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산업이슈] HD현대에너지솔루션, ‘초고효율 태양광 에너지 기술’ 개발 속도
HD현대의 태양광부문 계열사인 HD현대에너지솔루션이 차세대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초고효율 태양광 제품 개발에 속도를 냈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최근 산업통상자원부 국책과제인 ‘대면적 박형 HJT 태양전지 및 모듈 양산기술 고도화’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이 총괄하는 이번 국책과제에는 국내 부품·장비 생산 기업, 태양광 연구기관 및 대학 등 총 8곳이 함께 참여한다.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이번 사업을 통해 2026년까지 초고효율 대면적(M10급) HJT 태양전지 양산에 나설 계획이다. 현재 20% 초반 수준에 머물러 있는 태양광 제품의 발전효율을 26%까지 높이겠다는 목표다. 또 HJT 관련 소재
-
[IT이슈] 그라비티, 2023년 1분기 실적 공개 外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2023년 1분기 실적을 11일 공시했다. 그라비티의 2023년 1분기 매출은 1,649억 원, 영업이익은 433억 원으로 전년 동분기 대비 각각 86.2%, 94.1% 증가하며 상승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이 소폭 감소한 반면,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은 11.1% 증가하며 영업이익 부분에서는 계속 증가세를 유지 중이다.그라비티 관계자는 "2023년 1분기 실적 내 전년 동분기 대비 온라인 부분에서의 매출 증가는 태국과 한국 지역의 라그나로크 온라인 매출 증가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라며 "또한 전년 동분기 대비 모바일 부분에서의 매출 증가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의 라그나로크 오리진 매출 증가와 올해 1
-
[생활경제 이슈]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 가정의 달 여성가족부 장관표창 外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가 지난 11일 열린 여성가족부 주관 ‘2023년 가정의 달 기념식 및 가족정책 유공 정부포상’에서 여성가족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이번 정부포상은 가족정책 현장,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가족과 취약가족의 복지증진, 가족 친화적인 사회문화 조성에 기여한 유공자 85명에게 수여했다"라고 전했다. 롯데e커머스사업부는 근무 시간과 장소를 자유롭게 선택해 근무할 수 있고, 재택근로도 적극적으로 시행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가족 친화적 근무제도를 운영한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직급제 폐지 및 ‘님’ 호칭 도입, 평가공유체제(OKR) 도입 등 수평적인 기업문화를 선도하고 있
-
[생활경제 이슈] SPC 배스킨라빈스, ‘사과나라 헬로키티’ 한정 출시 外
SPC 배스킨라빈스가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의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해 ‘사과나라 헬로키티’를 한정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SPC 관계자는 "‘사과나라 헬로키티’는 인기 캐릭터 ‘헬로키티’를 구현한 아이스크림이다. 사과 샤베트와 요거트 아이스크림으로 상큼함을 살리고, ‘헬로키티’를 대표하는 빨간 사과맛 젤리를 쏙쏙 넣어 쫄깃한 식감을 더했다"라며 "배스킨라빈스는 이번 한정 플레이버를 통해 ‘헬로키티’ 마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배스킨라빈스는 공식 인스타그램에 ‘챗GPT’를 활용한 ‘헬로키티’ 인스타툰을 5월 한 달간 연재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앞서 5월 이달의 맛 광고
-
[생활경제 이슈] 하이트진로, 이탈리아 와인 ‘마돈나 네라’ 4종 출시 外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토스카나 와인 양조의 대가 ‘카를로 페리니(Carlo Ferrini)가 참여해 만든 ‘마돈나 네라(Madonna Nera)’의 와인 4종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마돈나 네라’는 이탈리아 몬탈치노 지역 북부에 위치해 6헥타르(약 2만평) 규모의 포도원을 보유하고 있고, 명품 품종으로 불리는 산지오베제를 사용해 신선하고 산미가 풍부한 와인을 한정 수량 생산하는 부띠끄 와이너리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카를로 페리니는 이탈리아 와인 평가기관인 ‘감베로 로쏘’ 등에서 ‘올해의 와인메이커’로 3회 선정된 전설적인 인물이다. 현재 ‘마쩨이’와 같은 유명 와이너리의 조언자(컨설턴트)로 활동 중
-
[IT이슈] 컴투스,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 5기 모집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유망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 5기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컴투스 관계자는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컴투스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는 게임 분야의 전문가를 꿈꾸는 참가자들에게 직무 체험과 역량 개발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라며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직무 선배들의 생생한 현업 노하우 전수가 이뤄져, 매년 많은 청년 인재들로부터 큰 관심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는 프로그램 완료 후 일부 수료자들을 정규직 전환하는 채용 연계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참가자들에게는 글로벌 게임 기업으로의 취업 성공을, 기업에서는 실력
