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더존비즈온, 개인용 맞춤형 무료 모바일 앱 출시 外

2023-05-12 18:50:01

[IT이슈] 더존비즈온, 개인용 맞춤형 무료 모바일 앱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자들을 위해 개인용 앱 ‘NAHAGO(나하고)’에 종합소득세 신고 기능을 추가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12일 밝혔다. NAHAGO는 임대사업자, 프리랜서 등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인 개인고객이 세무전문가와의 접점에서 신고 업무를 손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개인용 앱이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NAHAGO는 더존비즈온의 세무회계사무소 전용 ‘WEHAGO T(위하고 티)’와 연동된다는 점이 경쟁력이다"라며 "여타 세무서비스 플랫폼과 달리 세무회계사무소와의 수임관계를 통한 전문적인 서비스가 이뤄져 종합소득세 신고대상자들의 고민을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를 모으고 있다"라고 전했다.
NAHAGO는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가입 절차도 간편하다. 앱 설치 후 알림톡을 확인해 홈택스 수임동의 버튼만 누르면 되는 구조다. 세무전문가인 세무회계사무소의 초청에 맞춰 모든 과정이 이뤄져 종합소득세 신고에 필요한 전문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개인은 신고 상담부터 추가 자료 업로드, 진행상태 조회, 결과 확인까지 모든 업무를 NAHAGO와 연결된 세무회계사무소를 통해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다. 신고 마감 기한을 앞두고 소득자료 정리와 증빙서류 구비에 시간을 뺏길 일도 없다. NAHAGO를 통한 모바일 사진 촬영만으로 추가 공제자료를 전달할 수 있어 자료수집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

또한 별도로 홈택스에 방문할 필요 없이 복잡한 종합소득세 신고 업무를 세무전문가를 통해 원스톱 처리할 수 있다는 점도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WEHAGO T의 AI 자동회계처리 기능에 의해 개인고객의 홈택스 소득자료 수집부터 종합소득세 신고서 반영, 연말정산 PDF 자료 소득공제 반영까지 모두 자동으로 이뤄지는 방식이기 때문이다. 연도별 소득을 살펴볼 수 있는 것도 주요 기능 중 하나다. 언제든 신고 진행 상태 조회 기능을 통해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결과 확인은 물론 납부까지 할 수 있다.

신기능 출시도 예고됐다. 더존비즈온은 개인이 NAHAGO 앱 다운로드만으로도 직접 국세청 소득 데이터를 확인하고 세금 현황, 예상 세금 등 세금계산과 관련한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는 NAHAGO 신규 서비스를 조만간 선보일 방침이다. 추가적인 세무신고 대리 업무나 맞춤형 상담 등이 필요한 경우 WEHAGO T를 사용하는 세무전문가에게 의뢰하면 된다.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NAHAGO는 바쁜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종합소득세 신고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서비스로, 고객과 세무회계사무소를 직접 연결해 상호작용하며 맞춤형 신고에 나설 수 있도록 구현했다”며 “앞으로도 모든 고객이 본연의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사업 운영에 필요한 혜택을 모색하며 지속적인 기능 고도화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애큐온저축은행, 김정수 신임 대표이사 취임

애큐온저축은행이 10일 이사회 및 주주총회를 거쳐 김정수 대표이사를 공식 선임하고, 애큐온저축은행 본사 대회의실에서 금일(12일) 취임식을 진행했다.

김정수 대표이사는 2019년 애큐온저축은행에 합류해 디지털혁신부문장을 맡아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의 디지털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2021년에는 애큐온캐피탈로 자리를 옮겨 전자금융시스템 고도화와 디지털 혁신 등을 주도하며 디지털금융부문 부사장을 역임한 디지털 금융 전문가다.

김 대표는 취임사에서는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 4년간 주주사와 함께 힘차게 달려오며 자산규모 6조 원을 돌파하며 상위권 금융회사로 진입했지만, 급변하는 금융 환경에 따라 금융사를 향한 고객과 시장의 요구와 눈높이는 날로 높아지고 있다”고 말하며, “저축은행업권이 본격적인 대전환기에 진입하고 있는 만큼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과거의 틀과 방식을 미래지향적으로 전환해야 하는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산돌, 국제 컨퍼런스 ATypI 2023에서 새로운 폰트 공개 세계인 이목 집중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기업 ㈜산돌(공동 대표이사 석금호, 윤영호)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국제타이포그래피협회 ATypI 컨퍼런스 ‘ATypI 2023’에 참가해 새로운 폰트 <SD 민부리>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ATypI 컨퍼런스는 1957년 스위스에서 시작된 유서 깊은 글로벌 타이포그래피 행사다. 매년 세계 각국의 도시에서 번갈아 개최되며 전 세계 저명한 폰트회사들이 모여 관련 전시를 하고, 워크숍, 포럼, 발표 등을 진행한다. 산돌은 국내 대표 폰트 기업으로서 ATypI에 2017년부터 참석하며, 참석 시마다 업계 최신 동향과 주요 이슈를 공유하고 한국 폰트 산업의 경쟁력을 보여줘 호평받아 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