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CJ제일제당의 한식 브랜드 비비고는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에서 셰프들을 위한 전용 팬트리를 운영하며 글로벌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비비고 팬트리는 16일 공개된 에피소드에 등장했으며, 대형 비비고 로고가 적용된 공간에 경연에 필요한 식재료가 갖춰져 있다. 고추장·된장·쌈장 등 장류와 각종 소스, 설탕·소금·올리브유 등 기본 재료부터 햇반, 만두, 김치, 김, 두부, 햄 등 CJ제일제당 대표 제품이 비치돼 참가 셰프들의 요리 구성을 지원한다.
‘흑백요리사’는 재야의 셰프 ‘흑수저’와 스타 셰프 ‘백수저’가 팀을 이뤄 경쟁하는 서바이벌 요리 프로그램으로, 시즌1은 넷플릭스 비영어 TV 부문 글로벌 톱10에서 3주 연속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오징어게임’ 시즌2와의 협업 제품에 이어 이번 프로그램 참여로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높인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이번 협업을 계기로 향후 흑백요리사와 연계한 다양한 콜라보 제품 출시도 검토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K-푸드 대표 브랜드 비비고와 한식 영셰프 발굴 프로그램 ‘퀴진케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콘텐츠와의 협업을 확대해 세계 소비자에게 K-푸드 매력을 알리겠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비비고 팬트리는 16일 공개된 에피소드에 등장했으며, 대형 비비고 로고가 적용된 공간에 경연에 필요한 식재료가 갖춰져 있다. 고추장·된장·쌈장 등 장류와 각종 소스, 설탕·소금·올리브유 등 기본 재료부터 햇반, 만두, 김치, 김, 두부, 햄 등 CJ제일제당 대표 제품이 비치돼 참가 셰프들의 요리 구성을 지원한다.
‘흑백요리사’는 재야의 셰프 ‘흑수저’와 스타 셰프 ‘백수저’가 팀을 이뤄 경쟁하는 서바이벌 요리 프로그램으로, 시즌1은 넷플릭스 비영어 TV 부문 글로벌 톱10에서 3주 연속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오징어게임’ 시즌2와의 협업 제품에 이어 이번 프로그램 참여로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높인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이번 협업을 계기로 향후 흑백요리사와 연계한 다양한 콜라보 제품 출시도 검토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K-푸드 대표 브랜드 비비고와 한식 영셰프 발굴 프로그램 ‘퀴진케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콘텐츠와의 협업을 확대해 세계 소비자에게 K-푸드 매력을 알리겠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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