-
[생활경제 이슈] 코카-콜라사 커피 브랜드 조지아, 새 모델 손석구와 함께한 광고 촬영 현장 공개 外
코카-콜라사의 대표 RTD(Ready-To-Drink) 커피 브랜드 ‘조지아’가 대세 배우 손석구와 딱 맞는 커피 ‘조지아 크래프트’ 광고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조지아 모델 손석구는 ‘나에게 딱! 맞는 커피’를 주제로 한 광고 촬영 현장에서 특유의 젠틀함과 댄디한 분위기에 더해 팔색조 같은 연기력으로 깊고 풍부한 맛과 향을 가진 조지아 크래프트의 매력을 깔끔하게 표현해냈다"라고 전했다. 실내 세트장, 캠핑장, 농구장 등 다양한 장소에서 다채로운 컨셉으로 진행된 이번 촬영은 손석구의 폭넓은 연기 경험과 뛰어난 표현력이 어우러져 일사천리로 진행됐다. 특히 젠틀한 외모에서 뿜어져 나오는 부드러운
-
[IT이슈] 블랙핑크 더 게임, 5월 18일 글로벌 정식 출시 확정 外
테이크원컴퍼니(대표 정민채)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블랙핑크 더 게임’을 오는 18일(한국 시간 기준) 모바일 양대마켓에 글로벌 출시한다고 밝혔다. 테이크원컴퍼니 관계자는 "‘블랙핑크 더 게임’은 육성 퍼즐 SNG 장르로, 게임 유저가 멀티버스 세계 속 블랙핑크의 프로듀서가 되어 멤버를 성장시킨다"라며 "이 게임은 ▲독점 실사 포토 카드를 활용한 새로운 방식의 퍼즐 ▲멤버를 매니지먼트하고 회사를 성장시키는 육성 시뮬레이션 ▲나만의 스타일로 꾸민 블랙핑크 아바타로 전 세계 유저와 소통하는 ‘블랙핑크월드’로 구성되어 있다"라고 전했다. 블랙핑크의 독점 실사 콘텐츠와 3D 아바타를 활용한 고퀄리티 캐주얼 게임으
-
[IT이슈] 더존비즈온, 개인용 맞춤형 무료 모바일 앱 출시 外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자들을 위해 개인용 앱 ‘NAHAGO(나하고)’에 종합소득세 신고 기능을 추가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12일 밝혔다. NAHAGO는 임대사업자, 프리랜서 등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인 개인고객이 세무전문가와의 접점에서 신고 업무를 손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개인용 앱이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NAHAGO는 더존비즈온의 세무회계사무소 전용 ‘WEHAGO T(위하고 티)’와 연동된다는 점이 경쟁력이다"라며 "여타 세무서비스 플랫폼과 달리 세무회계사무소와의 수임관계를 통한 전문적인 서비스가 이뤄져 종합소득세 신고대상자들의 고민을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를 모으고 있
-
[생활경제 이슈] 두끼, 신규 매장 확장 속도 올린다 外
프랜차이즈 두끼가 국내 신규 매장 확장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지난달 울산매곡점과 충주점 신규 오픈 후 이달 동탄호수공원점과 울산구영점을 동시 개점했다. 두끼 관계자는 "올해 1분기 평균 가맹문의는 지난해 4분기 평균 가맹문의 대비 약 28.8% 증가했다"라며 "이처럼 두끼가 지속적으로 신규 매장을 빠르게 오픈하면서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는 비결은 효율적인 운영 방식과 함께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꾸준한 노력 때문이라는 평이다"라고 전했다. 셀프바를 통해 고객이 직접 조리하는 셀프 조리 방식으로 요식업 경험이 없이도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체계화 시켰다. 디저트, 마라탕에 이어 최근 진행 중인 ‘두끼치킨 BIG FIVE’와
-
[IT이슈] 젭, ‘메타버스 사내 행사 노하우’ 알려주는 웨비나 개최 外
젭(공동대표 김원배, 김상엽)은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에서 ‘구성원을 몰입하게 만드는 가장 쉽고 재밌는 사내 행사 만들기’를 주제로 5월 17일 오후 2시에 첫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젭과 콘텐츠 마케팅 기업 ‘달달프렌즈 루와’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웨비나의 타이틀은 ‘더 이상 노잼 사내 행사 그만하고 싶은 HR러를 위한 웨비나’로, 채용 설명회나 신규입사자 온보딩 등의 사내 행사를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HR 담당자에게 해답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젭 관계자는 "이날 행사에는 다양해지는 근무 환경에서 ‘ZEP 오피스’를 통해 더 쉽게 소통하고, 구성원 간의 이해도를 높이는 방법
-
[생활경제 이슈]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밀러 제뉴인 드래프트’, 디스코페스트 2023 참가 外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디스코 음악과 함께 즐기는 복합문화 페스티벌인 ‘디스코페스트 2023(DSCO FEST 2023, 이하 디스코페스트)’에 프리미엄 맥주 ‘밀러 제뉴인 드래프트(Miller Genuine Draft, 이하 ‘밀러’)’가 공식 맥주로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골든블루 관계자는 "디스코페스트는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음악 장르인 디스코를 활용해 기획된 뮤직 페스티벌이다"라며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 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970년대에 젊은이들의 대표 여행지인 강촌 일대에서 펼쳐진다"라고 전했다. 여러 아티스트들의 그래피티 작품으로 유명한 구 강촌역사 옆 폐쇄된 터널을 행사장으로 활용해 다른 페스티벌이나 클
