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닥터지, 2026 뷰티 트렌드 ‘C.A.R.E’ 제안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2026년 뷰티 트렌드 키워드로 ‘C.A.R.E’를 선정하고 관련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닥터지는 인공지능 피부 진단 서비스 ‘Ai 옵티미’의 50만 건 이상 데이터와 피부과학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민감 피부 관리와 효능 중심의 스킨케어 트렌드를 제시했다. ‘C.A.R.E’는 ▲Calm Skincare(민감 피부 진정) ▲Authentic Efficacy(과학적 효능) ▲Routine Literacy(루틴 이해도) ▲Everyday UV Defense(365일 자외선 차단) 네 가지 트렌드를 의미한다.Ai 옵티미 분석 결과, 사용자 10명 중 8명 이상이 민감성 피부로 나타났으며, 주요 유형은 수분 부족 민감건성(29%), 민감지성(28%) 순으로 집계
-
11번가, 연말 ‘T 멤버십 고객 감사제’ 진행
11번가는 SK텔레콤과 함께 오는 30일까지 ‘T 멤버십 고객 감사제’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과 적립 한도 1만1000원의 혜택을 제공한다.행사에는 생필품과 식품을 포함해 디지털, 리빙, 패션, 뷰티 등 총 470종의 상품이 포함됐다. 특히 광천 곱창돌김, 케라시스 샴푸 세트, 왕타 칫솔 등은 정상가 대비 절반 수준으로 판매되며, 일월 전기매트와 쿠쿠 전기주전자 등 겨울철 가전제품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또한 제주삼다수, CJ 햇반, 비비고 만두 등 50여 종의 상품은 ‘슈팅배송’을 통해 빠르게 배송된다. 수도권은 오전 11시 이전 주문 시 당일 배송되며, 그 외 지역은 자정 전 주
-
홍콩반점, 시즌 한정 ‘슈림프 투움바 짬뽕’ 출시
더본코리아의 중식 전문 브랜드 홍콩반점0410은 시즌 한정 신메뉴 ‘슈림프 투움바 짬뽕’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신메뉴는 홍콩반점의 시그니처 투움바 소스를 활용해 부드러우면서도 매콤한 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튀긴 새우 두 마리를 고명으로 올려 진한 맛과 시각적 완성도를 높였다.홍콩반점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12월 23일부터 24일까지 매장 방문 고객에게 ‘슈림프 투움바 짬뽕’을 정가 1만2000원에서 9900원으로 할인 판매한다. 이번 메뉴는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매장에서 주문 가능하며, 배달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는다.홍콩반점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기존 짬뽕과는 다른 색다른 맛을 선보이고자 이번 메뉴를 기획
-
애경산업, 자립준비청년 지원 프로그램 진행
애경산업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 보둠봉사단, 꿈나무마을 파란꿈터 자립지원팀과 함께 자립준비청년에게 ‘청춘의 살림 첫걸음’ 생활준비 키트를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지원은 보육시설 퇴소 후 홀로서기를 준비하는 자립준비청년의 경제적·심리적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생활준비 키트는 20명의 청년에게 전달되며, 애경산업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제작했다.키트에는 2080, 케라시스, 샤워메이트, 리큐, 순샘 등 애경산업 주요 생활용품과 함께 무선청소기, 식기세트, 조리도구세트 등 10종의 생활 필수 가전과 도구가 포함됐다.‘청춘의 살림 첫걸음’은 보호종료 또는 예정 청년들을 대
-
모두투어, ‘하얼빈 역사 테마 여행’ 출시
모두투어는 안중근 의사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하얼빈 역사 테마 여행’을 출시하고, 스토리텔링 기반의 전용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기획은 하얼빈의 역사적 의미를 테마로 한 ‘다큐형 역사 여행’ 콘셉트로, 여행과 학습 경험을 결합한 콘텐츠형 상품이다. 역사 현장을 직접 체험하며 배울 수 있도록 겨울방학 시즌 가족 여행객을 주요 대상으로 구성했다.제작된 영상은 하얼빈역 의거지, 안중근 의사 기념관, 731부대 유적지 등 주요 방문지를 중심으로 스토리를 구성했다. 풀버전(3분 30초)과 숏츠(20초) 두 가지 형태로 제작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공식 채널과 전국 대리점에서 홍보에 활용한다.대표 상품
-
노티드, 미국 LA 아트 디스트릭트에 2호점 오픈
노티드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아트 디스트릭트에 두 번째 매장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매장은 지난 4월 문을 연 LA 1호점의 인기에 힘입어 개점됐다. 1호점은 오픈 당시 긴 대기 행렬을 기록하며 현지에서 ‘K-카페’ 열풍을 이끌었고, 현재까지도 높은 방문객 수를 유지하고 있다.노티드 LA 2호점은 지역 예술성과 브랜드 감성을 결합한 공간으로, 매장 중앙에는 수작업 도넛 제조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 오픈 키친이 마련됐다. 매장 내부에는 좌석과 테이블을 배치해 여유롭게 식음할 수 있는 구성을 도입했으며, 따뜻하고 미니멀한 인테리어로 브랜드의 감성을 강화했다.또한 대표 캐릭터 ‘슈가베어’를 활용한 굿즈 전시 공간을 새롭게
