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CJ제일제당 비비고,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전용 팬트리 운영

2025-12-18 19:07:42

CJ제일제당 비비고,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전용 팬트리 운영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CJ제일제당의 한식 브랜드 비비고는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에서 셰프들을 위한 전용 팬트리를 운영하며 글로벌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비비고 팬트리는 16일 공개된 에피소드에 등장했으며, 대형 비비고 로고가 적용된 공간에 경연에 필요한 식재료가 갖춰져 있다. 고추장·된장·쌈장 등 장류와 각종 소스, 설탕·소금·올리브유 등 기본 재료부터 햇반, 만두, 김치, 김, 두부, 햄 등 CJ제일제당 대표 제품이 비치돼 참가 셰프들의 요리 구성을 지원한다.​

‘흑백요리사’는 재야의 셰프 ‘흑수저’와 스타 셰프 ‘백수저’가 팀을 이뤄 경쟁하는 서바이벌 요리 프로그램으로, 시즌1은 넷플릭스 비영어 TV 부문 글로벌 톱10에서 3주 연속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오징어게임’ 시즌2와의 협업 제품에 이어 이번 프로그램 참여로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높인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이번 협업을 계기로 향후 흑백요리사와 연계한 다양한 콜라보 제품 출시도 검토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K-푸드 대표 브랜드 비비고와 한식 영셰프 발굴 프로그램 ‘퀴진케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콘텐츠와의 협업을 확대해 세계 소비자에게 K-푸드 매력을 알리겠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