 캐시미어, 재킷, 니트 등을 포함한 프리미엄 브랜드 제품이 구성됐다. 컬리 단독 기획 상품도 다수 마련됐다.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의 브랜드 제품을 큐레이션 방식으로 제안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행사 기
-
대상웰라이프, 루게릭병 환우 지원사업 6년째 이어가
대상웰라이프가 루게릭병 환우의 영양 지원을 위해 승일희망재단과 함께하는 ‘뉴케어 지원사업’을 6년째 진행한다.올해는 환우별 영양 상태와 필요를 반영해 9천만 원 상당의 균형영양식 뉴케어 1,410박스를 전달한다. 지원 품목에는 구수한맛, 검은깨맛, 당플랜 등 다양한 종류가 포함됐으며, 이번에는 새롭게 경관 영양식인 ‘뉴케어 RTH’를 추가했다.루게릭병은 신경세포 손상으로 인해 운동 기능이 점차 저하되는 희귀 질환으로, 환우 대부분이 유동식이나 경관식을 통해 영양을 섭취한다. 대상웰라이프는 이와 같은 환우들의 어려움을 덜기 위해 2020년부터 승일희망재단과 협력해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회사는 뉴케어를 통해 안정적인 영
-
롯데웰푸드, 드라마 '태풍상사' 협업 기린호빵 4종 출시
롯데웰푸드는 드라마 ‘태풍상사’와 협업한 기린호빵 4종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지난해에 이어 스튜디오드래곤과의 두 번째 협업으로, 작품 IP를 활용해 겨울 성수기 맞춤 신제품을 출시했다.tvN 드라마 ‘태풍상사’는 1997년을 배경으로, 무역회사를 맡게 된 주인공의 성장기를 담고 있다. 극 중에서 기린호빵은 주인공의 가족과 관련된 소중한 추억의 소재로 등장한다.롯데웰푸드는 이번 협업 제품에 레트로 감성의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브랜드명은 복고 스타일로 배치됐으며, 패키지에는 ‘아버지의 사랑이 가득 담긴 호빵’이라는 문구가 삽입됐다. 회사 관계자는 “드라마의 주요 소재와 감성을 제품에 녹이고자 했다”고 설명했
-
해태제과, 수능 시즌 맞아 한정판 홈런볼 2종 출시
해태제과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 응원 콘셉트의 한정판 ‘수능 홈런볼’과 ‘수능 메가 홈런볼’을 선보였다.이번 제품은 ‘홈런’이라는 상징을 통해 노력의 결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해태제과는 약 50만 명의 수험생 수에 맞춰 동일한 수량의 제품을 한정 생산한다. 관계자는 “수험생들의 긴장된 마음을 잠시나마 달래고 응원의 의미를 전하고자 했다”고 밝혔다.수능 홈런볼은 지난해보다 밝은 색감의 패키지로 새롭게 구성됐다. 마스코트 ‘로(Ro)’가 응원 문구와 함께 등장하며, 네잎클로버와 피켓 이미지를 추가해 행운의 이미지를 강조했다.QR코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네 인생은 홈런’ 캠페인도 진행된다.
-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누적 2천만 봉 돌파…신제품 '마쏘킥 순살' 출시
CJ제일제당이 고메 소바바치킨 누적 판매 2천만 봉을 기록하며 신제품 '마쏘킥 순살'을 출시했다.고메 소바바치킨은 두 번 튀긴 닭고기에 독자 개발한 소스코팅 공법을 적용해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2023년 출시 이후 제품 품질에 대한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관계자는 “전문점 수준의 바삭함과 감칠맛이 강점”이라고 설명했다.이번에 출시한 '마쏘킥 순살'은 매콤한 간장 소스에 마늘 풍미를 더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했다. 대파와 고추향이 어우러지며, 튀김옷을 얇게 입혀 식감과 조화를 극대화했다. 회사 관계자는 “야식이나 간편한 식사 메뉴로 언제든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간편 조리와 바삭한 식감을
-
hy, 겨울 맞아 ‘잇츠온 멸치 들깨 칼제비’·‘바지락 칼국수’ 출시
hy가 계절 한정 메뉴로 ‘잇츠온 겨울면’ 2종을 출시했다. 제품은 ‘잇츠온 멸치 들깨 칼제비’와 ‘잇츠온 바지락 칼국수’다.들깨 칼제비는 멸치 육수의 감칠맛에 들깨의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칼국수와 수제비를 함께 구성해 한 끼 식사로 충분한 양을 갖췄다. 바지락 칼국수는 바지락 육수의 깊은 맛과 탱탱한 면발을 특징으로 한다. 관계자는 “추운 계절에 맞춰 손쉽게 따뜻한 한 그릇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설명했다.두 제품 모두 조리 과정을 단축해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고기나 야채, 해산물 등 기호에 따라 재료를 추가해 풍미를 더할 수 있다.hy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열무김치 증정 행사를 진행 중이다. 온라인몰
-
정식품, 유튜버 ‘랄랄’과 고단백 두유 협업 콘텐츠 공개
정식품이 유튜버 ‘랄랄’과 함께 베지밀 고단백 두유를 주제로 한 협업 콘텐츠를 선보였다.이번 협업은 다양한 세대와 소통하기 위한 브랜드 활동의 일환이다. 정식품은 랄랄의 부캐릭터 ‘이명화’ 시리즈의 익숙한 설정을 활용해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며 건강한 두유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전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영상에는 3대 모녀 콘셉트로 구성된 등장인물이 등장해 고단백 두유 3종을 즐기는 장면이 담겼다. 정식품은 영상 공개와 함께 11월 26일까지 ‘베지밀 고단백 두유 기획전’을 진행한다.이번 기획전은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 응모되는 경품 이벤트