-
홈플러스, 쿠팡이츠와 손잡고 퀵커머스 강화
홈플러스가 배달 플랫폼 쿠팡이츠와 제휴해 퀵커머스(즉시 배달)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협업을 통해 홈플러스는 쿠팡이츠 ‘장보기·쇼핑’ 카테고리에 입점하여 마트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매장의 신선식품과 델리, 베이커리 상품을 실시간으로 배송한다. 매장 인근 고객은 주문 즉시 상품을 받아볼 수 있으며, 쿠팡 와우회원은 1만5000원 이상 주문 시 무료 배송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점포별 운영 시간이 다를 수 있다.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홈플러스 퀵커머스 첫 주문 고객에게 최대 1만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주문 금액에 따라 1500~2000원의 상
-
우아한청년들, 겨울철 라이더 안전지원 캠페인 전개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 운영사 우아한청년들이 겨울철 라이더의 안전 확보를 위해 방한용품 지원과 쉼터 이용 장려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지난 18일 서울 중랑구 이동노동자쉼터 2호점에서 열렸으며, 라이더 위험성평가 결과에서 지적된 미끄러짐 사고, 저체온증, 시야 확보 문제 등 겨울철 주요 위험요인 개선을 목표로 추진됐다.행사 현장에서는 100여 명의 라이더에게 방한장갑, LED 암밴드, 핫팩 등을 제공했으며, 안전운행 수칙 안내 책자도 함께 배포했다. 현장을 찾은 라이더를 대상으로 블루샤크 핸들커버, 배민라이더웨어 패딩, 바라클라바 등 방한용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추가로 쉼터에는 윤활유
-
제일제면소, 여의도IFC몰점 리뉴얼 오픈
CJ푸드빌이 운영하는 한식 면요리 전문 브랜드 제일제면소가 여의도IFC몰점을 전면 리뉴얼해 지난 19일 재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2013년 문을 연 제일제면소 여의도IFC몰점은 대표 매장으로 꾸준한 인기를 이어온 곳으로,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공간, 메뉴, 서비스 전반을 업그레이드했다. 브랜드 정체성인 ‘코리안 누들 다이닝’을 중심으로 국수 전문성을 강화하고, 모임과 식사를 겸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구성했다.매장은 총 175석 규모로 좌석 수를 기존보다 30석 이상 늘렸으며, 면의 흐름과 한국 전통 가옥 구조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적용했다. 주문 즉시 조리되는 칼국수와 전을 볼 수 있는 오픈 주방을 도입해 현장감을 높였다. 저
-
하림몰, ‘스마트앱어워드 2025’ 2년 연속 통합대상 수상
종합식품기업 하림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하림몰’이 ‘스마트앱어워드 2025’에서 브랜드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하림몰은 같은 날 열린 ‘웹어워드 코리아 2025’에서도 식품쇼핑몰 부문 대상을 차지하며 2년 연속 앱과 웹사이트 부문 우수 플랫폼으로 선정됐다.‘스마트앱어워드’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로 국내 모바일 앱을 종합 평가하는 시상식으로, 비주얼·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부문별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하림몰 앱은 브랜드 감성을 유지하면서도 모바일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개인화 추천 기능, 간결한 탐색 구조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웹어워드 코리아’에서도
-
에버랜드, 크리스마스 맞이 환상 축제 진행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2일 밝혔다.현재 에버랜드에서는 ‘크리스마스 판타지(X-mas Fantasy)’ 축제가 진행 중이다. 산타와 루돌프가 출연하는 ‘블링블링 X-mas 퍼레이드’와 ‘베리 메리 산타 빌리지’ 공연이 매일 열리며, 캐럴과 조명으로 가득한 공원 전체가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며졌다. 산타나 루돌프 복장으로 방문한 고객에게는 눈썰매장 전용 레인과 사파리월드 우선 탑승 혜택이 제공된다.포시즌스 가든은 오즈의 마법사 테마로 재단장해 에메랄드 시티 콘셉트의 장식과 캐릭터 포토존을 운영한다. 밤이 되면 조명과 불꽃이 어우러진 ‘케이팝 데몬
-
컬리, ‘컬리푸드페스타 2025’ 성황리 종료
