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파리바게뜨가 주중에는 직원 상주, 심야·새벽에는 무인으로 전환되는 '하이브리드 매장'을 업계 최초로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하이브리드 매장은 고객이 24시간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운영 모델이다. 무인 시간대에는 간단한 신용카드 인증을 통해 입장하고, 제품 바코드를 스캔해 키오스크에서 셀프 결제한다. 매장 외부에는 24시간 운영 안내 표시가 부착된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10월부터 서울 두 곳의 매장에서 테스트 운영을 진행했다. 테스트 결과 무인 시간대 방문객이 꾸준히 늘었으며, 자정 이후 식빵, 샌드위치, 케이크 등이 주로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참여 가맹점주는 추가 매출 창출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회사는 앞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도심 매장을 중심으로 이 모델을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업체 관계자는 "고객 편의와 가맹점 만족도를 모두 높이는 모델로 확인됐다"라며 "전국 확대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하이브리드 매장은 고객이 24시간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운영 모델이다. 무인 시간대에는 간단한 신용카드 인증을 통해 입장하고, 제품 바코드를 스캔해 키오스크에서 셀프 결제한다. 매장 외부에는 24시간 운영 안내 표시가 부착된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10월부터 서울 두 곳의 매장에서 테스트 운영을 진행했다. 테스트 결과 무인 시간대 방문객이 꾸준히 늘었으며, 자정 이후 식빵, 샌드위치, 케이크 등이 주로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참여 가맹점주는 추가 매출 창출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회사는 앞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도심 매장을 중심으로 이 모델을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업체 관계자는 "고객 편의와 가맹점 만족도를 모두 높이는 모델로 확인됐다"라며 "전국 확대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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