-
맥도날드, 가수 김범수·우즈와 ‘더블 빅맥송’ 캠페인 진행
맥도날드는 ‘더블 빅맥’과 ‘더블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재출시를 기념해 가수 김범수와 우즈를 캠페인 모델로 선정하고 새 음악 콘텐츠를 선보였다.이번 캠페인은 기존 빅맥송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더블 빅맥송’을 중심으로 기획됐다. 알앤비와 록 버전으로 제작된 두 곡은 각 아티스트가 직접 편곡에 참여해 개성을 담아냈다. 관계자는 “두 아티스트 모두 자신만의 음악색을 통해 브랜드의 친숙함과 새로움을 함께 표현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맥도날드는 이번 협업을 통해 다양한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감각적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고자 했다. 회사 관계자는 “익숙한 멜로디 속에서도 새롭게 들리는 음악적 시도로
-
쿠팡, 2025 APEC 공식 협력사로 참여
쿠팡이 ‘2025 APEC 정상회의’ 공식 홍보 협력사이자 ‘APEC CEO 서밋’ 공식 후원사로 선정됐다.쿠팡은 준비기획단이 지정한 13개 공식 협력 기관 중 하나로, 전국 물류망을 활용해 대국민 인식 확산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APEC 성공 기원 문구를 담은 포장재 5000만 개를 제작해 로켓배송에 적용 중이며, 이를 통해 전국 단위의 홍보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관계자는 “전국 배송망을 통해 도시와 읍·면 지역을 포함한 모든 고객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고 말했다.‘2025 APEC 정상회의’는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경주에서 열린다. 2005년 부산 회의 이후 20년 만에 한국에서 개최되는 이번 회의에는 21개 회원국이 참
-
오아시스마켓, 10월 베스트 특가전 진행
오아시스마켓이 오는 31일까지 ‘10월 베스트 특가전’을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신선식품, 가정간편식, 프리미엄 식재료 등 주요 품목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오아시스마켓은 고객들이 일상에서 자주 찾는 제품을 선별해 합리적인 조건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생활 부담을 낮추고자 기획한 행사”라며 “신뢰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 중심으로 준비했다”고 설명했다.행사에서는 올리브오일, 유기농 우유, 방사 유정란 등의 제품이 포함된다. 관계자는 “품질과 생산 과정을 투명하게 검증한 상품만을 엄선했다”고 덧붙였다.오아시스마켓은 이번 특가전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친환경 유통 기반을 강화하겠다
-
골프존문화재단, 문화예술인 지원 위한 자선골프대회 개최
골프존문화재단이 자선골프대회를 열어 문화예술인 지원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경기 안성의 골프존카운티 안성H에서 진행됐다.재단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창작 활동에 제약을 받는 예술인을 지원하기 위해 2010년부터 매년 자선골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김만섭, 김안선, 신형식, 안병국, 윤승원, 원다니엘 등 6명의 작가가 후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관계자는 “예술가들이 지속적으로 창작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자선골프대회에는 김영찬 골프존문화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문화·예술·체육계 인사가 참석했다. 프로 골퍼 김홍택, 황유민 등도 경기 운영에 참여해 후원 취지에 동참했다.
-
매일유업, APEC 2025 경주 정상회의 기념 특별 기획전 진행
매일유업이 ‘APEC 2025 KOREA’ 정상회의 만찬셰프로 위촉된 에드워드 리 셰프를 축하하고, 행사의 성공 개최를 응원하기 위한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에드워드 리 셰프는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경주에서 열리는 ‘APEC 2025 KOREA’ 정상회의 만찬을 총괄할 예정이다. 그는 “한국 음식의 전통과 현대적 미학을 함께 선보이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음식이 가진 배려와 소통의 힘을 전 세계에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매일유업은 그가 ‘매일두유’ 브랜드의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점을 고려해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 회사 관계자는 “한국 음식이 세계인의 식탁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