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배민B마트, 1시간 단위 '내일 예약' 배달 서비스 전 지점 확대

2025-12-23 13:55:39

배민B마트, 1시간 단위 '내일 예약' 배달 서비스 전 지점 확대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배달의민족의 장보기 서비스 배민B마트가 고객이 원하는 시간을 직접 선택해 상품을 받는 내일 예약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 16일부터 B마트 운영 전 지점에 도입됐다. 기존 이커머스 업계의 익일 배송이 배송 시간을 특정하기 어려웠던 점을 개선하여, 고객이 다음 날 상품을 수령할 시간을 1시간 단위로 지정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은 B마트 운영 시간 중 언제든지 다음 날 원하는 시간대를 예약할 수 있으며, 자정 이후 영업 종료 시간에도 당일 오전 등 원하는 시점을 선택해 주문이 가능하다. 실시간 배달 현황은 기존 서비스와 동일하게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민B마트는 그동안 운영 시작 시각을 오전 6시로 앞당기고 서비스 지역을 전국 주요 도시로 넓히는 등 퀵커머스 활용 범위를 확장해 왔다. 이번 예약 서비스 도입을 통해 즉시 배달뿐만 아니라 계획적인 장보기 수요까지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서비스가 퇴근길이나 늦은 밤 다음 날 필요한 물품을 미리 준비하려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선택지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즉시 배달을 넘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맞춰 장보기를 계획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진화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