리테일테크 기업 컬리가 18일부터 나흘간 코엑스 마곡에서 개최한 ‘컬리푸드페스타 2025’가 2만3000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며 성료했다고 22일 밝혔다.올해 행사는 ‘홀리데이 테이블(Holiday Table)’을 주제로,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40인용 식탁을 설치해 연말 분위기를 연출했다. 160여 개 F&B 브랜드와 109개 파트너사가 참여해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미식 체험을 선보였다.가장 큰 호응을 얻은 프로그램은 이연복, 정지선, 안유성 등 12명의 셰프가 참여한 쿠킹쇼였다. 셰프들의 요리 시연과 즉석 시식이 진행됐으며, 정지선 셰프의 홍소육우육탕면과 이연복 셰프의 멘보샤가 대표적인 인기 메뉴였다. 개인 취향에 맞는 쌀을 찾아보는
-
배민B마트, 전국 단위 전통주 배달 서비스 시작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자사 퀵커머스 플랫폼 B마트에서 전통주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서울, 인천, 경기 등 전국 대부분의 B마트 물류센터(PPC)를 통해 17일부터 판매를 개시했으며, 내년 1월까지 전 매장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퀵커머스를 통한 전통주 즉시 배달은 국내 최초 시도다.입점 브랜드는 ‘분자’, ‘원소주’, ‘복순도가 손막걸리’, ‘해창막걸리’, ‘서울의 밤’, ‘생백세주’ 등 약 40여 종으로 구성됐다. 2000원대부터 7만 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마련돼, 일상 소비부터 선물용까지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이번 전통주 판매는 지역 양조장 판로 확대와 전통주 산업 활성화를
-
BBQ, 미국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3위 선정
제너시스BBQ 그룹은 자사 치킨 브랜드 BBQ가 미국 로컬 리뷰 플랫폼 옐프(Yelp)가 발표한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Most Loved Brands)’ 순위에서 전체 3위를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옐프는 월간 이용자 약 1억 명을 보유한 미국 대표 리뷰·검색 서비스로, 음식점·미용·생활서비스 등 500만 개 이상의 비즈니스 평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브랜드 평점, 재방문율, 검색량, 리뷰 수 등을 종합 분석해 순위를 산정했다.BBQ는 이번 조사에서 높은 소비자 만족도와 브랜드 충성도를 인정받아 전체 3위, 서부 3위, 중서부와 남부 지역에서는 각각 2위를 기록했다. 대표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은 바삭하면서도 담백한 맛으로 현지 호평을
-
SPC그룹, 발달장애인 제과제빵 교육 기부 진행
SPC그룹이 연말을 맞아 발달장애인 제과제빵 근로자를 위한 ‘SPC&SOUL 행복한 베이커리 교실’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소울베이커리 소속 근로자 20명을 대상으로 19일 파리크라상 송파교육장에서 열렸다. 참가자들은 딸기를 활용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워도우, 깜빠뉴 등 건강빵을 직접 만들며 현장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실습형 교육을 받았다. 완성도가 높은 작품을 만든 근로자에게는 강사가 직접 제작한 케이크가 선물로 전달됐다.SPC그룹은 2012년부터 소울베이커리와 협력해 발달장애인 대상 제과제빵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교육 인원은 2200여 명에 달하며, 교육장 조성
-
SGC솔루션, ‘글라스락 홈파티 기획전’ 진행
생활유리 전문기업 SGC솔루션은 연말을 맞아 23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공식몰에서 ‘글라스락 홈파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홈다이닝과 홈파티 수요가 증가하는 연말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테이블웨어와 쿡웨어를 최대 62%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유리 테이블웨어, 커트러리, 와인잔, 고블렛, 하이볼 키트뿐 아니라 한식 요리에 적합한 웜팟 등 폭넓은 라인업을 구성했다.대표 상품인 ‘보에나 드 모네’ 시리즈는 디저트 세트, 베이직 세트, 14조 세트 등 다양한 구성으로 선보인다. 파스타나 스테이크 같은 서양식뿐 아니라 면류와 샐러드를 담기 좋은 플레이트와 누들볼 등으로 연말 홈파티 식탁 연출이 가능
-
맥도날드, 연말 한정 ‘행운버거’ 2종 출시…캠페인 모델로 페이커 선정
맥도날드는 연말연시 한정 메뉴 ‘행운버거’ 2종을 오는 26일 출시하고, 사회공헌 캠페인을 함께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올해 캠페인 모델에는 리그오브레전드(LoL) 세계 챔피언 페이커(Faker)가 발탁됐다. 맥도날드는 꾸준한 나눔 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해온 그의 행보가 ‘행운과 기부’ 메시지를 담은 행운버거 캠페인 취지와 맞닿아 있다고 설명했다.신제품은 ‘행운버거 골드’와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 두 종류다. 길쭉한 번과 마늘 풍미의 갈릭 소스가 특징이며, 스페셜 버전에는 해시브라운이 추가돼 풍부한 식감을 더했다. 함께 출시되는 한정 메뉴로는 중독성 있는 시즈닝의 ‘컬리 후라이’와 오렌지 시럽과 스프라이트를 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