-
[IT이슈] 뮤직카우, 공식 캐릭터 ‘뮤짜르트’ 이모티콘 배포 1시간 만에 전량 소진 外
뮤직카우(총괄대표 정현경)가 공식 캐릭터인 ‘뮤짜르트’ 이모티콘 5만 개가 배포와 동시에 전량 소진되며 큰 호응을 얻었다고 12일 밝혔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공식 캐릭터 탄생 및 공개를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뮤직카우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 시, 선착순 5만 명에게 뮤짜르트 이모티콘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었으나 약 1시간 만에 전부 소진됐다"라며 "카카오톡 채널에도 약 1500개의 댓글이 달리는 등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해당 이모티콘은 뮤직카우 플랫폼에서 거래되고 있는 곡명들을 활용해 제작됐으며, 인사, 생일, 칭찬, 먹방, 사과, 애정표현 등 일상에서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뮤직카우는 고객들
-
[생활경제 이슈] NS홈쇼핑, '5월 고객 감사대전' 주말 맞아 다양한 특집전 마련 外
NS홈쇼핑이 5월 고객 감사대전의 중반부로 접어드는 주말을 맞아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고 12일 밝혔다. NS홈쇼핑 관계자는 "5월 고객 감사대전은 창립 22주년을 맞이한 NS홈쇼핑이 총 1억원 상당의 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하는 프로모션이다"라고 전했다. 이달 29일까지 NS홈쇼핑의 TV, T커머스, 인터넷, 모바일, 쇼핑북에서 구매하거나 무형상품 상담예약을 한 회원을 대상으로 '제네시스 더올뉴 G80'를 비롯해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NS적립금 5만원'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할 예정이다.또한, 같은 기간 동안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과 랜덤 혜택을 매일 제공하고, 매주 드리는 쿠폰팩을 통해 모든 구매 고객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제
-
[IT이슈] 아프리카TV, 현대자동차 그랜저 하이브리드 ‘캘리그라피’ 라이브 커머스 진행 外
아프리카TV 최초로 자동차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아프리카TV는 오는 14일(일) 오후 10시 30분부터 아프리카TV의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에서 현대자동차의 베스트셀러 ‘그랜저 GN7 하이브리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아프리카TV 관계자는 "이날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최상위 트림 ‘캘리그라피’ 모델이 판매된다. 국내 고급차 소비자들 취향을 고려해 △블랙 잉크 △파노라마 선루프 △하이테크 패키지 등 모든 옵션이 적용됐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에서 50대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며, 구입 시 출고 대기 없이 곧바로(2일 이내) 차량을 받아 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진행자로는 BJ(Bro
-
[생활경제 이슈] 종근당바이오 라비벳, 반려동물 유산균 국내 판매 1위 外
종근당바이오 라비벳은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가 조사한 국내 반려동물 유산균 영양제 시장에서 판매 1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유로모니터의 ‘2022 국내 펫 영양제 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영양제 시장 규모는 224억원이다. 유로모니터와 종근당바이오의 조사에 따르면, 이 중 유산균 영양제 시장은 68억원으로 전체 시장의 약 3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종근당바이오 관계자는 "라비벳은 반려동물 유산균 영양제 시장점유율 24%를 기록하며,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반려동물 유산균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라며 라비벳과 2위 브랜드와의 점유율 차이는 5.3%p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조사는 2022년 RSP
-
[IT이슈] 네오위즈 2D 액션 게임 ‘스컬’, 밸런스 패치 업데이트 진행 外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Skul: The Hero Slayer)’의 밸런스 패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네오위즈 관게자는 "이번 밸런스 패치에서는 물리 공격 관련 시스템에 변화가 생겼다. 먼저, 스컬의 경우 ‘칼레온 신병’, 돌원숭’, ‘구울’, 데비존스’, ‘챔피언’ 등 물리 공격을 사용하는 스컬 5종의 기본 데미지 수치가 증가했다"라며 "특히, ‘진’, ‘그림리퍼’ 등 마법 공격 스컬 2종의 경우에도 데미지 증가 및 공격 속도에 변화가 생겼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사용 빈도가 낮았던 아이템 개편을 통해 물리 공격 효율 및 안정성 개선도 진행됐다. 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